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자녀의 학원비 내역 앱으로 받아보고 결제하는 '전자고지결제' 시스템 출시
상태바
카카오페이, 자녀의 학원비 내역 앱으로 받아보고 결제하는 '전자고지결제' 시스템 출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8.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베이션과 제휴해 학원 전문 전자고지결제(EBPP) 시스템 출시

앱을 통해 자녀의 학원 수강료 및 교재비 청구를 받아보고,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이 출시된다. 

카카오페이는 21일, 자사의 청구서 서비스가 학원 관리 소프트웨어 전문회사인 에듀베이션(주)과 제휴해 학원 전문 EBPP (전자고지결제)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카카오페이 청구서의 학원 전문 EBPP 시스템을 통해 에듀베이션의 학원관리 프로그램 '통통통'과 연동된 학원 및 공부방에서는 학부모에게 수강료 및 교재비 청구를 카카오톡으로 보낼 수 있다.

카카오페이가 학원비 청구서를 앱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다. <사진제공=카카오>

학부모는 학원비 납부를 위해 학원을 직접 방문하거나 자녀를 통해 현금이나 카드를 맡겨야 할 필요없이 모든 내역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고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신용/체크카드나 은행 계좌에 연동된 카카오머니로 비용을 납부할 수 있어 불편함이 대폭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1998년 설립된 에듀베이션은 약 64,691개 (2018년 학원 회원 가입 기준) 학원 및 공부방에서 사용 중인 대한민국 1등 학원 강사 취업포털 '훈장마을'과 전문 학원관리 프로그램 통통통Pro, 간편학원관리 프로그램 통통통Lite, 통통통Free를 운영 중이다.
 
카카오톡에서 전자고지서를 확인하고 카카오페이로 바로 납부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청구서는 사용내역 비교, 납부일자 알람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지원한다. 현재 신한/삼성/하나카드, 한국전력공사, 부산광역시, 경남에너지, 미래엔서해에너지, 서라벌도시가스와 제휴하고 있으며 연내 아파트 관리비 및 삼천리도시가스, 비씨카드 등으로 사용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청구서의 학원 전문 EBPP 시스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통통통' 홈페이지(http://www.tongtongtong.co.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