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업계 최초 카드 더치페이 서비스 출시...특허출원 완료
상태바
우리카드, 업계 최초 카드 더치페이 서비스 출시...특허출원 완료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0.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페이’에서 편리하게 카드로 N빵하고, 소득공제 혜택도 누리세요

우리카드(사장 유구현)가 국내 카드사 가운데 처음으로 카드 더치페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난 8월 우리카드가 출시한 간편결제 모바일 앱인 ‘우리페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현금이 수반되지 않는 신용결제라는 점과 송금방식 더치페이에서는 누릴 수 없었던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어 편리함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신개념 서비스이다..

우리카드는 최근 금융위원회의 신용카드사 CEO 간담회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안하였으며, 특허출원 역시 완료한 상태다.

이용방법도 편리하다. 우리카드에서 발행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한 사람이 전액을 결제한 후 ‘우리페이’ 앱에서 비용을 나누기로 한 사람들에게 SMS, 카카오톡으로 분담결제를 요청하면 되고, 메시지를 받은 사람이 링크로 해당 앱에 접속해 승인하면 더치페이가 완료된다.

더치페이 신청일을 기준으로 전일부터 당일까지의 카드 이용분 중 음식점, 카페, 주점 등 음식점 업종에서 1만원에서 30만원까지의 결제건에 한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타사가 더치페이 서비스 도입 시 카드사간 연동을 통해 더치페이 서비스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더치페이 문화의 확산으로 카드결제를 나누어 하려는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결제시간의 지연, 중복결제의 번거로움 등으로 카드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 불만이 많았다”면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드로 쉽게 더치페이 할 수 있어, 양측 모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필요한 ‘우리페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도 해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례 예시>

# (기존 더치페이 사례) 회사 동기 모임을 주도한 직장인 A는 저녁 식사 후 밥값을 계산하는 과정에서 곤란한 상황에 빠졌다. 각각 신용카드로 결제하려했으나 가게 주인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이유로 한 사람이 대표로 결제할 것을 요구했기 때문이다. 결국 A는 본인이 전액을 카드로 결제한 뒤 동기들에게 송금 받기로 했다. 하지만 동기 중 몇은 계좌잔액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추후에 송금하기로 했고 시간이 지나면서 A가 일일이 연락해 송금을 요구해야하는 상황이 됐다..

 

# (우리페이 더치페이 이용 사례) 다음 동기 모임 역시 A의 주도하에 진행됐다. 달라진 점은 우리카드 간편결제 앱 ‘우리페이’를 이용한 카드 더치페이법을 알게 됐다는 것. A는 본인카드로 음식값을 결제한 후 ‘우리페이’ 앱을 통해 동기들에게 더치페이 요청을 전송했다. 참여자들이 곧바로 본인의 카드를 이용해 자신의 몫을 결제하는걸로 더치페이가 완료됐다.. A의 동기들은 계좌에 잔액이 없어도 더치페이가 가능한데다가 기존 송금방식 더치페이로는 불가능했던 소득공제 혜택까지 누리게 되어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