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은행 앱 중 1일 사용자 수 3위...신한·우리·하나 제쳐
상태바
카카오뱅크, 은행 앱 중 1일 사용자 수 3위...신한·우리·하나 제쳐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8.0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과 농협에 이은 3위...앱 편리성 지표도 공개

지난달 27일 출범한 카카오뱅크의 돌풍이 예사롭지 않다. 출시된지 일주일 남짓만에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등을 제치고 일간 은행 앱 사용자 수 3위까지 뛰어올랐다. 1위는 KB국민은행, 2위는 NH농협이다.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8월 2일 기준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한 사람은 226만명, 일 사용자 수는 77만명에 달한다. 

카카오뱅크 일간 사용자 순위가 은행 앱 중 3위를 기록했다. <사진제공=와이즈앱>
카카오뱅크 설치자 추이 <사진제공=와이즈앱>

 

일 사용자 수에서는 KB국민은행이 115만8000여명으로 가장 많았고, NH농협이 114만8000여명으로 뒤를 이었다. 4위에 오른 신한은행은 66만4000여명이다. 

이와 더불어 구글플레이 키워드 순위에서도 카카오뱅크가 상위권에 위치했다. 

카카오뱅크 키워드 검색시 노출 순위 <사진제공=와이즈앱>

구글플레이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마이너스(1위), 출금(1위), 자동이체(3위), 한국송금(3위), 소액(3위), 해외송금(6위)에서 카카오뱅크가 상위권에 노출됐다. 

또 카카오뱅크의 사용 편리성을 보여주는 지표도 공개됐다. 지난 한 주간 은행 앱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기존 은행 앱은 인증서나 별도의 알림 앱과 함께 쓰였지만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톡만 같이 쓰는 패턴이 나타났다. 

은행 앱 사용패턴 <사진제공=와이즈앱>

한편, 해당 조사는 와이즈앱이 전국 2만25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와 앱 장터를 분석한 결과로 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는 ±0.65%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