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여성 사회 진출 돕는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출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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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여성 사회 진출 돕는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출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1.17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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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의 대표 ESG 프로그램인 '내츄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5기 발대식이 지난 13일 개최됐습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기존 뷰티 유튜버 양성 교육에 더해 최근 대세가 된 '라이브커머스' 실습 활동이 이뤄지는데요. 활동 우수자는 피지오겔, 빌리프 등 LG생활건강의 인기 브랜드를 직접 라이브 쇼핑채널에서 판매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예정입니다.

한편 이마트가 올 설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 선물세트 키워드는 '실용' 속 '프리미엄'으로 나타났습니다. 고물가 상황속에서 5-10만원 선물세트, 그래도 명절이니 2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세트가 전년대비 매출 신장을 한 것인데요. 또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레드향 등의 인기로 과일 혼합세트가 사과/배 단일 선물세트 매출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외에도 SPC가 소외계층 위한 다양한 ‘설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등 오늘(1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LG생활건강의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5기 발대식.[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5기 발대식.[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은 최근 패션뷰티 업계의 대세 유통채널이 된 ‘라이브커머스’ 인재를 육성하고, 경력보유여성 등 우리 사회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ESG 활동인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를 시작한다.

2018년부터 LG생활건강은 경력보유여성, 2030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금까지 130여 명의 수강생들이 뷰티 크리에이터로 교육을 받았고, 이중 유튜브 구독자 수 1만 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도 여러 명이다. 내뷰크는 이들의 사회 진출과 취업의 발판을 제공하며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성장했다.

특히 올해는 대세 유통 채널로 주목받으며 올 한 해만 9조원 대 시장 규모로 추산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주목했다. 기존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과정에 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해 라이브(Live) 기능을 강화한 내뷰크 5기 과정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위해 LG생활건강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내뷰크 5기 참가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겸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5기에는 경력이 단절된 전업주부, 취업준비생, 연극배우, 아나운서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 총 244명이 지원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35명(여성 29명, 남성 6명)을 선발했다. 최종 경쟁률은 약 7:1을 나타냈다.

5기 참가자들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운영에 필요한 숏폼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면서 제작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고, 다양한 인프라도 지원받는다. 또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에게서 직접 수업을 듣고 개별 밀착 멘토링도 받는다. 특히 이들로부터 라이브 제작 노하우와 방송 진행에 필요한 소통 화법을 전수받고, 라이브 실습을 같이 하면서 1:1 코칭과 소그룹 트레이닝을 받는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교육에서 가장 뛰어난 역량을 선보이는 참가자에게는 피지오겔, 빌리프 등 LG생활건강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실전 판매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내뷰크 5기에 선발된 전소란 씨(38)는 “아이 둘을 키우면서도 항상 마음 속으로는 사회생활을 통한 성공을 꿈꿔왔지만 교육기관 같은 곳을 통한 전문적인 교육기회는 엄두를 내기 어려웠다”며 “이번 기회를 감사하게 여기면서 최선을 다해 라이브커머스 채널의 유명 쇼호스트로 성장하길 원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에 LG생활건강 ESG팀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육성 과정에 선발된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로 경력이 단절되거나 사회진출에 좌절된 인재들을 발굴해 육성하는 ESG활동을 계속해서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일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올 설 선물세트 트렌드는 ‘실용’, ‘프리미엄’으로 나타났다.

이마트가 2023년 설 D-5일을 맞아 12/1일(D-52일, 사전예약 시작)부터 1/16일(D-6일, 본세트 판매) 선물세트 실적을 분석한 결과, 5-10만원 실속 세트, 2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세트 매출이 동시에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12/1일부터 1/16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20만원 이상 선물세트 매출은 2.7%, 5-10만원 가격대의 선물세트 매출은 12.9% 가량 증가했다.

실제, 신선 설 선물세트 매출순위를 봐도, 1위는 5-10만원 가격대의 ‘나주 전통배 세트’, 2위는 축산 세트 중 가격대가 저렴한 ‘미국 냉동 LA식 갈비세트(10만8000원)’, 3위는 5만원-10만원 가격대의 ‘저탄소 인증 사과&배 혼합 세트’가 차지하는 등 실속세트가 강세로 나타났다.

실속 세트의 인기와 함께 프리미엄 세트 매출도 상승세를 보였다. 특이 사료 등 다양한 시도를 한 조선호텔 한우세트의 경우, 평균 가격 30만원 이상 임에도 불구하고 올 설 사전예약 기간 동안에만 3500세트가 넘게 판매됐다.

2023년 설 축산 선물세트 매출순위를 보면, 1위는 ‘미국 냉동 LA식 갈비세트(10만8000원)’, 2위는 ‘피코크 한우 냉장 세트 1호(26만원)’, 3위는 ‘피코크 한우갈비 세트 1호(28만8000원)’ 4위는 ‘피코크 한우 냉동 혼합 세트 1호(21만8000원)’로 1위를 제외하고는 모두 20만원 이상 높은 가격대의 선물세트였다.

프리미엄 샤인머스캣 세트도 인기를 끌었다. 샤인머스캣과 사과, 배 혼합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샤인&샤과&배 세트’,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사과, 배로 구성된 ‘피코크 샤인머스캣 혼합 세트’ 등 샤인머스캣 관련 세트는 사전예약 기간부터 1월 16일까지 5000 세트가 넘게 팔리기도 했다. 

특히, 올해 설 샤인머스캣을 포함한 과일 혼합세트가 사과/배 세트 매출을 추월해 눈길을 끈다. 샤인머스캣이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전인 2018년 설, 과일세트 전체 매출 중 ‘배 세트’ 비중은 31%, ‘사과 세트’ 비중이 27.5%로, 사과, 배 세트로만 과일세트 매출 절반 이상을 차지했었다.

하지만 올해 설 사전예약 기간, 과일 전체 세트 매출 중 ‘배 세트’ 비중은 25.2%, ‘사과 세트’는 22.2%, ‘과일 혼합세트’는 26.8%로, 과일 혼합세트가 사과/배 세트를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레드향 등 다양한 인기과일을 앞세워 과일 혼합세트가 대세로 자리잡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는 설 당일이 가까워질수록 과일 혼합세트 매출이 높아지는 점을 감안, 과일 혼합세트의 비중이 더욱 오를 것으로 예측했다.

생활용품, 가공용품 세트 역시 실용적인 세트 구매 경향이 크게 나타났다.

생활용품 선물세트 매출 1위는 3만원 미만 가격대의 히말라야 핑크솔트 41호(구성품 : 샴푸 500㎖×2, 바디워시 480㎖, 샴푸 200㎖, 바디워시 190㎖, 치약 100g×2, 비누 90g×3)가, 2위, 3위 역시 3만원 미만 가격대의 생활의감동 34호(구성품 : 샴푸 200㎖×2, 컨디셔너 200㎖, 샴푸 180㎖×2, 바디워시 190㎖, 치약 90g×6, 비누 80g×2), 엘지 생활의감동 샴푸&바디 세트(구성품 : 샴푸 400㎖×2, 컨디셔너 400㎖, 바디워시 480㎖, 비누 80g×2)가 차지했다.

가공세트의 경우, 1위는 CJ 특선 선물세트 스페셜 G호(구성품 : 카놀라유 500㎖, 요리유 500㎖, 고소함가득참기름 330㎖, 요리올리고당 700g, 식초 500㎖, 구운소금 180g×2, 스팸 200g×5), 2,3위는 맥심 커피믹스 세트가 차지했다.

이는 단일 용품 세트보다는 여러 분류의 상품이 들어있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세트, 평상시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속 상품 세트가 트렌드로 자리잡았다고 분석된다.

‘양주’ 매출도 설 기간 훨훨 날았다. 매년 명절 두 자리 수 신장을 이어나가던 양주세트는 올해 역시 조니워커블루 고스트 앤 레어(40만8000원) 및 발렌타인 21년(23만9800원)을 필두로 39.7% 라는 고신장을 기록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고물가로 인해 실속 선물세트를 주고받는 경향이 생기면서도 동시에 프리미엄 선물세트 수요 역시 늘어나고 있다”며 “이마트는 남은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 동안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가성비, 프리미엄 세트를 제공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 SPC(회장 허영인)가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SPC는 ‘새해 복 만빵 받으세요!’라는 주제로 노숙인 배식 봉사활동, 취약계층 명절 선물 전달 등을 실시했다. 우선, SPC 임직원은 경기도 성남시 노숙인 무료 급식소 ‘안나의집’에서 노숙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배식 활동을 진행했다. 또, 파리바게뜨 빵과 우유, 핫팩, 마스크 등을 담은 ‘새해 복 만빵’ 주머니를 함께 선물했다.

이와 함께, 파리크라상, SPC삼립, 비알코리아 등 계열사별로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전국 29개 복지기관에 설 명절 제품을 후원했다. 특히, 이번 설에는 임직원들이 정성껏 작성한 손편지와 손수 포장한 선물세트를 함께 직접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파리크라상은 경기도 성남시에서 아동, 노인, 장애인 시설 30여 곳의 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2023년 성남시 설 맞이 사랑의 식품나누기’ 행사에 10kg쌀 160포를 후원하고, 역삼노인복지센터, 성남종합복지관 등에 파리바게뜨 알찬단팥호두빵 등의 제품과 후원금을 전달했다.

비알코리아는 충북 음성군 소재 복지시설을 통해 아이들과 어르신들을 위한 그릭슈바인 선물세트를 지원했다. 또, SPC삼립은 서울 동작구, 경기 시흥, 충남 서천, 대구광역시 등에 위치한 18개 복지기관에 설 선물세트 350여 개와 삼립 호빵 등을 선물했다.

SPC 관계자는 “설을 앞두고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배식봉사, 제품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는 지역사회 복지 향상과 상생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2003년부터 인근 복지관을 통해 명절 후원을 진행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13억원 규모의 성금과 제품을 후원했다. 

○.. 전자랜드가 소비자들의 새해 소망과 가정의 평화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1월 한 달간 ‘설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기획전을 통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설 명절에 수요가 늘어나는 생활 소형 가전을 할인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기획전에서 주요 제조사의 전기밥솥, 전기레인지, 커피머신, 믹서기, 에어프라이어, 비데를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모델을 구매할 경우 1만원 상당의 주유 쿠폰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명절 효도 가전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안마의자도 기획전을 통해 할인 판매한다. 기획전 행사 모델을 구매할 경우 5만원 상당의 주유 쿠폰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1959년 이전 출생한 만 65세 이상 고객이 구매할 경우 지정된 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수건강검진권까지 함께 제공한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주방가전을 판매하는 주방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상위 금액 결제자에게 커피머신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리뷰 작성자 중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해 믹서기 등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해당 기획전 상품을 스마일페이로 구매하면 최대 20만원의 즉시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새해 첫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밥솥, 안마의자 등 명절 선물로 적합한 가전 관련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2023년은 모든 분의 새해 소망이 이뤄지길 바라며 전자랜드도 매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협력사와 함께 기획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 적용 상품인 '선택하라 배도알'을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와 도라지, 그리고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를 젤리 형태의 한 포에 담아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특히, NS홈쇼핑의 MD(상품기획 담당)와 QA(품질관리 담당), 건강식품 전문 협력사 '자연애에프앤비'가 합작해, NS 방송상품 최초로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적용한 프로젝트 론칭 상품이다. 6개월에 걸친 기능성 원료 기획 및 검증, 원료배합, 완제품 제형 및 개발, 제조원검증, 사전심의 등 품질검증 과정을 통해 출시했다.

NS홈쇼핑 QA1팀 채병욱 과장은 "NS의 품질관리 역량을 활용해 중소협력사 제품 개발 지원 및 육성 차원에서 상품을 개발했다"며, "기능성 표시 식품의 개발 과정을 통해 NS와 협력사가 함께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기준을 충족하면 일반 식품에도 기능성을 표기할 수 있는 제도로 지난 2020년 12월 말부터 시행됐다. 기존에는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던 일반 식품도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 기능 식품에 쓰이는 29종의 기능성 원료 또는 성분을 썼을 경우 이를 표시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NS홈쇼핑은 이전에도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를 활용한 다른 상품을 준비했으나, 준비 과정에서 여러 난관에 부딪히며 최종 론칭하지는 못했다.

이번에 개발한 '선택하라 배도알'은 국내산 배 농축액과 도라지 농축액에 피부건강, 장건강,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의 유효성분을 포함해, 관련 기관으로부터 기능성 표시를 인정받은 식품이다.

오는 19일 오전 6시 40분에 NS홈쇼핑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를 통해 첫선을 보이는 ''선택하라 배도알'은 NS몰에서 미리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1박스(15gX25포) 기준, 4박스(100포) 9만원, 8박스(200포) 13만9000원이며, 8박스 구매시 1포당 695원 꼴로 구매할 수 있다.  부담없는 가격에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며, 방송 중 구매시 설 이전에 배송된다.

NS홈쇼핑 TC식품팀 이정헌 차장은 "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배와 도라지에, 면역력 증진 기능성을 인정받은 알로에까지 더한 '선택하라 배도알'과 함께 건강한 겨울 보내시기 바란다"며, "몸에 좋은 식품의 기능성을 고객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제도를 적극 활용해 고객 만족과 협력사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동원시스템즈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소재사업부문 대표이사 장성학)는 자사가 생산하는 산업용 소모품 포장재(등록번호 : 1175844)가 글로벌 친환경 인증기관인 컨트롤유니온으로부터 국제재생표준인증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 이하 GRS)’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GRS 인증은 재활용 원료를 20% 이상 포함한 제품에 부여하는 국제 표준이다. 재활용 원료 함량과 함께 대기·폐기물 배출, 화학 물질 관리 여부 등 기업의 사회적, 환경적, 화학적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재활용 원료를 50% 이상 활용할 경우 최종 제품에 GRS 인증 마크를 표시할 수 있다.

동원시스템즈가 생산하는 산업용 소모품 포장재는 생산 공정 단계에서 남는 폐기물인 ‘PIR(Post Industrial Recycled)’과 소비자가 사용 후 버린 플라스틱 폐기물인 ‘PCR(Post-Consumer Recycled)’의 함량이 59%에 달한다. 특히, 잉크, 접착제에 사용되는 화학 물질의 안전성까지 GRS 인증 기준을 충족해, 생산 과정 전반에 친환경 시스템을 확립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이번에 인증을 받은 자사 포장재의 재활용 원료 함량은 국내 산업용 소모품 포장재 제품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이라며 “앞으로 재활용 원료 함량을 높여 나감과 동시에 다양한 포장재 제품에 친환경 GRS 인증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시스템즈는 지난 2021년 화학적 유기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무용제 합지’ 포장 제조 기술에 대해 국내 최초로 ‘녹색 기술’ 인증을 받은바 있으며, 식품과 화장품, 생활용품 등 130여 개 포장재에 녹색 기술을 적용한 ‘녹색기술제품’을 운영하는 등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1월 26일까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WB(타월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TWB’는 ‘매일 쓰는 거니까 좋은 것을 쓰고 싶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시작한 국내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수건의 중량을 늘려 흡수율을 높였으며, 100% 면사를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다. 'TWB'는 화장품, 가전제품 등 다양한 상품군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를 진행하는 등 일반적인 판촉물로 취급되던 타월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한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TWB 인기 상품인 ▲스트라이프 시리즈 ▲시티 시리즈 등 위주로 선보인다. 가격대는 9000원부터 4만원대로  사이즈와 디자인 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 호텔신라와 제주도 등의 지원으로 재기에 성공한 식당 주인들이 설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이불 전달을 통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달 16일 제주지역에서 펼치고 있는 대표적 사회 공헌활동인 ‘맛있는 제주 만들기(이하 맛제주)’ 식당 주인들이 제주도 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소외이웃을 위한 이불 100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제주도 자원봉사센터 고태언 센터장, 권은애 사무처장, '맛있는 제주만들기' 1호점 박정미 사장, 11호점 오복자 사장, 신라면세점 제주점 윤재필 점장, 김철종 부점장 등 6명이 참석했다.
 
맛제주 식당 주인들은 소외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불을 마련했고, 호텔신라도 마음을 담아 지원금을 보탰다. 

전달한 이불은 설 명절 전에 제주도 내 소외이웃 연동 내 30가구, 그 외 도내 70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는 호텔신라가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방송사와 함께 추진해 관광 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 자영업자들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취지의 상생 프로그램이다.

‘맛제주 프로젝트’는 지역사회와 상생 선순환에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의 사회 공헌 활동 사례로 손꼽힌다. 특히 2015년에는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한 전국자원봉사자 대회에서 기업 부문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호텔신라 임직원들이 제주도에서 직접 소규모 음식점을 운영하는 영세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조리법·손님 응대 서비스 교육·주방시설물 전면 교체 등을 지원한다.

'맛있는 제주만들기' 식당 주인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봉사모임 '좋은 인연'은 2015년부터 9년째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받은 도움을 다시 나누는 사회 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전달식에 참여한 맛제주 식당주인 오복자 사장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의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진심을 담아 봉사활동에 동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은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삼호어묵’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어묵탕 2종과 간식류 2종이며, 최근 온라인 어묵 시장 성장세에 맞춰 오랜 기간 보관이 가능한 냉동 제품으로 내놓았다. 어묵탕 2종은 ‘가쓰오모둠어묵탕’과 ‘김치모둠어묵탕’, 간식류 2종은 ‘매콤달콤 쫀득어묵볶이’와 ‘쫀득어묵’이다. 

어묵탕은 다섯 가지 쫄깃한 어묵에 풍성한 부재료가 들어 있어 해동 없이 끓는 물에 5분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가쓰오모둠어묵탕’은 가쓰오 육수와 야채어묵, 해물어묵, 두부볼 등 다양한 맛과 식감의 어묵 5종에 속이 알찬 유부 주머니와 표고버섯, 대파, 홍고추 등 건조 야채까지 구성돼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김치모둠어묵탕’은 한입탱글사각, 한입가득볼, 감자부추어묵 등 다채로운 오색 어묵에 대파와 썬 김치가 들어간 육수를 더해 감칠맛 나는 국물 맛이 일품이다.          

‘매콤달콤 쫀득어묵볶이’는 한입(5cm) 크기의 쫀득 어묵과 얇은 사각어묵에 떡볶이용 소스가 동봉돼 있어 물과 함께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쫀득어묵’은 에어프라이어 6분 조리로 ‘겉바속쫀(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한 어묵구이가 완성된다.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어도 좋고, 10cm 길이로 돼 있어 나란히 꼬치에 꿰면 어묵 소시지 꼬치로도 즐길 수 있다.  

이 제품들은 우선 온라인 전용으로 선보이며 소비자 호응에 따라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CJ온스타일, 이마트몰, 네이버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어묵탕은 가정에서는 물론 겨울철 캠핑이나 야외 행사에서 별미로, 어묵볶이는 색다른 안주나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이 기대된다”며, “어묵 1위 브랜드로서 더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 편의와 눈높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의 프렌치 컨템포러리 파인다이닝 ‘엔그릴’이 새해를 맞아 새로운 시즌 한정 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N서울타워 최상층에 위치한 엔그릴은 서울 시내 전망을 한 눈에 만끽할 수 있는 360도 회전 레스토랑이다. 엔그릴은 올해 시즌 메뉴 테마를 ‘시즌스 오브 러브(Seasons of love)’로 잡고, 각 계절의 정취를 담은 프렌치 컨템포러리 요리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코스는 한국의 겨울 식재료를 프랑스 요리 테크닉과 접목해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N서울타워의 상징을 오마주 한 비주얼, 감각적이고 섬세한 플레이팅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하며 품격있는 미식 경험을 제안한다.

우선 식전 한입 먹거리인 ‘아뮤즈 부쉬(Amuse bouche)’는 눈 내리는 풍경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마카다미아 허브 샐러드, 단새우 타르틀렛, 블랙 우니, 트러플 한우 타르타르로 구성했다. 이어 도미에 허브 오일로 향미를 더한 도미 카르파치오를 애피타이저로 제공한다.

그뤼에르 치즈의 풍미가 담긴 밤 크림 스프, 샤프란 소스로 맛을 낸 구운 관자 요리도 입맛을 돋운다. 메인 요리는 트러플을 곁들인 한우 채끝 스테이크, 포트와인 소스를 더한 양갈비, 랍스터 그라탕, 뵈르블랑 버터 소스의 풍미를 입힌 농어 중 선택할 수 있다. 디저트로는 망고와 패션프루트, 화이트 초콜릿으로 만든 돔 모양의 무스 케이크를 제공한다. N서울타워 사랑의 자물쇠를 모티프로 한 다크초콜릿 봉봉과 마카롱도 차와 함께 차례대로 즐길 수 있다.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와인 페어링 서비스도 마련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신년을 맞아 한국 고유의 식재료에 프렌치 요리 테크닉을 접목해 엔그릴만의 감성을 녹인 코스 요리를 새롭게 선보였다”며 “서울 전경을 360도로 즐기며 특별한 날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이 올 설을 맞아 준비한 한우·와인 패키지 선물세트가 인기다. 초도 물량 완판에 이어 추가로 제작한 물량도 완판을 앞두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기간인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고객이 원하는 한우 부위·용량을 선택할 수 있는 '나만의 한우 선물' 세트 매출을 중간 분석한 결과 '한우·와인 패키지' 선물세트 700세트가 완판 됐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가족·지인들과 '근사한 한끼'를 즐기거나 선물하는 수요가 늘며 한우·와인 패키지 선물세트가 조기 완판 됐다"며 "추가로 제작한 300세트도 완판을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만의 한우 선물'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 정육코너에서 고객이 선택한 한우 부위와 용량을 원하는 패키지에 선물 포장해 주는 맞춤 제작 서비스다. 패키지는 총 12종으로 구성되며, 한우 용량은 500g부터 최대 4kg까지 선택 가능하다.
 
'한우·와인 패키지'는 고객이 취향대로 선택한 한우 부위와 페어링하기 좋은 와인 1병을 함께 구성하는 선물세트로, 와인 또한 고객의 취향대로 선택이 가능하다. 상품은 주문 후 즉시 수령 가능하며, 고객 요청 시 퀵 서비스(별도 비용 발생)나 백화점 근거리 배송도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한우·와인 패키지 선물세트를 비롯해 조기 소진이 예상되는 인기 품목을 중심으로 추가 물량 확보에 나서고 있다"며 "남은 명절 기간 동안 주문·배송 등 서비스 품질 관리에도 더욱 신경 쓸 것"이라고 말했다.

○.. 엠즈씨드의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월드비전 후원 10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16일 월드비전 본사에서 열린 기념행사에는 폴 바셋 김용철 대표와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이 참석해 도너월(Donor wall)에 엠즈씨드 현판을 부착하고, 점등했다.

폴 바셋은 2014년부터 월드비전의 비전스토어 캠페인에 참여해 1점포당 1명의 아동을 후원하는 ‘1Shop=1Child’활동을 이어왔다. 커피생산국인 에티오피아 아동들과 인연을 맺고 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후원한 것. 후원 10주년을 맞은 폴 바셋은 비전스토어 캠페인에 참여한 기업 중 최장기 후원자이자, 가장 많은 아동을 후원한 기업이라고 밝혔다. 

폴 바셋 김용철 대표는 “스페셜티 커피 생산 농가는 지속적인 투자로 환경이 개선되고 있지만 일반 커피 생산 농가는 아직 많은 개선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라며, “폴 바셋은 커피 전문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커피 생산국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후원을 시작했고, 이 아이들이 만들어갈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폴 바셋이 지난 10년간 월드비전을 통해 후원한 에티오피아 아동은 약 120여 명으로, 지난 해까지 누적 기부 금액은 약 3억원이다. 폴 바셋의 후원금은 커피가 주요 수출품인 에티오피아 마을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 건물의 증축, 교육용품 지원과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한 보건 사업 지원, 식수 시설 확충 및 에이즈 예방 사업 등에 사용됐다.

○.. 쿠팡이 설 명절을 앞두고 귀성·귀경길 거리 운전자를 위해 자동차 용품을 할인하는 ‘쿠팡모터스 귀성길 특가’를 연다. 

쿠팡모터스는 와우회원을 위해 매달 주제를 바꿔 진행하는 자동차용품 특가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프레이 체인, 김서림 방지제 등 안전한 귀성길에 필요한 겨울철 자동차용품을 24일까지 특가로 준비했다.   

이번 쿠팡모터스 행사 페이지에선 설 명절에 필요한 차량관리 용품을 카테고리를 묶어, 와우회원에게 알맞은 특가 상품을 추천한다. 카테고리는 ▲귀성&귀경길 장거리 필수템 ▲디퓨저/방향제 ▲차량 IT용품 ▲수납용품/악세서리 ▲대시보드/도어커버/카매트 ▲기타/오토바이용품으로 분류했다. 

특히 장거리 운전의 피로를 덜어줄 목쿠션과 수납용품 셀렉션을 강화하고 장거리 운전 필수 품인 무선 충전 패키지, 스마트폰 홀더 등 다양한 차량 가전을 특가에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무로 카바이 차량용 폴딩 테이블을 1만4000원대, 엠피온 무선 하이패스 태양광 패키지를 6만6000원대로 할인 판매한다.  

또 겨울철 안전운전 필수품인 제일 김서림 방지제 2개 + 극세사 세트는 1만3000원대, 제일 2in1 수분제거 동결방지제 2개는 1만9000원대에 판매한다. 쿠팡모터스 행사 담당자는 “겨울철 운전 시, 특히 경유차는 저온에서 경유가 응고되는 현상으로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주행 중에 엔진이 꺼질 수 있다”며 “혹한기용 경유 또는 동결 방지제를 넣거나 연료필터를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설 연휴 장거리 운전을 앞둔 와우회원을 고려해 필수 자동차용품을 특가로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품질의 자동차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귀성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고기에 감칠맛을 더해줄 신제품 ‘명이나물 生와사비’를 출시했다.

청정원 ‘명이나물 生와사비’는 생 와사비 특유의 매운맛이 강하지 않아 누구든 쉽게 즐길 수 있는 고기전용 와사비로 특히 삼겹살, 소고기, 양고기 등의 육즙과 어우러지면 풍부한 감칠맛을 더한다. 고기 본연의 맛에 감칠맛을 더해줄 제품이 필요할 때나 튀김류의 느끼함을 잡아줄 알싸한 맛이 필요할 때 곁들이면 제격이다.

청정원 ‘명이나물 生와사비’는 소비자들이 회뿐만 아니라 고기와 와사비를 페어링하게 되면서 프리미엄 생와사비 시장이 성장하는 점에 주목해 출시하게 된 신제품이다. 고깃집에서 즐겨 먹는 달큰한 명이나물을 잘게 자른 뒤 은은하게 알싸한 생 와사비를 더해 감칠맛을 살렸다. 또 100g 튜브 용기로 제작돼 냉장고에 구비해두고 필요할 때 언제든 사용하기 간편하고, 해외여행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을 갈 때 휴대하기에도 편리하다.

대상 관계자는 “’명이나물 生와사비’는 생 와사비의 알싸함과 명이나물의 새콤달콤함을 더해 고기나 튀김류와 잘 어울리면서 풍미를 더 해주는 제품”이라면서 “앞으로도 음식의 감칠맛을 더해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13일 경기 이천시 소재의 치킨대학에서 기초교육과정에 참여한 패밀리(가맹점주) 22명의 2023년 계묘년 첫 수료식을 진행했다.

1999년 설립된 치킨대학은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시설이다. BBQ가 업계 최대 가맹점 수를 보유하면서도 표준화가 가능한 비결은 치킨대학에 있다.

치킨대학에서는 매장 오픈을 준비하는 패밀리(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패밀리들은 2주간 합숙하며 기초교육 과정으로 매장관리, 산업안전 등 사업운영에 필요한 이론과 조리 실습 교육을 받은 후 수료증을 받아야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현재까지 치킨대학에서 기초교육과정을 수료한 패밀리는 2022년 12월 기준 약 3만5000명에 달한다.

수료식에 참여한 패밀리는 “매장 운영, 치킨 조리 등 가장 기초적인 부분부터 음식 조리를 위한 식품위생법과 직원 운영에 대한 근로기준법, 최근 이슈가 된 산업안전법 등 미처 생각 못했던 부분까지 배울 수 있었다”며 “교육을 통해 불안이 아닌 사업에 대한 확신과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을 가졌다”고 전했다.

한편 치킨대학은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인프라를 인정받아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지정됐으며 노동부로부터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로 지정됐다.

○.. 오뚜기가 CGV와 손잡고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오뚜기의 헤리티지를 담은 스테디셀러를 새로운 맛으로 구현해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자 개발됐다. 메인 제품인 ‘순후추팝콘’은 알싸한 맛의 특제 후추 시즈닝과 짭짤한 팝콘의 조화가 특징으로, 부드러운 크림스프에 퐁당 넣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는 ▲순후추팝콘 1개 ▲크림스프 1개 ▲탄산음료(M) 2잔으로 구성돼 있다. 레트로 감성을 살린 순후추팝콘 전용 패키지와 크림스프 전용 컵홀더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제공한다. 해당 콤보는 오늘(17일)부터 전국 125개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론칭 기념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오뚜기는 새해 첫 컬래버레이션 제품인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 출시를 기념해 총 2023개의 컵스프를 증정하는 샘플링 이벤트를 마련했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콤보를 구매한 고객은 선착순으로 신제품 ‘오뚜기 컵스프 3종(옥수수·양송이·포테이토)’ 중 1개를 랜덤으로 받아볼 수 있다. 본 이벤트는 전국 CGV 7개 매장(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영등포, 인천, 의정부, 천안펜타포트, 울산삼산)에서 준비된 증정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한편, 오뚜기는 대표 제품인 ‘순후추’와 ‘스프’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하는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젊은 층을 공략하고 있다. 2021년에는 스프에 빵을 찍어 먹는 식문화를 반영해 CJ올리브영의 자체 식품 브랜드(PB) ‘딜라이트 프로젝트’와 손잡고 ‘크림스프·옥수수스프 베이글칩’을 선보였으며, 지난해에는 아이스크림에 순후추와 올리브유를 뿌려 먹는 레시피에서 착안해 아이스크림 유통업체 ‘제스트코’와 함께 ‘순후추콘’을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실내 취식 허용으로 영화관을 찾는 발길이 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장소에서 색다른 방식으로 오뚜기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폭넓은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이 폭립을 재해석한 신메뉴 ‘레드킹폭립’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은 신메뉴 ‘레드킹폭립’에 대한 관심과 설 명절을 맞아 행운을 드리기 위해 ‘행운 가득 bhc 폭! 주머니를 찾아라’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펼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월 중 ‘레드킹폭립’을 구매한 고객 중 주문 내역 인증이 가능한 고객들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문 내역 인증 방법은 치킨과 함께 배달된 영수증을 촬영한 이미지 혹은 배달앱에서 [배달완료] 글자가 보이는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를 준비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레드킹폭립 주문 영수증 이미지를 준비한 뒤 bhc치킨 홈페이지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로 들어가 재물복, 건강복, 먹을복 등 3가지 복주머니의 경품을 확인하고 올해 가장 받고 싶은 복주머니 1개를 선택 클릭 후 정보 사항 입력과 준비된 영수증 이미지를 제출하면 된다.

행사 기간은 1월 중 3주간 진행되며 회차별 당첨자는 1월 18일, 1월 25일, 2월 2일에 bhc치킨 홈페이지를 통해 각각 발표된다. 복주머니별 경품으로는 재물복의 경우 토끼 골드바 1돈(회차별 1명), 건강복은 마사지건(회차별 3명), 먹을복은 레드킹폭립 기프트콘(회차별 10명)이  증정된다.  

이번 이벤트는 구매 영수증이 다를 경우 중복 참여가 가능하며 내가 받고 싶은 복주머니의 응모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전략적으로 응모할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bhc치킨이 야심 차게 선보인 ‘레드킹폭립’은 오븐 구이 한 폭립을 튀겨내어 레드킹 소스와 버무린 후 크런치 플레이크를 토핑 해 매콤함과 바삭한 풍미가 어우러지는 메뉴다. 특히 폭립의 살코기 부분은 bhc치킨만의 배터믹스로 파우더링 한 후 튀겨내어 기존 오븐식으로 조리한 폭립 대비 겉바속촉의 식감이 특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신메뉴 레드킹폭립은 폭립을 먹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 메뉴로 겉바속촉의 식감과 매콤함과 바삭한 풍미로 인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설날을 맞아 1월 18일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월 24일까지 총 7일간 매일 2023명에게 무료 음료권을 증정하는 '사이렌 오더 럭키 래빗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행사 기간 중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사이렌 오더로 매장에서 파트너가 제조하는 음료를 주문하면 영수증 당 럭키 래빗 이벤트 참여 기회 1회를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새해 응원의 메시지가 노출되고 행사 기간 중 1년 무료 음료권 23명, 1달 무료 음료권 100명, 1주 무료 음료권 200명, 무료 음료 쿠폰 1장 1700명 등 2023명을 매일 선정해 총 1만4161명에게 무료 음료권을 증정한다. 

주문 메뉴 수령 시 스타벅스 앱에서 발송되는 알림 또는 이벤트 안내 페이지를 통해서 럭키 래빗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화면에서 럭키 래빗을 찾아 누른 후 당첨 혜택을 확인하면 된다. 

단, 이벤트 참여 기회가 부여된 시점으로부터 24시간 내 참여해야 하며, 회원 계정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가 아닌 신용카드, SSG PAY, 모바일 상품권, e-Gift Item 등으로 결제하는 경우와 무료 음료 쿠폰 사용 시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 농심이 소방청과 함께 전국 소외계층 가정에 화재경보기 1만 개를 지급한다. 이는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다.

화재경보기는 화재 발생을 조기에 알림으로써 인명 피해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방관의 구조 위험도 감소시킬 수 있다. 소방청은 오는 2025년까지 주택용 화재경보기 설치율을 80%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화재경보기 2580’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농심은 화재경보기 지급과 함께 라디오 캠페인과 버스광고, 웹툰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전 국민에게 화재경보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설치를 독려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신라면이 그간 받아온 사랑에 보답하고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의미에서 소방청과 함께 ‘세상을 울리는 안심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며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국민의 안전과 건강까지 생각하는 착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심은 2021년 소방청과 국민 안전 강화와 소방 정책 홍보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전국 소외계층 가정에 화재경보기 1만 개를 지급했으며,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의 이야기를 알리는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 롯데칠성음료가 숙취해소음료 ‘깨수깡’의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기존 숙취해소제 광고와 차별화된 애니메이션 방식으로 제작됐으며, ‘숙취깨는 히어로 깨수깡’이라는 문구를 통해 소비자에게 재미있고 유쾌하게 깨수깡의 숙취해소 효과를 알리고자했다.

신규 광고는 깨수깡 캐릭터 ‘깨르방’이 숙취해소 히어로로 등장하는 콘셉트로 가상의 섬 취해도에서 벌어지는 숙취 악당 ‘콸라’와의 사투를 담아냈다. 평화로운 섬 취해도에 악당이 나타나 숙취를 전염시키지만 깨르방이 등장해 깨수깡의 강력한 감귤 탄산으로 악당을 물리치는 내용이다.

깨수깡 광고는 술고래 편을 시작으로 지난 14일 콸라 편이 새롭게 공개됐으며 TV, 롯데칠성음료 유튜브 공식 채널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술고래 편은 공개 3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약 600만 회를 기록하며 소비자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깨수깡의 캐릭터 깨르방을 통해 젊은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신규 광고를 통해 깨수깡의 빠른 숙취해소 효과가 생생하게 소비자에게 전달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깨수깡은 톡 쏘는 탄산과 맛있는 감귤 과즙, 청정 제주의 특허 원료를 함유해 숙취해소 효능과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는 탄산음료 형태의 숙취해소 음료다. ‘술 깨셨습니까’의 제주도 방언인 ‘술 깨수꽈’에서 유래된 재미있는 제품명과 감귤을 들고 있는 돌하르방 패키지가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애니메이션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한 발 가까이 다가가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깨수깡과 대표 캐릭터 깨르방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알려나갈 계획이다.

○.. 아성다이소가 ‘욕실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욕실을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도록 모노톤의 색감을 사용해 상품을 구성했고, 욕실소품, 샤워커튼 등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욕실소품은 양치컵, 리필펌프, 소품 정리대 등 세트로 구매하면 좋은 상품들을 준비했다. ‘프리즘 투명 양치컵’과 ‘프리즘 투명 칫솔꽂이’는 ‘그레이, 클리어’컬러로 색깔을 맞춰 함께 구매하면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원통형 리필펌프’는 500ml사이즈로 상품 겉면에 디자인 폰트가 클래식한 느낌을 주고, 모노톤의 디자인으로 기획한 ‘정사각 거품용기’와 같이 사용하면 단조로웠던 욕실에 독특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욕실 소품 정리대’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했고, 크기가 작아 1인가구에 적당한 아이템이다.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고, 공간분리에 사용하기 좋은 샤워커튼은 ‘화이트, 그레이’컬러로 기획했다. 손세탁이 가능하고 생활방수가 가능한 소재를 사용했고, 커튼고리가 포함된 구성으로 은은한 느낌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샤워커튼 색깔에 맞춰 타올까지 구매하면 욕실의 전체적인 색감을 잡아주는데 효과적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욕실용품을 판매한다. ‘모던 스틸 페달휴지통’은 휴지통 안에 통이 하나 더 있는 분리형 구조로 쓰레기 처리가 간편하고, ‘화이트, 블랙’으로 선보여 이번 기획전의 욕실용품과 잘 어울리는 상품이다. ‘알레 디퓨져’는 코튼향으로 욕실에서 사용하기 적당하고, 모노톤의 병 디자인으로 욕실 분위기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호캉스의 장점 중에 하나가 고급스러운 욕실인데, 호텔 욕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기획전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현대홈쇼핑이 장애인 가정의 학생 40명에게 장학금 1억5500만원을 전달한다.

현대홈쇼핑은 17일 서울 강동구 천호동 본사에서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과 김인규 한국장애인재활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H! 두드림투게더’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H! 두드림투게더’는 현대홈쇼핑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함께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 학습 지원 사업이다. 장애인 가정에 장학금을 전달해 본인이 배우고 싶은 과목뿐만 아니라 음악과 미술 등 예체능 수업 학습 활동도 지원한다. 또한, 도움이 필요한 중학교, 고등학교 장애인 가정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컨설팅 및 멘토링 프로그램 등도 같이 운영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매년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중 신규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는 것은 물론, 기존에 지원을 받은 학생들도 학습계획서대로 충실히 학업을 수행할 경우 최대 6년간 학습비를 지원해 준다. 현대홈쇼핑은 ‘H! 두드림투게더’ 사업을 통해 올해까지 총 416명의 학생에게 누적 13억3100만원의 학습비를 지원했다.

특히 이번 장학금 전달에는 현대홈쇼핑 고객들도 함께 참여해 의미가 깊다. 장학사업 취지에 공감한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500만원의 기부금이 모였고, 현대홈쇼핑의 기부금 1억5000만원을 더해 총 1억5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고객들도 동참하는 이번 ‘H! 두드림투게더’ 장학사업으로 장애인 가정 청소년에게 소중한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가정 장학사업을 비롯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 나가 ESG경영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2023년부터 우수 대리점 멤버십 ‘한샘 아너스클럽(Honors Club)’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지난 16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한샘 아너스클럽’ 1기 발족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28개 우수 대리점주와 직원이 참석했다.

‘한샘 아너스클럽’은 탁월한 고객경험을 제공한 대리점을 발굴해 우수 대리점으로 자격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한샘은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아너스클럽’ 대리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매출 ▲고객만족 ▲투명경영 등 매출 성과와 대리점 정책 준수 관련 지표를 종합 평가해 우수 대리점을 선정했다. 한샘은 ‘아너스클럽’ 1기에 6개의 최상위 대리점을 ‘HH1(Hanssem Honors 1)’ 단계로 우수 대리점 22개를 ‘HH2’ 단계로 총 28개 대리점을 선정했다.

과거에는 매출 성과를 중심으로 우수대리점을 선정했다면, ‘아너스클럽’은 매출뿐 아니라 서비스∙품질 지표를 엄격하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샘의 ‘리모델링 무한책임’ 정책에 따라 전문성과 책임감을 발휘해 만족스런 고객 경험을 제공한 대리점이 우수 대리점으로 인정받는다.

지난 9월 리하우스 대리점을 대상으로 열린 ‘비즈니스 컨퍼런스(Business Conference)’에서 한샘 김진태 대표는 “리하우스 사업의 본질은 프랜차이즈 사업이며, 본사는 대리점을 위해 차별화된 제품∙서비스와 브랜딩, 마케팅을 통한 안정된 집객을 제공해야 한다”라며, “대리점은 한샘의 제품과 시공만을 활용하고, 전자계약서 작성 등 표준 프로세스를 엄수하고, 엄격한 시공품질 관리 등 까다로운 조건을 지켜 훌륭한 고객경험을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한샘 아너스클럽’은 한샘과 대리점이 훌륭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약속을 함께 실천하고, 고객 신뢰를 높이며 대리점 사업의 성공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신설됐다.

한샘은 아너스클럽에 선정된 대리점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우수 대리점을 인증하는 현판과 전용 명함 등을 지급해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데 활용할 수 있다. 또, 노무 컨설팅 제공과 종합 건강검진, 중고등∙대학생 자녀를 위한 장학금과 인센티브 등 대리점 역량 강화와 재충전을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

한샘은 지난 16일 ‘한샘 아너스클럽’ 1기로 선정된 28개 대리점을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HH1(Hanssem Honors 1)’에 오른 최상위 대리점 시상식이 진행됐다. 서울 방배동에 위치한 ‘방배대리점’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현후디자인’, 전주 완산구에 위치한 ‘센텀하우스’, 대구 북구에 위치한 ‘라이언스’, 전라북도 익산시에 위치한 ‘디자인그룹모두스’,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한샘키친에이쓰리대리점’ 등 총 6개 대리점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 최상위 대리점으로 이름을 올렸다.

HH1으로 선정된 방배대리점 정현주 대표는 “직원 육성과 매장 전시∙고객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했고, 한샘의 대리점 지원책들을 잘 활용한 것이 핵심”이라며 대리점 운영 노하우를 밝혔다. 방배대리점은 인테리어 업체로 시작해 2019년 한샘 대리점으로 전환하고, 2022년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 약 900여개 대리점 중 전국 1위를 차지한 저력을 보였다.

한샘 김진태 대표는 “지난해 한샘 대리점 사업의 가치와 대리점 및 본사의 역할에 대해 강조해왔고, 오늘 그 결실이 조금이나마 가시화된 것 같다”며 행사의 소감을 전했다. 또, “대리점 사장님을 운명 공동체로 생각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정책을 실행할 것을 약속하며, 대신 대리점은 한샘이 강조하는 영업 프로세스에 의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리온은 충청북도 아동복지시설에 ‘닥터유 제주용암수’, ‘꼬북칩’, ‘초코파이情’ 등 5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후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리온과 충청북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7일 충청북도청에서 허인철 오리온 부회장,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노영수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식을 갖고, 관내 아동복지시설 235개소를 이용하는 어린이 5500여 명에게 제품을 전달했다.                

오리온은 지난 2021년 충청북도와 진천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후원에 나서게 됐다. 향후 충청북도가 식품사업 확장을 위한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투자에 적극 나서는 한편,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충청북도 지역 내 복지시설 아동들이 희망차고 따뜻한 새해를 맞이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그룹 경영방침인 윤리경영에 기반해 아동, 청소년,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정(情) 나눔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은 이달 17일 설날을 맞아 영등포 지역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방한용품과 명절 간편식으로 구성한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 사회공헌활동 ‘희망수라간’의 일환으로, 소외계층 아동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희망수라간’은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반찬을 정기적으로 전달하는 지역사회 나눔 활동이다.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된 당일 행사에는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박래찬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기능성 내복과 떡국, 사골, 참기름 등 간편식으로 구성한 ‘행복 꾸러미’를 전달했다. 또한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이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자원 봉사자들과 함께 아동센터에 물품을 직접 전달했으며, 영등포 지역 소외계층 아동 350여 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5년부터 영등포구청 내 전용 조리시설 ‘희망수라간’을 통해 지역 소외계층에 매달 반찬을 조리해 전달해 왔다. 설, 추석에는 명절 음식을, 여름에는 보양식, 겨울에는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등 현재까지 총 5만 7천 여개의 반찬을 전달했다. 지난해 연말에는 영등포구 소외계층에 김장김치 600포기를 지원했으며, 추석에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 300가구에 갈비탕, 잡채 등으로 구성한 ‘차례상 꾸러미’를 전달했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계층별 맞춤 지원을 확대하며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지역 아동들의 따뜻한 명절 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방한용품, 간편식으로 구성한 ‘행복 꾸러미’를 전달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가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전자담배 기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해 11월,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이 적용된 새로운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제품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를 우리나라에 출시했다. 일루마 시리즈는 별도의 클리닝이 필요 없고 제품 내구성도 향상돼 그동안 전자담배 기기에 대한 소비자의 불편사항들을 해소,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하기 때문에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된 제품이다. 이런 특징을 바탕으로 기존 성인 흡연자의 비연소 제품 전환을 유도하고, 공중보건 개선에 기여하는 등 소비자 지향의 브랜드 전략을 펼친다는 점 역시 높이 평가 받았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향한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려는 노력에 대한 뜻 깊은 성과”라며 “앞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필립모리스는 2022년부터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전용 타바코 스틱 제품인 테리아(TEREA)를 경남 양산공장에서 생산해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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