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K네트웍스, 전기차 충전분야 진출... 에스트래픽 충전사업 인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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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SK네트웍스, 전기차 충전분야 진출... 에스트래픽 충전사업 인수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8.24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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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가 에스트래픽이 전기차 충전사업부를 물적 분할해 설립 예정인 신규 법인(가칭: 에스에스차저)의 지분 50.1%를 인수하는 내용의 투자 안건을 승인했습니다. 에스에스차저는 민간 사업자 중 전기차 급속충전기 운영대수가 가장 많은 곳으로, SK네트웍스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전기차 충전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ESG 경영을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마트는 25일부터 일주일간 가을 햇 꽃게 100톤을 기획, 7년전 가격에 선보입니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행사카드 사용 시 20% 할인해 최대 40% 할인한 100g당 888원에 판매합니다. 이마트는 매년 전쟁이었던 꽃게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약 50여척의 선박과 협업해 직거래 네트워크를 형성했으며, 이를 통해 가격도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농심이 9월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각각 평균 11.3%, 5.7% 인상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박상규 SK네트웍스 대표.
박상규 SK네트웍스 대표.

 

○.. 전세계적인 기후 위기 등 환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친환경 차량이 각광받으며 우리나라 전기차 누적 보급대수가 30만대를 넘어선 가운데, 그동안 본∙자회사의 모빌리티 사업 및 에버온 투자 등을 통해 전기차 관련 ESG 경영을 강화해온 SK네트웍스가 급속충전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을 인수함으로써 전기차 충전 인프라 시장 선도에 나선다.

SK네트웍스(대표이사: 박상규)는 지난 23일 이사회를 열어 ‘전기차 충전사업 투자’ 안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에스트래픽이 전기차충전사업부를 물적 분할해 설립 예정인 신규 법인(가칭: 에스에스차저 주식회사)의 구주 인수 및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것으로, 총 728억원을 투자해 50.1%의 지분을 확보하는 내용이다. 이번 투자에는 앵커에퀴티파트너스도 참여해 최종 29.0%의 지분을 갖게 되며, 에스트래픽도 지속적인 지분 보유를 통해 경영에 동참할 예정이다. 

에스트래픽의 전기차충전사업부는 현재 1100여 대의 전기차 급속충전기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환경부와 한국전력 등 공공부문을 제외한 민간 급속충전 사업자로는 최대 규모다. 공공기관과 자동차 제조사, 대형마트, 법인택시 등 다수의 파트너십을 보유 중이며, 특히 전기차 보급 대수가 많은 수도권에 우수한 충전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업계 최초의 구독형 멤버십 ‘럭키패스’를 출시하는 등 차별적 경쟁력을 지녔다. 

SK네트웍스는 급성장하는 전기차 충전 시장의 1위 사업자로 도약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으로 힘써온 ESG 경영 성과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SK네트웍스가 올해초 투자한 전기차 완속 충전 2위 업체 ‘에버온’과 연계한 사업 확장이 예상되고 있다. 또 SK렌터카가 추진하고 있는 2030년 내 20만 여 보유 차량 전체의 전기차 전환, 국내 최대 제주 전기차 렌탈 단지 조성 등과 맞물린 시너지 창출이 전망된다. 아울러 전국 정비 네트웍을 갖춘 스피드메이트, 통신망 유지보수 역량을 지닌 SK네트웍스서비스도 전기차 충전 사업과 연관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이다. 나아가 그룹 내 여러 멤버사와 고객, 데이터, 기술 측면의 다양한 협업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새 법인은 10월 전기차충전사업부 분할을 위한 에스트래픽 주주총회 등을 거쳐 올 연말까지 모든 거래 절차가 종료된 이후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는 파트너사들의 전문역량을 살린 협력 경영으로 새 법인의 기업가치 제고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이호정 SK네트웍스 신성장추진본부장은 “전기차 충전 수요에 비해 인프라가 부족한 현실 속에 시장 잠재력이 높고, 우리가 보유한 역량과의 정합성도 높아 회사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며 “파트너사들과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해 남은 인수 절차를 잘 마무리 하고, 향후 전기차 충전업계 No.1 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일주일 단일 행사로 최대 물량의 꽃게를 기획, 파격가 행사에 나선다.

이마트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가을 햇 꽃게’ 10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및 행사카드 사용 시 최대 40% 할인한 888원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와 진행하는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의 일환으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가 할인되며, 행사카드 사용 시 20%가 추가 할인돼 최대 4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7년만에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눈길을 끈다. 100g당 888원은 2015년 800원대 중반에 판매한 이후 가장 낮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100톤이 넘는 꽃게 물량을 기획했다. 이마트에만 50만마리가 넘는 꽃게가 입점되는 셈이다. 이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품절 없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가 대량의 꽃게 물량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약 50척의 선박과 협업, 꽃게 직거래 네트워크를 형성했기 때문이다. 이 덕분에 최대 물량을 기획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가격 역시 크게 낮출 수 있었다.

또한, 계속해서 증가하는 꽃게 어획량도 한 몫 했다. 실제, 꽃게는 2010년 이후 계속 어획량이 줄어들었지만, 2019년 소폭 반등을 시작으로 2020년부터 크게 늘어나고 있다.

2013년 3만톤이었던 연간 꽃게 어획량은 5년만에 1/3 수준인 1만 1770톤으로 감소했다. 하지만, 2019년 소폭 증가를 시작으로, 2021년에는 2015년 수준까지 회복했다.

특히, 올해 봄 꽃게는 2014년 이후 가장 큰 어획량을 기록했다. 해양수산부 수산정보포털에 따르면, 22년 4-6월 봄 꽃게 어획량은 6931톤으로 2014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 시즌이 시작되는 가을 꽃게 역시 풍년을 기대하고 있다. 보통, 봄 꽃게와 가을 꽃게 어획량은 같은 추이를 보이기 때문에 더욱 기대감을 주고 있는 것이다.

또한, 올해는 꽃게 어장 형성 및 생육에 가장 중요한 8월 초에 비가 자주 와 꽃게 어획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올해 8월 초(8/20일 금어기 해제 이전) 꽃게 주 산지인 충남 지역 강수 일수는 14일로, 21년 4일보다 월등히 많다.

금어기 해제(8/20일) 이후 비는 꽃게 조업을 방해해 전체 어획량을 감소시킨다. 하지만금어기 해제 이전의 비는 육지에서 바다로 유입되는 민물 및 플랑크톤을 증가시켜 연근해 어장 생태계를 활성화한다.

이마트 이수정 꽃게 바이어는 “매년 감소를 보이던 꽃게 어획량이 올해 호재가 많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며, “이에 이마트는 선단 계약을 통해 미리부터 꽃게 물량을 기획, 고객들에게 신선한 꽃게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농심이 9월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각각 평균 11.3%, 5.7% 인상한다.

농심이 라면 가격을 인상한 것은 지난해 8월이며, 스낵은 올해 3월이다. 농심은 올해 4월 이후 국제 분쟁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원재료 가격이 급등하고 환율이 상승해 원가부담이 심화됐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2분기 이후 국내 협력업체의 납품가를 인상하면서 농심의 제조원가 부담은 더욱 가중됐다. 실제로 소맥분, 전분 등 대부분의 원자재 납품 가격이 인상됐다.
 
농심 관계자는 “그간 라면과 스낵 가격이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내부적으로 원가절감과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원가인상 압박을 감내해왔지만, 2분기 국내에서 적자를 기록할 만큼 가격조정이 절실한 상황이었다”며 “특히, 협력업체의 납품가 인상으로 라면과 스낵의 가격인상이 시급한 상황이지만,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감안해 추석 이후로 늦췄다”고 강조했다.

추석 이후 인상되는 품목은 라면 26개, 스낵 23개 브랜드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10.9%, 너구리 9.9%, 새우깡 6.7%, 꿀꽈배기 5.9%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봉지당 평균 736원에 판매되고 있는 신라면의 가격은 약 820원으로, 새우깡의 가격은 1100원에서 약 1180원으로 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각 제품의 실제 판매가격은 유통점별로 상이할 수 있다.

○.. 고소하고 아삭한 고랭지 안반데기 배추를 롯데마트에서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롯데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전 점에서 대관령 인근 해발 1100m의 고랭지 채소 단지인 안반데기에서 수확한 고랭지 배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농자재 가격, 유가, 인건비 등의 재배 비용 상승과 더불어 폭염, 폭우에 따른 배추 작황이 좋지 않아 물량 부족 상황이 이어지며 배추 값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고랭지 배추의 경우 평당 생산 수율이 40% 이상 감소해 평년 기준 평당 9포기 수확하던 물량이 올해는 평당 4~5포기 수확으로 감소했다.

실제로 농산물유통정보(KAMIS)의 8월 22일 기준 고랭지 상등급 배추 가격을 살펴보면 1포기에 6717원으로 작년 비슷한 시기에 4492원이었던 데 비해 50% 가까이 상승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치솟는 농산물 가격의 물가 안정화를 위해 안반데기 배추 120톤을 사전 기획해 시세대비 약 30% 저렴한 포기당 4990원에 판매한다. 추가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하는 ‘농축산물 할인쿠폰, 농할!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할인 행사를 진행해 엘포인트(L.Point) 회원에 한해 행사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 시세보다 40%가량 저렴한 3992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폭염 및 폭우 피해가 상대적으로 적은 차별화 산지 발굴에 집중, 고랭지 배추 중 높은 품질로 평가 받고 있는 대관령 인근 안반데기 배추를 선보이게 됐다. 대관령 인근 해발 1100m 고산지대에서 재배한 안반데기 배추는 찬바람을 맞고 자라, 꽉 찬 속과 아삭한 식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백승훈 롯데마트 채소팀 상품기획자(MD)는 “올해는 폭염, 폭우 등으로 배추 작황이 좋지 않아 배추 값이 예년보다 크게 올랐다”며 “명절을 앞두고 배추 값이 오르는 상황을 미리 대비해 품질이 우수한 고랭지 안반데기 배추를 저렴하게 제공해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뷰티, 식품, 명품 등 각 상품 카테고리별 이색 모바일 콘텐츠를 대거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소비 속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 성향이 강한 MZ세대를 겨냥해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예능형 콘텐츠를 비롯해 NFT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모바일TV ‘엘라이브(L.live)’에서 단독으로 선보인 해외 스포츠 중계 이용권을 비롯해 지난 23일 업계 최초로 아티스트 프롬트웬티의 음원 NFT를 선보여 MZ세대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MZ세대를 타깃으로 모바일 TV 엘라이브를 통해 펀슈머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명품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위해 옆집 언니가 명품의 배경지식과 에피소드를 이야기해주는 콘셉트의 ‘명품 읽어주는 여자(8/24 론칭)’를 론칭한다. 매회 다양한 브랜드에 관한 에피소드, 스토리와 스타일링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목요일 오후 5시에는 혼밥에 익숙하고, 미식에 관심 많은 시청자를 겨냥해 함께 식사하며 고민을 상담해주는 ‘랜선밥친(8/25 론칭)’을 선보이고, 금요일 오후 1시에는 현명한 생활 소비를 콘셉트로 MZ세대의 관심이 높은 1인 가구, 잡화 등 생활 상품을 소개하는 ‘마녀 생활기록부(8/26 론칭)’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23일에는 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심화평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내세운 ‘프린세스 메이컵’을 론칭했다. 키워드에 따른 뷰티 퀘스트, 뷰티 MBTI 등 이색 콘텐츠와 최근 유행하는 숏폼 형태를 선보여 빠른 호흡과 재미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정운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부문장은 “모바일과 펀슈머에 익숙한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모바일 신규 콘텐츠를 론칭한다”며 “이색적인 콘텐츠를 통해 상품 판매 뿐만 아니라 고객과 함께 즐겁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콘텐츠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 남양유업의 영양 맞춤 배달 이유식 브랜드 케어비(CareB)가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한여름에도 우리아이 입맛팔팔! 케어비 이유식(食)도락기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0년 3월 론칭한 케어비는 배달 이유식 브랜드로, 4~15개월 아이들을 위한 이유식 식단과 완료기 이후 아이를 위한 아기 반찬 등 총 500가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한국영양학회와 공동개발한 월령별 세분화된 7단계 식단 설계로 아이 월령에 맞는 입자 크기와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해 골고루 잘 먹는 아이로 자라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내달 7일까지 초기 이유식 기준 최대 64% 할인을 진행하며, 신규 회원의 경우, 모든 식단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단품 구매 회원에게도 최대 1만 원 장바구니 쿠폰을 제공 중이다.

100% 경품 증정 응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첫 주문 고객의 경우 14세트 이상 주문 후 응모 시 레이첼바커 이유식 용기를 100%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아이엠마더 유산균드롭스와 양모 보냉가방을 제공한다. 재주문 고객의 경우 경품 응모 시 케어비몰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7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26일까지 14세트 주문을 마치고 응모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케어비 7세트 식단을 추가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케어비 공식 브랜드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 입맛이 돌지 않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맛있는 케어비 식단을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홈쇼핑 업계 최초로 명품 도자 ‘광주요’의 베스트셀러 백합 시리즈를 단독 판매한다. 기존 인기 색상인 백색과 함께 최신 색상 유백색도 독점 확보해 함께 선보인다.

광주요 백합 시리즈는 주로 백화점과 같은 프리미엄 유통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는 광주요 인기 라인이다. 특유의 은은한 색감과 자연에서 모티브를 얻은 우아한 디자인으로 품격있는 식탁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탁월한 제품이다. 한국의 멋과 모던한 조형미가 동시에 공존해 한식부터 양식, 디저트 등 다양한 범주의 메뉴와 조화롭게 어울린다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이달 30일 오후 9시 50분에 CJ온스타일 대표 기획 프로그램 <굿라이프>에서 광주요 백합 시리즈 4인 세트를 소개한다. 총 30개 품목으로 밥그릇, 국그릇은 물론 파스타 볼, 타원형 볼 등 넉넉하게 구성돼 쓰임새가 다채롭다. 이번 방송은 광주요 최초로 백합 시리즈 할인 프로모션은 물론, ‘백합 소리잔(2P)’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해 눈여겨볼 만하다.

향후에도 CJ온스타일은 대표 라이프스타일 기획 프로그램인 <강주은의 굿라이프>를 통해 광주요의 다채로운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이며 프리미엄 리빙 상품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강주은의 굿라이프>는 ‘레녹스’, ‘레이첼바커’, ’체스키포슬란쯔비벨무스터’ 등 홈쇼핑에서 보기 힘든 백화점 유통 다이닝 브랜드를 단독 판매하며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CJ온스타일 송미정 생활사업팀장은 “신혼 부부를 위한 식기로 가장 각광받는 광주요 백합 시리즈를 홈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향후에도 홈쇼핑 리빙의 편견을 깬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리빙 상품들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프리메라가 2030세대의 프리(Pre) 안티에이징을 위한 신제품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을 출시한다.

프리메라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은 안티에이징의 대표 성분인 ‘레티놀’과 항산화에 탁월한 ‘비타민C’ 성분을 아모레퍼시픽 최초로 조합해 담았다. 순도 95% 초순수 레티놀과 비타민C 60% 함유 캡슐을 독자적 비율로 결합해 하나의 제품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사용 전후의 안면 이미지를 AI로 분석해 4주 만에 10개월 만큼 피부나이가 어려지는 효과를 확인했다. 탄력 증가, 모공 다각도 개선, 주름 감소 등 3대 노화 징후를 케어해 확실한 피부 변화를 선사한다.

처음 개봉할 때 비타민C 캡슐을 터뜨려 세럼과 혼합하는 방식으로 빛과 열, 물에 예민한 성분을 온전히 보관하고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프리메라만의 배합 비율로 효능은 극대화하고 자극은 줄여 매일 아침, 저녁으로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프리메라는 피부 장벽에 기반한 근본적 솔루션을 제안한다. 쉽게 민감해지는 피부는 노화 증상이 빠르게 나타난다는 점에 착안한 AG.VCNTM 라인은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을 시작으로 9월에 클렌저, 크림, 에센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은 8월 22일 네이버 공식 스토어에서 먼저 선보였다. 선출시를 기념해 15% 할인 혜택과 2주치 샘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후 아모레몰과 SSG등 주요 온라인몰과 올리브영, 시코르, 전국 백화점 프리메라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추석 맞이 온라인 기획전 ‘2022 추석 선물대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022 추석 선물대전’은 명절 대표 선물세트인 ‘동원참치’ 선물세트를 비롯해 1800여 종의 다양한 식품, 생활용품을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가격대는 1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최고 10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카테고리별로 분류돼 있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동원몰은 이와 함께 동원그룹 계열사별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와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의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신선육 전문 브랜드 ‘육백점’의 명품 축산 선물세트,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의 고급 참치회 선물세트 등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동원디어푸드는 동원몰 내에 구축한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디 라이브)’를 통해 25일 저녁 5시부터 각종 추석 선물세트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동원참치 선물세트’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 한 돈(1명), 주유 상품권(10명) 등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 밖에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도 마련했다. 월, 수, 금요일 10시마다 새로운 상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행사를 진행하며 15만원, 4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0%, 1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백화점상품권 또는 동원몰 포인트 2만원을 지급한다.

동원몰 관계자는 “최근 급등한 소비자 물가에 부담을 느끼시는 많은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 행사를 마련한 만큼, 동원몰에서 실속 있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THIS IS GREAT BRITAIN’ 행사의 일환으로 영국 특유의 감성을 담은 접시를 9월 4일까지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영국 틴웨어 브랜드 ‘틴플레이트’ 상품으로, 17∙18세기 영국 왕실의 분위기와 랜드마크 등을 테마로 한 무늬가 특징이다. 가격은 2만 4천원이며 명품관 프레드시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갤러리아는 영국의 ▲패션 ▲라이프스타일 ▲문화 전반을 소개하는 ‘THIS IS GREAT BRITAIN’ 행사를 9월 4일까지 진행한다.

○..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오피스푸드 정기 배달 플랫폼 ‘푸딩’을 운영하는 열두달(대표 황윤식)과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바로고는 상점주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상점 운영 효율화 제고를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메뉴 수요 예측이 어려워 발생하는 식자재 폐기율을 구독 경제 모델을 통해 줄이는 등 운영 안정성을 높이면서 동시에 서비스 품질까지 올리는 선순환 구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바로고의 주방 플랫폼 ‘도시주방’과 ‘푸딩’ 간 시너지 확대에 더욱 주력한다.

오피스 상권에 위치한 ‘도시주방’ 입점 상점들이 푸딩을 통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푸딩’은 개인별 취향 맞춤 큐레이션 기반의 사내식 정기 서비스 제공 플랫폼이다. 오피스 상권의 음식점에게는 효과적인 추가매출을, 기업에게는 임직원을 위한 복지 향상 솔루션을, 직장인에게는 취향 맞춤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바로고 상점주들이 더욱 안정적인 가게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푸딩과 함께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상점 운영 선순환 구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열두달 황윤식 대표는 “상점주, 소비자, 플랫폼이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푸딩 사업 모델을 지속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서비스 개발, 핵심 인력 채용, 홍보 및 마케팅 등에 투자금을 우선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통해 물가 방어 첨병 역할을 자처하며 고객 유치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빅데이터 알고리즘 ‘AI 최저가격’을 확대 시행해 대형마트 3사 최저가에 도전한다고 24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매주 ‘50개 핵심 상품’을 선정하고 대형마트 3사 온라인몰 가격 비교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가격을 인하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50개 핵심 상품’은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활용해 신선·그로서리·델리 등 매출 상위 품목 가운데 고객 수요가 많은 먹거리와 생필품으로 선정한다. 대표 상품은 바나나, 방울토마토, 쌀, 양념소불고기, 두부, 항공직송 생연어, 감자, 당근, 우유, 세제, 치약, 프라이팬, 스낵류 등이다. 

회사 측은 고물가 장기화 우려 속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연중 할인해 판매함으로써 물가 방어 최전선인 유통업의 사명을 다하고 고객 부담 낮추기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홈플러스는 연초부터 이제훈 사장 지휘 하에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시행해왔다. 홈플러스 온라인에 따르면, 신선식품 산지 다변화, PB 가격 경쟁력 강화 등을 아우르는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전개한 200일간(1/13~7/31)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온라인 주문량은 약 22% 늘었다 

이외에도 지난 2월부터는 ‘물가안정 365’ 행사를 구성해 두부, 콩나물, 우유, 화장지 등 PB 제품을 연중 상시 저가에 판매하는 PB 가격 정책을 운영해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프리미엄 PB ‘홈플러스 시그니처’ 상품이 약진해 2월3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물가안정 365’ 25개 품목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68% 뛰었다. 홈플러스 온라인 기준으로는 무려 243% 신장했다. 

고객 반응도 뜨겁다. ‘가성비 상품’이라는 고객의 호평이 이어지며, 지난해 같은 기간(2/3~7/31)과 비교해 ‘홈플러스 시그니처 무라벨 맑은샘물(2L, 6개입, 2000원)’ 매출은 183%, ‘홈플러스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기획(300g, 2개입, 3280원)’은 83% 상승했다.
 
또한 ‘당당치킨(후라이드 기준 6990원)’은 출시일인 6월 30일부터 지난 21일까지 약 50일간 46만 마리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치솟는 외식 물가를 잡기 위해 델리 품목 경쟁력을 높인 회사 측의 노력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장바구니 생활 물가 안정화를 위해 연중 전개하는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가격 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하는 ‘맥심 사랑 나눔 이벤트’를 열고,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선물과 자사 제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맥심 사랑 나눔 이벤트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활동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커뮤니티 회원들은 여름철 야외활동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크림, 손 선풍기, 텀블러, 우산 등 제품을 직접 선정했고, 아이들이 여름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내기 바라는 응원의 글을 남겼다. 동서식품은 완성된 선물상자를 오레오, 리츠, 제티, 티오 등 자사 제품과 함께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동서식품 최희연 마케팅매니저는 “맥심 사랑 나눔 이벤트는 동서식품 임직원과 소비자들이 한마음으로 지난 10여년간 꾸준히 진행해 온 뜻 깊은 봉사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올해 ‘패밀리(가맹점)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약 5,000마리가 넘는 치킨을 지역 사회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BBQ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본사와 패밀리가 함께 참여하는 방식이다. 재능기부를 원하는 패밀리들이 본사에서 지원하는 신선육으로 조리한 치킨을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직접 전달한다. 올 1월부터 총 55개 지점의 패밀리가 125회에 걸쳐 약 1억원 상당의 치킨을 전달했다.

2017년부터 시작된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서울, 경기, 부산, 제주 등 전국 각지 358개 지점에서 현재까지 총 2만500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조리한 치킨은 참여한 패밀리의 매장 인근 사회복지관, 아동센터, 보육원, 요양원 등 사회적 취약 계층 및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됐다.

치킨릴레이에 참여한 BBQ 패밀리는 "여러 모로 힘든 상황이지만 지역사회 곳곳에 따스한 손길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힘이 닿는 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외면하지 않고 손을 내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치킨릴레이 외에도 패밀리와 함께하는 기부활동을 진행 중이다. 대표적으로 매장 운영을 앞둔 패밀리들이 치킨대학에서 기초교육을 받으며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착한기부’와 치킨 한 마리 당 본사와 패밀리가 각각 10원씩 매칭펀드(매칭그랜트)로 기금을 모아 아프리카 지역 취약계층에게 기부하는 ‘아이러브 아프리카’ 등이 있다.

○.. 쿠팡은 전국 각지의 우수 업체들의 농수특산물을 한 자리에 모아 저렴하게 선보이는 ‘2022 에이팜마켓’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20여개 농특산물 업체가 참여한다. '2022 에이팜마켓'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민과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경남 하동군 발효차, 전남 고흥군 석류 진액, 충북 음성군 생강착즙청, 경북 청도군 식혜, 경북 의성군 아카시아 숙성꿀 등 다양한 제품 100여 종을 선보인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을 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선착순으로 최대 1만원 상당의 20% 할인쿠폰 혜택을 준비했다. 가공/즉석식품을 비롯해 장/오일/소스류, 차/전통주, 신선식품, 건강식품 등 8개 카테고리로 구분해 고객들이 원하는 물건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경남 하동군에서 녹차, 국화차 등을 생산해서 판매하는 ‘연우제다’의 서정민 대표(52)는 올해 처음으로 에이팜마켓에 참여한다. 그는 “이번 기회에 하동을 소비자들에게 많이 알리고 한국 차를 대중화하는 데 일조하고 싶다”고 했다.  

한편, 쿠팡은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판로 확대와 성장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국내 소상공인들은 코로나19 기간 큰 타격을 입었지만 쿠팡 입점 소상공인들은 코로나19가 덮친 지난 2년간 거래금액이 오히려 2배가 되었다. 더불어 쿠팡은 약 1800만명의 압도적인 활성 고객 수를 바탕으로 제품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는 거래환경, 광고비 부담 없는 아이템 마켓, 투명한 수수료 기반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대표적인 중소상공인 친화적 이커머스로 자리매김했다.  

쿠팡 관계자는 "추석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에게도 전국 우수 농수특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이번 행사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소통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활동을 지속해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제과는 ECO 선물세트를 비롯한 추석 선물세트 70여종을 본격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푸드와의 합병으로 종합식품회사로 거듭난 롯데제과가 캔햄부터 스낵까지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지난 추석 업계 최초로 선물세트 포장재에서 플라스틱을 전면 없앤 롯데제과(당시 롯데푸드)는 올 추석에는 이를 더욱 확대했다. 전체 30여종의 ‘ECO 선물세트’는 플라스틱 트레이와 캔햄의 플라스틱 캡을 제거하고, FSC(국제산림관리협회) 인증을 받은 종이와 친환경 콩기름 잉크로 특수 트레이 및 케이스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롯데제과는 이제까지 100여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ECO 선물세트 쇼핑백에 일부 사용되던 부직포 소재를 종이로 전량 대체해 100% 종이 쇼핑백을 제공한다.

‘ECO 캔햄 세트’는 엄선된 돈육에 7가지 성분을 무첨가한 ‘로스팜 엔네이처 마일드’, 국산 한돈한우로 만든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의성마늘을 넣은 ‘의성마늘 로스팜’ 등 다양한 로스팜 캔햄으로 구성했다. 캔햄, 카놀라유, 참기름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제품으로 구성한 ‘ECO 혼합 세트’로 가격대와 종류 등 선택의 폭도 넓혔다. 고물가와 코로나19 여파로 가성비 선물을 찾는 소비자를 공략한 것이다.

정통 수제햄 선물세트인 ‘수제명작’ 세트도 운영한다. 수제명작은 엄선된 국내산 돼지고기를 갈지 않고 각 부위 그대로 장시간 훈연하여 만든 수제햄이다. 살짝 구우면 풍부한 훈연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별도 조리 없이 냉장 상태 그대로 썰어 먹으면 고기 본연의 식감을 오롯이 즐길 수 있다.

소비자들의 취식 트렌드를 반영한 특별한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사계절 영양을 가득 담아 건강하고 간편한 한 끼를 책임지는 ‘Chefood 냉동 밀키트 세트’, 산지 본연의 특징을 살린 특별한 블렌딩으로 원두커피의 맛과 향미가 풍부한 ‘칸타타 드립 원두커피 세트’, 남녀노소 좋아하는 달콤한 간식으로 채운 ‘간식자판기 세트’가 대표적이다. 이 외에도 파스퇴르 쾌변두유 및 생유산균 세트, 프리미엄 견과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가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에 합리적인 구성은 물론이고 친환경적 가치를 담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과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까지 함께 선물할 수 있는 착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골프용품 브랜드인 ‘볼빅(Volvik)’과 콜라보레이션한 ‘릴 하이브리드 2.0 볼빅 에디션 라운드 2’ 한정판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은 새로운 색상을 적용한 ‘릴 하이브리드 2.0’과 볼빅의 컬러볼 ‘크리스탈 콤비’ 3구가 함께 담긴 기프트박스 형태로 구성됐다. 전자담배 기기는 볼빅의 골프공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레드 투 핑크’와 ‘그린 투 라임’ 2종이 출시된다.

이번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는 9만9000원이며, 릴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lil MINIMALIUM)’과 온라인 판매처인 ‘릴 스토어’에서 24일 첫 선을 보인다. 이어 9월 7일부터, CU와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에서도 판매가 시작된다. 다만, 한정 수량으로 출시됨에 따라 편의점의 경우 제품을 발주한 점포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릴 하이브리드 2.0’은 카트리지와 스틱을 동시에 사용하는 KT&G의 독자 기술이 집약된 혁신제품이다.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배터리와 카트리지 잔량, 흡입 횟수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등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풍부한 연무량과 청소 불편 해소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앞서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 2.0 수향’과 ‘볼빅 골프에디션’ 한정판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KT&G의 기술 혁신이 집약된 ‘릴 하이브리드 2.0’과 골프용품 브랜드 ‘볼빅’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 플랫폼의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춘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유기농주스 사과블루베리케일(이하 사블케)을 출시했다.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사블케는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찾은 유기농 과일과 유기농 야채로 만들었다. 꿀벌이 100% 자연수분하고 무당벌레로 해충을 방지하는, 자연 그대로의 유기농 방식으로 재배한 과일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자연수분이란 사람의 인위적인 개입 없이 바람이나 곤충(꿀벌, 나비), 새 등 자연적인 매개자에 의해 이루어지는 수분을 말한다.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인공수분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방식에 가까운 자연수분으로 재배한 유기농 과일을 선택한 것. 여기에 강원도에서 까다롭게 재배한 유기농 케일을 더해 과일과 야채의 다양한 영양소를 그대로 담았다.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1팩에는 사과 반 개 분량의 영양소가 들어 있다.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사블케의 또다른 특징은 설탕 무첨가 주스라는 점이다. 설탕을 넣지 않은 대신 유기농 저지방 우유를 더해 과일과 야채의 맛을 보다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멸균 패키지로 실온보관이 가능해 보관의 편의성도 높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습니다’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자연과 사람이 함께할 수 있는 건강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며 “신제품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사블케도 가장 좋은 원료만을 엄선해 정성껏 만든, 설탕 무첨가 유기농 주스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 야외 피크닉을 갈 때나 외출 시 간편하게 챙길 아이 간식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상하목장 유기농주스는 이번 사블케 출시를 통해 사과딸기케일, 사과오렌지케일까지 3종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3종 모두 꿀벌이 자연수분한 유기농 과일, 유기농 야채를 사용한다. 유기농 인증과 HACCP인증 모두를 획득하기도 했다. 유기농 인증은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농산물에게만 주어진다.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3종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 및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상하목장은 2008년 런칭한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로, 국내 유기농우유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상하목장 유기농우유를 시작으로 유기농 발효유, 유기농주스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유기농·친환경 식품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올 봄 출시한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 2종은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2022년 FW시즌을 맞아 프레피 컨셉의 룩북을 공개했다.

미쏘는 이번 룩북에서 최근 레트로 열풍을 타고 유행하기 시작한 프레피 스타일을 미쏘 본연의 브랜드 가치로 재해석해 다양한 스타일로 녹여냈다. 특히, 미쏘 대표 상품인 ‘쏘미쏘재킷’을 활용해 단정한 프레피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쏘미쏘재킷’은 미쏘가 브랜드 론칭 이후 12년간 한국인의 체형을 연구한 노하우와 재킷 디자인 역량을 총 집약해 출시한 제품이다. 특히, ‘쏘미쏘 테일러드 3버튼 크롭재킷’은 올해 상반기 고객 조사를 통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핏과 길이감을 분석해 제작했다.

미쏘는 개강시즌을 맞아 프레피 컨셉의 룩북 공개와 더불어, 공식 온라인몰인 미쏘닷컴에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쏘 직원과 유튜버 엠버서더, 인플루언서가 직접 소개하는 미쏘 FW 개강코디를 만나볼 수 있으며, 쏘미쏘재킷의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이번 가을 시즌 출시한 신상 라인업은 개강 시즌을 맞아 학생들은 물론이고 2030 여성들이 데일리웨어로 코디하기 좋은 제품”이라고 말하며, “고객 조사를 통해 미쏘 고객이 가장 원하는 기장과 핏을 연구해 선보인 만큼 올 가을 새로운 출발을 미쏘의 화사한 신상 재킷과 함께 하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여성 SPA 브랜드 미쏘의 22년 FW 신상품은 미쏘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블랙사파이어 포도’,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용과(드래곤프루트)’. 이름만 보면 수입과일 같지만 이 과일들은 놀랍게도 현재 풍부한 일조량과 적당한 바람이 부는 청정 기후 제주도에서 재배되는 품종이다. SSG닷컴 과일 바이어는 제주에서 자라고 있는 신(新)품종 과일을 고객에게 소개하겠다는 생각 하나로 육지에서 섬까지 날아가 신선하고 맛 좋은 상품을 결국 집 앞까지 가져왔다.

SSG닷컴은 오는 25일부터 ‘블랙사파이어 포도’,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용과(드래곤후르츠)’ 등 제주도에서 키운 이색 과일 판매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프리미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 대표 과일 상품으로 선정해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네오(NE.O)에서 보내는 쓱배송과 새벽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 큐레이션담당 상품개발팀은 최근 제주도가 아열대 기후로 급격하게 바뀌며 기후에 맞는 다양한 과일 품종을 도입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과일 바이어는 바로 제주까지 날아갔고 고산농협과 협의해 제주에서 최근 재배를 시작한 ‘블랙사파이어 포도’와 ‘샤인머스캣’을 발견했다. 쓱닷컴은 과일을 공급하는 파트너사 ‘달콤트리’와 함께 3개월간 맛, 품질 테스트를 거쳐 최상의 품질에 도달한 제주산 과일을 고객에게 선보이게 됐다.

‘블랙사파이어 포도’는 18~22브릭스(Brix)의 아주 높은 당도를 자랑하며 씨가 없어 껍질째 먹을 수 있는 간편한 과일이다. 주로 미국산 블랙사파이어 포도를 수입해 국내에 선보였는데, 국내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2년 전부터 제주도에서 이 품종을 가져와 12개 농가에서 2800평 규모로 시험 재배 중이다. 제주도에서 키운 ‘블랙사파이어 포도’는 비닐하우스가 아닌 유리온실에서 재배해 균일한 품질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스마트팜에서 정성껏 재배해 올해 첫 수확한 ‘SSG 제주에서 키운 블랙사파이어 500g/팩’을 1만2800원에 선보인다.

‘샤인머스캣’은 지난해 제주에서 첫 재배를 시작해 올해부터 2개 농가에서 2,000평 규모로 본격 생산에 돌입했다. SSG닷컴은 제주 샤인머스캣 1호 생산자인 문정엽 생산자 상품을 소개한다. 23년간 터득한 감귤 재배 노하우를 샤인머스캣에 접목했으며, 중문 하예동에 위치한 농가는 바닷가와 가까워 남쪽에서 불어오는 해풍과 풍부한 일조량이 특징이다. 수확 첫 해임에도 평균 당도 18브릭스 이상의 고품질 샤인머스캣을 생산했으며 ‘SSG 제주에서 키운 샤인머스캣 600g/팩’을 1만4800원에 판매한다.

‘애플망고’는 40여년 전 처음으로 서귀포에서 재배를 시작한 열대과일계의 ‘터줏대감’이다. 재배 지식이 전무했던 희귀품종을 국내에 정착시켜 안정적인 재배에 성공했고 현재 유리온실에서 고품질 애플망고를 생산하고 있다. 최근 호텔 빙수 메뉴에 자주 등장해 인기를 끌 만큼 대중적인 과일로 자리매김했다. SSG닷컴에서는 김명국 명인이 키운 ‘SSG 제주 애플망고 1입’을 생산자-소비자 직거래 유통구조로 중간 마진을 줄인 1만6800원에 소개한다.

‘용과’는 10여년전부터 제주 재배를 시작해 역사가 긴 편으로, 중앙 아메리카가 원산지인 과일이지만 풍부한 일조량과 따뜻한 기온의 제주는 용과가 자라기 매우 좋은 환경이다. ‘용과’가 대중적인 과일이 아니고, 제주 용과는 수입산보다 가격이 높아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지만 뛰어난 품질이 알려지며 조금씩 입소문을 타고 있다. SSG닷컴은 국내 최초로 용과를 재배한 농가에서 상품을 가져와 ‘SSG 제주에서 키운 용과 500g/팩’을 9800원에 제공한다.

이형욱 SSG닷컴 큐레이션담당 상품개발팀 과일 바이어는 “올 초 새로운 품종 소식을 듣자마자 제주 농가를 직접 찾아가 재배 환경을 꼼꼼히 살폈고 높은 당도를 위해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했다”며 “국내에서 생산되는 새로운 과일 품종을 발굴하고 농가와 상생 방안을 모색하며 고품질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 4층에서 지속가능성을 테마로 한 '커피박 환전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커피박 환전소 캠페인은 고객이 가정 내 커피찌꺼기(=커피박)를 가져오면 교육용·공예용으로 활용 가능한 커피점토로 무상 교환해 주는 친환경 캠페인이다. 꺼피찌꺼기는 개인당 1일 최대 10kg까지 교환 가능하며, 교환 고객에게는 H-Cafe 커피이용권 1매가 증정된다.

24일 오전 인천시청에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왼쪽 세번째)과 유정복 인천시장(왼쪽 두번째)이 만나고 있다.[사진=신세계그룹]
24일 오전 인천시청에서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왼쪽 세번째)과 유정복 인천시장(왼쪽 두번째)이 만나고 있다.[사진=신세계그룹]

 

○.. 신세계그룹이 추진 중인 스타필드 청라와 돔구장 개발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신세계그룹은 인천광역시와 함께 스타필드 청라와 야구 돔구장 건설 및 지하철 역사 신설을 포괄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과 유정복 인천시장은 24일 오전 인천광역시청에서 만남을 갖고, 청라에 최첨단 돔구장 등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신세계그룹이 추진 중인 돔구장은 2만석 규모로 야구경기 관람 뿐만 아니라 케이팝 공연 등 각종 문화/예술 공연을 접할 수 있는 문화공간 역할도 겸하는 최첨단 멀티스타디움이다.

이는 프로 야구 144경기 중 홈 구장에서는 72경기만 진행되는 점을 감안, 야구가 열리지 않는 293일에도 인천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관람관으로 조성한다는 것으로, 프로야구경기에 지장이 없는 선에서 k-pop공연, 해외 유명 아티스트 공연, 이 스포츠 국제 대회 및 각종 전시장 등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최첨단 돔구장과 함께 국내 최고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를 운영하고 있는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쇼핑/문화/레저/엔터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지하 3층 지상 6층 규모의 체류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청라도 신속하게 개발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신세계 그룹과 인천 광역시는 역사 신설도 조속히 추진하기 위한 긴밀한 협력도 이어가기로 했다.

신설 역사는 올해 안에 ‘실시 설계’가 이뤄지고 내년에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신설이 확정된 기존 역들과 함께 2027년에 완공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신세계그룹과 인천시는 “스타필드와 돔구장 건설은 인천지역 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 넣는 동시에 청라지역을 수도권 서부지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도약시킬 것” 이라고 밝혔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청라 돔구장의 조속한 추진을 통해 인천이 다른 지자체보다 앞서 돔구장 시대를 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인천이 국제도시로 발전하는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세계 초일류 도시를 목표로 하는 인천시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교두보가 되고, 신세계그룹이 인천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천시와 시세계그룹이 지역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서 서로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세계그룹과 인천광역시는 해당 사업이 신속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구체적 사안에 대해 실무적 협의를 계속해 나가기로 했다.

○.. 11번가가 24일 IPO추진을 위한 주관사를 발표했다.

대표 주관사에는 한국투자증권과 골드만삭스를, 공동 주관사로 삼성증권을 선정했다. 

11번가는 차별화된 경쟁력과 비전으로 시장으로부터 가치를 인정받고 더불어 향후 성장재원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11번가 측은 "IPO와 관련해 앞으로의 진행일정 및 구체적인 사안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바 없다"면서도 "향후 주관사들과 함께, 현 공모주 시장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시장 환경 및 IPO 절차 등을 신중하게 고려해 상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광동제약과 협업해 올 여름을 시원 상큼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슬러시 타입의 ‘비타 500 블라스트’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비타 500 블라스트’는 국내 대표 비타민 음료인 광동제약 ‘비타 500’을 소르베(Sorbet, 얼린 과일로 만든 디저트의 일종)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비타 500 소르베’를 얼음과 함께 갈아 블렌딩한 제품으로, 청량감과 함께 상큼한 오렌지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비타 500에 함유된 비타민 C를 그대로 담아 1회 섭취량 기준 비타민C 500mg을 시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배스킨라빈스’와 ‘비타 500’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필수 해시태그(#배스킨라빈스 #배타민충전완료 #배라랑비타랑 #비타500소르베 #비타500)와 함께 신제품 ‘비타 500 소르베’ 또는 ‘비타 500 블라스트’를 즐기는 사진을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총 28명에게 비타 500 또는 배스킨라빈스 비타 500 관련 신제품 2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막바지 여름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이 상큼하게 비타민을 충전할 수 있도록 국민 브랜드 비타500을 활용한 블라스트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맛을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NFT기반 음악 IP 거래소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 중인 링거스튜디오(대표 함종욱)가 지난 11일  UAE 두바이의 DMCC에 해외법인(법인명 : LINGER STUDIO DMCC)설립을 완료하고, NFT마켓플레이스 공급자(NFTs E-Marketplace Provider) 라이센스도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링거스튜디오는 작년부터 현지 파트너들과 중동지역 진출을 위한 논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올해 초 두바이를 직접 방문해 해외법인 설립과 라이선스 취득을 위한 작업을 마쳤다. 이번 두바이 법인 설림으로 해외 진출을 위한 첫발을 떼고 2023년 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함종욱 대표는 “중동지역은 아직 음악저작권에 대한 자산으로써의 인식 및 권리 보호가 다른 국가에 비해 상당히 뒤쳐져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발전된 저작권 생태계를 가지고 있는 국내 시스템을 도입하고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서비스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함 대표는 “두바이는 글로벌 서비스 성공을 위한 문화적, 지리적 강점이 탁월한 지역이며, 이미 K-콘텐츠에 대한  팬덤 규모가 상당히 큰 곳이라 서비스 시작에도 많은 이점이 있다고 판단하고 두바이에 해외 법인을 설립했다”며 “ 올해 4분기 국내 서비스 런칭 후 내년도 빠른 글로벌 진출 및 UAE 현지 투자 유치 활동을 위한 기반 구축이 이번 해외법인 설립과 라이선스 취득의 목적”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링거스튜디오는 지난 4월부터 5개월간 비트썸원과 함께 2000여 명의 작곡가와 프로듀서를 모으는 '원픽송 오디션'을 성료한바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러한 오디션을 통해 신규 음원저작권을 확보해 나아갈 계획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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