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마트·슈퍼, 통합 소싱 시너지... "제주농가 돕는 9900원 감귤 등장"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마트·슈퍼, 통합 소싱 시너지... "제주농가 돕는 9900원 감귤 등장"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2.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통합 소싱을 진행 중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시너지를 창출했습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적체된 제주 만감류 농가를 돕고, 물가안정에 기여하고자 제주산 감귤류 4개 품목을 각 9900원에 균일가 판매하는데요. 이번 품목은 통합 소싱으로 준비했고, 마트 단독 소싱보다 물량을 약 50%가량 확대해 합리적인 가격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이 렌탈료 추가 지원, 배터리 스테이션(BSS)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전기이륜차 제휴 렌탈 프로모션을 선보였습니다. 제휴 이용자들은 우아한청년들이 직접 추가로 지원하는 금액을 포함하면, 통상 월 53만원 수준인 전기이륜차 렌탈을 월 최저 20만 원대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우아한청년들은 전기이륜차 확대 및 포장재 축소 등 노력을 통해 친환경 종합물류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서울신라호텔이 가족 고객을 위한 무료 프로그램인 '키즈 베이킹 클래스'를 선보이는 등 오늘(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9일 통합 소싱한 제주산 감귤류 4개 품목을 각 9900원에 균일가 판매한다.[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와 슈퍼가 9일 통합 소싱한 제주산 감귤류 4개 품목을 각 9900원에 균일가 판매한다.[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와 슈퍼가 통합 소싱으로 준비한 제주산 감귤류 4종을 각 9900원에 균일가 판매한다.

제주 만감류 농가들은 매년 설 성수기 이후 적체된 소과 물량을 소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설 성수기는 제수 및 선물용 상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해 상품성이 높은 대과 위주로 출하되어 소과의 물량은 적체되는 시기다. 특히 올해는 부족한 일조량으로 소과의 비율이 전년 대비 약 20% 가량 증가했으며, 과실의 당도 저하와 산미 증가는 감귤류 수요 감소로 이어져 소과 물량 적체 현상은 심화됐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소과 출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농가와의 상생과 더불어 생활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감귤 및 만감류 소과 60톤을 통합 소싱해, 9일부터 마트와 슈퍼 전 점에서 제주산 감귤류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품목은 ‘제주 황토밭 하우스 감귤(1.2kg/봉)’, ‘제주 레드향(1kg/봉)’, ‘제주 천혜향(1kg/봉)’, ‘제주 한라봉(1.2kg/봉)’이다.  .

롯데마트와 슈퍼 MD(상품기획자)는 제주 감귤류 통합 소싱을 위해 각 사가 거래중인 농가들을 모아 간담회를 진행, 통합 소싱의 취지와 상품 기획 방향을 공유하고 농가의 의견을 청취하며 상품 스펙, 물량, 당도 기준 등을 조율했다. 마트와 슈퍼가 상이했던 검품 기준을 통일해 상품화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된 점과 상대적으로 출하가 어려운 소과를 상품화를 한다는 점에서 농가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기획한 균일가 만감류 상품은 기존의 롯데마트 중량 기준 140g 보다 작은 125g으로 설정했다. 다만 만감류의 경우 소과가 대과보다 산미가 다소 강한 특징을 고려해 레드향, 천혜향, 한라봉의 당도 기준은 12브릭스(Brix) 이상을 유지하고, 비파괴 당도 선별기를 통해 선별된 과실만 상품화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통합 소싱이 상품 생산자와 고객 모두의 이익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상품 생산자는 기존과 비교해 50% 가량 확대된 60톤 물량의 소과를 출하해, 보다 쉽게 적체 물량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수입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롯데마트와 슈퍼가 통합 소싱으로 매입 물량 확대, 상품 패키지와 규격 통일 등 원가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고객들은 합리적인 가격의 감귤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균일가 상품은 기존에 판매하던 상품과 비교해 단위가격으로 환산하면 최대 15 %가량 저렴하다.

롯데마트와 슈퍼가 ‘그로서리 1번지’ 실현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통합 소싱은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2월 통합 소싱으로 준비한 ‘메리크리스마스 감귤(3.8kg)’ 20만 박스는 일주일만에 완판되었고, 해당 기간 감귤 매출실적은 전년 동기대비 약 20%가량 증가했다. 이 외에도 지난 1월에 통합소싱으로 10% 원가절감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청정 제주 당도선별 콜라비(3kg)’도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판매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송하숙 롯데마트 과일팀MD(상품기획자)는 “명절 이후 만감류 소과 소비가 부진한 상황을 빠르게 파악해,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에게는 저렴하게 과일을 공급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이 과일을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롯데마트와 슈퍼의 통합 소싱 품목을 확대해 다양한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 우아한청년들이 전기이륜차 렌탈 프로모션을 통해 친환경 배달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렌탈료 추가 지원, 배터리 스테이션(BSS)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전기이륜차 제휴 렌탈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우아한청년들은 9일 바이크렌탈 전문 회사인 에이렌탈앤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배민커넥트 라이더 및 커넥터에게 전기이륜차 렌탈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용 일부를 추가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이용할 경우, 배달종사자는 월 최저 36만9600원(만 30세 이상 유상종합보험 기준)의 비용으로 전기이륜차를 렌탈할 수 있다. 일반적인 전기이륜차 렌탈 비용은 통상 월 53만원 수준에 달한다.

특히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제휴 이용자들에게 직접 렌탈료 일부를 추가로 지원한다. 배달 활동 조건을 달성하면 12개월간 매월 최대 8만원을 지원받아, 연간 96만원까지 비용을  추가로 절약할 수 있다. 추가 지원금까지 포함하면 월 최저 20만원대의 비용으로 전기이륜차를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10만원 상당의 BSS 이용권(8000 포인트)도 지급한다. BSS는 전기이륜차의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교환소로 서울 및 경기도에 200여 기가 설치돼 있으며, 제휴 렌탈 시 지급되는 포인트로는 약 4000km 주행 가능분에 달하는 배터리 충전량을 이용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미 지난해에도 전기이륜차 렌탈 프로모션을 한 차례 진행한 바 있으며, 직접 운영 중인 국내 최초의 배달종사자 안전교육 전문 기관 배민라이더스쿨에서도 안전주행 교육 시 전기이륜차를 활용하는 등 친환경 물류를 위한 선제적인 조치를 적극 취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배민B마트의 포장재 축소를 통해서도 지난해 연간 약 240t의 탄소 배출 저감 효과를 내는 등 물류 전 과정에서 친환경 경영을 구현해나가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물류 전 과정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실현하겠다는 목표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라이더와 커넥터 분들이 이번 제휴 렌탈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전기이륜차를 이용해보시기를 바란다"며 "전기이륜차 확대 및 포장재 축소 등 노력을 통해 친환경 종합물류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이 아이와 함께 투숙하는 고객들을 위해 '키즈 베이킹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부모가 아이와 함께 서울신라호텔 키즈 라운지에서 베이킹 클래스를 비용없이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호텔에서 편안한 휴식도 취하고 아이들과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투숙객이라면 반드시 경험해야 할 프로그램’으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는 것.

특히 키즈 라운지에는 책장 가득 어린이 도서와 유명 아티스트의 판화 등을 접할 수 있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키즈 쿠킹 클래스’는 미술과 쿠킹을 접목해 유아기 자녀의 정서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키즈 베이킹 프로그램'은 주중 투숙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아이들이 셰프 복장과 모자를 착용하고 직접 파티시에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케이크 또는 쿠키를 취향에 따라 초콜릿 펜, 진주 장식, 딸기 등 다양한 식재료로 꾸미게 되며, 이 과정을 전문가 선생님이 도와준다.

'빵지순례(빵+성지순례)'의 성지'라 불리는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의 케이크와 쿠키를 사용하고 있어 ‘키즈 쿠킹 클래스’에 참여하면 즐거운 추억을 만들 뿐만 아니라 맛까지 보장되는 달콤한 디저트를 가져갈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5층에 위치한 키즈 라운지에서 진행되는 ‘키즈 베이킹 프로그램’은 매주 월~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매일 6회차, 한 클래스당 30분으로 운영된다. 2월 한달 간은 미니 생크림 케이크(월, 수요일), 쿠키(화, 목요일)를 만드는 시간을 갖는다(단, 매월 3번째 수요일 정기 휴무).

서울신라호텔 투숙객 중 36개월 이상 아이들은 모두 참여 가능하며, 체크인 이후 5층 키즈 라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키즈 라운지에서 시즌별 아이들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색다른 액티비티를 시즌별로 운영할 예정이다.

○..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이 울산현대축구단과 10년 연속으로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올해 유소년팀까지 후원을 확장하며 연간 총 10만 병의 ‘풀무원샘물’을 지원한다.

풀무원샘물은 축구, 야구 등 다양한 분야의 스포츠 스폰서십을 통해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 K리그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하나원큐 K리그1 2022’ 우승을 차지한 울산현대축구단에는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7만 병의 생수를 제공해왔다. 올해에는 공식 후원 10주년을 기념하여 프로선수단부터 유소년팀까지 스폰서 규모를 확장하고, 깨끗한 화강암반수 ‘풀무원샘물’ 500ml 제품 총 10만 병을 지원한다.

울산현대축구단은 모기업인 HD 현대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프로팀 이외에도 유소년 U18, U15, U12, 울산대, 청운중(여), 현대고(여), 울산과학대(여) 총 7팀의 유스팀을 운영하고 있다. 풀무원샘물은 선수로서의 우수한 역량뿐만 아니라 완성된 인격체로 성장시키는 울산현대축구단의 인재 육성 취지에 동참해 제품 지원을 유소년팀까지 확장했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풀무원샘물과 울산현대축구단은 올해로 벌써 10년째 동행을 이어오며 우승의 영광까지 함께 나눈 특별한 파트너”라며 “이번 시즌에도 최고 품질의 제품으로 선수들과 팬분들의 수분 섭취를 책임지는 것은 물론, 구단의 유소년 인재 양성에도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 NS홈쇼핑은 10일 오전 6시 35분부터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건강 특화 프로그램인 '이지연의 건강이야기'가 400회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매주 금요일 오전 6시 35분에 방송되는 '이지연의 건강이야기'는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매진을 비롯해 좋은 매출 실적을 올리는 NS홈쇼핑의 최장수 특화 프로그램이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5070세대의 생활 패턴에 맞춰 그들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2015년 3월 첫 방송을 시작한 이후 액티브 시니어 시장의 성장과 함께 고효율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산가족 찾기 방송으로 유명한 이지연 아나운서의 편안한 진행과 액티브 시니어의 눈높이를 맞춘 설명이 어우러져 트렌드에 민감한 TV홈쇼핑에서 9년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지연의 건강이야기'는 기본적인 상식부터 트렌드 정보까지 건강과 관련된 콘텐츠와 상품 활용 방법을 쉽고 편안하게 전달하면서 고정 고객층을 확보했다. 여기에 '현장이야기', NS슈퍼스타 편지함', 'NS건강뉴스', '이지연이 추천하는 건강송' 등 다양한 코너로 고객과 소통하며 5070세대 소비자의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400회를 맞는 10일 특집방송에서는 '두뇌엔닥터PS'를 방송한다. 2022년 인지력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1등 포스파티딜세린으로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30포들이 6박스(6개월분)를 35만6000원에 판매하며, ARS나 모바일앱 주문 시 3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이날 400회 특집방송에서는 방송중 구매고객 대상으로 20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NS홈쇼핑 TV식품컨텐츠팀 김진식 PD는 “액티브 시니어 세대와 소통하며, 건강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 것이 9년 장수 프로그램의 비결”이라며, “400회 동안 성원해주신 고객에게 앞으로 더 유익한 방송과 신뢰받는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2월 아카데미 시즌을 맞아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2월 한 달간 ‘2023 졸업∙입학∙독립 종합 선물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새 학기 입학 및 독립을 앞둔 예비 학생과 사회초년생들을 위해 IT 상품, 초등생 새 학기, 졸업 및 입학 선물, 1인 가구 및 자취, 마이 펫 반려 용품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할인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노트북 행사 모델을 최대 35%, 슬림형 냉장고 행사 모델을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전자랜드는 전자랜드쇼핑몰의 결제 추가 혜택도 함께 준비했다. 기획전 상품 구매 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7%의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삼성카드로 스마일페이를 통해 결제하면 최대 20만원까지 가능한 구매 금액의 1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전자랜드 전국 매장에서도 2월 한 달간 IT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전자랜드 새로운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170만원 이상의 노트북과 데스크톱 PC를 롯데 제휴 카드로 24개월 장기 무이자 결제 시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또한 전자랜드가 순수 정품 하드웨어 및 운영체계를 탑재해 직접 조립한 100만원 이상의 순정 PC를 삼성 제휴 카드 및 롯데 제휴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과 최대 58만8000원의 추가 캐시백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이번 종합 선물전에 참여하면 새 학기에 사용하기 좋은 IT 가전부터 학용품 및 1인 가구 생활가전까지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며, “입학과 독립을 앞둔 소비자들이 전자랜드와 함께 설레고 행복한 3월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유산균 음료 ‘쿨피스톡’을 제로 칼로리로 리뉴얼해 ‘쿨피스톡 제로’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쿨피스톡 제로’는 기존 쿨피스톡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당과 칼로리를 낮춰 몸에 대한 죄책감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다. 쿨피스톡은 1980년 출시돼 43년째 사랑 받고 있는 대표 유산균 음료 ‘쿨피스’에 탄산을 첨가한 제품으로, 특유의 달콤한 맛은 물론 청량감이 살아 있다.

‘쿨피스톡 제로’는 복숭아맛, 파인애플맛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 성분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음료 시장은 제로 칼로리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2016년 903억원에서 2021년 2189억원으로 성장했고, 지난해에는 3000억원 규모를 넘어섰을 것으로 추정된다.

동원F&B는 2021년과 2022년 각각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와 제로 칼로리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 ‘쿨피스톡 제로’를 새롭게 선보이며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쿨피스톡 제로는 달콤한 맛과 부담없는 열량으로 매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과 궁합이 좋은 음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의 제로 칼로리 음료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2022년 연간 최우수 매장’ 10여 곳을 선정하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 성실하게 매장을 운영해온 가맹점을 격려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팬데믹부터 고물가, 인플레이션까지 삼중고 속에서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온 가맹점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해 분기별 우수 가맹점을 선정했으며, 이를 통해 작년에만 200개 가맹점을 포상했다.

그중 매장 위생을 비롯해 품질,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노원로데오점 등 10여 개 매장을 ‘연간 최우수 매장’으로 선정하고, 노후시설 교체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맘스터치는 지난 1년간 분기별 우수 가맹점 시상을 통해 약 2억원 상당의 비용을 가맹점에 지원했다. 올해도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가맹점 간의 선의의 경쟁을 통한 고객 만족 향상 및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최 일선에서 고객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신뢰를 높이고 있는 가맹점에 감사를 전하고자 우수 가맹점 포상을 진행하고 있다”며, “가맹본부는 앞으로도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가맹점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동반성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G마켓이 9일 저녁 8시부터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LG 가전’ 인기 5종을 업계 최저가에 선보인다. 이후에도 14일까지 매일 삼성, ASUS 등 브랜드 라방을 이어간다.

이번 라방은 G마켓이 오는 14일까지 진행하는 ‘2023 디지털가전 빅세일’의 일환으로, 강력한 할인 혜택은 물론 브랜드사와 함께 풍성한 사은품 이벤트를 마련해 보는 재미와 ‘득템’ 기회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9일 LG가전 라방에서는 혼수가전으로 인기인 ‘디오스 매직스페이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드럼 세탁기/건조기 세트’, ‘스타일러’, ‘디오스 식기세척기’ 및 ‘블루 제습기’ 등의 5종을 판매한다. 방송이 진행되는 1시간 동안 업계 최저가 수준을 유지할 예정이다. 여기에 방송 시간 내에 제품 구매 및 포토 상품평을 작성하는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제니퍼룸 전기오븐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이 외, 디지털가전 빅세일이 종료되는 14일까지 평일 저녁 8시마다 1시간 동안 ‘G라이브’ 방송은 이어진다. 10일엔 ASUS 노트북을, 13일엔 에코백스 로봇청소기를 판매한다.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삼성 갤럭시북을 라방 특가에 선보인다.

강력한 할인 혜택 및 풍성한 사은품 이벤트도 계속된다. 10일 ‘ASUS 비보북 편’에서는 노트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G라이브 전용 쿠폰을 제공하고, 방송 중 댓글로 구매 인증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쿠폰을 증정한다. 13일 ‘에코백스 T10 옴니 편’에서는 에코백스의 인기 로봇청소기를 특가에 제안하고, 방송 중 구매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한다. 먼지봉투, 전용 걸레 등 청소 액세서리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특집 라이브방송 마지막날인 14일에는 ‘삼성 갤럭시북 편’을 진행한다. 최대 15만원까지 할인되는 G라이브 전용 쿠폰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파우치와 키링 패키지, MS오피스와 메신저백를 증정한다. 방송 중 댓글 참여 고객 중 9명을 추첨해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G마켓 프로모션실 양재도 실장은 “디지털가전 빅세일을 맞아 라이브방송도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특집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최저가 판매, 사은품 제공 등 더욱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평소 가전이나 노트북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이라면 꼭 라이브방송을 통해 득템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온라인 프로모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쇼핑 혜택을 준비해 고객들을 맞이한다.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오는 12일까지 ‘밸런타인데이 기프트 특집전’을 진행한다. ‘조 말론 런던’, ‘톰 포드 뷰티’ 등 유명 향수 브랜드들의 쿠폰 할인, 밸런타인데이 기념 선물 세트 등의 혜택을 제안한다.

오프라인 지점별로는 디저트와 향수 브랜드를 중심으로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2월 10일부터 16일까지 총 5개 디저트 브랜드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브랜드별 기간 상이)

대표 브랜드로는 강릉 유명 디저트 ‘돌체테리아’를 선보인다. 돌체테리아는 판매 시작 직후 품절이 돼 ‘빵켓팅’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난 베이커리 브랜드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녹틸다휘낭시에 ▲슈톨렌빅낭시에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 ‘노이하우스’ ▲100년 전통의 프랑스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 ▲이탈리아 대표 로열 디저트 브랜드 ‘토르티’ ▲수제 약과 전문 브랜드 ‘야카약과’ 등 다양한 디저트 팝업을 진행한다.

디저트 팝업 외에도 오는 23일까지 영국 향수 브랜드 ‘조러브스’(Jo Loves)의 팝업도 선보인다. 유명 향수 브랜드 ‘조 말론 런던’의 창립자(조말론 CBE)가 2011년에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로 깊고 섬세한 향이 특징이다.

수원 광교에서는 16일까지 ▲마카롱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 ‘온니당’과  ▲‘쿠라우니X플라잉스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쿠라우니’는 쿠키와 브라우니의 합성어로 신사동에 위치한 디저트 브랜드이다. ‘플라잉스콘’은 부산 해운대에서 시작한 스콘 전문 디저트 브랜드로 ‘쿠라우니’와  밸런타인 팝업을 위해 협업을 진행했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브라우니 전문 브랜드 ‘리얼브라우니’ 팝업스토어 를 16일까지 운영한다. 리얼브라우니는 2% 미만의 프랑스 밀가루와 벨기에산 고메버터를 사용해 만든 점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크림브륄레 ▲블루베리크럼블 ▲ 소금우유 등이 있다.

○..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오는 15일까지 달달한 혜택이 가득한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초콜릿과 캔디를 총망라한 330여 개 품목을 최대 50% 할인가로 선보이고, 발렌타인데이 행사 상품(주류 제외)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1+1, 2+1 할인 행사와 함께 발렌타인데이 분위기를 더하는 와인, 위스키 등 주류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한다.

먼저, 홈플러스 단독 할인 행사로 ‘하리보 골드베렌 믹스(230g)’를 전 점포에서 1+1 5490원에 4만8000개 한정 판매하고, 홈플러스시그니처 ‘웨이퍼 초코바(400g)’, ‘밀크 크림 초코바(500g)’, ‘코코넛 초코바(500g)’, ‘크림 엔 카라멜 초코바(500g)’는 1+1 7990원에 내놓는다. 또한 ‘미성 피니 젤리 웜(100g)’, ‘피니 피지 젤리 빈(90g)’, ‘피니 슈가 크로커다일 젤리(100g)’ 등은 2+1 1500원에, ‘트롤리 축구공 모양 젤리(94g)’, ‘스파게티니 딸기(100g)’, ‘구미 샤크(100g)’ 등은 2+1 2480원에 선보인다.

이밖에도 ‘씨믹스 위니비니 베어 틴 패키지(100g)’와 ‘페레로로쉐 T16(200g)’은 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10% 할인된 8010원과 1만116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달콤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이탈리아산 발렌타인데이 와인 3종(각 750ml)은 초특가로 준비했다. 커플 와인으로 유명한 ‘반피 로사리갈’은 2만4900원에, ‘발비 소프라니 갈라로사’와 ‘코디치 로쏘 스위트’는 각각 1만2900원, 9900원에 내놓는다. 또한 이탈리아산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DOCG’, ‘칸티 모스카토 콜레지오네 디 파밀리아 IGT’, 독일산 ‘헨켈 트로켄’, 스페인산 ‘카르타 네바다’ 등 모스카토/스파클링 와인 7종(각 750ml)은 2병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MZ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위스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먼저, 발렌타인 위스키 18종 구매 시 ‘페레로로쉐 T3(37g)’ 초콜릿을 증정하고, 골드바 모양의 럭셔리한 패키지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디 오리지널 골드바 위스키(750ml)’는 강서점 등 54개점에서 판매한다. 특히 주류 단골 고객인 ‘주주클럽’ 멤버십 회원에게는 골드바 위스키 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달달한 혜택 충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전 고객 대상 매일 2만 명에게 최대 5만 마일리지를 랜덤 지급하고, 구매 고객 대상 매일 1만 명에게는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단독 행사도 풍성하다. 9일에는 제과/음료 상품을 1+1, 13일에는 발렌타인데이 인기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오민국 홈플러스 제과음료팀장은 “새해 첫 기념일인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 캔디 등 대표 인기제품부터 달달한 분위기를 더하는 와인, 위스키까지 특별하게 준비했다”며 “오직 홈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들과 함께 연인, 가족, 친구와 사랑이 넘치는 발렌타인데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사회적기업 드림원에프앤씨와 3자 업무협약을 맺고 노인 무료 급식의 질 향상에 나선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하 조계종재단)은 1995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서 노인, 장애인 등 전국 170여 곳의 전문 사회복지기관을 운영하고, 드림원에프앤씨는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식품 유통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조계종재단 산하 기관에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맞춤 식자재와 솔루션을 제공하며 견고한 파트너십을 맺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CJ프레시웨이는 탑골공원 원각사 무료 급식소(서울 종로구) 등 조계종재단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안전한 식자재를 공급하고, 급식 환경 개선에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헬씨누리를 통해 고령층이 대다수인 무료 급식소 이용객에게 맛과 영양을 갖춘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고,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체계적인 식단과 위생관리 컨설팅을 지원하는 데 드림원에프앤씨와 힘을 합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점차 심화되고 있는 취약계층 노인의 영양 불균형, 질병 등의 문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헬씨누리는 병원, 요양원, 복지관 등 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식자재와 식단을 공급하고, 이를 위한 고령친화식품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 효율적인 급식 운영을 위해 다양한 컨설팅도 지원한다. 급식장의 메뉴 개발부터 공간, 위생안전, 품질관리 등에 관한 교육 · 운영 컨설팅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그 결과, 조달청 나라장터 기준 수도권 노인복지시설 식자재 유통 시장에서 최근 4년(2019~2022) 연속 점유율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관계자는 “탑골공원 원각사 무료 급식소는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식사를 제공하며 취약계층이 건강한 식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양사와의 시너지를 통해 무료 급식소 이용객들이 체계적인 고령친화식단과 식문화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헬씨누리를 통해 무료 급식소 운영은 물론, 취약계층 식생활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복지 영역에서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선순환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건축적 미학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 '23년 봄여름 시즌 가방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구호는 의류뿐 아니라, 액세서리까지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지향하면서 매 시즌 다양한 디자인의 가방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미니멀한 디자인, 뛰어난 활용도와 수납력을 내세운 캔버스 버킷백은 구호의 베스트 셀링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구호는 '23년 봄여름 시즌에는 구조적인 형태감, 우수한 활용도에 여전히 중점을 두면서 트렌드를 반영해 소재, 형태, 사이즈를 다양화했다.

기존 라운드, 스퀘어 버킷백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소재와 사이즈를 확장했다. 캔버스 원단 외에도 유연한 양가죽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미니백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보다 더 작은 미니 버킷백을 새로 출시했다. 컬러는 화이트, 블랙, 카멜 등으로 제안했다.

특히 구호는 버킷백의 인기를 뒤이을 새로운 형태의 가방을 선보였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가 장점인 캔버스 스퀘어 토트 백을 아이보리, 그레이 컬러로 제안했다. 또 스퀘어 토트백을 고급스럽고 포멀한 무드의 가죽 소재로도 출시, 블랙, 화이트, 카멜 컬러로 전개했다.

둥근 형태로 컴팩트한 사이즈지만 공간감을 살린 캔버스 필로우 백도 내놨다. 어깨 끈을 조절하는 버클을 달아 토트백과 숄더백 두 가지 방법으로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컬러는 네이비와 옐로우베이지가 있다.

김지민 여성복사업부 액세서리 디자이너는 “구호가 미니멀한 디자인, 뛰어난 실용성 등 기존 가방의 강점을 유지하면서 소재, 형태, 사이즈를 다양하게 변주한 신규 가방 컬렉션을 출시했다”며, “구호를 대표하는 캔버스 버킷백을 뒤이을 차세대 히트 아이템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호는 오는 28일까지 '23년 봄여름 시즌 및 '22년 가을겨울 시즌 가방 아이템을 구매한 후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 사진 후기를 남긴 고객 3명을 추첨해 10만원 금액권을 증정한다.

○..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지난 8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그랜드워커힐서울 비스타홀에서 ‘2023 연도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윤요섭 대표를 비롯해 구성원, MC(Magic Care) 및 SP(Sales Partner)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지난 한 해의 땀과 노력의 결실을 나누는 화합의 장으로 성대하게 치러졌다. 특히 올해는 정부 방역 지침 완화에 따라 3년 만에 열린 오프라인 행사로 더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함께 열렸다.

시상식에는 지난 한 해 동안 고객을 위해 노력한 MC와 SP를 격려하고, 실적과 서비스가 우수 직원을 선발해 매직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각 부문별 다양한 상을 마련해 시상했다. 또 수상한 총 47명의 MC와 SP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이 주어졌다.

이날 MC 실적 우수 부문 최고상인 ‘매직상’은 경남지부 통영지국 통영1팀 전채만 MC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서비스 우수 부문에서는 중부지부 대전동구지국 대전동구2팀 임승주 MC에게 돌아갔다. 또 김서경 경남지부장, 송지연 마산합포지국장, 강우진 마산합포2팀장이 매직상의 수상 영예를 누렸다. SP 부문은 SP2지사 진교현 SP가 실적 1위로 금상을 차지했으며, SP1지사 2국 최림 사업국장, SP1지사 박재민 지사장이 금상을 수상했다.

판매실적 등 종합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아 매직상을 수상한 경남지부 통영지국 통영1팀 소속 전채만MC는 “목표를 반드시 이뤄내겠다는 강한 의지로 이 자리에 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요섭 대표는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한결 같은 마음으로 최고의 성과를 거둔 MC와 SP 등 구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회사의 성장을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 대상웰라이프의 환자용 식품 브랜드 '뉴케어'가 소용량 사이즈로 당 걱정 없이 맛있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뉴케어 ‘당플랜 미니’를 출시하고 출시 기념 이벤트에 나선다.

새롭게 출시한 ‘당플랜 미니’는 기존 ‘당플랜 호두맛’ 제품 대비 용량을 25% 줄인 간식용 제품이다. 평소 당 함량이 높은 간식류를 먹기 힘들었던 당뇨 환자, 당 섭취가 걱정되거나 당뇨전단계인 소비자를 위해 개발됐다. ‘당플랜’ 한 팩을 한번에 마시기 어렵거나 식간에 먹기에는 많게 느껴졌던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뉴케어만의 균형영양식 제조 노하우를 담아 설탕 대신 0칼로리 알룰로오스를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구현해 당 함량과 맛을 모두 잡았다.
 
‘당플랜 미니’는 체계적인 영양설계로 3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고 있으며, 고소한 호두맛으로 먹는 즐거움을 더했다. 26가지 비타민∙무기질을 함유하고 당뇨인에게 꼭 필요한 고식이섬유 및 저나트륨 설계를 적용해 식이 조절에 도움을 준다. 

당뇨 환자의 영양 케어를 위한 ‘당플랜’ 브랜드는 ▲당플랜 ▲당플랜 프로 ▲당플랜 볶음밥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 등 식단형 식품부터 균형영양식, 간식류까지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건강을 위해 저당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혀 대표적인 당뇨 식이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대상웰라이프는 ‘당플랜 미니’ 출시를 기념해 2월 말까지 웰라이프몰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험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당플랜 미니’ 한 박스를 제공한다. ‘당플랜 미니’를 2박스 이상 구매하면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 한 봉을 증정한다. 구매 후 포토리뷰를 남기는 고객은 5000원의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당뇨 환자들은 식품 선택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먹는 즐거움까지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며, “당플랜은 일상 속 당뇨 식이 관리파트너로서 당뇨인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식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제너시스BBQ 그룹이 치킨대학의 ‘치킨캠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이 올해 1월에만 100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개별신청을 통해 소정의 비용을 내고 참여가 가능한 치킨캠프는 BBQ 브랜드 소개를 시작으로 원·부재료인 '닭고기'와 '올리브오일'의 우수성과 황금올리브 치킨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우고 치킨을 직접 조리하는 체험도 할 수 있다.

2004년부터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올리브유에 대한 관심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시작된 치킨캠프는 현재까지 약 5만명이 참여했다.

BBQ 관계자는 “치킨캠프는 미래의 외식업을 꿈꾸는 학생들의 직업 체험과 다양한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며 “다문화가정, 지역아동복지센터, 장애인복지시설 등에서도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치킨캠프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고객사와의 협업 기획전을 성공시키며 플랫폼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예능 유튜브 채널 ‘택배와따’에서 차별화된 풀필먼트 역량을 소개하는 ‘창고털이범’ 콘텐츠를 론칭했다고 9일 밝혔다. 1회는 용인 풀필먼트센터에서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을 리뷰하고 까르보불닭볶음면 온라인 최저가 기획전을 열었다. 구독자 대상 프로모션 진행된 초도 물량은 만 하루도 안 돼 전량 품절됐다.

창고털이범은 지난달 26일 첫선을 보인 콘텐츠로 CJ대한통운 풀필먼트센터에 보관 중인 제품을 털어 구독자에게 혜택을 준다는 콘셉트다. 익일, 새벽, 당일 배송을 가능케 하는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 역량을 소개하는 동시에 보관된 고객사 제품을 리뷰하는 윈윈(Win-Win) 콘텐츠다. MC 조나단, 파트리샤가 전국 풀필먼트센터를 돌며 식품, IT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 별 특성에 맞춘 고도화된 물류 역량을 소개하고 첨단 자동화된 시스템을 보여주는 등 시청자의 물류 경험을 확장할 예정이다.

구독자는 콘텐츠에 등장한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네이버도착보장’ 서비스로 배송 받을 수 있다. 도서산간 지역 등 지리적 제한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전국의 90% 이상 지역에 D+1 배송이 보장된다. CJ대한통운의 첨단 물류기술과 전국 인프라를 활용해 보장일에 맞춰 배송 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최근 기업 광고가 몰리는 유튜브 플랫폼은 이색 협업 상품의 가장 민감한 유통채널 중 하나로 꼽힌다. 창고털이범 기획전 물량이 매진된 것은 펀슈머(Fun+Consumer)로 재미있는 것을 소비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흥미를 끌었다는 분석이다. CJ대한통운의 다양한 고객사의 제품이 어떻게 보관되고 배송되는지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창고털이범 콘셉트의 MC와 창고지기로 출연하는 물류센터 담당자, 마케팅 담당자의 불꽃 튀는 게임 대결을 통한 구독자 혜택도 흥미 포인트다.

창고털이범은 유튜버로 활약 중인 조나단, 파트리샤가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센터를 돌며 실제 제품이 보관된 물류센터를 탐방하고 보관 상태, 빠른 배송 시스템, 자동화 혁신 기술 등을 경험한다. 지난 1월 26일 ‘불닭 창고를 털었습니다’를 시작으로 9일 푸드나무의 건강 간편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 편을 공개하는 등 주요 고객사 제품을 리뷰하는 콘텐츠를 3월 말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의 <택배와따>는 브랜디드 콘텐츠로는 이례적으로 ‘인기급상승동영상’에도 수차례 오르내리는 등 볼만한 콘텐츠를 기획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진 소상공인을 돕는 ‘택슐랭가이드’를 비롯, 대세 뮤지컬 배우 김호영과 함께한 택배로 보는 라이프 트렌드 ‘요즘 뭐 사니’ 등의 콘텐츠들이 화제를 모았다.

CJ대한통운은 관계자는 “‘택배와따’가 고객사와 윈윈하는 있는 채널로 발전함과 동시에 초격차 물류 역량을 드러내는 데도 효과적인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첨단물류 기술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브랜드 이미지 개선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컬리는 16일까지 ‘2월 뷰티컬리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뷰티컬리 페스타’에서는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할인 쿠폰과 네이버 페이 결제 시 최대 4000원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오후 5시에는 한정 수량 인기 상품 50% 할인, 데일리부터 럭셔리 브랜드까지 최대 74% 할인 등 역대급 쇼핑 찬스도 만날 수 있다.

‘리쥬란 턴오버 앰플 듀얼 임팩트’와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프란츠 줄기세포 배양액 앰플’ 등 컬리 만의 큐레이션으로 준비한 제품들은 ‘스페셜 딜’로 준비했다. 맥부터 라메르까지 럭셔리 뷰티 제품은 ‘플렉스 딜’ 코너에서 특가로 소개한다.

풍성한 증정품과 기획세트, 높은 할인율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플러스 딜’과 ‘득템딜’도 마련됐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와 바디 등 각 카테고리 별로 쉽게 고를 수 있는’ 카테고리 특가’에서는 뷰티컬리 베스트 판매 아이템을 모두 모았다.

‘아로마티카’, ‘스킨푸드’, ‘디어달리아’, ‘아벤느’ 등 뷰티컬리의 인기 브랜드는 페스타 기간 동안 추가 증정품 지급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페스타 시작과 함께 9~10일 저녁 8시에는 맥과 비오템의 라이브 방송도 개최한다. 뷰티컬리 라이브 방송에서 제공됐던 혜택과 동일하게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15%할인과 추가 할인 쿠폰, 특별 기프트도 지급할 예정이다.

컬리 전미희 프로모션 마케팅팀 담당자는 “뷰티컬리 페스타에서는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가격과 최고의 품질을 가진 뷰티 상품을 총망라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합리적인 구매를 도울 수 있도록 매달 뷰티 페스타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의 자회사 빅썸바이오(대표 박지예)가 ‘호흡기 건강을 위한 기능성 소재’ 개발을 본격화한다.

빅썸바이오는 지난 3일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산학협력단장 이영돈)과 ‘호흡기 건강 관련 천연물 신소재’ 연구에 대한 기술이전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제주대학교 지영흔 교수 연구팀과 호흡기 손상에 대한 예방적 천연물 연구를 고도화 및 산업화해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물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빅썸바이오는 식약처의 호흡기 건강 개별인정형 가이드라인에 따른 바이오마커 연구를 통해 미세먼지 흡입으로 인한 호흡기 손상 동물 모델 시험을 진행했으며, 기관지와 폐 조직의 염증세포 침윤억제효과, 사이토카인 발현 억제, 점액(객담) 분비 세포인 술잔세포(gablet cell) 증식 억제 결과를 확인했다. 

빅썸바이오 박지예 대표는 “최근 팬데믹으로 호흡기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여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신규 소재 연구가 필요해진 시점”이라며, “호흡기 건강에 대한 예방적 천연물 소재 연구가 필수적이고 산업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에 속도를 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빅썸바이오는 지난 2022년 12월 경상대학교와 호흡기 건강에 대한 천연물 신소재 기술이전을 진행했으며,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호흡기 건강에 대한 천연물 신소재 연구 인프라를 확장하고 기술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 외에도 지난해 12월에는 전남대학교와  ‘뼈 건강과 체지방 감소를 위한 기능성 소재’ 연구에 대한 기술이전 및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뼈 건강과 체지방감소가 동시에 관리 가능한 신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소재 육성을 위한 연구에도 매진하고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의 개인 다회용컵 이용 고객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한 해 동안 개인컵 이용 건수는 2532만건으로 연도별 기준으로 역대 최대 사용 횟수를 기록하며 전년도 대비 16% 상승했다.

개인컵 이용 건수는 관련 시스템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2022년까지 16년간의 데이터 기준으로 사용 건수는 1억1154만건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개인 다회용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오고 있다. 개인컵 이용 시 400원의 할인 또는 스타벅스 앱을 통한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금액 할인 대신 에코별 적립을 선택하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해 별 적립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다회용컵 사용을 지속 권장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에 맞춰 일(1)회용컵 없는(0) 날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오는 2월 10일부터 자원순환사회연대(이사장 김미화)와 함께 일회용컵을 사용하지 않는 에코매장에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해 주시는 고객에게 업계 최초 커피박 재활용환경성평가 승인을 받은 커피박 화분 키트를 소진시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에코 매장은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매장으로 제주와 세종 지역 전매장, 서울 지역 일부 매장 등 총 48곳이다.

커피박 화분 키트는 서울, 세종, 제주에 위치한 스타벅스 에코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파트너가 제조하는 음료를 포함해 우리 농산물로 만든 스타벅스 푸드 또는 RTD음료를 1만5000원 이상 구입하고 영수증을 제시하면 증정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지난해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최다 개인컵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1명에게 1년 무료 음료 쿠폰과 23명에게 1달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기도 했다. 올해는 개점 24주년 기념을 맞아 다음달 3월 10일에 개인컵 사용 상위 240명에게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 LG생활건강의 하이퍼포먼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freshian)’이 매끈한 깐 달걀 피부를 완성해주는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2종을 출시했다.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은 기존 베스트 셀러였던 에그라이크 쿠션을 파운데이션 형태로 출시한 것으로, 이상적인 깐 달걀 피부를 완성하는 포뮬러부터 달걀을 닮은 에그 모양의 독특하고 감각적인 용기까지 에그 컨셉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프레시안은 표현하고 싶은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섬세한 피부를 표현하는 세미 매트 마무리감의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과 자연스러운 피부를 표현하는 내추럴 글로우 마무리감의 ‘에그라이크 글로우 파운데이션’ 2종을 출시했다.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은 프레시안만의 독자적인 에그라이크 스킨TM 기술이 만들어내는 얇은 레이어링 커버로 24시간 무너짐 없이 맑고 깨끗한 커버가 유지된다. 또한, 얇고 수분감이 느껴지는 포뮬러가 촉촉한 발림성, 세미 매트의 마무리가 뛰어난 밀착력을 경험하게 해준다.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비타민C, 비타민 나무 열매 오일이 함유된 밸런싱 비타민 콤플렉스가 특징이다. 

에그라이크 글로우 파운데이션은 광채 레이어링으로 24시간 하루 종일 맑은 윤광을 유지*해주고, 자연스럽게 커버돼 맑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모링가 오일, 오트 오일, 아보카도 오일로 구성된 비건 오일 콤플렉스가 촉촉하고 윤기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동물 유래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비건 포뮬러이면서 동시에, 사탕수수로부터 유래한 원료로 만든 바이오 페트 포장재를 사용해 기존 PET 대비 탄소 배출량을 28% 감소시키며 프레시안만의 비건 및 클린 뷰티를 실천하고 있다.

프레시안 브랜드 담당자는 “마스크 해제와 함께 찾아온 피부 결점 커버와 비건 뷰티에 대한 높아진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을 선보였다”며 “감각적인 디자인과 비건, 클린뷰티를 추구하는 프레시안만의 철학으로 적극적인 미닝아웃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딱 맞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 SPC GFS가 운영하는 B2B 식자재 유통 플랫폼 ‘온일장’이 론칭 1주년을 맞아 서울 및 수도권으로 지역을 확대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겠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월 말 론칭한 온일장은 ‘맞춤 배송으로 온종일 신선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식자재 마트와 외식사업자들을 연결하는 업소용 식자재 온라인 커머스이다. 각 지역 식자재 마트들과 협업한 지역 상생 기반 플랫폼으로, 외식사업자들이 식자재를 편리하게 주문하고 당일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게 했다.

온일장은 식자재를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는 데에 익숙한 기존 외식사업자들에게 온라인 구매를 통한 빠른 직배송 경험과 편의성을 제공하며 사용자들을 이끌었다. 특히 지역 식자재 마트와 협업한 당일 배송 시스템은 기존에 온라인 구매가 쉽지 않았던 채소류 등의 신선 재료 품질을 보장받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게 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현재까지 온일장은 천안, 구미, 인천, 김포, 대전, 세종, 강릉, 제천, 대구, 광주, 김해, 안성, 공주 등 전국 13개 지역에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등록 업체는 현재 6000여개이며, 누적 방문자 수 63만 명을 기록하며 론칭 1년 만에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역 식자재 마트와 협업한 상생 모델로 지역 경제에 빠르게 자리 잡을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온일장은 2월 내 서울 영등포를 시작으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플랫폼 경쟁력 강화 및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개선 작업 등의 투자도 병행할 계획이다.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선물팩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온일장 회원가입 후 선물팩 증정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댓글을 달면 참여자에게 ‘온일장 3000원 할인권(전원),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3만원, 20명), 온일장 PB상품 선물팩(10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SPC GFS 관계자는 “온일장은 지난 1년간 차별화된 배송, 외식사업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서비스 개선으로 외식사업자 맞춤형 커머스로 자리 잡았다”며, “지역 식자재 마트, 외식사업자 양측과 소통을 확대하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제과가 가나초콜릿의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 2를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에 이달 12일에 정식 오픈한다.

달콤한 초콜릿의 향기와 풍부한 커피 향이 가득한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 2는 시즌 1과 동일하게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의 초콜릿의 색감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접목했다. 이 팝업스토어는 초콜릿을 주제로 한 디저트 카페 콘셉트로 오후 2시부터 7시까지는 일반적인 디저트 카페로 운영되지만 오후 7시부터 12시까지는 만 19세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몰트바(Malt Bar)로 변신하는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다. 
 
이 곳에서는 초콜릿뿐만 아니라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이색적인 디저트,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초콜릿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 밤에 운영되는 몰트바는 유명 몰트바인 ‘더부즈’ 및 ‘롯데칠성음료’와의 협업을 통해 초콜릿과 어울리는 싱글몰트 위스키, 칵테일 등의 음료를 제공한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 2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낮에 만나 볼 수 있는 ‘가나 애프터눈 티 세트’와 밤에 운영되는 ‘가나 디저트 위스키 페어링 코스’가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모두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가나 애프터눈 티 세트’는 매일 20팀(2인기준)만 신청을 받으며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디저트와 함께 차를 만나볼 수 있다. ‘가나 디저트 위스키 페어링 코스’ 또한 가나초콜릿을 활용할 디저트가 제공되며 위스키와 칵테일 등 다양한 음료도 즐길 수 있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DIY 클래스’에서는 직접 초콜릿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전문 쇼콜라티에의 도움을 받아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가나 초콜릿을 만들 수 있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 2에서는 이 곳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한정판 초콜릿 디저트와 음료를 판매한다.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디저트와 음료는 가나초콜릿을 기반으로 부산 및 서울 유명 카페 및 베이커리 브랜드인 ‘가루하루’, ‘모루비’, ‘레망파티쓰리’, ‘모모스(MOMOS)’, ‘슈퍼판’, ‘피켄드’ 등과 협업을 통해 만든 특별한 컬래버 제품이다. 

이외에도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 2에는 가나초콜릿의 역사를 소개하는 공간과 기념 사진촬영을 위한 포토 부스 등이 있으며 30여 종의 가나 굿즈도 판매한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 2는 3월 14일까지 약 5주간 운영된다.

한편 작년 4월 선보였던 서울 성수동의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누적 방문객이 2만명을 넘기며 온라인에는 수천 개의 방문 후기가 줄을 잇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또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오픈과 동시에 수초 내 마감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당초 운영 기간에서 2주 가량 연장한 바 있다.
 
롯데제과는 1975년 출시한 대한민국 대표 초콜릿 가나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하기 위해 최근 ‘디저트로서의 가나’를 강조하고 있다. 최근 가나의 광고물에서도 ‘디저트’라는 단어가 빠지지 않는다. 이는 다양한 디저트 카테고리와의 결합을 통해 가나 브랜드의 확장성을 높이기 위함이며 장기적으로는 가나를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로 거듭나게 하기 위해서다. 이번 ‘가나 초콜릿 하우스’ 역시 이런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디저트 포지셔닝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오는 27일까지 서울우유 홈페이지를 통해 짜먹는 요구르트 ‘짜요짜요’를 주제로 2가지의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짜요짜요송 받아쓰기’는 서울우유 인스타그램 내 프로필 링크에 접속해 짜요짜요 요정들이 들려주는 재미있는 ‘짜요짜요송’ 영상을 시청한 후 가사 맞추기 퀴즈에 참여하는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1명에게는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플러스, 10명에게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70명에게는 짜요짜요 4개 세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같은 그림 맞추기’는 게임판을 보고 카드를 뒤집어 같은 그림이 그려진 짜요짜요 요정을 찾아 카드의 짝을 완성하는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 30명에게 짜요짜요 4개 세트를 증정한다.

서울우유 ‘짜요짜요’는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집유한 원유만을 사용한 플레인 요구르트와 다양한 과일맛 젤리를 혼합해 만든 짜먹는 요구르트로 대표적인 어린이 발효유 제품으로 딸기, 포도, 복숭아, 망고바나나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27일까지 서울우유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 방법은 서울우유 이벤트 게시물의 퀴즈 정답을 맞추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8일 서울우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이번 짜요짜요 이벤트를 통해 무료한 일상에서 잠시나마 누리는 소소한 재미, 다양한 경품의 당첨 기회를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공식 SNS 채널을 활용해 더욱 더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이 배우 전지현과 재계약을 맺고 올 한 해도 bhc치킨 전속모델로 활동하게 된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전지현은 10년째 bhc치킨과 인연을 이어 나가고 있다.

해마다 광고 모델을 교체하는 프랜차이즈 업계 관행 속에서 전지현은 이번 계약으로 bhc치킨과의 오랜 호흡을 통해 브랜드에 신뢰감을 주는 장수 모델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전지현은 지난 2014년 처음으로 bhc치킨 전속 모델로 인연을 맺었다. 당시 전지현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치맥 사랑의 아이콘'으로서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가 bhc치킨과 잘 부합돼 발탁됐으며 당시 업계 관행이었던 아이돌에서 벗어난 빅모델 전략으로 눈길을 끌어 화제가 됐다.

이후 전지현은 신메뉴가 출시될 때마다 독특한 매력을 발산해 역시 배우 전지현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왔다. 특히 ‘뿌링클’ CF에서는 마법사로 등장해 도도하고 귀여운 모습이 큰 화제가 되면서 차별화된 제품력이 더해져 뿌링클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치즈 치킨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또한 CF 속 ‘전지현C~ bhc~’라는 징글은 bhc치킨 브랜드 인지도를 단숨에 끌어올린 대표적인 국민 CM송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전지현 특유의 생생한 표정과 매력을 담은 ‘레드킹폭립’ 편에서 기관사로 변신, “폭립 맛에 폭주”라는 메시지를 맛깔스럽게 전달해 전에 없던 새로운 맛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담아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기도 했다.

한편 bhc치킨은 경영이념인 투명경영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전속모델인 전지현을 업계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장수 모델로 인연을 맺음으로써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라는 친근감과 신뢰감을 높여 나간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먹는 것에 민감한 외식, 식품업계에서 장수 모델은 소비자에게 신뢰감과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브랜드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이라며 ”bhc치킨의 눈부신 성장에 전지현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속모델인 전지현과 오랜 인연을 통해 브랜드의 높은 신뢰감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 현대홈쇼핑은 9일 서울 강동구 천호동 본사에서 ‘하이(H!) 파트너스데이’를 열고, 우수 협력사들에게 총 4억4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전달식에는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과 협력사 임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하이(H!) 파트너스데이’는 현대홈쇼핑이 그간 산발적으로 전개하던 상생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추진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신설한 통합 상생 프로그램이다. 이날 첫 행사에서는 현대홈쇼핑의 유망 중소기업 육성 사업인 ‘히든챔피언 스케일업’을 통해 높은 실적을 올린 협력사들에게 추가 자금 3억 4,000만원과 우수 협력사 임직원 자녀를 위한 장학금 1억원 전달식이 진행됐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전달식에서 “올해 신설한 ‘하이(H!) 파트너스데이’를 통해 상생 비전과 가치를 고무시키고 협력사들을 위한 경영 컨설팅, 자금 지원, 판로 확대 등 종합적인 지원책을 꾸준히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달링미(Darling Me) 컬렉션’을 공개했다.

에블린의 ‘달링미 컬렉션’은 브라&팬티세트, 슬립, 테디스커트 등에 사랑스러운 프릴 디테일과 은은한 펄감을 더해 발렌타인데이의 로맨틱함을 한껏 강조한 컬렉션이다.
 
대표 상품인 ‘달링미 젤푸쉬’는 자연스럽게 볼륨을 채워주는 브라로, 탈착 가능한 넥라인 장식과 큐빅 디테일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함께 세트로 착용하는 팬티는 ▲헴팬티 ▲레이스팬티 ▲티팬티 ▲갈라팬티 등으로 구성돼 연출하고 싶은 무드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함께 출시한 ‘달링미 슬립’은 로맨틱한 핑크 컬러에 에블린의 감성을 녹여낸 레이스 디자인으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한껏 자아낸다.

이랜드 에블린 관계자는 “에블린에서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특별히 준비한 달링미 컬렉션과 함께 달콤하고, 로맨틱한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 윤홍근(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2023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공식 홍보대사로 前 쇼트트랙 국가대표 황대헌(강원도청)이 위촉됐다고 밝혔다.

연맹은 9일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 개막 1개월을 앞두고 제너시스BBQ 그룹 국제회의실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지난 2021/22 시즌 쇼트트랙 국가대표였던 황대헌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남자 500m 은메달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남자 1500m 금메달과 계주종목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국가대표팀의 핵심 선수로 활약한 바 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황대헌은 “2023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라는 큰 대회를 대표하는 홍보대사에 위촉되어 영광스럽다”며 “쇼트트랙 강국인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대회인만큼 성공적으로 대회가 홍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빙상경기연맹 윤홍근 회장(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한국 쇼트트랙의 간판이라 할 수 있는 황대헌 선수가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흔쾌히 홍보대사직을 수락해 줘 감사하다”며 “남은 기간 동안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23 ISU 세계 쇼트트랙 선수권대회는 오는 3월 10일부터 12까지 서울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개최되며, 총 35개국 260여 명의 선수들이 출전할 예정이다.

○.. 쿠팡이 오는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인기 상품을 한데 모은 ‘달콤한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인기 브랜드 초콜릿부터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아이템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은 고디바, 상상앤드, 페레로로쉐, 엠앤엠즈, 킨더 등 인기 초콜릿 상품을 기간 한 정 특가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13일까지 ‘단 하루 브랜드데이’를 통해 페레로로쉐, 롯데제과, 마즈 등 매일 다른 인기 브랜드 상품을 대상으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발렌타인데이 관련 상품을 테마별로 분류했다. 초콜릿 테마에서는 특가 상품뿐만 아니라 베스트 스낵, 초콜릿 DIY 세트, 선물하기 좋은 초콜릿 등으로 세분화해 선보인다.  

연인 및 가족, 친구의 취향에 맞게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테마도 준비했다. ‘연인을 위한 선물 추천’ 테마에서는 뷰티 선물부터 액세서리, 전자제품, 해외 직구 선물까지 갖췄다. 그리고 기념일을 맞아 특별한 날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로맨틱 여행 추천’ 테마에서는 호텔/리조트/뷔페 상품과 홈파티 용품까지 판매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밸런타인데이가 연인,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초콜릿을 포함해 쿠팡이 추천하는 다양한 선물로 행복한 기념일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마련하고 2억4000만원을 지원한다.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아이들의 식(食)과 심(心)을 건강하게 채운다’라는 슬로건 아래,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건강한 외식 기회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년 교촌은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경기도와 손잡고 결식 우려가 있는 경기도지역 아동 2만3000명을 위한 ‘제1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펼친 바 있다.

교촌은 총 2억4000만원의 지원금으로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아동복지협회 3개 기관과 협력해 경기도, 강원도, 대구시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을 위한 치킨 간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의 첫 시작으로, 교촌은 지난 8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숲과나무지역아동센터에서 지원금 전달식을 마련하고 2억4000만원 지원금 중 8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경기도, 강원도, 대구시 내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소속 230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보육시설 약 6300명의 아동들을 위한 치킨 지원에 쓰여질 예정이다.

올해 진행되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보다 많은 아동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에 이어 강원도, 대구시로 지역 범위를 확대했으며,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해 마음 채우기에도 힘쓸 예정이다.

다가오는 새 학기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교촌의 치킨나눔인 ‘교촌 온(溫) –Day’를 마련해 아이들에게 외식 기회를 제공하고 추후에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점자촉각 단어카드를 직접 만들어 장애아동들에게 전달하는 나눔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전달식에 참여한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는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은 미래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외식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올해는 대상과 지역을 확대해 최대한 많은 아동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아동 결식 문제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