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창립 34주년 맞은 전자랜드, 최대 70% 할인 ‘블랙파워세일’ 진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창립 34주년 맞은 전자랜드, 최대 70% 할인 ‘블랙파워세일’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11.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유통가 레이더]는 가전 양판점 할인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전자랜드가 창립 34주년을 맞아 11월 한 달간 전국 동시 ‘블랙파워세일(BLACK POWER SALE)’ 행사를 진행합니다. 전자랜드는 창립 34주년을 기념해 블랙파워세일 행사 기간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주요 가전의 34개 모델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며, 전자랜드쇼핑몰 블랙파워세일 기획전, 김치냉장고 페스타,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등의 행사를 함께 진행합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8일 와인 인기 트렌드에 맞춰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15평 규모의 와인셀러존을 오픈합니다. 유로까브 프로페셔널, 아르테비노 등 프랑스 프리미엄 와인셀러 브랜드부터 LG, 캐리어까지 국내외 20여 개 프리미엄 와인셀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데요. 오픈 기념으로 최대 20% 할인과 최대 40만원 캐시백 혜택도 마련했습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3년간 개발 끝에 프리미엄 와인인 ‘진로 레드 와인’을 첫 출시하는 등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 전자랜드가 창립 34주년을 맞아 11월 한 달간 전국 동시 ‘블랙파워세일(BLACK POWER SALE)’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전자랜드는 창립 34주년을 기념해 블랙파워세일 행사 기간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주요 가전의 34개 모델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혜택에는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 지급 등이 포함돼 있다.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도 행사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추가 카드혜택까지 제공하는 블랙파워세일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정된 행사 기간에 기획전 상품을 카카오페이 머니 또는 하나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15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삼성카드와 신한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은 8%의 카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쇼핑몰에서는 창립 34주년 기념 퀴즈 이벤트도 진행하며, 정답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만원 여행 상품권(1명), 전자랜드쇼핑몰 포인트(e.POINT) 1만원(100명)을 증정할 계획이다. 

전자랜드는 김장 시즌을 맞아 11월 한 달간 ‘김치냉장고 페스타’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김치냉장고 행사 모델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과 최대 2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행사 중 특정 기간 김치냉장고 행사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로봇청소기, 전기밥솥 등의 생활 가전 무상 증정 혜택도 제공된다. 추가로 전자랜드 멤버십 가입 회원 중 3년 내 김치냉장고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김치냉장고 구매 장려를 위해 행사 기간 최대 20만 전자랜드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전자랜드는 한국의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에도 적극 동참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11월 15일에 종료되지만, 전자랜드는 30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대형 TV, 냉장고, 밥솥 등의 생활 가전을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가 어느새 창립 34주년을 맞아 34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고객분들께 받아온 무한한 사랑을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답하고자 한다”며, “얼마 남지 않은 올해의 남은 기간에는 고객분들이 경제적 어려움 등의 걱정 없이 무탈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8일 와인 인기 트렌드를 반영해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50m2 (약 15평) 규모의 와인셀러존을 오픈한다. 

시장전문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1년 국내 와인 시장규모는 1조 5000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약 50% 성장했다. 이번에 오픈한 와인셀러존은 다양한 와인셀러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전문관 형태로 꾸몄다. 유로까브 프로페셔널, 아르테비노 등 해외 브랜드부터 삼성, LG, 캐리어 등 국내 브랜드까지 프리미엄 모델 위주로 조성했다. 오픈 기념으로 11월 30일까지 와인셀러 행사 모델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메가스토어 잠실점 2층에 마련된 와인셀러존에 방문하면 20여 개 국내외 프리미엄 와인셀러를 체험할 수 있다. 프랑스 프리미엄 와인셀러 브랜드인 유로까브 프로페셔널, 아르테비노 등 900만원대 프리미엄 제품과 200만원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제품도 상담 받고 구매할 수 있다. 1인 가구를 겨냥해 최대 12병까지 보관할 수 있는 소형 와인셀러도 마련했다. 삼성, LG, 캐리어 등 다양한 소형 와인셀러를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전동 와인 오프너, 와인 잔, 와인 디켄터 등 와인 악세서리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와인셀러존 오픈 기념으로 11월 30일까지 와인셀러 할인 행사를 펼친다. 와인셀러 행사 모델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4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바우처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 메가스토어 잠실점 옆에 위치한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보틀벙커에서 10만원 이상 와인을 구매하면 와인셀러 바우처를 최대 50만원까지 제공한다. 바우처는 선착순 300명에게 제공하며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와인셀러 행사 모델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매주 주말을 전후로(금~월) 특가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문병철 가전부문장은 “와인을 와인셀러에 보관하면 가정에서도 최상의 와인 맛을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며 “국내외 프리미엄 브랜드를 모아놓은 와인셀러존에 방문하시어 다양한 혜택을 받고 구매해 보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 두꺼비가 와인을 품었다. 하이트진로가 이탈리아 와이너리와 공동개발한 프리미엄 와인을 들고 국내 와인시장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대표 브랜드 ‘진로’의 이름을 내건 첫 프리미엄 와인 ‘진로 레드 와인(JINRO RED WINE)’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그동안 유수의 와인을 수출, 유통해왔으나 직접 개발한 와인은 처음이다. 특히, 최근 유통업체들이 가성비 와인을 선보이는 것과 달리 프리미엄급 와인을 선택해 차별화했다. 이를 위해 이탈리아 시칠리아의 최고, 최대 와이너리로 손꼽히는 7대째 가족경영 와이너리인 ‘카를로 펠리그리노’와 함께 프리미엄급 와인을 공동 개발했다. 새롭게 출시한 ‘진로 레드 와인’은 시칠리아 와이너리와의 논의 끝에 와인을 어려워하는 한국 소비자들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친숙한 이미지의 두꺼비 캐릭터와 ‘진로’ 브랜드 이름을 적용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레드 와인을 선보이기 위해 파트너 와이너리 선정부터 포도 품종, 맛, 디자인 등 모든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해 프리미엄급 와인을 완성했다. 전문가 테이스팅만 거쳐서 수입되는 일반적인 와인과는 달리 3년간의 제품 개발 과정과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차례에 걸쳐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레드 와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인기 와인들과의 비교 시음에서도 맛과 향, 밸런스 등 전반적인 평가에서 우위를 차지했다.

특히, 포도를 자연에서 말리듯이 늦게 수확하는 ‘선드라이 방식’을 적용해 풍부하고 진한 과일향과 긴 여운을 강조한 맛이 특징이다.

‘진로 레드 와인’은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및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적화된 와인을 출시하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했다”며, “와인 애호가뿐 아니라 와인을 처음 접해보는 소비자들에게도 프리미엄 와인의 기준이 되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지난해 12월 발매 30초 만에 완판되며 ‘패피(패션피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언더마이카’의 ‘발마칸 코트’를 1년만에 다시 가져왔다.

SSG닷컴이 8일 오전 10시부터 ‘언더마이카’의 인기 라인업 중 하나인 ‘리전(Legion)’ 상품 2종을 프리오더(사전주문) 방식으로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의 발마칸 코트인 Legion.02를 선보이며, ‘고프코어(Gorpcore)’룩을 즐겨입는 2030 고객 가운데 입소문을 타고 있는 팬츠도 동시에 판매한다. 모두 발매 수량이 정해져 있는 한정 상품이다.

고프코어(Gorpcore)는 아웃도어 활동에서 입는 옷을 일상복과 함께 연출하는 착장 방식을 의미한다. 

SSG닷컴이 이번에 판매하는 언더마이카의 발마칸 코트(Legion.02)는 과장된 기장과 여유있는 오버사이즈 피트가 특징이다. 목깃을 세워 단추를 잠글 경우 개성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세 가지 사이즈(0/1/2)로 출시되며 색상은 검정색이다. 주문한 상품은 오는 12월 12일부터 31일까지 배송된다. 가격은 33만9000원.

팬츠(Legion.01)은 바지 밑단부터 허리까지 나선형으로 휘감은 지퍼 라인이 시선을 사로잡는 언더마이카의 시그니처 모델이다. 언더마이카 브랜드 론칭 초반부터 매시즌 색상을 변경해 발매하고 있어 색상별로 수집하는 마니아 층도 형성하고 있다. 네 가지 사이즈(0/1/2/3)로 출시되며 색상은 검정색과 와인색 조합이다. 주문 상품은 11월 21일부터 배송되며, 가격은 18만9000원이다.

한편, 언더마이카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마케팅으로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다. 지난 2021년 쓱닷컴과의 첫 번째 협업을 시작으로 올해 신세계백화점 본점 팝업 매장 운영, 이마트 매장 한정 판매 등 이색적인 판매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최근에는 SSG랜더스의 2022 KBO 정규 시즌 우승을 기념한 베이스볼 점퍼를 출시해 완판 행렬을 잇기도 했다.

임성대 SSG닷컴 패션MD팀 바이어는 “이번 프리오더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언더마이카의 인기 상품을 ‘득템’할 수 있길 바란다”며 “경쟁력있는 팬덤 브랜드를 계속해서 선보이며 프리미엄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 유통군과 한국유통학회는 이달 3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호텔 월드점에서 '제4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유통산업을 견인하는 유통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우수한 유통학 연구자들을 발굴 및 양성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학술상으로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호를 따서 '상전(象殿)유통학술상'이라고 명명됐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지난 2019년 1회 수상자를 배출한 이후 이번이 4회째다. 올해는 학술대상 1명, 최우수학술상 학술/정책/물류부문 4명, 신진학술연구상 1명 등 총 6명에게 1억원의 상금이 전달됐으며 지금까지 유통 관련 연구 및 정책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한 학술인 22명에게 총 3억7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올해 '학술대상'에는 임채운 서강대학교 명예교수가 선정됐다. 임채운 교수는 16대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중소기업의 판로 활성화 및 마케팅 고도화를 위해 노력했고 유통 관련 주요 학회의 회장을 역임하며 대∙중소 유통 상생을 위한 다수의 연구를 수행했다. 또한 산학협력 차원에서 롯데백화점 등 사내 유통대학원의 지도 교수로도 참여하는 등 유통 전문가 양성에 기여했다.

'최우수상 학술부문'에는 박진용 건국대학교 교수와 강문영 숭실대학교 교수가 선정됐다. 박진용 교수는 유통산업발전 및 프랜차이즈산업 5개년 계획 집필 위원으로 활발히 활동했고 중소기업 판로 개척 및 동반성장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연구를 수행하며 유통학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강문영 교수는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유통학 분야의 최상위 저널에 다수의 학술 논문을 출판함으로써 유통학 발전에 기여해왔다. 국내 유통, 재정 및 창업, 벤처기업 등 관련 정책 제안과 개편을 위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

'최우수상 정책부문'에는 조춘한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선정됐다. 조춘한 교수는 유통업상생발전협회 위원이자 유통학회 이사로 활동하며 유통 규제 평가 및 상생을 위한 법령 개정 등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산학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신설된 '최우수상 풀필먼트&로지스틱스부문'에는 우수한 중앙대학교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우수한 교수는 해양수산부와 국토해양부에서 재직하면서 해운항만, 국제물류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운영해왔으며 동북아 물류유통연구소장을 역임하며 물류 정책 및 품질 관리와 관련한 학술연구, 정책연구, 공공기관 자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신진학술상'은 김현아 건국대학교 박사가 수상했다. 김현아 박사는 최근 5년간 유통업체 및 프랜차이즈,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및 관리 등 다양한 유통분야의 주제들로 학술활동과 정책연구를 수행해오고 있다.

올해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은 롯데호텔 월드점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이달 3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시상식은 국가 애도 기간 중 치뤄지는 것을 감안해 행사 규모는 최소화됐고 참석자들은 희생자들에 대한 묵념을 통해 깊은 애도를 표하는 등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치뤄졌다. 한편, 대상 수상자에겐 3000만원, 최우수상은 각 1500만원, 신진학술상은 1000만원의 상금 등 총 1억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롯데 유통군에선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시상자로 나섰고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 강성현 롯데마트 대표 등 유통군 내 7개사 대표들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으며 송용덕,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유통학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유통의 미래상과 대안을 제안해주신 학술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며 "상전유통학술상이 내수를 뒷받침하는 핵심 산업인 유통업의 발전을 도모해 국내 경기 활성화까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고객들과 함께 구조견들에게 ‘따듯한 겨울’을 선물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600만 반려 가족 시대를 맞아 다양한 펫 콘텐츠를 선보이며, 진정한 ‘펫 프렌들리(Pet Friendly)’ 백화점으로 나아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9월에는 반려인을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새 단장 해주고 반려동물과 함께 화보 컨셉의 프로필 사진을 촬영해주는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25팀을 선정하는데 약 4,500여팀이 지원해 경쟁률이 180:1에 달했으며, 최근 촬영을 마친 고객들도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그 외에도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롯데백화점은 단순 백화점내 펫 관련 매장과 편의시설 확대를 넘어 반려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 더 나아가 구조견을 포함한 반려 문화 인식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겨울은 추운 날씨로 인해 유기견 및 구조견들에게 가장 혹독한 계절로 꼽히는 가운데, 올해는 10월부터 일부 지역에 한파 주의보가 내려지는 등 예년보다 더욱 긴 겨울이 예상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11월 11일부터 11월 20일까지 동물구조단체 ‘위액트(We Act)’와 함께 ‘ACT WITH US‘를 테마로 구조견들의 따듯한 겨울나기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한다.

먼저, 추운 겨울철 구조견들에게 생명이 되어줄 ‘헌 이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구조견이 구조돼 입양 전까지 머무는 임시 보호소는 일반적으로 차가운 컨테이너로 제작되어 겨울에는 이불 등 난방 용품이 필수지만 현실적으로 지원이 부족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본점, 청량리점, 수원점 등 총 6개 점포에 ‘도네이션 카운터(Donation Counter)’를 설치하고, 고객들이 ‘헌 이불’을 버리는 대신 구조견들을 위해 기부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한다. 기증 가능 품목은 패드, 누빔 이불, 담요, 홑이불로 캠페인 기간(11/11~20) 중 ‘도네이션 카운터’를 통해 ‘헌 이불’을 기부한 고객에게는 11월말까지 ‘레노마홈’, ‘엘르’ 등의 침구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 금액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특히, 이불은 재활용이 불가한 품목으로 폐기시 전량 소각해야하기 때문에, 이번 ‘헌 이불 기부 캠페인’은 구조견 지원을 통한 아름다운 반려 문화 정착은 물론 환경보호 차원에서도 큰 의미를 가져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더욱 큰 호응이 예상된다.

구조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줄 전시와 포토존 등의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수원점에서는 구조견에대한 선입견을 개선하고 입양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구조견들이 구조되는 과정과 입양 후 밝아진 모습 등을 사진으로 담아 전시 형태로 선보인다. 또한, 11월 13일 청량리점에서는 동물보호단체 ‘유행사(유기동물 행복찾는 사람들)’와 함께 일일 바자회를 진행해 수익금 일부를 유기반려동물을 후원하는데 기부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본점, 수원점 등 각 점포에서는 방문 고객에게 반려견 캐릭터를 활용한 엽서와 스티커를 증정하는 등 고객들이 구조견들에게 친숙해질 수 있도록 다가갈 예정이다. 

오세은 롯데백화점 라이프스타일 부문장은 “이번 ‘ACT WITH US’는 단순 기부 캠페인을 넘어 고객들의 작은 실천이 구조견들의 생명을 지켜주는 ‘첫 걸음’이 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올해를 시작으로 ‘헌 이불 기부 캠페인’등을 매년 정례화 시키고, 더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고객들의 가치 소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NS협력사 스마일 데이’를 실시하며 35개사 협력사에 선물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NS협력사 스마일 데이’는 NS홈쇼핑 MD의 추천으로 선정된 협력사 임직원을 응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이다. 이번에 선정된 협력사는 총 35개사로 이 중에는 NS홈쇼핑과 함께 신상품 개발 및 단독 상품 론칭에 협력해온 기업도 포함됐다. NS홈쇼핑 측은 치킨, 커피 상품권 등의 선물을 마련해 담당 MD와 협업하는 협력사 실무자에게 전달하며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협력사와의 원활한 소통과 신뢰관계는 NS홈쇼핑의 큰 자산 중 하나다. 협력사와 스킨쉽 강화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로 ‘NS협력사 스마일데이’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협력사를 지원하고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NS협력사 스마일 데이’외에도 택배기사님들을 위한 ‘사랑의 생수’나눔, ‘우수 택배기사 포상‘, ‘NS파트너스 상생포럼’, ‘협력사 식품 품질안전 상생 간담회’ 등을 진행하며 협력사의 노고를 함께 공감하고 나누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 남양유업이 ‘이오 유산균 음료 미니’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미니(Mini)’ 제품은 지난해 출시한 이오 유산균 음료 제품보다 작은 용량으로 출시되어 휴대성을 높인 제품으로, 어린아이들도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살린 제품이다.

이오 유산균 음료 미니 제품 출시는 어린 아이를 키우는 소비자들의 피드백으로부터 시작됐다. 기존 제품의 용량이 어린아이에겐 너무 많아 남기는 경우가 있어 소용량에 대한 소비자 요청이 있었고, 남양유업은 소비자의 요청을 적극 반영해 기존 190ml 제품과 함께 이번 125ml의 미니 제품을 기획했다.

이오 유산균 음료 미니는 유산균 배양액 1.5%(살균제품)를 함유하여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해(이눌린 300mg 함유) 성분을 업그레이드했다. 여기에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을 70mg, 비타민C를 10mg 함유하고 있다.

제품 출시에 맞춰 체험단 모집도 함께 진행한다. 이오 유산균 음료 미니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단 ‘남양 베이비’ 5기를 SNS를 통해 모집할 예정으로, 오는 10일부터 이달 20일까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체험 우수 후기를 남긴 작성자들을 별도 선정해 제품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윤혜성BM은 “소비자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통해 이번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소통하는 남양유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백영재)의 차세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인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가 사전 구매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흥행에 청신호를 밝혔다. 블레이드를 없애고 담배 내부에서부터 가열하는 ‘스마트 코어 인덕션 시스템(SMARTCORE INDUCTION SYSTEM™)’을 도입해 청소 불편이 사라지고 사용자 경험이 향상된 것이 호평과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달 28일 전국 10곳의 아이코스 직영 매장에서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사전 구매가 시작된 이후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를 구매하기 위한 긴 방문 행렬이 수 일간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현장은 물론 온라인, 유선 등을 통해 다수의 고객들이 보유 재고를 문의하는 등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와 전용 담배 제품인 테리아를 사전 구매하기 위한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새롭게 선보인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아이코스 제품 중 흡연을 지속하는 성인들을 위한 가장 혁신적이고 진일보한 비연소 제품이다. 특히 블레이드 없이 담배 내부에서 스틱을 가열하는 스마트 코어 인덕션 시스템을 도입해, 블레이드 파손 우려나 청소 불편이 사라지고 사용자 경험이 대폭 향상됐다는 점이 알려지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사전 구매 열기가 심상치 않다”며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10일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의 공식 판매가 시작되면 더욱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아이코스 일루마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더욱 많은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대안을 제시하여 한국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더욱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는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IQOS ILUMA PRIME)’과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등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됐다. 오는 10일부터는 전국 15개 모든 아이코스 직영 매장을 비롯해 서울, 부산 및 수도권 일부 지역의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및 편의점에서 공식 판매에 돌입한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과 광교에서 다가올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다채로운 선물들을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기프트 팝업’을 선보인다.

매년 진행해 온 ‘갤러리아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의 올해 컨셉은 ‘갤러리아 인 원더랜드’다. 이색적인 디자인과 색감으로 크리스마스 공간을 꾸미고, 다양한 크리스마스 기프트 상품들을 소개하며 연말 분위기를 연출한다. 

올해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와인 수요를 겨냥해 국내 유명 작가들과 협업해 개발한 와인용품 PB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2021년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자로 잘 알려진 윤여동 금속공예가와 협업, 연말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비철금속 소재의 와인용품들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가니메드 와인 버킷’으로 가격은 39만원이다. 그 외에도 ▲큐빅 볼컵 ▲와인 글라스 ▲치즈 트레이 등 와인 관련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3D 프린트 기술 활용으로 유명한 류종대 작가와 협업한 공예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자연에서 추출한 바이오 플라스틱을 활용, 자연과 공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공예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선을 연결한 디자인으로 기하학적 느낌을 표현한 ‘와인렉’이 있다. 해당 상품은 안정감 있게 와인을 보관, 정리할 수 있는 동시에 독특한 소재와 색감으로 식탁용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와인 용품 외에도 크리스마스 컨셉과 어울리는 ▲스웨터 ▲장갑 ▲목도리 ▲테이블웨어 등 다채로운 기프트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올해 갤러리아 기프트샵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과 더불어 일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PB 상품들을 다채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은 지난 7월 업계 최초로 시행한 유료 멤버십이 이틀 만에 완판되는 호응에 힘입어, 더 풍성한 혜택으로 업그레이드된 유료 멤버십 ’신라앤’(SHILLA&) 회원을 이달 8일부터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라앤’(SHILLA&)은 신라면세점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쇼핑 혜택과 다양한 제휴 할인 혜택 등이 포함된 신라면세점 유료 멤버십이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7월 업계 처음으로 200명만 한정해 선보인 유료 멤버십이 이틀 만에 완판되는 등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모집 회원 수를 500명으로 대폭 확대해 추가 모집에 나선 것이라 밝혔다.

가입비 50만원에 고객은 약 70만원 상당(환율 1400원 기준)의 면세점 포인트 및 웰컴 기프트뿐만 아니라 신라호텔·여행사 등과의 제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료 멤버십 가입은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신라면세점 서울점 컨시어지 라운지에서 가능하며, 제공되는 포인트와 멤버십 등급은 신라면세점 가입 계정으로 익일 자동으로 지급, 반영된다.

웰컴 기프트와 멤버십 카드 또한 신라면세점 서울점 컨시어지 라운지를 방문해 수령할 수 있으며, 멤버십 유지 기간은 내년 6월 30일까지로 약 7개월간 지속된다.

멤버십 혜택으로는 Δ오프라인 멤버십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Δ오프라인 매장 전용 블랙  등급 할인율을 하루 동안 적용받을 수 있는 '블랙 패스' 1일 이용권 2매, Δ온라인 멤버십 프레스티지 등급 업그레이드, Δ인천·제주공항 면세품 인도장 우선 인도 서비스, Δ서울점 컨시어지 라운지 상시 이용 및 3시간 무료 발렛주차 서비스, ΔS리워즈 추가(최대 30배) 적립 등을 제공한다.

또한 웰컴 기프트인 설화수 스타터 3종(자음수 30ml, 자음유액 30ml, 순행폼 50ml) 및 윤조에센스 15ml, 순행 폼클렌징 100ml 를 제공하며, 선착순 70명 한정으로 쿨러 백을 추가 증정한다.

제휴 혜택으로 Δ신라 호텔 객실 할인(서울 호텔 정상가 기준 최대 40% / 제주 호텔 홈페이지 요금 5%), Δ신라 호텔(서울/제주) 패스트리 부티크 10% 할인, Δ노랑 풍선 여행상품 3% 할인, ΔMOVV 공항 이동 3만 원 (인천공항 2만원 / 김포공항 1만원) 할인도 제공된다.

또한 유료 멤버십 출시에 맞추어 신라면세점은 내국인 대상 2인 2박 도쿄 에어텔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에서 4000달러 이상 구매 시 도쿄 에어텔 2인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출발일은 각각 12월 4일, 11일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코로나19 규제 완화로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면세 쇼핑 혜택을 드리고자 유료 멤버십을 업계 최초로 출시해 지난 7월 1차 모집 당시 이틀 만에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특화 멤버십을 개발하고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냉온정수기 애니 플러스’를 출시했다. 지난 5월 출시한 ‘냉온정수기 애니’의 후속 제품으로 더 슬림해진 사이즈와 늘어난 용량을 제공한다.

‘냉온정수기 애니 플러스’는 전체 스테인리스 저수조를 적용, 물때와 세균번식의 가능성을 낮췄으며 외부에 노출돼 오염되기 쉬운 코크는 분리 세척 가능하도록 설계해 위생을 강화했다. 기존 정수기에 비해 약 1ℓ 늘어난 총 용량 4.5ℓ(스탠드형 기준)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이즈는 3㎝줄어든 폭 23㎝의 슬림사이즈로 공간 제약이 큰 사무실이나 업소 등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냉온정수기 애니 플러스’는 총 3개의 T-나노프리필터로 철, 수은, 납 등 중금속부터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유해물질을 99.9% 이상 제거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의 안전을 생각해 온수 안전버튼을 적용했으며 레버를 올리면 연속 취수가 가능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냉온정수기 애니 플러스’는 △데스크탑형 ‘애니 플러스’와 △스탠드형 ‘애니 플러스S’ 2종으로 출시되며 렌탈료는 △애니 플러스 2만3900원, △애니 플러스S 2만4900원이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애니 플러스는 기존 제품의 장점을 더 업그레이드 한 제품으로 사이즈는 줄이면서 용량은 늘려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며 “월 2만원대로 비용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실속형 정수기를 찾으시는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맥도날드가 저소득 소외계층의 식사를 지원하고자 ‘(사)한국장애인문화협회 용인시지부 문화협회 푸드뱅크’(이하 문화협회 푸드뱅크), ‘코리아후드써비스’와 ‘식품 기부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끼니 해결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결식 해소를 돕기 위해 3개 기관이 참여해 마련됐다. 협약식은 코리아후드써비스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한국맥도날드 김한일 SCM 전무, 문화협회 푸드뱅크 전욱재 대표, 코리아후드써비스 정현진 본부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식품 기부 협약에 따라 한국맥도날드는 생산·유통·판매·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식품 여유분을 기부한다. 해당 기부식품은 맥도날드 매장의 물류 납품을 맡고 있는 코리아후드써비스가 일괄적으로 모아 문화협회 푸드뱅크에 전달하게 된다. 이후, 문화협회 푸드뱅크는 지원이 필요한 기부 대상자에게 최종적으로 기부식품을 제공한다. 

한국맥도날드 김한일 SCM 전무는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협약에 기꺼이 동참해 식품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맥도날드는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화협회 푸드뱅크 전욱재 대표는 “저소득 소외계층의 식사 문제 해결을 위해 선뜻 나서준 한국맥도날드에 감사드린다”며, “푸드뱅크를 통해 기부식품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제대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리아후드써비스 정현진 본부장도 “한국맥도날드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기부되는 식품들이 신선한 상태로 푸드뱅크 측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오는 14일까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연중 최대 규모 혜택 제공하는 ‘와우 빅세일’을 진행한다. 

‘와우 빅세일’은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할인 행사로 매년 7월과 11월에 열린다. 

이번 ‘와우 빅세일’은 신선식품을 빠른배송으로 받아보는 로켓프레시부터 식품, 뷰티, 가전에 이르는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은 행사 기간 중 혜택별 코너를 운영해 와우회원의 합리적인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준비된 코너는 ‘와우 브랜드 빅세일’ ‘와우 역대급 빅세일’ ‘와우 카테고리 빅세일’ ‘와우 카테고리 위크’ ‘와우 골드박스 빅세일’이다. 

‘와우 브랜드 빅세일’ 코너는 삼성전자, 애플, LG전자, 롯데제과, 아모레퍼시픽, P&G, 필립스, 애경, 테팔, 유한킴벌리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참여 브랜드 중 매일 두 곳을 선별해 브랜드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와우 역대급 빅세일’ 코너는 고객들이 자주 찾는 상품을 매일 오전 7시부터 파격적인 할인가로 선착순 판매한다. 해당 코너에선 삼성전자 BESPOKE 제트, 삼성전자 UHD TV, The미식 백미밥, 매일유업 매일두유 99.9, 도드람 삼겹살 1㎏, 테팔 매트 그레이 프라이팬 세트, 펩시 제로 슈거 무라벨 등 인기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와우 카테고리 빅세일’ 코너와 ‘와우 카테고리 위크’ 코너는 뷰티, 패션, 펫, 육아, 주방, 식품 등 매일 다른 카테고리의 인기 상품을 각각 단 하루, 일주일 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와우 골드박스 빅세일’ 은 매일 다양한 인기상품을 선별해 단 하루 특가로 판매하는 골드박스에서 22년 베스트 상품을 모아 앵콜 할인을 선보인다. 

쿠팡은 이번 할인 행사와 함께 ‘와우 물가안정 프로젝트’ 기획전도 연다. 해당 기획전에선 50% 이상 할인 상품과 저렴할 때 사두면 좋은 대용량 아이템을 준비해, 물가상승으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늘어난 와우회원의 합리적인 소비를 도울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작년과 올해 연중 최대 규모 혜택을 제공했던 ‘와우 빅세일’을 와우회원들을 위해 다시 마련하게 됐다”며 “와우회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고물가 부담을 덜고 합리적인 쇼핑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달그락 달그락’ '쓱삭' '보글 보글’…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것도 아니다. 그렇다고 수십만 팔로어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출연하는 것도 아니다. 오직 기발한 상상력으로 만들어낸 평소에 경험해 보지 못한 소리들이 MZ세대의 감성을 저격했다.

한국콜마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콜마TV’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감성을 어루만지는 이색적인 영상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콜마는 '콜마TV'가 최근 누적 조회수 1730만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월평균 조회수는 75만회에 달한다. 제조업 기반의 B2B(기업간 거래) 기업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서는 상당히 이례적인 기록이라는 평가다.

채널 성장의 일등공신은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만든 ‘화장품 ASMR’ 영상이다.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이란 일종의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백색소음을 의미한다. 최근 소리를 통해 안정감을 얻고 싶은 MZ세대들에게 관련 동영상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를 증명하듯 콜마TV 시청자의 70%는 2030 MZ세대다.

‘화장품 ASMR’ 영상은 화장품 원료로 둘러싸인 연구실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주로 미니어처 연구원들이 화장품으로 만들어진 행성들로 가득찬 우주공간을 탐험하는 스토리다.

가장 높은 누적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ASMR 연구원, 잠오는 소리 1시간'이다. 화면은 아이섀도우 원료를 긁어내고, 립스틱을 잘라 뭉개고, 클렌징 거품을 짜내는 소리로 가득 채워진다.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소리들이 묘하게 시청자들의 귀와 마음에 안정감을 주고, 귀여운 미니어처 소품들로 시각적인 만족감을 더했다. 이 영상은 작년 7월에 올라왔는데 현재 약 195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연구원들이 직접 출연하는 ‘연구원 브이로그’ 영상도 인기다.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연구원들의 업무일상을 꾸밈 없이 보여준다. 자신의 직업으로 연구원을 희망하고 꿈꾸는 취업준비생 등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는 화장품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알잘딱뷰(알아서 잘 딱 뷰티 알려드립니다) 콘텐츠를 신설했다. 젊은 연구원들이 직접 출연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화장품 개발, 뷰티 TIP 등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중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차별화된 유튜브 콘텐츠를 운영하려는 노력이 단기간에 1700만뷰 달성이란 좋은 성과를 가져다 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유익하면서도 젊은 감성에 맞는 양질의 콘텐츠로 더 많은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배달의민족의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부스 운영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대규모 취업박람회에 처음으로 참가한 우아한청년들은, 평소 물류/유통업 및 우아한청년들에 관심을 두고 있던 구직자들에게 종합물류기업으로서의 비전을 전달했다.

부스에는 약 300여 명의 인파가 몰리는 등 구직자들은 우아한청년들이 배달의민족의 배달 인프라 및 배민B마트 물류의 운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나가는 점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 매출액 7211억 원으로 전년 대비 2.5배의 매출 상승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물류 분야의 신사업을 정착시켜나감에 따라 사업 안정성도 한층 강화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은 현재 △재무/대외협력 △디자인/마케팅 △딜리버리운영/기획 △B마트운영/관리 △물류센터운영/기획 △인사/교육 총 6개 부문에서 경력/신입 수시채용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023년에도 전직군에서 우수인재 발굴 및 채용이 적극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직군별 상세 모집요건 확인 및 입사지원은 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김윤진 우아한청년들 인재영입팀장은 "퀵커머스 분야를 비롯한 물류 네트워크의 혁신을 이끌 인재 발굴을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게 됐다"며 "수시채용이 활발히 진행 중인 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구직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대표이사 서경배)은 2022년 하반기 ‘아리따운 물품나눔’을 통해 24억 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더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만들고자 마련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물품기부 활동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라네즈, 이니스프리, 려, 한율, 라보에이치등 16개 브랜드가 기부한 24억 원 상당의 화장품과 생활용품등을 전국 사회복지시설 1500여 곳에 전달한다.

아리따운 물품나눔은 2005년 ‘사랑의 물품나눔’이라는 이름으로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시작했으며, 2009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규모를 확대했다.

매년 전국의 여성, 노인, 아동, 장애인 등 관련 사회복지시설 3000여 곳에 40억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2005년 이후 올해까지 누적 기준 895억원 규모의 물품을 전국 3만8000여 곳의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

아리따운 물품나눔 관련 상세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13일까지 안성 아울렛에서 ‘창고대개방’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8년 창고대개방 행사 실시 이후 약 4년 만에 재개되는 행사로 고공행진하는 물가에 시름하는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고자 기획됐다. 주방용 소형가전, 텀블러, 프리미엄 쿡웨어 등 락앤락 인기 제품을 최대 80% 할인 가격에 선보이며, 김장 시즌에 필요한 김치통부터 보온 제품까지 1700여 종의 생활용품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프리미엄 내열유리용기 ‘탑클라스’, 냉동·냉장 소분 보관용기 ‘스마트킵’, 액티브 스팀 기능으로 건강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스팀에어프라이어’, 식탁 위에서 따뜻한 요리를 간편하게 즐기도록 고안된 ‘멀티스텐쿠커’, 통주물 방식의 품격 쿡웨어 ‘웨이브 IH’ 등이 주요 제품이다. 이외에도 쌀쌀해진 계절 도시락 준비에 안성맞춤인 보온 도시락·텀블러 제품과 김장철에 꼭 필요한 김치통이 다양한 사이즈와 소재로 구비되어 있어 비교해 구매 가능하다. 정리 및 공간 활용 도움이 되는 리빙박스, 빨래 건조대 등 생활 속 유용한 제품들을 특별 할인가에 제안한다.

4년 만에 재개되는 행사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마련했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쇼핑 카트, 현장 설문조사 참여 고객에게는 소프트 바스켓을 한정 수량 증정한다.

락앤락 한국영업본부 이경숙 상무는 “2022년은 고공행진하는 물가로 소비자 근심이 높아진 해”며 “주방생활용품 대표 행사로 큰 사랑을 받아온 창고대개방 행사를 재개해 실속 쇼핑의 장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 삼양사(최낙현 대표)의 식자재유통전문 브랜드 서브큐(ServeQ)는 프리미엄 냉동생지 제품 ‘AOP 샤랑트푸아투 버터 크로와상’의 100만개 판매 기념 이벤트를 이달 2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AOP 샤랑트푸아투 버터 크로와상은 글로벌 냉동생지 기업인 아리스타의 프리미엄 프랑스 베이커리 브랜드 쿠프드팟(Coup de pates)이 ‘AOP 샤랑트푸아투’ 버터를 이용해 국내 전용으로 출시한 냉동생지 제품으로, 서브큐가 단독 공급하고 있다.

AOP(Appellation D’origine Protegee, 원산지 명칭 보호)는 유럽 연합이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관리하기 위해 생산 방식, 제품 공정 등을 엄격히 심사한 후 부여하는 인증이다. 프랑스에서 AOP 인증을 받은 버터는 샤랑트푸아투와 이즈니, 브레스 등 3개뿐이다.

이 제품은 해동한 후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170~180도에서 약 15분 정도 굽기만 하면 맛있는 크로와상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특히 AOP 샤랑트푸아투 버터를 28% 함유해 버터 본연의 깊은 풍미와 고소한 헤이즐넛 향이 입맛을 돋운다. 또, 아리스타 그룹의 우수한 기술력이 적용된 만큼 적은 생지 양으로도 볼륨감 있고 바삭한 식감의 크로와상을 즐길 수 있다. 

올해 2월 론칭한 AOP 샤랑트푸아투 버터 크로와상은 맛과 편리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데 성공하며, 출시 9개월만에 100만개 판매 기록을 세웠다. 

서브큐는 이런 성과를 알리고 고객에게 감사함을 전하고자 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서브큐 홈페이지에서 제시한 문제를 풀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2세대(3명), AOP 샤랑트푸아투 버터 크로와상 30개입 1팩(20명) 등의 경품을 증정하며,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서브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5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삼양사 식품그룹 식자재유통BU 냉동생지 마케팅 담당자인 김형민 담당은 “AOP 샤랑트푸아투 버터 크로와상이 많은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출시한지 9개월만에 100만개 판매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이벤트 외에도 프리미엄 크로와상 냉동생지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의 대표 겨울 상품 ‘맥카라 숏자켓’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며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맥카라 숏자켓이 주간 1천 장 이상 판매되며 전년대비 매출이 540% 성장했다고 7일 밝혔다.

22FW 맥카라 숏자켓은 작년 상품에서 디자인과 소재가 모두 업그레이드 됐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올해 크롭 자켓 트렌드를 반영해 총기장 길이를 기존보다 2cm 줄여 52cm로 조정했고, 드랍형 소매라인으로 제작해 자켓 안에 오버핏 이너를 입어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가볍고 부드럽지만 동시에 울 원단의 고급스러움과 따뜻함을 그대로 재현한 ‘울 라이크’ 소재를 사용해, 기존에 무겁고 관리가 어려운 울 자켓의 단점을 보완했다.

마케팅 측면에서도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호응을 얻었다. 지난 9월부터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맥카라 숏자켓을 선보이고, 판매 프로모션을 시작하는 등 경쟁 브랜드 대비 빠르게 겨울 아우터 시장을 선점했다. 미쏘의 공격적인 선런칭 전략을 통해 맥카라 숏자켓은 지그재그 등 여성패션 온라인 플랫폼에서 랭킹1위를 연달아 기록하며 올 겨울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전년대비 3주 빠르게 선보인 미쏘의 겨울 아우터카 이른 추위와 함께 트렌드를 선도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대표 상품인 맥카라 숏자켓 외에 다른 아우터류도 20% 이상 성장하며 올 겨울 역대급 매출을 예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쏘의 맥카라 숏자켓은 미쏘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지그재그 등 여성 패션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현대이지웰이 국내 모바일 식권 1위 기업 벤디스를 인수한다. 

현대이지웰은 이번 벤디스 인수를 통해 기업이 임직원들의 식대를 지급하는 ‘식대복지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국내 B2B(기업간 거래)뿐만 아니라 B2E(기업과 직원간 거래) 시장 1위 기업으로서 초석을 다지겠다는 구상이다.
 
현대이지웰은 조정호 벤디스 대표 등이 보유한 지분의 50%와 재무적투자자(FI) 등 일반 투자자 보유지분 전량을 포함해 지분 88.8%를 371억원에 인수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이지웰은 전날(7일) 이사회를 열고 벤디스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 체결 안건을 의결했다. 조 대표는 벤디스 경영권 매각 이후에도 대표이사를 맡아 회사 경영에 지속 참여할 예정이다.
 
지난해 1월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된 현대이지웰은 일반기업과 공공기관 등 약 2100개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복지몰’을 위탁 운영하는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복지포인트 수주 규모 1조1000억원을 달성해 국내 선택적 복지제도시장 부동의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에 인수한 벤디스는 국내 모바일 식권 시장 1위 업체(점유율 약 50%)로, 지난 2014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모바일 식권 플랫폼 ‘식권대장’을 론칭했다.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거듭해 지난해 거래액 638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1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대이지웰은 이번 벤디스 인수를 통해 선택적 복지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 및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양사 협업 시너지를 활용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벤디스와 현대이지웰의 고객사 중복 비율도 낮아 이번 인수를 통한 향후 높은 시너지 창출도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현대이지웰은 이번 인수 후 양사 주요 실무진으로 구성된 ‘시너지 협의체’를 구성해 ▲고객사 및 가맹점 확대 ▲커머스 연계 ▲계열사 시너지 등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아울러, 식권대장 이용자의 트래픽이 높은 점을 활용해 ‘식품구매(간편식․밀키트 판매)’, ‘임직원 혜택몰(복지몰)’ 등 커머스 사업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장영순 현대이지웰 대표는 “이번 벤디스 인수를 통해 국내 최고의 토탈복지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라며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 확보로 기업가치 상승은 물론 주주가치 제고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유니클로(UNIQLO)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 ‘JOIN: 옷의 힘(JOIN: THE POWER OF CLOTHING)’의 하반기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JOIN: 옷의 힘’ 캠페인은 해양 오염과 같이 전 세계적인 문제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높이고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유니클로는 한국을 비롯하여 전 세계 일부 유니클로 매장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본 캠페인을 통해 자사가 실시하고 있는 서스테이너빌리티 활동에 대한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유니클로는 이번 캠페인에 맞춰 유니클로 글로벌 지속가능성 앰배서더인 ‘도라에몽 지속가능 모드’ 캐릭터를 활용한 플러피 얀 후리스 풀집 재킷을 출시했다. 100%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단으로 만들어진 플러피 얀 후리스 풀집 재킷에는 도라에몽 캐릭터 자수가 놓아져 있어,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부담 없이 코디할 수 있다.

한편, 한국에서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하대학교 환경공학과 산하 소모임 ‘지구언박싱’과 함께 5개월 간 해양 쓰레기 수거 활동을 진행한다. ‘지구언박싱’은 올바른 자원 사용과 선순환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시하는 인하대학교 환경공학과 산하 소모임으로, 유니클로는 인하대학교 학생들에게 해양정화활동 지원 장학금을 전달했다.

○.. 교촌치킨은 교촌치킨앱에서 블랙시크릿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앱 이벤트는 교촌의 신메뉴를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촌은 앱에서 블랙시크릿을 주문하고 인증사진 또는 댓글로 시식 후기를 입력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블랙시크릿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교촌은 곧 진행되는 축구 경기를 즐기려는 축구팬들을 위한 ‘응원쿠폰팩’도 함께 준비해 다양한 혜택 마련에도 나섰다. 

교촌치킨 앱에서 ‘블랙시크릿오리지널’ 주문 시 ‘퐁듀치즈볼R’을, ‘블랙시크릿순살’ 주문 시 ‘국물맵떡’을, ‘블랙시크릿콤보’를 주문하면 ‘포테이토칩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블랙시크릿 시리즈 메뉴 3개를 모두 주문하면 폐유로 만든 축구공 모양의 친환경 비누를 4000명에게 선착순 제공한다. 

또한 블랙시크릿을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추천인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추천한 회원에게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5000 포인트를 제공하고 추천 받은 회원에게는 5000 포인트와 사이드 메뉴 ‘카사바칩 무료 쿠폰’을 함께 증정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신메뉴 블랙시크릿을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싶어 이번 이벤트 3종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있을 축구 경기도 교촌치킨과 교촌이 마련한 혜택으로 재밌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온의 AI스피커 샬롯홈이 독거노인을 위한 돌보미로 거듭난다.

롯데온과 한국수자원공사는 8일 ‘AI스피커를 활용한 ICT기반의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통계청 발표 자료에 따르면 올해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고령 인구가 처음으로 900만명을 넘어설 전망이며, 3년 뒤인 2025년에는 이 비중이 20%를 넘어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혼자 사는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요구되고 있으며, 특히 댐 주변 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해 접근성이 떨어져 상대적으로 심리적 고립감을 느끼기 쉬워 관리가 절실하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댐 주변 지역에 혼자사는 노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던 중 롯데온이 AI스피커 기부 의사를 밝힘에 따라 민관이 함께 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고 그 일환으로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롯데온이 이번에 기부하는 AI스피커는 지난 2020년 임직원과 VIP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한 샬롯홈이다. ‘샬롯홈’은 보이스 커머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일반 AI스피커와 달리 화면이 달려 있어 영상 통화 및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출시 이후 1년 간의 테스트를 거친 결과 아직 보이스 커머스 시장이 예상치만큼 성장하지 않아 지난해 2월 서비스를 종료했다.

롯데온은 서비스 종료 이후 AI스피커 재고 활용 방안에 대해 고민하던 중 한국수자원공사의 사회공헌 활동 소식을 듣고 샬롯홈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롯데온은 AI스피커 샬롯홈 1000대를 한국수자원공사에 기부하며, 추후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업체와 연계해 기술 지원도 계획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롯데온으로부터 받은 AI스피커를 활용해 접근성이 열악한 댐 주변 지역에 거주하는 노인들 1000명을 대상으로 ‘우리 집 복지관(가제)’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우리 집 복지관 서비스는 어르신들의 정보 격차 및 소외감, 고독감을 해소해 보람 있는 노후 생활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복지관을 찾지 않아도 집에서 참여형 온라인 교육을 받거나 홈 헬스케어, 치매예방 두뇌게임 등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롯데온과 한국수자원공사는 올해 안에 지원 대상자에게 AI스피커를 제공하고, 기기 사용법 교육 등을 거쳐 연내에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박달주 롯데온 전략기획부문장은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에 가까워지며 온라인 기술을 활용한 돌봄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한국수자원공사와의 업무 협력을 시작으로 롯데온이 가지고 있는 AI스피커와 IT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핀셋 마케팅을 공동으로 전개한다. 

아웃백은 11월 한 달 동안 신한카드로 아웃백 매장에서 1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원을 캐시백으로 되돌려주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휴카드인 GS프라임 또는 T우주 신한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응모 조건은 상기 카드 고객 중 최근 3개월(2022.08.01~2022.10.31)간 해당 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요 혜택으로는 아웃백 매장에서  해당 제휴 카드로 결제 시 캐시백 제공이다. 세부 조건은 아웃백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11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 후 아웃백 전국 매장(딜리버리/서비스 매장 제외)에서 해당 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하면 된다. 이벤트 기준 결제 금액인 10만원은 통신사, 멤버십 할인 등의 기타 할인을 적용한 후 최종 카드 결제 금액이다.

캐시백은 오는 12월 15일 일괄 지급할 예정이며, 이벤트 시작일 기준으로 직전 1년간 연회비 캐시백, 친구 추천 등 신한카드로부터 제공받은 다른 혜택이 있는 경우 본 행사의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아웃백은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카드 이용 고객에게 지속적인 혜택을 드리고자 카드사와의 협업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아웃백만의 차별화된 스테이크 맛을 고객 대상으로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웃백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곧 다가올 연말을 맞아 모임이 많아지는 고객들에게 아웃백의 다양한 스테이크를 보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하고 부담 없이 매장을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쿠팡이 경상북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 소재 농·특산물 발굴과 판로 확대에 나선다. 

8일 경북 안동시 경북도청에서 쿠팡 신사업 부문 박대준 대표와 이철우 경북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MOU를 통해 양측은 경북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마케팅 활성화와 판로 확대를 통해 경북 농가의 소득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쿠팡은 지역 특산물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힘써온 이커머스 기업으로서, 그간 지역 농어업인들과 상생하며 성장해왔다. 특히 쿠팡만의 특화된 배송 서비스인 로켓배송과 로켓프레시를 통해 신선도가 핵심인 농·특산물을 전국으로 빠르게 판매하며, 온라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농어업인들에게 판로확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쿠팡은 이날 MOU 체결을 통해 경북 지역 농·특산물에 안정적인 판로 제공과 함께 판매확대를 위한 마케팅과 기획 할인행사를 협력하기로 했다. 또 우수 농·특산물 발굴과 마케팅 지원 활성화를 위해 경북과 지속적인 정보교류와 협력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MOU 체결식 이후 행사장에선 ‘쿠팡 로켓배송 입점 품평회’가 열렸다. 이번 품평회에서는 경북 내 재배 생산된 농·특산물을 생산 가공하는 업체 20여 곳 참여했으며, 쿠팡 물류센터로의 공급 및 로켓배송 가능 여부에 대한 심사와 맞춤형 판매 방안 상담 등이 이뤄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제 농업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첨단산업으로의 대전환을 준비해야하는 시점”이라며 “경북 김천 쿠팡 첨단물류센터 건립 협약에 이어 이번 온라인 농특산물 판로 확대까지 쿠팡과의 협업으로 농업을 첨단화하고, 나아가 경북이 K-농식품, K-푸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협력해 '경북세일페스타'를 열고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10월부터 경상북도 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과 '사먹자, 사이소 먹거리 자랑' 기획전도 진행하고 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 부문 대표는 “경북과 협약을 통해 지역 농어업인들의 유통 판로 개척을 지원하며 우수한 농·특산물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지역과 협력해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A/S 와 공기청정기 A/S 등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조사에서도 환경가전제품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최고 수준의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6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모든 평가 항목 점수가 업계 평균 점수를 상회하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비스 전문성과 서비스 환경 품질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환경가전 케어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코웨이는 방문 관리 서비스 점검 기준 및 범위를 확대해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만의 전문화된 정수기 서비스 도구인 ‘코디 서비스 키트’ 도입과 얼음 정수기 방문 관리 후 내부 탱크 사진을 전송해 주는 ‘안심 포토 서비스’ 등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코웨이는 비대면 서비스 증가에 따라 자가관리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제품별 자가관리방법을 담은 ‘스스로 관리팁’을 동영상으로 제공해 손쉽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정수기 필터 교체 후 사용이 완료된 필터의 처리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필터를 수거해가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언제나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SK네트웍스(대표이사: 박상규)는 8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022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4765억원(전년 동기 대비 12.1% 감소), 영업이익 403억원(전년 동기 대비 14.6% 감소)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지난해 3분기 일부 남아있던 주유소 부지 등 저효율 자산 매각 수익 반영에 따른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57.2% 감소한 79억원을 기록함.)

이와 관련 SK네트웍스 관계자는 “SK렌터카를 중심으로 한 모빌리티 분야에서 견조한 성과를 꾸준히 이어갔으며, 호텔 사업 역시 코로나19 영향 완화에 따른 수요 회복세로 사업 정상화에 속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SK렌터카는 제주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단기렌터카 지점을 운영하는 렌탈 사업 호조와 중고차 매각 이익 증가로 고른 성과를 지속하며 성장 축 역할을 공고히했다. 호텔 사업은 객실 및 식음료 사업 회복과 함께 MICE 행사, 웨딩 등 호텔 이용객 확대로 실적 개선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글로벌 사업의 경우 철강 사업 종료에 따라 매출 규모는 감소했으나, 유가 상승 및 화학제품 수요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상승했다.

정보통신사업은 국내 신규 휴대폰 판매 감소 추세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SK매직의 경우 렌탈 계정수를 꾸준히 늘렸으나, 가전시장 경쟁심화와 IT 시스템 개발에 따른 비용 발생이 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SK네트웍스는 3분기 동안 자회사를 포함한 보유 사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한편,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지난 7월 美 트랙터 무인자동화 솔루션 기업 ‘사반토’에 400만 달러를 투자한데 이어, 8월에는 이사회를 통해 국내 1위 민간 전기차 급속 충전사업(브랜드명:에스에스차저)을 인수키로 의결했다. 이에 따라 SK네트웍스는 에스트래픽이 전기차충전사업부를 물적 분할해 설립 예정인 신규 법인의 구주 인수 및 유상증자에 참여, 총 728억원을 투자해 50.1%의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다. 

에스에스차저는 최근 한국도로공사가 시행한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기 구축' 민간공모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며 국내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객관적인 사업 경쟁력을 입증했다. 에스에스차저는 향후 10년간 고속도로 휴게소 59곳에서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또 차세대 소통 채널이자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으로 여겨지는 메타버스 사업 협력을 위해 지난 8월 메타버스 전문기업 ‘컴투버스’와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 위한 전략적 사업 협력 및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앞으로 컴투버스가 개발 중인 올인원 메타버스 공간에 본사 및 자회사들의 비즈니스존을 구축, 각종 업무 및 고객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SK네트웍스는 앞으로도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을 목표로 적극적인 투자를 추진함과 동시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요소를 비즈니스에 내재화해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불확실성이 심화된 경영환경 속에서 보유사업 경쟁력 확보 노력과 더불어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와 역량 확보에 힘쓸 것”이라며 “변화하는 환경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로의 진화를 가속화하고, ESG경영 내재화를 통해 기업가치 혁신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