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한국형 블록체인 코인검색 '빗썸 인포' 런칭
상태바
빗썸, 한국형 블록체인 코인검색 '빗썸 인포' 런칭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8.2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검색은 물론 거래내역(TXID) 검색까지

빗썸이 국내 최초의 한국형 블록체인 코인검색 서비스인 ‘빗썸인포’를 오픈했다.

글로벌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김대식/ www.bithumb.com)이 가상화폐 거래 시 코인별 거래내역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블록체인 코인검색 서비스인 ‘빗썸인포’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빗썸인포는 다중 코인검색이 가능한 블록체인 검색 기능 제공을 주요 골자로, 가상화폐의 실시간 거래정보와 24시간 통계분석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빗썸인포의 최대 강점은 국내 최초로 구현된 블록체인 ‘코인검색’ 기능을 꼽을 수 있다.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의 알고리즘을 통해 코인별 거래 지갑 주소 뿐만 아니라 거래마다 발생하는 ID인 TXID(Transaction ID)로 거래내역을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코인이 거래되고 있는 흐름을 바로 조회할 수 있어 거래 확인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했던 답답함을 해소하고, 타인이 거래내역을 조작하는 행위도 감지할 수 있어 안심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비트코인만 검색되던 해외 검색 서비스와는 달리 비트코인 외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라이트코인, 대시까지 총 5종의 코인을 최적화된 서비스로 검색할 수 있어 다양한 코인 거래내역을 확인하고 싶어하던 이용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실시간 거래정보’ 기능을 통해 현재 빗썸에 상장된 비트코인부터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BCH)까지 총 7종의 코인에 대한 현재시세, 등락폭, 거래량 등 코인의 가격변화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정보제공 항목은 실시간 가격변화와 실시간 차트, 종합정보 3가지다. 이 외에도 전광판 모드 전환 기능을 추가해 가상화폐 환전소 등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실시간 거래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통계’ 서비스 기능은 채굴된 비트코인 수량, 블록생성 시간 평균값, 생성된 블록 수 등을 파악할 수 있고, 채굴자가 얻게 되는 비트코인 수익, 현재까지 발행된 총 비트코인 수량 등 유용한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살펴 볼 수 있다.

‘빗썸인포’는 한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 일어, 중국어 등 총 7개의 다국어 서비스로 제공된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인포 서비스는 코인 검색 한번으로 거래내역부터 시세까지 원하는 블록체인 정보를 간편하고 알차게 접할 수 있는 최적화된 기능”이라며, “향후 보다 정교화된 서비스를 추가 확대하여 최상의 가상화폐 거래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