라이온코리아, 임직원 참여 자선 바자회 ‘아름다운 하루’ 개최... 수익금 전액, 소아암 환자들에게 '기부'

18일 하루동안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서 대표 제품 및 사원 기증품 4000여점 판매
바자회 운영수익금, 매칭그랜트 성금 등 전액 소아암 환아의 치료 지원에 사용 계획

2019-04-18     양도웅 기자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대표 한상훈)가 18일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임직원 참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라이온코리아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바자회를 개최했다.

라이온코리아는 이번 바자회에서 ▲아이! 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 ▲시스테마 치약∙칫솔 ▲키즈세이프 치약∙칫솔 등 대표 브랜드 제품 2500여점과 본사 및 부설연구소, 인천 공장 임직원의 기증품 1500여점의 판매 수익금을 전액 기부했다.

또한, 부대 이벤트로 방문고객 대상 미세먼지 및 감염성 호흡기 질환 예방을 위한 구강·인후 가글법 등 기업 전문성을 반영한 위생 교육을 라이온코리아 임직원들이 직접 운영하며 적극적인 나눔 실천에 나선다.

라이온코리아 영업본부 김도형 상무는 “이번 자선 바자회는 라이온코리아 사원 협의체인 노사협의회의 제안으로 기획된 행사”라며 “전국의 임직원들이 물품 기부부터 판매, 그리고 건강한 일상을 위한 위생습관 교육까지 활동의 전 단계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라이온코리아는 앞서 사내 행사로 진행된 특별 경매 수익금, ‘라이온코리아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에서의 운영 수익금 등의 전액을 소아암 환아 지원을 위해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로 기부할 계획이다.

한편, 라이온코리아는 매달 진행하는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 ‘나눔데이(Day)’ 외에도 ▲보건소 양치질 상담실과 초등학생 이닦기교실 등의 교육기부활동 ▲아이! 깨끗해 출산장려용품 지원사업 ▲행복얼라이언스 협력사업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