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우수 로컬상품 이마트에서 만나요"... 이마트, 소상공인 판로 개척 지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우수 로컬상품 이마트에서 만나요"... 이마트, 소상공인 판로 개척 지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3.0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손잡고 '우수 로컬상품 팝업스토어'를 선보입니다. 3월 5일부터 19일까지 이마트 용산점에서 소상공인 우수 상품들을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것인데요. 입점 상품들은 지난해 중기부와 소진공에서 진행한 '우수 로컬상품 품평회'를 통해 선정된 상품들입니다.

한편 신라면세점이 싱가포르 창이공항그룹이 주최하는 ‘2022 원 창이 앱 어워드’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금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특히 공항 면세점 운영 역량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한 파트너로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이 온실가스와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는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한 패키지를 적용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마트 용산점의 우수 로컬 상품 팝업스토어 매장 모습.[사진=이마트]
이마트 용산점의 우수 로컬 상품 팝업스토어 매장 모습.[사진=이마트]

○.. 이마트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과 손잡고 ‘우수 로컬상품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3월 5일부터 19일까지 이마트 용산점에서 소상공인 우수상품들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해당 팝업스토어에 입점하는 상품들은 지난해 중기부와 소진공에서 진행한 ‘우수 로컬상품 품평회’를 통해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주별로 각기 다른 상품 6개씩, 총 12개의 소상공인 우수상품을 판매한다.

이마트는 상품성이 뛰어나지만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대형 유통사 판매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우수상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진공과 함께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에 팝업스토어 대관 비용과 판매수수료를 자체적으로 부담하며 소상공인들과의 동반성장 및 ESG 가치 실천을 도모한다.

또한 이마트의 SNS 채널 홍보물 게시 및 이마트몰 앱을 통한 메시지 발송 등 이마트의 다양한 채널들을 활용한 홍보 활동도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1차(3/5~3/11) ▲나드리 ‘쫄면 밀키트’, ▲OKF ‘알로에베라킹 제로슈거’, ▲코리아특산품협동조합 ‘표고 버섯 뻥’, ▲㈜태창엔 ‘예민한 나래’, ▲지니제이인터내셔널 ‘잇심플 밀쉐이크’, ▲햇살바다 ‘붉은대게 육수다시’, 2차(3/13~3/19)는 ▲대치주조 ‘아빠의 청춘(막걸리)’, ▲피코엔텍 ‘키스립 코드레드487(숙취해소제)’, ▲주식회사 곳간 ‘빠삭어포튀김’, ▲삼화식품공사 ‘삼화 척척척 양조 만능 간장’, ▲에스엔푸드 ‘오트면 충분해’, ▲아삭 ‘상온유통 유럽 엽채류’로 총 12종이다.

행사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일별 선착순 경품(여행키트 등)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며 1+1, 2+1 등 업체 별 다양한 프로모션도 추진한다.

이마트 홍성수 CSR담당은 “상품성은 뛰어나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소진공과 함께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품평회를 통해 엄선한 상품들인 만큼 소비자들도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싱가포르 창이공항그룹이 주최하는 ‘2022 원 창이 앱 어워드’에서 최고상에 해당하는 금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신라면세점은 ‘원 창이 기념행사’에서 ‘원 창이 앱 어워드 (One Changi App Award)’ 부문 금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이 수상한 ‘원 창이 앱 어워드’는 창이공항그룹이 한 해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원 창이 앱에 대한 공항 협력사들의 기여도를 평가하는 ‘원 창이 기념행사’에서 수여되는 상 중 가장 중요한 본상이다.

‘원 창이 앱’은 공항 직원들에게 다양한 공지사항과 교육내용을 전파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모든 공항 직원들이 고객에게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하기 위해 창이공항그룹과 공항 협력사들이 교육 자료를 함께 제작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다수의 교육 자료를 제작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앱을 통한 퀴즈와 투표를 진행하는 등 압도적으로 높은 활용도와 참여도를 보였다는 점에서 뛰어난 공항 면세점 운영 능력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우수한 파트너로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신라면세점은 2014년 10월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화장품·향수 면세점을 오픈하며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특히 인천국제공항,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등 아시아 3대 허브공항에서 동시에 면세점을 운영하며 '트로이카' 체제를 완성했다. 국내 면세점 사업자 중에서는 최초로 지난 2018년 해외 매출 1조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재완 신라면세점 싱가포르 법인장은 "싱가포르 신라면세점은 앞으로도 우수한 실적과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서 가장 선도적인 창이공항의 파트너로서 신라면세점을 빛낼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커피믹스, 인스턴트 커피 리필, 포스트 시리얼 스탠드백 등 자사 제품군에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포장재를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
 
녹색인증제도는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법에 의거해 유망한 녹색기술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여기에서 녹색기술은 사회 및 경제 활동 전 과정에서 에너지와 자원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말한다. 동서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한 포장재를 제품에 적용했다.
 
동서식품은 맥심 모카골드, 맥심 화이트골드 등 커피믹스 제품을 비롯해 맥심 인스턴트 커피 리필 제품, 스탠드백 형태의 포스트 시리얼 제품, 카누 라떼 제품 등에 녹색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포장재를 우선 도입했다. 이를 통해 연간 잉크 사용량이 기존 방식 대비 약 50%, 잔류용제는 약 99%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동서식품은 원두제품, 오레오 제품에도 녹색인증 기술을 적용한 포장재를 확대해 도입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친환경 패키지 도입 확대를 비롯해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배송부문 전체 사업장에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사업장 내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전문 인증기관의 심사 및 평가를 거친 기업만이 받을 수 있다.

쿠팡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DNV BA Korea)를 통해 ISO 45001를 취득했다. 지난 3일 쿠팡 잠실 본사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는 유인종 쿠팡 안전보건부문 부사장과 이소영 DNV BA Korea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쿠팡은 그간 ISO 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요구 사항에 따라 ▲안전보건방침 및 목표 수립 ▲위험성 평가 ▲비상상황 매뉴얼 수립 등에 힘을 기울여 왔다. 배송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 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종사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시스템도 구축했다. 이 같은 안전한 업무환경 조성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으면서 인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 

지난해 10월에는 쿠팡 자회사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쿠팡이츠서비스가 동일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쿠팡도 인증서를 받으면서 자회사 포함 3개사(쿠팡·쿠팡풀필먼트서비스·쿠팡이츠서비스)가 ISO 45001 인증을 받게 됐다. 

쿠팡은 전 사업장에서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혹서기와 혹한기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아울러 안전 운행을 위해 쿠팡카에 12개의 안전 센서와 360도 어라운드뷰를 적용했고 매일 아침 안전 교육도 진행한다.

이소영 대표는 “DNV의 전문적인 심사로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검증된 이번 인증이 쿠팡의 지속적인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신뢰 할 수 있는 파트너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유인종 부사장은 “안전문화 선도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임직원들을 위한 여러 시스템을 구축하고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 받은 것 같아 자랑스럽다”며 “쿠팡은 계속해서 임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희귀질환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을 응원하는 2022 하트밀(Heart Meal)캠페인을 성료하고 111명의 환아에게 하트밀 박스를 선물했다.

유전 대사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체내에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는 질환이다. 이 때문에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적인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한다. 식이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 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에까지도 이를 수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 12월 한 달 동안 하트밀 굿즈로 100%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소재의 하트밀 담요를 판매했고, 하트밀 캠페인을 잊지 않고 응원해 주시는 분들의 참여로 1천 개가 판매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하트밀 굿즈 판매를 통한 수익금 전액은 환아들을 위한 하트밀 박스를 마련하는 데 쓰였다. 하트밀 박스는 환아 별 연령대를 고려한 맞춤 선물로 레고, 의류, 가방 등으로 구성됐으며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도 먹을 수 있는 매일유업의 제품으로 구성돼 총 111명에게 전달됐다.
 
2013년 시작된 하트밀 캠페인은 희귀 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기존에는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지 못하는 환아들을 위한 외식 행사 ‘하트밀 만찬’도 함께 진행했으나, 단체 모임이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2020년부터는 하트밀 박스에 집중하기로 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은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환아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의 따뜻한 관심으로 이번 하트밀 캠페인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보내주신 응원이 환아들에게도 큰 힘이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2022년에도 잊지 않고 하트밀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매일유업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롯데호텔군 HQ 총괄대표 겸 롯데호텔 대표이사 이완신 사장이 6일 보바스기념병원 보바스홀에서 제6대 롯데의료재단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취임식은 (의)롯데의료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보바스기념병원, 보바스어린이의원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취임식에서 이완신 이사장은 “보바스 병원이 환자들과 사회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은 바로 ‘헌신’”이라며 “’헌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고 롯데그룹, 의료계, 지역사회 등 다양한 분야와 협력하여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의료재단은 보바스기념병원과 보바스어린이의원, 그리고 24년 개원을 목표로 진행중인 하남 보바스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의료법인으로, 차별화된 의료서비스의 지속적인 개발과 혁신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로부터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롯데그룹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소득 환우 치료비 지원’, ‘영유아 발달진단 및 조기치료 지원사업’, ‘장애아동 여행지원 사업’, ‘장애아동 보조기기 지원사업’, ‘환아 및 가족을 위한 음악놀이’, ‘중증장애아동 지원사업’ 등 여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튀르키예·시리아를 강타한 지진 발생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 이재민을 위해 구호 성금 1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금은 지진 피해를 입은 이재민 긴급 구호 및 물품지원 전반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최경천 영업상무는 “대규모 재난 피해로 전세계적인 연대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우유는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기초적, 정서적 구호지원에 동참하고자 한다“며 “특히 이번 참사로 큰 충격에 빠진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성장할 수 있길 소망하며 다시 한번 튀르키예·시리아 국민들에게 깊은 위로와 애도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가적 재난 피해 발생 시 구호지원을 위한 활동 및 취약계층 아동, 저소득, 다문화 가정 아동 등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아이들의 성장발달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교촌치킨은 다가오는 야구 시즌을 맞아 교촌치킨 앱 멤버십 전체 회원들에게 ‘야구 홈런팩’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 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국제 야구 대회 및 다음달 개막하는 국내 프로 야구까지, 그야말로 ‘야구 축제’를 맞은 국내 야구팬들에게 응원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촌은 4월 2일까지 교촌치킨 앱 멤버십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블랙시크릿 3000원 할인 쿠폰, 치즈볼 무료 증정 쿠폰, 볶음밥 무료 증정 쿠폰 등 3종 쿠폰팩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 3종은 블랙시크릿 시리즈(블랙시크릿오리지날, 블랙시크릿콤보[R/S], 블랙시크릿순살[R/S], 레블반반오리지날)를 주문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행사 기간 신규 회원 가입한 고객도 이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폰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

‘블랙시크릿’은 간장, 레드, 허니 등 교촌 3대 시그니처 메뉴 맛을 모두 살리고, 오향의 새로운 풍미를 입힌 메뉴다. 차별화된 소스 맛을 선보이는 교촌의 정체성을 녹여내면서도 전에 없던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블랙시크릿 시리즈는 야구 응원의 열기를 더욱 높여주는 완벽한 메뉴 될 것”며 “교촌치킨도 야구팬들과 함께 한국 대표팀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 558명에게 CEO 메시지 카드와 축하선물을 전달했다.

KT&G는 매년 가족친화 프로그램 ‘가화만社성’의 일환으로 임직원 자녀의 초‧중‧고등학교 입학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위해 꽃다발, 문구세트, 완구 저금통 등을 준비하고 중‧고교 입학 자녀에게는 외식 상품권을 선물했다.

KT&G는 임직원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가정이 화목해야 회사의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가화만社성’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프로그램은 연중 축하‧응원‧돌봄 세 가지 테마로 운영되며, 임직원뿐 아니라 임직원 가족까지 수혜 대상으로 포함하고 있다.

이외에도 KT&G는 여성 직원의 육아휴직 기간을 최대 2년으로 늘리고 출산휴가 후 육아휴직으로 자동 전환되는 제도를 도입하는 등 출산과 육아에 대한 지원책을 확대하고 있다. 또, 5년마다 장기 휴가를 부여하는 ‘리프레쉬 휴가’, 가족을 위해 연간 10일 이내 사용 가능한 ‘가족돌봄휴가’, 역량 계발을 위한 ‘C&C 휴직’ 등을 운영해 임직원이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KT&G는 가족친화 제도를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모범적으로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5년에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20년 재인증을 획득했다.

KT&G 관계자는 “KT&G는 ‘구성원이 행복한 기업이 성과도 좋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임직원은 물론 임직원 가족까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족친화 경영에 앞장서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기업문화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23SS 시즌을 맞아 ‘스프링 우먼 컬렉션’을 출시했다.

슈펜은 ‘스텝 인투 스프링 가든’(STEP into SPRING GARDEN)이라는 테마로 올 봄 시즌 트랜드로 부상한 플랫슈즈 라인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이번 신상품은 4중 쿠셔닝 인솔을 사용해 기존 플랫슈즈의 단점인 딱딱한 착화감을 크게 개선했다. 또한, 23SS 시즌에 맞는 색상 및 소재를 추가 출시하며 합리적인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대표 상품인 ‘스윗버튼 메리제인 플랫’은 봄에 맞는 파스텔 색상에 은은한 광택감이 도는 샤틴 소재를 사용해 여성 고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플랫슈즈와 함께 봄 스타일링을 완성시킬 가방 컬렉션도 함께 선보인다. 선명한 컬러감에 알찬 수납력을 갖춰 캐주얼부터 포멀까지 다양한 코디에 활용할 수 있다.

패션 유튜버 ‘쭈언니’와 함께 23SS 신상 소개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쭈언니’ 유튜브 채널 영상에서는 신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슈펜 플랫슈즈를 활용한 트렌디한 봄 코디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이번 시즌은 거리두기 해제 후 맞이하는 첫 봄 시즌인 만큼, 본격적인 외부 활동과 나들이가 많아지는 고객 라이프씬을 고려해 출시했다”며 “싱그러운 봄 색상을 한껏 담은 슈펜 스프링 우먼 컬렉션과 함께 행복한 봄나들이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삼립이 태국 재계 1위 기업인 CP그룹의 유통계열사 ‘시암 마크로(Siam Makro)’와 태국 베이커리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SPC삼립은 지난 2월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태국 베이커리 공동 사업’을 위한 ‘SPC삼립-시암 마크로 (Siam Makro) 파트너십 업무 협약 체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SPC삼립이 해외사업 진출을 위해 현지 기업과 체결하는 최초의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태국 현지 베이커리 제품 생산 및 유통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을 검토하고 관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암 마크로는 2022년 기준 연 매출 약 17.6조원을 기록했으며 태국 전역에 창고형 마트 ‘마크로’ 150여 곳과 대형 할인점 ‘로터스’ 2500여 곳을 운영하고 있다. 태국 외에도 캄보디아, 인도, 중국, 미얀마에 ‘마크로’10 곳을 운영 중이며, 아시아 지역에서 유통 및 프리미엄 식품 수출 사업도 운영 중이다.

SPC삼립은 시암 마크로가 태국 및 동남아 지역에 운영 중인 유통 채널 내 인스토어 베이커리 위탁 운영을 시작으로 현지 베이커리 제품 생산 및 유통 사업을 추진하고, 제품 개발 및 운영 프로세스, 품질관리 등 베이커리 사업 노하우를 시암 마크로에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SPC삼립은 70여 년 동안 쌓아온 발효 중심의 미생물 분야 연구개발과 원천기술을 비롯해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CP그룹과 바이오 및 IT산업 등 다양한 분야로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태국을 시작으로 향후 동남아 시장으로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국내 베이커리 시장을 이끌어온 역량을 바탕으로 태국 시장에 국내 베이커리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 SPC가 ‘3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노사 합동 안전 점검과 노사간담회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SPC는 안전경영 의지를 확고히 하고, 노사협력을 통해 안전경영 체계를 확립하고자 매월 전국의 파리크라상·SPC삼립·비알코리아·SPC GFS·SPL 등 계열사 사업장 별로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달에도 전국의 생산시설 및 물류센터 29곳에서 3일부터 순차적으로 △노사 합동 안전 점검 △안전 경영 의지 전파 및 안전 교육 △노사간담회 등을 진행한다.

한편, SPC는 안전경영 강화와 더불어 노사 간 소통 활성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달 말 계열사 SPL은 한국노총 소속 ‘SPL노동조합’과 민주노총 화섬노조 소속 ‘SPL지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 노사협의회를 개최하고, 새롭게 설치한 샌드위치 라인에 대한 변경사항, 투자규모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양 노조 측의 협의를 거쳐 샌드위치 라인을 가동했다.

SPL 신규 샌드위치 라인 설치 및 가동은 지난해 10월 발생한 사고로 가동이 중단되면서 해당 라인에서 근무하던 직원들이 업무 변경으로 적응에 어려움을 겪자 노조가 회사에 지속적으로 요청한 데 따라 진행된 것이다. SPL은 기존 라인을 철거하고, 새로운 장소에 신규 라인을 설치했고, 지난 2월 21일 산업안전관리공단의 승인과 같은 달 23일 HACCP 인증, 24일 노사 협의를 거쳐 새롭게 가동을 시작했다.

이에 대해 SPL노조의 윤홍식 노조위원장은 “노동자들의 요청과 건의를 반영해 새롭게 라인을 설치하고, 휴게공간도 마련하는 등 회사가 적극적으로 조치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SPC 관계자는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구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노사 간 소통도 꾸준히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PC는 지난 1월 안전경영선포식을 개최하고, △ 재해 없는 일터 구현 △ 존중과 배려의 근무환경 조성 △ 신뢰받는 안전경영 문화 구축 등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근무환경’을 만든다는 안전경영 비전과 전략체계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안전경영 체계를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직원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정착시켜 ‘New SPC’로 다시 태어난다는 방침이다. 

○.. 롯데백화점이 오는 3월 1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과 'NEW 클라리피끄 프로-솔루션' 론칭 기념 메가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을 위해 '랑콤'과 함께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러스트가 담긴 콜라보 패키지 5종을 특별히 선보인다. 특히,'클라리피끄 프로-솔루션' 세럼은 월드타워 패키지로 구매시 본품 외에도 16만원 상당의 브라이트닝 세트와 함께 월드타워 일러스트가 그려진 손거울을 감사품으로 증정한다.
 
그 외에도 팝업 스토어에서는 신제품 체험은 물론 피부 진단 및 맞춤 솔루션 제공 서비스, 디지털 스탬프 투어를 통한 기프트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클라리피끄 프로-솔루션' 세럼을 모티브로한 화이트 & 홀로그램 테마의 다양한 포토존을 조성해 고객들을 맞이한다.
 
한편, '랑콤 클라리피끄 프로-솔루션' 세럼의 공식 론칭일은 3월 10일이며 잠실 롯데월드몰 팝업 및 롯데백화점 전점의 '랑콤' 매장에서 단독으로 3월 3일부터 일주일간 미리 만날 수 있다.

○.. 롯데칠성음료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손잡고 소비가 기부로 연결되는 착한소비를 통한 ESG경영 활동을 위해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은 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와 사랑의열매는 ‘23년에도 계속되는 착한소비 챌린지’라는 콘셉트의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며,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가 동참하는 생활 속의 착한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3월부터 4월말까지 2달간 전국 472개처 소매점에서 ‘칠성사이다 제로’와 ‘펩시 제로’1.5L 페트병 2본입, ‘칠성사이다 제로’와 ‘탐스 제로’1.5L 페트병 2본입 등으로 구성된 제로탄산 기획PET제품을 판매한다. 판매 기간 중 행사음료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제품 넥택에 있는 QR링크 추첨을 통해 8000세트 한정으로 식물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소비자는 음료를 구매하는 것으로 착한소비를 실천할 수 있고, 롯데칠성음료는 해당 기간 중 음료 판매수익금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아 사랑의열매에 기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캠페인은 소비자, 소매점 점주, 기업이 함께 동참해 착한소비를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를 이롭게 하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원의 남성복 ‘지이크(SIEG)’가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회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 단복을 특별 제작해 후원했다고 6일 밝혔다.

지이크와 야구 대표팀의 인연은 지난 2019년 대회 단복 후원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대회를 앞둔 선수들에게 지급된 단복은 ‘국가대표 수트’로 명명된 특별 제품이다. 국가대표 수트는 재킷, 팬츠, 셔츠, 타이, 타이핀 등 5종으로 구성됐으며, 짙은 네이비 컬러로 제작돼 승리에 대한 선수들의 비장함과 진중함을 나타낼 수 있도록 강조했다. 또한 활동량이 많은 선수들의 움직임과 편안함을 고려해 입체 패턴과 부자재를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제공하면서도 클래식한 무드를 살린 기능성 수트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지이크는 이번 후원을 위해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체형과 사이즈를 측정한 후 모든 단복을 개인 맞춤으로 제작했다. 지이크의 오랜 수트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급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정교한 테일러링과 최고급 공정을 거쳐 탄생한 만큼 선수들에게 최적화된 모션과 최상의 자신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이크는 대한민국 야구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를 신원의 온라인 종합 패션 플랫폼 ‘쑈윈도(SHOWINDOW)’에서 8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쑈윈도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승부를 많이 맞출수록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쑈마일 혜택이 늘어나며, 예측에 실패하더라도 참여자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8일 저녁 7시에는 특별 네이버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서경환 쇼호스트가 출연해 지이크의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소개할 예정이며, 방송 중 선수들의 친필 사인볼과 넥타이, 특별 할인 쿠폰 등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지이크 관계자는 “지이크는 독일어로 ‘승리’를 뜻하는 만큼 이번 대회의 선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국가대표 수트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으니 고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 CJ대한통운이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를 론칭하고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배송서비스 시장 내 리더십을 한층 더 강화한다.

CJ대한통운은 판매자와 구매자를 잇는 모든 배송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오네(O-NE)’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오네(O-NE)’는 ‘최초, 최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CJ그룹의 ‘ONLYONE’ 경영철학과 함께 판매자, 구매자 등 ‘모두를 위한 단 하나(ONE)의 배송 솔루션’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와 동시에 ‘내가 주문한 상품이 언제든, 어디서든, 무엇이든 오네!’라는 설렘과 기쁨도 내포하고 있다. 로고는 고객에게 다가오는 배송 박스를 형상화했으며, 혁신적인 첨단 물류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는 약속을 담고 있다.

‘오네’는 국내 택배 시장 압도적 1위 사업자인 CJ대한통운의 택배 서비스와 다양한 도착보장 서비스를 포함하는 브랜드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반드시 도착하는 ‘내일 꼭! 오네’, 내일 오전 7시 전 새벽에 받는 ‘새벽에 오네’, 주문 당일에 받는 ‘오늘 오네’ 서비스가 해당된다. 구매자가 일요일에도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일요일 오네’도 올해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배송 시장 내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택배’, ‘새벽배송’, ‘당일배송’ 등 대중에게 익숙한 일반 명사형 서비스 명칭을 과감히 깨트렸다. 대신 회사는 ‘오네’라는 차별화된 고유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CJ대한통운의 혁신적인 서비스가 일상생활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점을 더욱 명확히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네’는 판매자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판매자가 제품 특성, 구매자 주문 패턴 등에 맞춰 익일, 새벽, 당일 등 시간대별로 다양한 배송서비스를 즉시 구현해 구매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치열한 가격 경쟁으로 판매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는 유통업계에서 배송 차별화는 필수적인 생존전략이라고 회사는 설명한다.

구매자들의 경우 소비의 질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구매자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배송가능한 판매 사이트나 상품을 선택할 수 있기에 배송선택권이 더욱 넓어지는 것이다. ‘내일 꼭! 오네(내일도착보장)’의 경우 도서산간 지역 등 지리적 제한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전국의 90% 이상 지역에 다음날 배송이 보장된다. ‘오늘 오네(당일배송)’는 서울 전역, ‘새벽에 오네(새벽배송)’는 수도권과 충청권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판매자, 구매자에게 다양한 배송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물류 전과정에 로봇,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판매자 상품을 보관한 후 물류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수행하는 풀필먼트센터에 운송로봇, 디지털트윈, 스마트패키징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됨에 따라 물류 효율이 획기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CJ대한통운은 센터 내 물류 작업을 세분화 해 익일•새벽•당일 등 배송시간대별 맞춤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3월 6일부터 유튜브, 네이버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오네’ 브랜드 캠페인 광고를 진행한다. 또 CJ대한통운의 공식 디지털 채널과 고객앱, 배송차량, 박스 등 다양한 접점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신영수 CJ대한통운 택배•이커머스 부문 대표는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 론칭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한편 일상생활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배송서비스 수준도 더욱 높일 것”이라며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배송 시장을 선도하고 물류산업의 패러다임을 전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봄을 맞아 반려동물용품을 새로 준비하는 집사들을 위한 할인전 ‘펫페어’를 3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펫페어에서는 하림 밥이보약·더 리얼, ANF 6FREE, 동원 뉴트리플랜 등 주요 반려동물 사료와 간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참여 브랜드는 딩동펫, 인터펫, 브리지테일, 래핑찰리, 뉴트리나, ANF 등 총 95개에 이른다. 특히 이번에는 기존 펫페어에 없었던 닥터독, 쿤달, 패리스독 등 11개 브랜드가 신규로 참가해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네 가지 테마관을 마련해 쇼핑을 돕는다. ‘환절기 미리 준비 하개’ 테마관에서는 겨우내 두툼하게 자라난 털들이 빠지는 털갈이 시기를 대비한 용품부터 영양제가 준비돼 있다. ‘쇼핑 PICK! 집사들이 만족한 리뷰 좋은 상품’ 테마관에는 고객들의 평점이 높은 인기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았다. 이외에 환절기 대비 면역력을 높여줄 영양제, 보양식, 간식을 모은 ‘멍냥간식 깜짝특가’관과 안전문·하우스·캣타워 등 애견용품을 총망라한 ‘봄맞이 산뜻하개 집꾸미기’관이 있다. 

와우멤버십 회원은 최대 30% 한정특가가 적용될 뿐만 아니라 구매 금액대별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3만원 이상 구매시 3000원, 6만원 이상 구매시 9000원, 10만원 이상 구매시 2만원 쿠폰이 지급된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반려동물에게 봄 맞이 선물을 계획하고 있는 전국의 집사들에게 이번 펫페어가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의 피죤 ‘디퓨저’가 전국 홈플러스 매장을 통해 오프라인 판매를 개시했다.

오는 29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133개 매장과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기존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피죤 ‘디퓨저’는 기억 속 피죤 섬유유연제 그대로의 향을 살린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피죤 ‘디퓨저’는 피죤 하면 떠오르는 베스트셀러 섬유유연제 3종의 향을 담아 특정 향기를 맡으면 과거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프루스트 효과를 통해 집 안에 맴돌던 잘 마른 빨래 속 햇볕 머금은 피죤 향으로 편안한 심리적 안정감과 추억을 불러온다.

‘피죤 디퓨저’ 3종은 상쾌한 베르가못과 시트러스 향과 함께 부드러운 앰버 향의 여운이 느껴지는 ‘블루비앙카’와 따뜻한 햇살을 닮은 포근한 미모사 향과 머스크의 조화가 돋보이는 ‘옐로미모사’, 그리고 천만 송이의 장미를 머금은 듯 풍성한 로즈 향에 파우더리한 마무리가 사랑스러운 ‘핑크로즈’ 등으로 구성됐다.

투명한 용기에 감성적인 블랙 앤 화이트를 매치해 디자인 측면에서도 트렌디하고 모던한 ‘피죤 디퓨저’는 그 어떤 공간에서도 무드를 해치지 않고 조화를 이뤄 인테리어 소품으로 제격이며 집들이 선물로도 활용성이 높다. 특히 유리용기와 디퓨저 용액을 별도 포장 구성해 사용 전 누액을 방지하며 사용 시 편의대로 원하는 만큼 용량 커스텀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피죤 관계자는 “피죤의 시그니처 섬유유연제 3종 향을 그대로 담아낸 피죤 디퓨저는 집 안 어디에서나 향긋한 피죤만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며 “홈플러스 매장뿐만 아니라 쿠팡과 같은 온라인 채널에서도 피죤 디퓨저 판매를 시작하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 오늘의집이 거대한 성장에 함께 도전할 개발자를 찾는다.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THE BIG MOMENTUM’을 타이틀로 2023년 개발자 대규모 경력채용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우수 개발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국내를 넘어 전세계 사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줄 수 있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슈퍼앱으로 도약하기 위해 마련됐다.

채용 분야는 △Backend △Frontend △Android △iOS △Data △Machine Learning △Extended Reality △Engineering Productivity 분야 개발자와 △Technical Program Manager까지 총 9개다. 채용 인원은 총 OO명 규모로 3년 차 이상 해당 분야에서 일한 경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지원은 이달 31일까지로 '오늘의집 개발자 대규모 경력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서류 전형 후 진행되는 코딩 테스트는 4개의 일정 중 지원자가 원하는 일정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리드 및 매니저 직군 제외) 코딩 테스트 통과자를 대상으로 직무적 역량을 검증하는 기술·직무 인터뷰, 조직문화 인터뷰가 추가로 진행된다.

오늘의집은 채용에 합격한 개발자에게 최고 수준의 보상과 업무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든 입사자들에게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하고, 개개인의 역량을 고려해 연봉과 스톡옵션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맞춤형 보상을 제안한다. 입사 후에는 주 3회 재택근무 및 자율 근무시간제 뿐 아니라 WFA(Work From Anywhere) 정책을 통해 1년에 최대 2개월 동안 어디서든 업무가 가능하다.

오늘의집은 입사를 고려 중인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채용정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2023 오늘의집 개발자 대규모 경력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테크 오리지널(tech original) 영상 시리즈를 공개한다. ‘오늘의집 개발팀에서 일한다는 것’을 주제로 홍준성 최고기술책임자(CTO) 등 오늘의집 개발자들이 등장해 3편에 걸쳐 기술 스토리를 전한다. 이어 오는 16일 저녁 7시부터 스타트업 미디어 ‘EO’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식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한편, 오늘의집은 코딩 테스트를 통과하여 1차 인터뷰에 참석한 지원자 전원에게 오늘의집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오늘의집 100만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오늘의집 홍준성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오늘의집 엔지니어링팀은 좋은 개발 환경과 문화 속에서 사용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탁월한 프로덕트를 개발하며 커리어 성장을 이루어나갈 수 있는 곳"이라며 “인테리어를 넘어 라이프스타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뜨겁고 설레는 도전을 함께 할 뛰어난 동료들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 갤럭시가 세계가 주목하는 브랜드인 강혁(KANGHYUK)과 함께 남성복의 미래를 제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브랜드 갤럭시(GALAXY)는 전세계 패션계의 화두이자 전지구적 숙제인 ‘지속가능’이라는 키워드를 창의적으로 풀어낸 패션 듀오 ‘강혁’과 협업한 캡슐컬렉션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자동차 에어백을 이용해 옷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강혁은 지난 ‘17년 ‘KANGHYUK’ 브랜드를 론칭했다. ‘19년에는 LVMH PRIZE의 세미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돼 전세계인의 주목 받았고,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의 16, 17회 우승팀이다. 

특히 갤럭시는 우아한 테일러링과 현대적 감성을 더한 ‘테일러드 엘레강스’를 컨셉으로, 한국 대표의 프리미엄 남성복 브랜드로 도약하는 차원에서 강혁과 손을 잡았다.

갤럭시의 최고급 기술력에 강혁이 갖고 있는 독창성과 창의성을 더해 컬렉션을 완성했다.

남성복이라는 범주를 넘어 젠더리스 실루엣과 디자인적 포인트를 더했다. 오버사이즈 스타일, 구조적 실루엣, 볼륨감을 토대로 젠더리스한 남성복의 미래를 제안했다.

갤럭시와 강혁은 남성복의 대표 아이템인 슈트와 코트를 중심으로, 컷아웃, 벨트디자인, 구조적 실루엣을 강조한 미래적 디자인을 보여줬다.

아웃 포켓과 짧은 기장의 재킷, 종모양 실루엣과 하이웨이스트 팬츠로 구성된 ‘아웃 포켓 슈트, 오버실루엣의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과 투턱 와이드 팬츠로 구성된 ‘더블 브레스티드 슈트, 세미 오버실루엣 재킷과 디테처블 벨트로 디자인한 재킷과 기본 실루엣의 노턱 팬츠로 구성된 ‘벨티드 슈트’ 등으로 슈트 라인을 구성했다. 

또 오버실루엣과 노치드 라펠, 세미 더블브레스티드, 히든버튼으로 디자인된 ‘히든버튼 코트’, 코트의 앞쪽과 뒤쪽 부분에 둥근 사이드 컷아웃 디테일이 인상적인 ‘라운드 라인드 코트’ 등 코트 라인을 내놨다.

이번 캡슐컬렉션은 레드, 옐로우 브라운, 블랙, 그레이, 아이보리 등의 컬러로 출시됐고, 슈트는 159만원, 코트는 179만원이다.

갤럭시는 서울 주요 백화점 매장 및 란스미어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물론 10 꼬르소 꼬모 청담점 등을 통해 이번 캡슐컬렉션을 선보인다.

강혁은 GR8, SSENSE, SVRN 등 해외 매장을 통해서 알려나갈 계획이다.

이원일 갤럭시 팀장은 “갤럭시의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보여주는 차원에서 독창성과 창의성으로 무장된 강혁과 손잡고 이번 캡슐컬렉션을 선보였다”며 “대한민국 대표 남성복으로서 미래적 디자인을 제시하고 미적, 기능적 가치를 더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데이터 경영 가속화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의 CRM 시스템은 개인 및 조직별 산재된 고객 정보를 표준화된 데이터로 변환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 관점의 영업활동을 펼쳐 고객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2021년부터 디지털 전환(DT)을 추진하며 다양한 데이터 관련 과제들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CRM시스템 도입 역시 디지털 전환 전략의 일환으로, CJ프레시웨이의 데이터 경영체계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해에는 임직원들이 필요한 정보를 직접 기입하고 검색하는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기도 했다. 

CRM 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고객 정보 통합 관리 △데이터 시각화 △커뮤니케이션 툴 등이다. 영업 담당자들은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해 고객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함으로써 고객의 원활한 사업 운영을 돕는다. 미국 최대 식자재 유통기업인 ‘시스코(Sysco)’도 체계적인 고객관리를 위해 CRM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객 정보 통합 관리는 CRM시스템의 핵심 기능으로, 수천 개에 달하는 고객사에 대한 계약사항, 매출현황, VoC(고객의 소리) 등 방대한 데이터를 조회 및 기록할 수 있다. 영업 담당자가 각자 관리해왔던 고객 정보를 한 데 모아 고객별 영업활동 내역, 특이사항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업무 편의성과 연결성이 모두 향상됐다.

데이터 시각화 기능은 상품 판매 현황, 기간별 수익 비교, VoC 처리 현황 등을 그래프와 도표 형태로 보여준다. 영업 담당자는 데이터와 실시간 연동되는 대시보드를 통해 본인의 업무 경과를 적시에 확인하고, 다음 업무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대시보드를 정기적으로 공유 받을 수 있는 구독 기능과 보고서 작성을 위한 파일 저장 기능도 효율적이다. 

캘린더, 채팅, 메모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도 유용하다. 영업 업무 특성상 진행 상황을 수시로 공유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기능을 활용하면 한층 더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속적인 CRM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고객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해나갈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 전략 하에 CRM 시스템, 빅데이터 플랫폼 등 연이은 인프라 구축으로 데이터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향후 예정된 과제들도 차질 없이 추진해 업계를 이끄는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정관장이 신학기 시즌을 맞아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맛있는 홍삼, ‘홍이랑튼튼’, ‘홍이랑쑥쑥’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홍이랑튼튼’과 ‘홍이랑쑥쑥’은 6년근 홍삼과 성장기 어린이에게 도움이 되는 각종 부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하면서도, 까다로운 입맛의 아이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한 어린이 홍삼제품이다.

‘홍이랑튼튼’은 만 4~6세 유치원생을 위한 제품으로 홍삼농축액과 녹용추출물, 비타민C, 비타민B, 칼슘, 엘더베리농축액, 대추농축액 등을 더해, 기초부터 탄탄하게 면역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만 7~9세를 위한 ‘홍이랑쑥쑥’은 홍삼농축액과 녹용추출물, 비타민C, 비타민B, 칼슘, 식물혼합농축액(홍화자·산사자·두충·복령·백출) 등을 첨가하여, 성장기 어린이의 꾸준한 체력관리에 도움을 준다.

파인애플농축액과 레몬농축액을 첨가하여 새콤달콤한 맛으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합성향료·감미료·착색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은 배제하여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신학기 시즌에는 단체생활을 시작하고,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만큼 어느 때보다 면역력 관리가 중요하다”며 “홍이랑튼튼/쑥쑥은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과한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해 평생건강의 기초가 되는 면역력을 다질 수 있다”고 밝혔다.

○..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이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이천지역내 인근 복지시설에 치킨 2000마리를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BBQ는 올해 1월부터 11곳의 아동복지시설, 8곳의 장애인 복지시설, 6곳의 무료급식소, 5곳의 무료급식소, 2곳의 군부대를 통해 지난달 28일까지 두 달간 총 32곳에 약 4000만원 상당의 치킨을 전달했다.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이 설립된 2000년부터 시작됐으며 24년째 선한 영향력 확산의 전초기지 역할을 해오고 있다.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치킨대학의 기초교육 과정을 수료하면서 직접 조리한 치킨을 이천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이 결합된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중 하나다.

BBQ 관계자는 "올해 식재료비, 가스 요금 등이 무섭게 오르면서 무료급식소 등 운영부담이 커지면서 무료급식소와 아동복시시설 등이 주 5회 모두 식사를 제공하는 것 조차 부담을 겪는 상황"이라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곳이라면 마다하지 않고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가 지난해 3월 출시한 ‘먹태열풍’이 출시 1년도 채 되지 않아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안주야(夜) ‘먹태열풍’은 대상 청정원이 뉴트로 트렌드에 착안, 70~80년대 맥주 안주로 유행했던 먹태를 스낵형 안주로 재해석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러한 전략이 적중해 단기간에 200만개 판매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됐다. 하루에 약 6000개씩 팔린 셈이다.
 
안주야(夜) ‘먹태열풍’의 인기는 어느 정도 예상된 바 있다. 지난해에는 출시 이후 단 120여일 만에 이미 100만개 이상이 판매됐기 때문이다.
 
인기 요인으로는 안주야(夜)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만들어낸 맛과 간편함 등이 꼽힌다. 겨울 바람에 말린 두툼한 황태를 열풍으로 구워내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며, 특제소스를 발라 구워내 별도의 소스를 준비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위트허니맛’, ‘매콤불닭맛’, ‘청양데리야끼맛’ 3종류로 구성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높이 평가됐다. 

또한, 최근 외식물가 상승으로 주류 및 안줏값 부담이 커지면서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홈술용 안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판매에 더욱 날개를 달았다. 

대상 관계자는 “레트로 열풍과 홈술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더욱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춘 제품 출시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G마켓이 카카오톡 ‘스마일배송 비즈니스 채널’을 오픈하고, 판매고객을 위한 알림 서비스와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일배송은 2014년 G마켓이 선보인 익일 합배송 서비스다. 주문부터 입고, 재고관리, 포장 및 배송 등 G마켓과 옥션 사이트를 통한 상품 판매의 모든 과정을 직접 진행해준다. 온라인 판매가 낯설거나 재고 관리나 배송에 어려움을 겪는 오픈마켓 셀러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마켓은 스마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판매고객의 편의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스마일배송 비즈니스 채널은 카카오톡을 활용해 스마일배송 서비스의 가입부터 등록, 입고와 관리까지 간편하게 확인하고 문의할 수 있는 채널이다. 특히, 챗봇이나 1:1 상담 채팅을 활용하면 서비스 가입, 상품 등록, 입고 등 스마일배송 신규 이용자가 주로 어려움을 겪는 부분에 대해 모바일로도 빠르고 간편하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스마일배송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 업데이트는 물론, ‘SKU 등록’, ‘입고정보 등록’ 및 ‘상품 등록’ 등 20여개의 프로세스에 따른 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일배송 비즈니스 채널 오픈을 알리기 위한 신규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19일까지 스마일배송 비즈니스 카카오채널을 추가하고, 웰컴 메시지 이후 발송되는 메시지를 확인, 메시지 하단의 ‘톡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해 양식을 기입 후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스마일배송 서비스 이용에 사용 가능한 판매예치금 100만원권(1명), 50만원권(2명)을 제공한다. 또한,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500명)도 증정한다. 당첨자는 3월 4주차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그 외 3월 스마일배송 서비스 가입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3월 31일까지 스마일배송에 가입한 신규 판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4개월까지의 물류 보관비를 G마켓이 전액 지원한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4개월간 물류비 없이 스마일배송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스마일배송 서비스 신규 가입 판매고객에게 상품 판매 시 적용 가능한 ‘스마일배송 5%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사용가능한 쿠폰으로, G마켓과 옥션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3월 31일까지 적용해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다. 쿠폰 비용은 전액 G마켓이 부담한다.

G마켓 풀필먼트서비스기획팀 하지은 팀장은 “스마일배송을 이용하는 판매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일배송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을 선보이고,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판매고객의 매출 증대와 사용 편의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11번가가 믿을 수 있는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OOAh luxe)’를 선보였다.

11번가 서비스 내, 별도의 명품 전문관으로 오픈한 ‘우아럭스’는 ‘우아(OOAh)’ 브랜드로 선보이는 첫번째 버티컬 서비스다. ‘우아럭스’는 럭셔리 부티크 형태로 하이엔드(High-End) 브랜드부터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브랜드까지 총 10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하는 명품 전문관이다.

오픈런으로도 살수 없는 에르메스, 샤넬 등 고가 상품부터 해외부티크 상품, 인기 빈티지 롤렉스, 까르띠에 등 새 명품부터 빈티지 명품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명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우아럭스’는 까다롭고 꼼꼼한 검증과정을 거쳐 업력과 전문성을 갖춘 110여 곳의 판매자가 입점했다. 포워드(FWRD), 리볼브(Revolve), 구하다(GUHADA) 등 국내외 대표 명품 직구 서비스들과 협업했으며 앞으로도 대형 명품 서비스들과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우아럭스’의 모든 입점업체는 판매상품이 정품임을 보증하는 NFT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한다. 오직 11번가 내에서만 발급 신청(PC제외)할 수 있으며 발급된 NFT 보증서는 카카오 디지털지갑 서비스 클립(klip)으로 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신뢰에 기반한 명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전 검증부터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가품 유통방지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아럭스’에서 구매한 상품이 가품으로 판정될 경우에는 ‘200% 보상제’로 100% 환불에 100% SK페이포인트 지급으로 결제 금액의 200%를 보상한다.

이 외에도 ‘우아’ 상품 전용 상담서비스로 명품 구매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국내 최대규모 명품 수선 플랫폼 ‘럭셔리앤올’과 제휴해 수선 및 케어가 필요한 상품이 있으면 간편한 견적 비교와 실시간 진행 상황 확인, 수선 완료 후 검수 및 안전한 배송으로 이어지는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료에 대해 11번가만의 특별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11번가 박현수 CBO는 “온라인 명품시장의 장점과 성장성이 이미 검증된 상황에서 11번가가 명품 버티컬에 도전하려면 절대적인 신뢰 기반의 서비스여야 한다는 대 원칙으로부터 ‘우아럭스’를 시작했다”며, “고객에게 강한 신뢰를 줄 수 있다면 앞으로 11번가의 ‘우아’ 브랜드가 선보일 다양한 명품 서비스와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편집샵까지 명품 버티컬 영역에서 독보적인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11번가를 명품 버티컬 브랜드 ‘우아’를 론칭하고 ‘우아럭스’ 이후 트렌디하고 힙한 이슈라이징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는 브랜드 쇼케이스 형태의 ‘우아픽(OOAh pick)’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우아’는 고객의 세련된, 수준 높은 삶을 위해 11번가만의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로 우아한 스타일의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가졌다.

○.. CJ온스타일의 자사 고유 지적재산권(IP)으로 육성하고 있는 콘텐츠커머스 프로그램 <브티나는 생활(‘브’라이언의 부’티나는 생활’)>이 론칭 1년만에 누적 주문금액 157억원, 누적 페이지뷰(PV) 270만을 돌파하며 명실공히 업계를 선도하는 대표 콘텐츠커머스임을 입증했다.

브티나는 생활은 현재까지 70회 가량 방송을 진행하며 방송 1회당 평균 주문금액 2억원대를 가뿐히 넘겼다. 가장 주문액이 많았던 방송은 이달 7일 진행된 ‘갤럭시 북PRO3 360’ 방송으로 당일 주문금액 17억원의 실적을 거뒀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가 전국구를 대상으로하는 TV홈쇼핑 수준의 매출을 기록한 것이다. 가장 조회수가 많았던 방송은 프리미엄 홈패브릭 세제 ‘블랑101’ 판매 방송으로 방송 중 12만회 페이지뷰를 기록했다. 브티나는 생활의 평균 페이지뷰는 3만8000회 정도다. 일반 라이브커머스 방송의 페이지뷰가 2만회 안팎인 것을 감안하면 두배 가량 높은 수치다. 

<브티나는 생활>은 가수이자 연예계 대표 깔끔남 ‘브라이언’이 셀러로 활약하는 라이브커머스로 가구, 가전제품, 인테리어 시공, 호텔 숙박권 등 주로 인테리어 및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상품을 판매한다.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과 협업해 ‘tvN D ENT’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전 판매 상품을 리뷰하는 예능형 콘텐츠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전문가 ‘브라이언’과 아나운서이자 방송인인 ‘허송연’이 출연해 판매 상품을 미리 체험해보고 정보를 전달하는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다. 단순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이른바 ‘브송남매’의 유쾌한 케미를 보는 재미도 크다.

브티나는 생활은 ‘셀러’와 ‘상품’, ‘콘텐츠 기획’ 등 3박자가 조화를 이룬 대표적인 콘텐츠커머스 성공사례로 손꼽히는 프로그램이다. 셀프 인테리어의 달인이자 깔끔함으로 정평난 셀러의 이미지와 리빙 카테고리가 잘 맞아 떨어져, 고객들에게 “리빙 상품은 브티나는 생활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라는 인식을 효과적으로 각인시켰다. 브라이언의 인테리어 꿀팁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쇼핑의 즐거움은 물론 시청의 즐거움도 함께 제공하는 콘텐츠커머스로 자리매김했다.

론칭 1주년에 따라 브티나는 생활은 리뉴얼 기간을 거쳐 오는 7일 시즌3 방송을 론칭한다. 팬덤 강화를 위해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고정 편성 및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방송 중 ‘브티나는 리뷰’ 코너를 신설해 브라이언의 실제 사용후기를 들려주거나 상품 문의에 대해 답변해주는 소통 시간도 마련했다. 시즌3 론칭과 1주년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은 인테리어 대표 상품들로 앵콜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론칭 당일인 7일에는 ‘에싸 소파’와 ‘슬로우 토퍼’, 14일에는 ‘시몬스 침대’와 ‘리바트 키친&바스 인테리어’ 방송이 진행된다.

지난 8월부터 워킹맘이자 사업가인 배우 현영이 셀러로 활약 중인 <현영한 초이스>도 시즌2를 론칭한다. 현영한 초이스는 키즈 패션, 주방·가전제품 등 실용적인 육아템과 살림템을 꾸준히 소개하며 밀레니얼 맘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시즌2로 리뉴얼하며 <잘사는 언니들>로 이름을 바꾸고 매주 수요일 오후 8시로 고정 편성해 고객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잘사는 언니들은 신학기를 맞아 8일에는 ‘한샘 샘키즈’와 ‘데스커 책상’, 15일에는 ‘조이 카시트’, ‘하기스 기저귀’ 29일에는 엄마들의 워너비 로봇청소기 ‘로보락’을 판매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자사 고유 IP로 육성 중인 콘텐츠커머스 브티나는 생활과 잘사는 언니들 등은 상품 전문성을 부각시키는 ‘콘텐츠’와 CJ온스타일의 유통 역량이 집약된 ‘커머스’가 조화롭게 이뤄져 TV홈쇼핑 수준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과 협업을 지속해 국내에서 가장 진보한 콘텐츠커머스를 선보이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기어때가 해외 항공권과 숙소 혜택을 총망라한 ‘트래블 페어(Travel Fair)’를 연다. 매주 항공권과 숙소 특가 상품을 공개하고 풍성한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해외를 떠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먼저 해외 숙소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총 30만원 쿠폰팩을 지급한다. 전 세계 숙소를 최소 5만원부터 결제 금액에 따라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최대 13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본, 동남아, 미주 등 핵심 여행 정보를 모은 트래블매거진을 확인하면 최대 5만원 쿠폰이 더 붙는다. 

매주 월, 수, 금요일에는 여행지별 인기 호텔을 선착순 특가로 만날 수 있다. 베트남 다낭 지역의 ‘푸라마 빌라 다낭 호텔’을 이날 30% 할인 판매하며, 이번주 ▲빈펄 리조트 앤 스파 다낭 ▲난바 오리엔탈 호텔 등의 숙소를 순차 오픈할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 국내외 다양한 노선의 항공권을 선착순 특가로 판매하는 ‘메가데이’ 프로모션도 계속된다. 이번달 15일에는 벚꽃 개화 시점에 맞춰 높은 수요가 기대되는 오사카 왕복 항공권을 9만9000원에 선보인다. 22일과 29일에는 방콕과 대만 왕복 항공권을 각각 19만9000원, 9만9000원에 오픈한다. 모두 유류할증료와 세금이 포함된 가격으로 항공권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이벤트 당일 항공권 구매 시 해외 숙소 12% 쿠폰도 함께 지급한다. 

트래블 페어 기간 동안 ‘항공+숙소(해외특가)’는 도시별 공동구매를 실시하며, 1주차는 베트남 3개 도시로 진행한다. 인기 항공권과 숙소를 공동구매 방식으로 판매해 안정적인 가격대의 여행 상품을 계속 공급한다. 다낭, 나트랑, 푸꾸옥 등 도시별로 30만원대부터 50만원대까지 라인업을 다양화한다. 구매 상품에 따라 추가 금액 할인, 조식 제공, 호텔 마사지 등 부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그 동안 고객들의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해외 항공권과 숙소 할인 혜택을 한 데 모았다”며 “올 상반기 내 가장 크고 다양한 혜택으로 해외여행을 예약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3월 한 달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전자랜드 봄’격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봄을 맞아 3월 한 달간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야외활동에 사용하기 좋은 사은품을 증정한다. 3월 1일부터 15일까지는 전자랜드에서 1000만원 이상 다품목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켄싱턴 또는 한화리조트 숙박 주중 2박권을 증정하며, 16일부터 31일까지는 클린 케어 가전인 건조기,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행사 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 놀이동산 2인 이용권을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봄부터 미리 에어컨을 장만하는 고객을 위해 3월 동안 ‘에어컨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에어컨을 삼성 제휴 카드, 롯데 제휴 카드 및 하나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에어컨 예약판매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상품 별 추가 캐시백을 증정하며, 행사 모델 구매 시 전자랜드 제휴 카드로 카카오페이를 통해 결제하면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제공한다.
 
전자랜드의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도 오는 31일까지 ‘봄봄봄, 랜드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이 주의 베스트 상품과 청소기,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등 생활 위생 가전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해당 행사 기간, 전자랜드 창립기념일인 11월 27일을 기념하는 '랜드데이 깜짝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7일, 17일, 27일 총 3일 간 오전 10시부터 기획전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7일과 17일에는 3천원 쿠폰을 증정하며, 27일에는 최대 1만원 할인이 가능한 3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완화되고 처음 맞이하는 봄이라 소비자들의 야외활동이 이전보다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고객분들이 전자랜드에서 드리는 다양한 혜택을 통해 따뜻하고 상쾌한 봄을 맞이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간편식사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팝 허니오트’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팝 허니오트는 대중적인 맛과 가벼운 식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오!그래놀라팝’의 네번째 제품이다. 오트와 국산쌀, 통밀, 호밀 등으로 만든 통곡물 그래놀라에 국산 사양벌꿀을 더해 맛과 영양을 강화했다. 백미 대비 칼슘 8.5배, 식이섬유 4배, 단백질 1.5배 등 풍부한 영양을 담고 있는 오트를 ‘퍼핑오트’, ‘롤드오트’, ‘퀵오트’ 등 3가지 형태로 만들고, 통아몬드를 함께 넣어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한층 높였다. 480g 제품 기준으로 사과 7개 분량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당함량도 2022년 기준 일반슈퍼채널 매출 상위 3개 유사 제품 평균 대비 30% 낮췄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는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곡물과 과일, 견과류 등을 원물 그대로 구워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먹을 수 있으며, 맛과 영양에 재미까지 더한 ‘오!그래놀라’ 11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이 인기리에 판매중이다. 특히, 오!그래놀라팝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맛과 가벼운 식감으로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마켓오네이처 대표 제품인 오!그래놀라팝 인기에 힘입어 맛과 식감을 차별화한 네번째 제품을 선보였다”며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오트에 벌꿀을 더해 간편하면서도 맛있고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신규 셀러 지원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파트너사가 입점 이후 본연의 사업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동반성장 모델을 확고히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먼저, 신규 셀러 성장 프로그램인 '셀러 성장 업'을 도입하고 광고비 혜택, 매출 달성 축하금을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 1월부터 6월까지 SSG닷컴을 통해 신규 판매를 시작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는 쓱닷컴의 협력사 어드민 사이트인 ‘파트너오피스(PO)’ 팝업공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SSG닷컴 광고센터와 계약을 맺고, 광고성 정보수신에 동의한 신규 파트너사에게는 광고비 혜택을 제공한다.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는 CPC 검색 광고와 AI추천 광고 등에 사용 가능한 광고비를 지원한다. 신규 셀러들은 쓱닷컴의 고도화된 추천 알고리즘과 검색 결과 노출을 통해 타깃 고객에게 상품 노출 기회를 늘릴 수 있다.

신규 파트너사가 일정 수준 이상의 월 매출을 달성할 경우, 판매 축하 지원금도 추가로 제공한다. 지원금은 매출 달성 익월 20일에 정산대금 입금계좌로 지급되며, 지급일이 법정공휴일 혹은 주말인 경우에는 익영업일에 지급된다.  

SSG닷컴 홍서연 셀러성장팀 팀장은 "파트너사와 함께 '윈윈(Win-Win)' 할 수 있는 다양한 추가 판매 지원책을 강구하고 있다"며 "보다 손쉽게,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판매 툴을 확충해 셀러들이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게 적극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전 국민 7명 중 한명이 사용하고 있는 ‘롯데백화점 앱(APP)’이 5년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난다.

‘롯데백화점 앱’은 2018년 8월 흩어져있던 모바일 기능을 한데 모아 통합 리뉴얼한 후, 현재 700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이용하는 ‘국민앱’으로 자리매김 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8월 고객간 구매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롯백리뷰’를 새롭게 오픈하고, 전자책 서비스인 ‘샬롯책방’의 무료 도서를 기존 1000권에서 7만권으로 대폭 확대한 이후 이용자 수가 20% 이상 급증하며 고객들로부터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최근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등의 이슈로 오프라인 내점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롯데백화점 앱’을 이용하는 고객도 함께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쇼핑 환경과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3월 7일, 2018년 이후 5년만에 ‘롯데백화점 앱’을 전면 리뉴얼해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인다.

먼저, 롯데백화점 안에서 앱을 사용할 때와 밖에서 사용할 때, 전혀 다른 모드(Mode)를 경험할 수 있다. 기존에는 모든 고객에게 동일하게 보였던 롯데백화점 앱이 내점 고객에게 필요한 핵심 기능을 강조한 ‘스토어 인(Store In()’ 모드와 ‘롯백리뷰’, ‘샬롯책방’, ‘핫플레이스&맛집 소개’ 등 쇼핑 외적인 기능을 전면에 배치한 ‘스토어 아웃(Store Out)’ 모드로 구분된다. 특히, 위치 기반 서비스(GPS)를 바탕으로 내점시 자동으로 전환되는 ‘스토어 인’ 모드에서는 방문한 점포의 쇼핑 뉴스는 물론, 층별 안내, 쿠폰, 사은행사, 주차 등 쇼핑에 필요한 핵심 정보들을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성이 높은 메뉴들을 중심으로 직관적인 이미지와 큰 글씨로 디자인한 ‘쉬움 모드’도 새롭게 도입해, 모바일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배려했다. 

개개인의 취향이 존중되는 ‘취향 시대’를 맞아, 개인화 콘텐츠도 강화한다. 기본적인 구매 데이터나 연령, 성별 등의 빅데이터 활용은 물론, 고객이 직접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디스커버(Discover)’ 기능을 통해 700만명이 넘는 고객에게 각자 다른 쇼핑 콘텐츠를 추천하는 등 더욱 세밀화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에는 고객이 선택한 단일 점포에 대해 한정된 정보만 제공해온데 반해, 이제는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점포들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통합 제공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3월 7일부터 3월 31일까지 ‘롯데백화점 앱’에서 취향 설문 조사에 응답한 전 고객에게는 7% 금액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메뉴는 직관적으로 개편해, 고객 편의와 사용성을 대폭 높인다. 방문할 브랜드의 입점 여부와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고객들이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지점 안내’와 ‘매장 안내’ 메뉴는 상단으로 위치를 변경하고, 고객들에게 필요한 핵심 정보만 남겨 가시성을 높이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F&B 매장의 경우 기존 텍스트로만 제공되던 메뉴판 기능에 각 음식들을 시각적으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이미지 메뉴판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검색 영역도 확대해, 이제는 백화점 매장안내, 쇼핑정보 등뿐만 아니라 문화센터 강의와 웨딩 서비스 등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Marketing&Communication)부문장은 “UI(User Interface)도 다채로운 컬러와 인터렉션 요소들을 활용해 한층 트렌디하게 리뉴얼했다”며, “롯데백화점앱이 단순 정보성 앱보다는 고객들의 상상력과 감성을 자극하는 라이프스타일 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서비스 고도화와 편의성 개선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화갤러리아가 론칭을 준비중인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이 오랜 준비 끝에 6월 말 문을 연다.

국내 첫 점포는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 한복판(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435)에 들어설 예정이다. 매장 규모는 전용면적 618㎡(184평) 2개층이며 좌석은 150여 개 정도다.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파이브가이즈를 선보이고 싶다’는 의지를 담아 다양한 연령층이 모이는 강남역 인근에 1호 점포를 열게 됐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처음 론칭하는 브랜드인 만큼 되도록 많은 고객들이 제품을 맛볼 수 있도록 국내에서 하루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강남역 일대를 택했다”고 설명했다. 

갤러리아는 파이브가이즈 브랜드 유치 전 과정을 진두지휘한 김동선 본부장을 중심으로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현지 제품과 동일한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안정적인 재료 공급망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파이브가이즈는 조리 시 신선한 재료 사용을 고집하고 있다. 이는 평소 ‘건강한 프리미엄 먹거리’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해온 김 본부장의 철학과 결을 같이 한다. 

파이브가이즈는 지난해 2월 갤러리아에 부임한 김 본부장이 브랜드 검토부터 계약 체결까지 주도적으로 진행한 첫 번째 신사업이다. 김 본부장은 브랜드 론칭을 앞두고 최근 본인 SNS 계정에 파이브가이즈 관련 콘텐츠를 연이어 올리는 등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파이브가이즈는 미국을 중심으로 유럽, 아시아, 중동 등 23개 국가에서 18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국은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마카오에 이어 아시아에서 6번째 진출 지역이 됐다. 갤러리아는 6월 1호점을 시작으로 5년 간 국내에 15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파이브가이즈는 이달부터 국내 1호점에서 일할 직원 채용을 시작하며, 주요 인력은 약 6주간 홍콩에서 조리 및 서비스 실습 교육을 받게 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3월 8일부터 건물에 호딩(임시 가림막)이 설치되고 본격적인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라며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43년간의 운영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해온 럭셔리 브랜드 ‘그랜드켄싱턴’을 선보인다.

그랜드켄싱턴은 ‘Enriching Moments, Enhance Your Value’ 섬세한 환대와 잊지 못할 경험을 통해 고객의 여정을 풍요롭게 하며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운영한다.

그랜드켄싱턴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럭셔리 독자 브랜드로, 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최상위 등급이다. 대자연 속 진정한 휴식과 프라이빗한 여정을 제공해 고객이 누리는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랜드켄싱턴의 첫 번째 모델은 강원도 고성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현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인근 부지 강원도 토성면 봉포리 일원에 1만5285㎡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2025년 오픈 예정인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는 원대한 항해를 시작하는 크루즈를 모티브로 디자인한다.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프라이빗 비치 휴양지’ 컨셉을 통해 그 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휴양지를 구현할 계획이다.

특히, ‘그랜드켄싱턴설악비치’는 물을 활용해 다양한 공간을 설계하고, 투숙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성 바위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과 어우러진 건축요소로 디자인한 <락 클리프 라군 풀>을 구현해 바다와 가장 가까운 또 하나의 바다를 조성한다. 또한, 마치 바다 에 있는 떠 있는 듯한 16m 글라스 <행잉 풀>을 통해 360˚ 파노라마 뷰를 감상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사계절 실내 패밀리 온수 풀 <오션피니티>는 파노라마 윈도우를 통해 바다 전경을 만끽하면서, 동시에 <키즈 전용 풀>과 <자쿠지>를 통해 온 가족이 편안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랜드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그랜드켄싱턴 설악비치’를 시작으로 그랜드켄싱턴 체인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재 스위스 테마로 운영 중인 약89만㎡ 부지의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에 알프스 4개국(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오스트리아) 테마를 추가해 유럽풍 테마 빌리지 ‘그랜드켄싱턴 설악밸리’를 조성한다. 이후 약10만㎡ 규모의 ‘설악비치 복합리조트’ 및 8만㎡ 규모의 ‘평창 프라이빗 리조트’ 등 럭셔리 리조트 체인을 단계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 애경산업의 여성 바이오 브랜드 ‘치유비’(ChiuuB)’가 다가오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서울시의 여성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을 위해 여성 위생용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치유비는 6일 오전 11시에 서울특별시청에서 만 18세가 되면 보육원 등을 퇴소해 자립해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을 후원하기 위해 ‘치유비 속까지 순면 생리대’ ‘치유비 여성청결제’ 등 1억 5000만원 상당의 치유비 여성 위생용품을 서울시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치유비 제품은 서울시에 거주 중인 여성 자립준비청년 400여 명에게 후원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안정태 상무, 서울시 김선순 여성가족정책실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경희 본부장,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김동우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치유비는 지난해 10월 초경의 날을 맞아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28일을 주기로 찾아오는 생리기간을 걱정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5500만원 상당의 생리대를 기부하는 등 사회적 문제에 깊게 공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관에 따라 여성들의 고민을 함께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이 임무 수행 중 순직한 군인 자녀들에게 장학금 20억원을 기부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6일 충청남도 계룡시 육군본부 백선엽 장군실에서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사장, 장영순 현대이지웰 대표이사, 박정환 육군참모총장을 비롯해 현대백화점그룹과 육군 본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에 따라 현대백화점그룹은 오는 2032년까지 10년간 매년 2억원씩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 총 20억원을 육군에 전달할 예정이며, 이 기금은 순직 군인의 초․중․고교생 자녀들에게 장학금으로 지원된다.

특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의 경우 다양한 사업 역량을 다각적으로 활용해 군 장병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육군 인사사령부와 함께 전역 예정 조리 특기병 대상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육군 1사단 및 3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병영식당 컨설팅도 진행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에 앞서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순직․공상 소방관 자녀 686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21억5000만원을 지원해오고 있다. 2011년부터는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1957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올해까지 34억7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사장은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사명감을 갖고 공무 수행 중 순직한 소방관과 경찰관에 이어 순직 군인 자녀들까지 지원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제복 공무원들을 향한 우리 그룹의 작은 정성이 이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유가족들의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가맹점주가 살아야 본사도 산다’는 경영 철학 아래,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온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의 정책이 결실을 맺고 있다.

최근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은 경기지역 한 가맹점주의 자녀에게 편지를 받았다. 지난 2019년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을 통해 대학에 입학한 후 최근 졸업해 새로운 출발을 앞두고 있다는 내용의 감사 편지였다. 

편지글에는 “20대 후반의 나이에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으로 용기를 얻어 대학에 진학했으며, 최근 국가고시에 합격해 첫 출근을 앞두고 있다”, “힘들다고 느낄 때마다 이디야의 슬로건인 ‘상생경영’을 떠올렸다”면서, “앞으로 다른 이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겠다”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디야커피는 가맹점 수익 향상을 위한 지원은 물론, 가맹점주의 생계를 함께 고민하고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상생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가맹점주의 자녀 학자금 부담을 나누는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과 아르바이트생의 노고를 격려하고, 가맹점주의 인력 고용 문제에 도움을 주는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이 대표적이다.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을 통해 총 656명의 가맹점주 자녀에게 13억12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2013년부터 10년간 총 4334명의 메이트(아르바이트생)에게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약 28억원이 지급됐다.

이디야커피는 제1의 기업 철학인 ‘상생’을 바탕으로 지난 22년간 전국 가맹점주와 신뢰를 쌓아왔으며, ▲광고비 전액 본사 부담 ▲법무, 노무 자문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가맹점 지원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지난 2021년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인증하는 착한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고, 최근에는 CCM 우수인증기업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코로나19로 가맹점과 본사 모두 힘든 시기에도 고통분담을 위해 원두가격 8% 인하와 각종 원부자재 무상지원 등 상생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최고의 가치는 ‘상생’이라는 판단 아래 가맹점주 만족을 높이고자 다양한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생경영’을 통해 가맹점과 동반성장하는 모범 프랜차이즈 모델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