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직원들, 8년째 다문화가정 남매 도와
상태바
포스코 직원들, 8년째 다문화가정 남매 도와
  • 김경호
  • 승인 2013.05.0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 직원들이 지역의 다문화가정 남매들을 8년째 후원하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온정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포항제철소 화성부 직원들이 지역의 다문화가정 남매를 돕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커피자판기.
포항제철소 화성부 1코크스공장 직원들은 지난 2005년 필리핀 국적의 어머니가 생계를 유지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던 다문화가정의 남매와 인연을 맺었다. 화성부 직원들은 이들을 돕기 위해 사무실 한 곳에 커피자판기를 설치하고 이로부터 얻어지는 수익금으로 남매를 꾸준히 후원해왔다.

2005년 당시 5,6세였던 남매들이 현재 초등학생·중학생으로 성장하며 생활에 어려움이 커지자, 화성부 직원들은 최근 아이디어를 모아 커피자판기를 직원들의 왕래가 가장 많은 곳으로 옮기고 새로운 차도 추가했다.

직원들은 또 자판기에 ‘즐거운 기부’ 포스터를 붙여 자판기 운영의 의미를 방문객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알리고, 출퇴근 전후 혹은 회의시에 커피자판기 이용을 활성화하며 남매들에 대한 사랑을 키워오고 있다.

이러한 관심 속에서 한 직원은 회사에서 표창과 함께 받은 포상금을 전액 기부하기도 했으며 동전교환함에 지폐를 그냥 두고 가는 직원도 생기는 등 두 남매를 위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자발적으로 자판기 관리를 맡고 있는 화성부 김선욱씨는 “두 남매가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계속 도울 계획”이라며 “특히 방황하기 쉬운 청소년기에 여러 모로 힘이 되고 싶다”며 이들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