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배달의민족, ‘먹지 않는 기본찬 안 받기' 캠페인... 친환경 소비 장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배달의민족, ‘먹지 않는 기본찬 안 받기' 캠페인... 친환경 소비 장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9.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를 줄여 자원낭비를 막고자 배달의민족이 '먹지 않는 기본찬 안 받기'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용자는 주문 시 사장님 요청 사항에 '#반찬안받기' 해시태그와 함께 안 먹는 반찬을 적으면 참여할 수 있고, '자원순환의 날'인 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됩니다.

한편, CJ그룹이 CJ의 6개 주요 계열사와 협력하는 중소 납품업체 5500여 곳에 결제 대금을 추석 이전에 조기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CJ그룹은 2015년 이후, 상생 차원에서 매년 명절 시즌에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고 있어 협력사의 일시적 자금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경기도 의왕시에 8일 프리 오픈을 거쳐 10일 공식 오픈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배달의민족이 '먹지 않는 기본찬 안 받기'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먹지 않는 기본찬 안 받기'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 "먹지 않는 기본 반찬은 받지 않겠습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먹지 않는 기본찬 안 받기'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용자는 주문 시 사장님 요청사항에 ‘#반찬안받기’ 해시태그와 함께 “밑반찬 빼주세요”, “단무지랑 간장은 빼주세요” 등 안 먹는 반찬을 적으면 된다. 캠페인은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1만 원 상당의 배민상품권을 선물한다. 

이 캠페인은 음식물 쓰레기를 줄여 자원낭비를 막기 위해 마련됐다. 환경부 '전국 폐기물 발생 및 처리현황'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일평균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은 무려 1만4314톤이었다. 또 유엔환경계획(UNEP)이 지난 3월 출간한 ‘Food Waste 2021’을 보면, 한국인의 1인 평균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은 연간 71kg을 기록했다.

실제 배민 이용 고객들에게도 먹지 않는 반찬 처리는 큰 부담이었다. 우아한형제들이 소셜벤처 지원기관 루트임팩트와 함께 진행한 이용자 설문조사에서 '먹지 않는 반찬이 아깝다고 생각한다'는 응답자가 87.1%로 나타났다. 음식 주문 시 기본으로 달려오는 반찬을 남기다 보니 음식물 쓰레기 처리가 곤혹스러웠다는 의견도 있었다.

우아한형제들은 향후 환경부, 사단법인 자원순환사회연대와 손 잡고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및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운동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효과 뿐 아니라 기본찬이 담기는데 사용되던 작은 플라스틱 용기의 사용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배달의민족은 플라스틱 사용 감축을 위해 2019년 업계 최초로 '일회용 수저포크 안 받기' 기능을 도입했다. 올 7월 기준 참여자는 누적 1402만명에 달했고, 이 기능을 통해 아낀 일회용품은 소나무 655만 그루를 심은 효과와도 맞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아가 올 6월에는 '일회용 수저포크 안 받기'를 기본값으로 적용해 필요시에만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일회용품을 받지 않는 비율은 지난해 6월 15.8%에서 올 6월 73%로 늘었다.

플라스틱 배달용기의 재활용률을 높이고자 강훈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아산시, 폐기물 재활용 스타트업 수퍼빈과 손잡고 '배달음식 포장용기 순환체계 구축'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달부터 아산시 2개 지역에 배달음식 포장용기 전용 순환자원 회수로봇 '네프론'이 설치되며, 오는 12월까지 총 20대의 회수로봇이 설치∙운영될 예정이다.  

이 밖에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한 종합 식자재 서비스 배민상회는 재활용 가능한 바이오 플라스틱을 활용해 친환경 용기를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B마트는 '지구를 생각하는 B마트 포장재'를 표방하고 분리배출이 용이한 보냉팩, 비닐 뽁뽁이 대신 종이 완충제 등을 사용 중이다.

지난 5월부터는 배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달음식을 먹은 후 제대로 분리배출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분리배출 다이어리', 환경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환경 궁금시'를 연재하고 있다. 이들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114만 건을 넘어섰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은 친환경 노력을 인정받아 이날 환경부로부터 자원순환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CJ그룹(회장 이재현)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3300여억 원의 협력업체 결제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이에 따라 CJ의 6개 주요 계열사와 협력하는 중소 납품업체 5500여 곳이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계열사별 기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기존 지급일보다 한달 가량 선(先) 지급되는 것이다.

규모는 CJ제일제당 약 1400억, CJ대한통운 약 750억, CJ ENM 약 550억, CJ올리브영 500억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네트웍스 등도 각 사별로 최대 100억까지 협력업체에 결제 대금을 조기 지급할 예정이다.

CJ그룹 관계자는 “2015년 이후, 매년 명절 시즌에 협력업체들과의 상생과 내수 활성화를 위해 납품 결제 대금을 조기 지급해 왔다”면서“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에 일시적으로 가중되는 자금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J그룹은 계열사별로 협력사들을 위한 다양한 상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해 발표한 동반성장지수에서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으로 선정됐다. 업계 최초로 5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특히 CJ제일제당의 ‘즐거운 동행’은 경쟁력 있는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금과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동반성장 모델로 꼽히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달 통관 기능을 갖춘 '글로벌 e-풀필먼트 센터'를 신규 오픈 하고, 코트라‧관세청과 함께 중소‧중견기업 5000여 곳의 수출을 지원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했다. 중소‧중견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수출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약 9900㎡(3000평) 규모의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물류 서비스와 통관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고, 수출 국가에 따라 최소 15%에서 최대 30%의 국제특송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CJ ENM의 CJ온스타일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초기 사업화 전 과정을 돕는 상생 프로그램인 ‘챌린지! 스타트업’을 운영 중이다. 서울창업허브와 협업해 시제품 개발ㆍ제품 양산에 대한 컨설팅과 사업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또한 CJ온스타일은 판매 수수료 무료 방송인 ‘1사 1명품’을 통해, 지난 10년간 총 주문금액 200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CJ올리브영도 지난 2016년부터 상생 프로그램인 '즐거운 동행'을 진행해, 총 80여 개 브랜드, 800여 개 상품을 발굴했다. ‘즐거운 동행’은 우수한 품질을 갖춘 신진 브랜드를 발굴해 매장과 온라인몰 입점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CJ올리브영 상품기획자(MD)가 직접 브랜드 담당자를 만나 컨설팅을 제공하는 입점 품평회도 매년 개최하고 있다.

○..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오는 9월 8일 프리 오픈을 거쳐 9월 10일 그랜드 오픈한다.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타임빌라스(Time Villas)’는 ‘시간(Time)’과 ‘별장(Villas)’의 합성어로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자연 친화적인 설계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기존에 없던 아울렛의 혁신을 보여준다. ‘Every Single Moment – 당신이 만나는 모든 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자연 속 휴식’ 컨셉의 복합문화공간을 제안한다. 연면적 약 17만5200㎡ 규모에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4개층에서 245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타임빌라스’가 위치한 경기도 의왕시는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생태 휴양도시로 전체 면적의 85%가 녹지공간이다. 실제로 서울의 강남과 잠실에서는 30분, 그리고 서울 사당과 경기도의 분당, 수원, 안양 등에서는 20분이면 도착하는 최적의 접근성으로 백운호수와 바라산 등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즐기기 위해 주말과 평일을 막론하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이러한 지역적 특색을 반영해 ‘타임빌라스’는 주변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설계로 백운호수, 바라산과 함께 경기 남부 지역을 대표하는 ‘힐링 명소’에 도전한다. 특히, ‘타임빌라스’의 시그니처 공간은 투명한 유리 온실을 연상시키는 ‘글라스빌(GLASS VILLE)’ 이다. 최근 서울의 ‘익선동’ 개발로 주목받고 있는 스타트업 ‘글로우서울’과 협업하여 약 9300㎡ 규모의 야외 녹지 공간에 세워진 총 10개의 ‘글라스 하우스’는 바라산을 배경으로 독특한 풍광을 선보인다. 각 독립된 ‘글라스 하우스’에는 체험 요소를 강화한 트렌디한 브랜드가 입점해, 기존 매장에서 느끼지 못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글라스빌’ 앞으로 넓게 펼쳐진 ‘플레이빌(PLAY VILLE)’에서는 자유롭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잔디광장을 중심으로 온 가족이 자연을 느끼며 쉴 수 있다. 특히,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파크’와 네트형 놀이시설을 갖춘 ‘와일드파크’에서는 아이들이 자연을 배경으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또한, ‘글라스빌’과 ‘플레이빌’을 둘러싼 산책길에는 곳곳에 1000여 그루의 자작나무를 심어 숲길을 걷는 듯한 느낌을 준다.

‘타임빌라스’는 기존 교외형 아울렛 매장의 단점을 보완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하드웨어로 탄생했다. 우선 우천이나 폭염 등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교외형 아울렛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폐형 천장’과 ‘폴딩 도어’를 구축하여 모든 매장을 100% 인도어화했다. 그리고 야외의 ‘글라스빌’도 지하의 매장들과 연결되어, 날씨 등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실내 곳곳에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공간들을 조성했다. ‘타임빌라스’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웰컴 광장인 ‘더스테이션(THE STATION)’에서는 30m 높이의 유리돔 천장을 통해 아늑한 자연 채광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그리고 2층에는 백운호수의 석양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다이닝 존’을, 옥상에는 잔디밭에서 백운호수와 바라산을 감상하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피크닉 광장’을 만들어 진정한 ‘뷰 맛집’에 도전한다.

한편, 정문 앞에 구정아 작가가 설치한 ‘스케이트 보울 파크’도 이색적이다. 구정아 작가는 파리 퐁피두센터에서 백남준 작가에 이어 한국인으로서는 두번째 개인전을 개최할 정도로 세계무대에서 인정받고 있는 아티스트로 세계 곳곳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탈 수 있는 체험형 조형물인 ‘스케이트 보울 파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프랑스, 호주, 브라질, 이탈리아, 덴마크에 이어 전 세계에서는 6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타임빌라스’에 구정아 작가의 ‘야광 스케이트 보울 파크’를 설치했다. 특히, 인스타그래머블한 야광 소재는 낮과 밤에 다른 매력을 느끼게 한다.

‘타임빌라스’는 오프라인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자녀 동반 고객이 많은 교외형 아울렛의 특성을 반영해 아동·유아 콘텐츠에 심혈을 기울였다. ‘글라스빌’의 ‘디트로네 라운지’는 프리미엄 전동카 쇼룸과 레스토랑이 복합된 국내 유일의 플래그십 매장으로 야외 산책로에서 전동카 투어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국내 아울렛 최초로 아동 가구 전문 조닝을 구성하고, 약 1500㎡ 규모의 실내 체험형 스포테인먼트 콘텐츠인 ‘바운스’도 입점해 재미를 더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3040 젊은 영골퍼들을 위해 ‘골프’ 매장에도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국내 유통사 최초 시타 퍼팅베이를 도입한 ‘PXG’ 매장에서는 직접 클럽을 사용해본 후 구매할 수 있으며, ‘타이틀리스트’도 클럽 팩토리 매장과 피팅 전문 매장이 결합된 ‘TFC(Titleist Fitting Center)’형태로 입점한다. 그 외에도 퍼팅과 스윙 연습이 가능한 특수 모래가 설치된 ‘벙커 연습장’을 갖추고 있으며, ‘세인트앤드류스’와 ‘AK골프’를 포함한 총 17개의 유명 골프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기존 교외형 아울렛보다 식품 매장의 구성비도 약 10% 늘려, 총 47개의 다양한 F&B를 즐길 수 있다. 대표 브랜드로는 친환경 체험형 농장 카페인 ‘THE BATT(더밭)’과 의왕 지역 맛집으로 유명한 ‘올가’, ‘백운동’, ‘정원칼국수’ 등이 있다. 특히, ‘글라스빌’에 입점한 ‘THE BATT’은 유명 청년 농부와 협업한 ‘상생’ 매장으로 청년 농부가 신제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춘천 감자빵과 강원 옥수수빵 등 다양한 메뉴들을 맛 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익선동21’, ‘청담반점’, ‘삼청동샤브’, ‘덕인관’ 등 전국 유명 맛집들을 선보인다.

한편, ‘롯데온’에서는 타임빌라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월 8일부터 14일까지 ‘아울렛의-왕, 타임빌라스’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임빌라스’에서 시간을 보내며 하고 싶은 일을 댓글로 남기면 이벤트에 자동 참여되며,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고객 100명을 선정해 엘포인트(L.POINT) 5000점과 ‘타임빌라스’에 입점한 ‘THE BATT’의 대표 메뉴인 ‘춘천 감자빵 이용권’을 증정한다.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황범석 대표는 “’타임빌라스’는 네이밍부터 설계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 기존의 아울렛과는 차별화했다”며, “단순 쇼핑을 넘어 고객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경기 남부 지역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환경부와 함께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물류 포장용 스트레치필름(물류포장용 비닐 랩) 자원 재활용에 나선다.

이마트와 환경부는 9월 6일 오전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스트레치필름 회수 및 재활용 확대 공동 선언' 협약식을 진행하고, 물류 포장용 스트레치필름 재활용 시범 사업을 선보인다.

스트레치필름이란 물류센터나 산업현장에서 주로 사용되는 얇은 플라스틱 비닐 랩으로, 파레트(화물운반대) 위에 적재된 물건들이 운송 시 흔들리지 않도록 감싸 고정하는데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물류 배송 시 사용된 스트레치필름의 경우 배송이 완료된 이후 전량 폐기하고 다시 신소재 플라스틱 필름을 사용해 제작되는 1회성 소모재로, 연간 이마트에서 사용되고 버려지는 스트레치필름 물량만 약 1660톤에 달할 정도로 소모성이 높은 품목이었다.

이마트와 환경부는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 사회 구축과 선순환 경제에 기여하기 위해 버려지는 폐 필름을 전량 회수하고 이를 재활용한 재생 스트레치필름 사용에 나섰다.

재생 스트레치필름의 경우 60% 이상이 폐 필름을 재활용한 재생 필름으로 구성됐으며, 이를 통해 이마트는 신소재 필름 생산을 줄이고 버려지는 폐기물을 없애 연간 플라스틱 폐기물 1660톤 감축에 나선다는 목표다.

이는 연간 탄소 배출량을 기존 3054톤의 약 53%인 1613톤 가량 절감하는 수준이며, 소나무 24만4394그루를 심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마트는 다양한 친환경 행보를 통해 ESG경영에 앞장서고 지속가능한 미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마트는 지난 6월부터 과일·채소 상품에 재생PET 소재를 적용한 '재생 플라스틱 용기'로 전환해 연간 1천톤 이상의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에 나섰으며,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피코크와 노브랜드, 트레이더스의 자체 브랜드(PB) 생수를 전면 무라벨로 전환해 라벨프리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고객들과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의 자발적인 친환경 활동 참여도 독려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2018년 이마트 성수점을 시작으로 79개 매장에서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고객들의 참여로 모은 폐플라스틱은 어린이 교통안전 반사판 2만1,000개, 접이식 쇼핑카트 1만3500개, 줍깅 집게 4000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재활용해 지역 사회에 기부했다.

특히 글로벌 협업 환경프로젝트 ‘아이엠서퍼’와 손잡고 서퍼들에게 업사이클링 줍깅 집게 지원에 나서는 등 전국 연안 정화 줍깅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한 이마트 모바일 영수증 캠페인에는 현재 약 300만명의 고객이 참여 중으로 21년 상반기까지 종이 영수증 1억 건을 감축했으며,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슈가버블 등 생활용품 제조사와의 협업을 통해 이마트 매장 내 샴푸, 바디워시, 세제 등을 리필해 사용할 수 있는 리필 매장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 김동재 ESG추진사무국 팀장은 “환경부와 함께하는 이번 스트레치필름 재활용 협약식을 통해 연간 1660톤의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 사회 구축에 이바지하고 ESG경영에 앞장설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하반기 집중할 킬러 카테고리로 ‘반려동물’을 선택했다. SSG닷컴 반려동물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기준 재작년 대비 155% 이상 신장했으며 2030 여성이 많이 찾는 고양이 용품 매출은 18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1500만명의 ‘펫팸족’ 인구를 겨냥해 전문관을 신설하고 트렌디한 상품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안해 ‘펫코노미’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SSG닷컴은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사료, 간식 등 식품과 의류, 장난감 등 비식품을 모두 합쳐 총 400만여종 상품을 선보인다. 전문관 이름은 이마트 펫용품 전문 매장인 ‘몰리스’의 익숙한 명칭을 차용해 만들었다.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반려 용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엄선한 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공간이라는 통일감을 부여하고자 했다.

‘몰리스 SSG’는 사료, 간식, 패드 등 매일 사용하는 필수품부터 기능과 성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상품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반려동물에게 지출을 늘리는 구매 트렌드를 반영해 프리미엄 상품 비중을 30%로 높였다. 1인 가구 및 2030층 구매가 많고 온라인에서 강세를 보이는 고양이 관련 상품도 보강했다.

대표적으로 맛과 향을 보존한 동결건조 간식, 단백질이 풍부한 곤충사료, 영양제와 유산균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 등 프리미엄 식품부터 에어샤워로 위생을 지키는 펫 드라이룸, 개성 있는 디자인의 원목 캣타워, 원터치 폴딩이 가능한 유모차 등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프리미엄 브랜드관을 통해 ‘로얄캐닌’, ‘오리젠’, ‘러프웨어’ 등 브랜드별로 상품을 살펴볼 수 있으며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반려 용품도 함께 제안한다.

SSG닷컴은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자 반려용품 관련 VOC(고객의 소리)를 참고해 ‘몰리스 SSG’ 전문관을 구성했다. 기존 반려동물 용품 검색시 일반 상품과 함께 묶여 불편했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반려동물 용품만 따로 검색할 수 있도록 강아지, 고양이, 소동물/곤충/조류, 관상어 등 반려동물별 맞춤형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고객 구매 특성을 고려한 코너도 신설했다. 당일 바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모아 놓은 ‘쓱배송’, 가성비 높은 200여 개 몰리스 PB 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몰리스 only’, 다른 고객이 주로 구매한 상품을 순위로 매긴 ‘랭킹’,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스페셜 오퍼’ 코너를 만들었다.

고객이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콘텐츠도 강화했다. 사료 선택법, 캣타워 고르는 법 등 반려동물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동물 매거진’을 새롭게 선보인다. 신상품 중심으로 무료 체험단과 체험팩 이벤트를 운영해 반려동물 기호를 파악할 수 있는 트렌디한 상품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상품 리뷰 작성시 ‘#NO방부제’, ‘가루날림적음’ 등 해시태그 선택 기능을 추가해 세부 속성별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SSG닷컴은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 간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SSG 펫페어’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반려동물 용품 구매에 사용 가능한 30%, 15% 할인쿠폰 2종을 발급한다.

대표 상품으로 ‘로얄캐닌’ 견종별/묘종별 사료 전 상품 물량을 확보해 선보이며 캐나다 그레인프리 ‘NOW’ 사료와 ‘하림펫푸드’ 상품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넬로’ 펫드라이룸과 추석 맞이 반려동물 한복 및 이동가방 등을 특가에 제공한다.

체험단 행사도 준비했다. ‘하림펫푸드’ 고양이 사료, ‘라비벳’ 유산균, ‘나쁜고양이’ 종이모래, ‘코스믹캣’ 모래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이화현 SSG닷컴 문화서비스팀 바이어는 “쓱닷컴이 1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올 하반기 선보이는 전문관으로 독보적인 프리미엄 상품과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해 대표적인 반려동물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제주올레 길에 오래된 밀폐용기로 만든 업사이클링 모작(MOJAK) 벤치를 설치했다. 작년 ‘고요 벤치’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제작한 ‘모작 벤치’는 자원순환을 위한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 캠페인의 일환이다.

모작은 ‘매듭’의 제주도 방언으로, 모작 벤치는 ‘사물, 사람, 자연은 모두 연결돼 있다’는 뜻을 담아 제주 주민과 여행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해 자원순환의 의미를 실생활 속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18코스 별도봉과 11코스 모슬봉, 15코스 한림읍 귀덕리 등 제주올레 길 3곳에 총 10개의 벤치를 조성했으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내구성을 강화해 지름 50cm 원형으로 제작했다.

모작 벤치에 사용된 플라스틱은 락앤락이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진행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수거한 밀폐용기에서 나왔다. 의자 한 개를 제작하는 데 16kg의 폐플라스틱이 사용됐으며, 제품으로 환산해 보면 총 10개의 모작 벤치를 만드는 데 플라스틱 밀폐용기(460ml) 1450여 개가 사용된 셈이다.

모작 벤치 제작에는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가 함께 참여했다. ‘제주올레’는 제주의 자연 환경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업사이클링 벤치 조성을 위한 공간 마련 및 벤치 유지, 보수를 담당한다. ‘아름다운가게’는 락앤락이 제품을 기부하고 조성한 기금을 벤치 제작에 활용하도록 도왔다. 벤치 제작은 제주 로컬 기업 ‘간세팩토리’가 맡았다. 원료 배합부터 내부 설계 및 제작까지 전 과정을 담당했다. 덥고 습한 제주 기후 특성에 맞춰, 벤치에 구멍을 뚫어 열기 분출이 용이하도록 했다.

락앤락 HR센터 강민숙 상무는 “락앤락은 환경을 주요 가치로 삼고 있는 기업으로서, 일상 전반에서 자원 순환을 실천할 수 있도록 업계 선도적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많은 관광객들이 제주올레 길에 설치된 모작 벤치를 이용하면서 자원순환의 의미를 되돌아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모작 벤치 설치를 기념해,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락앤락 모작 벤치에서 인증샷을 찍어 본인 인스타그램에 소개하거나, 제주올레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달고 지인을 태그하면 된다. 6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24일 제주올레 홈페이지 등에서 발표한다.

락앤락은 지난해부터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을 연중 실시하고, 일상 속 자원 선순환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8월까지 수거한 밀폐용기는 작년 대비 100kg 가량 증가한 552kg으로, 상반기 ‘컴백(COME BAG)’ 에코백에 이어 이번에 벤치로 재탄생시켰다.

○.. 롯데온이 고객과 신뢰 쌓기에 나선다.

롯데온이 6일부터 외부 판매자(병행수입자)가 판매하는 명품에 대해 신뢰도 강화를 위한 ‘트러스트온’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최근 온라인몰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이에 따른 위조 상품 피해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특허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위조 상품 신고 건수는 약 1만 7천 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병행 상품의 경우 상품 이력 추적 및 해당 상품 진위 여부의 확인이 어려워 피해 사례도 많고, 보상을 받는 것이 쉽지 않다.

롯데온은 위조 상품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표준화된 절차에 따라 보상을 진행하기 위해 ‘트러스트온’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트러스트온 프로그램은 롯데온, 판매자, 외부 협력기관 등 3자가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병행수입 상품 특성상 진위 여부 판단을 위해 유통 흐름상의 검증 및 상품 자체의 검증 등 두 절차가 동시에 진행돼야 하기 때문이다.

먼저, 롯데온은 상품 등록 이전에 판매자 검수 및 판매 과정에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샘플 검수를 맡는다. 판매자는 100% 정품을 판매하겠다고 동의한 후 본인의 상품에 트러스트온 인증을 붙여 판매하고, 정품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피해 신고가 접수되었을 시 무역관련 지식재산권 보호협회(TIPA), 한국명품감정원 등 외부 기관과 연계해 신속하고 객관적인 상품 검수 및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트러스트온 인증 상품 중 위조 상품 피해가 확인되면 구매 금액의 2배를 보상해주는 보상제도도 운영한다. 

롯데온 트러스트온 프로그램에는 현재 75개 명품 판매자들이 참여했으며, 약 12만 개의 명품이 트러스트온 인증을 받아 판매 중이다. 롯데온은 트러스트온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판매자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롯데온은 최근 명품 병행수입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트러스트온 프로그램이 병행시장 질서를 유지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나아가 롯데온이 고객과 판매자 사이의 신뢰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건강한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밑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 김영준 명품팀장은 “최근 온라인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정품 여부에 대한 신뢰도가 쇼핑 플랫폼을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며, “롯데온이 병행 수입 명품으로 명품 상품군을 확장하고 있는 만큼 이번 트러스트온이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오리온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오리온 고소한 다과상’ 한정판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리온 고소한 다과상 선물세트는 오리온 대표 견과류 과자 땅콩강정, 오징어땅콩과 인기 미니 영양바 에너지바 2종(오리지널, 호두), 단백질바,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로 구성한 제품이다. 제품에는 가족, 친지 등에게 고마운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몸은 멀어도 마음만은 가까운 하루. 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등 문구가 담긴 ‘메시지 덮개’를 넣어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쿠팡, G마켓, SSG닷컴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GS슈퍼, 롯데마트 일부 점포에서 판매된다.

오리온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명절, 할로윈데이, 크리스마스 등 시즌에 맞는 특색 있는 선물세트를 출시해왔다. 올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선물 주고 받기 트렌트를 반영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간식 캠핑편’, 운동 전·후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닥터유 홈트간식’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 고소한 다과상 선물세트’는 제품 선정부터 패키지 디자인까지 추석의 감성을 담아 특별하게 선보인 한정판 제품”이라며 “추석을 맞아 가족, 친지 등에게 정(情)이 담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적인 가치를 담아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들로 다양하게 구성한 ‘2021년 추석 선물세트’ 행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초 올가가 진행한 설 선물세트 행사의 경우 비대면 명절로 보냄에 따라 방문 대신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선물 세트에 선호도가 높다는 것을 확인했다. 특히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선물세트 구성을 차별화하고 비대면 구매 서비스를 강화한 결과 온라인 채널에서 동기 대비 19.3%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 행사에서도 비대면 명절이 이어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가치로 프리미엄 품격을 높인 올가의 시그니처 제품들을 엄선해 선보인다. 대표적인 명절 선물로 손꼽히는 과일 선물세트는 품종과 산지 등에서 차별화해 희소가치를 높였다. ‘행복 황금배 3종 혼합세트’와 ‘황금배 세트’는 과육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은 황금배로 구성된 제품이다. 또한 유명 산지의 사과와 배 등을 혼합해 실속 있게 구성한 ‘정성 사과/배 혼합세트’와 ‘샤인머스켓 3종 혼합세트’도 마련됐다. 과일세트는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해 지속가능한 환경까지 고려했다. 

정육 선물세트는 지속가능성 가치와 올가의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에 따라 건강하게 사육된 동물복지와 지속가능성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으로 구성해 선보인다. 국내 최초 동물복지 한우로 구성된 ‘동물복지/유기농 한우 선물세트’와 이력 추적이 가능한 1+등급 무항생제 한우로 구성한 ‘무항생제 1+한우 정품세트’는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추기 위해 프리미엄과 가성비 있는 두 가지로 선보인다. 또한 호주에서 자연목초를 먹고 방목해 자란 블랙앵거스 품종으로 구성해 지속가능성을 높인 ‘호주산 자연방목 블랙앵거스 선물세트’와 차별화된 부위로 구성한 ‘무항생제 토마호크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유기농 재배에 대한 남다른 철학과 장인 정신으로 32년간 표고버섯을 키워온 명인이 생산한 ‘마이스터 버섯세트’, 국내산 자연송이 중 상위 1% 특상품으로만 구성한 ‘프리미엄 1등급 자연송이세트’, 참나무 원목을 이용하여 재배된 유기농 동고와 표고채가 담긴 ‘유기농 표고세트 4호’도 만나볼 수 있다.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굴비 세트를 추가로 증정하는 구성도 준비했다. 신선한 국내산 참조기를 법성포의 전통 염장 방식으로 건조하여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법성포 굴비세트 9호’는 한 개 구매 시 동일 제품을 증정한다. 이어, 국내에서 처음으로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선별 프리미엄 새우 ‘마이스터 무항생제 왕새우 세트’, 대나무를 바닷물길에 놓고 어획하는 전통방식으로 국내 멸치 어획량 중 1% 미만 정도로만 생산되는 멸치로 구성한 ‘죽방렴 멸치세트’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참깨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참기름 간장 선물세트 2호’와 선호도가 높은 유기농 견과 3종을 균형감 있게 구성한 ‘유기농 기쁨견과 선물세트’ 등 엄선된 가치의 선물세트를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인다. 이력을 등록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산지 직송으로 더욱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지속가능어업 국제인증 수산물 ‘수산 명장 MSC 명란젓 선물세트’도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만나볼 수 있다. 유명 식당을 방문하지 않고도 음식을 편리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미쉐린 가이드 게방식당 간장게장세트’ 등 온라인 채널에 집중한 제품도 확대한다.
 
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올가만의 특별한 가치를 강화한 건강기능식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제주도의 유기농 여주만을 첨가물 없이 고함량 한 ‘올가 리얼 유기농 여주즙’, 까다로운 GAP 인증 인삼으로 정성껏 만든 100% 홍삼액 ‘풀비타 홍삼순액 세트’,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효모 유래 비타민 미네랄에 유기농 과일과 채소를 넣은 ‘풀비타 멀티비타민+칼슘 세트’, 합성첨가물 0%의 ‘올가 편안한 발효효소’ 등 올가의 차별화된 원료로 구성된 다양한 올가 풀비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올가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고객들이 안심하고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안심 비대면 서비스를 진행한다. 샵풀무원 내 올가 온라인몰을 방문하거나 ‘올가 쇼핑몰’ 모바일 앱 설치, 매장 전화주문 등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올가 매장 주문 서비스’를 선택한 후 온라인 주문을 완료하면 가까운 매장으로부터 2시간 내 배송이 가능하다.
 
올가홀푸드 조태현 영업본부장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행사는 지속되고 있는 비대면 트렌드 경향을 반영해 올가의 지속가능성 및 친환경 가치로 품격을 높인 차별화된 명절 선물세트로 구성했다”며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가치를 담아 엄선한 올가의 선물세트로 주는 분과 받는 분 모두 마음이 따뜻해지는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서도 모바일 라이브로 지원자들과 만난다. CJ ENM 커머스부문(대표 허민호)은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오는 16일 오후 3시부터 한시간동안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을 통해 라이브로 방송할 계획이다.

진행 또한 새내기 쇼호스트가 맡을 예정이며, 채용 담당자와 직무 담당자가 함께 참여한다. 제품 대신 모집 직무를 판매한다는 라이브커머스 형식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채용 과정 및 직무별 역할, 특징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라이브커머스의 특성을 살려 지원자들이 채용 관련 궁금한 사항을 채팅으로 질문하면 실시간으로 담당자들이 답변해줄 예정이며, 실제 라이브커머스 방송처럼 생방송 중 추첨 이벤트도 진행하면서 호응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CJ ENM 커머스부문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서류 접수는 9월 6일부터 26일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cj.net)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22년 2월 졸업자를 포함한 국내외 대학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다. 서류 전형 합격자들은 테스트 전형과 면접, 직무수행능력평가 등을 거쳐 2022년 1월 입사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테스트 전형과 면접 등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직무는 MD(패션), MD(식품/리빙), 마케팅, Data Science, 영업관리, SCM 등 총 6개 부문이다. CJ는 신입사원 채용시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가장 중요한 선발 기준으로 삼고 있는 만큼 모집 직무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직접 질문도 가능한 이번 채용설명회에 지원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CJ ENM 커머스부문 채용 담당자는 “CJ온스타일만의 역량과 라이브커머스에 익숙한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이색 채용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지원자들이 한 발 앞서 회사의 주요 사업도 경험해보고, 소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집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는 홈카페 문화가 확산하면서 홈카페 제품이 새로운 명절 선물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매년 명절 시즌마다 선보이고 있는 이디야커피 선물세트는 매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지난해 추석에 출시한 선물세트는 90% 이상의 높은 판매율을 보였으며, 일부 제품은 조기 완판되면서 명절 시즌 대표 선물로 떠올랐다.

이디야커피는 올해도 추석을 앞두고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홈카페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올해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 △커피믹스 선물세트 △캡슐커피 선물세트 △캠핑 선물세트 △티타임 선물세트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의 가격은 1만9900원에서 2만6900원까지로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오는 22일까지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선물세트 할인쿠폰을 발급받은 고객은 매장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배달 어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쿠팡이츠를 통한 비대면 구매도 가능하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함께하지 못하는 소중한 사람에게 대신 선물을 보내주는 사연접수 이벤트 ‘석프라이즈 : 커피는 사연을 싣고’도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추석 선물세트 5종 중 하나를 선택하고 선물을 전하고 싶은 사연을 작성하면 총 20명을 선정해 선택한 선물세트를 보내준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이번 추석에는 스테디셀러인 ‘비니스트 올인원 선물세트’ 부터 새로 선보인 ‘캡슐커피 선물세트’까지 더욱 다양한 컨셉의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이디야커피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추석을 맞아 명품 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금천미트는 1등급 이상의 프리미엄 한우를 10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10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대에 맞춰 최고의 선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금천미트 추석 선물세트는 1++등급 한우의 꽃등심, 살치살, 안심,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세트인 ‘동원 한우냉장 VIP세트’를 비롯해 명절 음식에 꼭 필요한 ‘동원 한우찜갈비세트’와 불고기, 국거리와 함께 다용도 양념까지 더한 ‘한우 정육세트’ 등 실속형 선물세트가 주력 상품이다.

이 밖에도 ‘명품 LA갈비세트’, ‘프리미엄 LA갈비찜세트’를 비롯해 ‘한우꼬리반골세트’ 등도 함께 선보인다. 금천미트 추석 선물세트는 동원몰과 더반찬& 등 각종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배송 희망일자보다 최소 2일전에 주문해야 한다. 주문한 냉장 선물세트의 경우, 전국 어디든 금천미트 전용차량을 통해 신선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고향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선물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려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며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엄선한 한우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께 정성 가득한 명절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천미트는 1987년부터 30여 년간 국내산 우육과 돈육, 수입육 등을 취급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축산 도매 온라인몰이다. 정육점, 식당 등 약 12만 누적 가입 고객들로부터 검증된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2019년부터 일반 소비자들에게 좋은 고기를 선별해 직접 선보이는 B2C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정성 가득한 ‘2021 추석 선물세트’ 7종을 선보이고 오는 15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창고43’이 선보인 추석 선물세트는 최고급 품질로 구성된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프리미엄급부터 실속형까지 다양하다.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창고 한우 명작(2.4kg)’은 등심, 안심, 안창살, 치마살 등 구이 고기로서 인기 있는 부위와 특수 부위를 최고급 품질로 엄선해 구성됐다.
 
‘창고 스페셜 1호(2.4kg)'는 마블링이 환상적인 등심과 부드럽고 연한 안심, 고소한 향미가 일품인 채끝 등 한우의 대표적인 구이 부위로 구성되었으며 ‘창고 스페셜 2호(2.4kg)'는 등심을 비롯해 육즙이 진한 불고기, 깊은 맛을 내는 국거리로 구성해 한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불고기 세트인 ’창고 후레쉬(2.4kg)‘는 불고기와 국거리로만 넉넉하게 구성해 알뜰 고객을 위한 실속형 선물세트로 선보였으며 ‘창고43 양념갈비 세트(4kg)’는 부드러운 육질에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깊은 맛을 내 양념갈비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선물세트로 출시됐다. 

‘창고43 명품 수제 육포 세트’는 2종류로 청정 재료만을 사용해 고기 육질 본연의 맛을 살리고 깊은 감칠맛과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아이들과 어르신 등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 간식으로 즐길 수 있어 선물로 제격이다.  

bhc 직영사업부 송연우 상무는 “한우는 오랫동안 가장 인기 있는 명절 선물로 사랑받고 있는데 이는 건강을 드리고자 하는 마음이 담겨 있기 때문”이라며 “올 추석에도 정성이 듬뿍 담긴 창고43의 한우 선물세트로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창고43은 최고 품질의 토종 한우만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으로 끌 칼을 이용해 결대로 고기를 찢어서 먹는 것으로 소문난 맛집이다. 현재 여의도 본점을 비롯해 시청점, 강남점, 삼성점, 청담점, 목동점, 상암점, 마곡점 등 서울 주요 비즈니스 중심지역과 인천광역시 송도점, 광주광역시 광주상무점 등 18개 매장이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 대상 청정원이 배우 송중기와 함께 ‘오늘을 더 맛있게’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대상이 1996년 론칭한 식품 브랜드 청정원은 '햇살담은', '순창' 등 요리에 필요한 기본적인 재료부터 간편식 완제품 '호밍스', '안주야' 등을 선보이며 경계 없는 식생활을 제안해왔다. 청정원은 단순히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일상 전반의 식문화를 선도하는 ‘라이프푸드(Life Food)’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게 됐다. 이에 따라, 브랜드 에센스를 기존 ‘건강한 맛’에서 ‘더 나은 맛, 더 맛있는 인생’으로 전환하고, 이를 알리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캠페인은 '오늘을 더 맛있게'를 슬로건으로, 즐거운 식사를 통해 더 기분 좋은 일상을 보낼 수 있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음식을 둘러싼 사람들의 삶을 맛있게 만든다는 브랜드 철학이 반영됐다.

청정원은 그간 장동건, 정우성, 이정재, 이승기 등 최고의 톱스타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며, 여심을 사로잡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그 중에서도 2007년 선보인 '건강한 프러포즈' 광고 영상은 장동건이 '정원아~'라고 부르는 장면으로 대중에게 각인됐다.

역대 광고의 계보를 잇는 새 광고 모델로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호감을 얻고 있는 배우 송중기가 발탁됐다. 순수하면서 신뢰감을 주는 송중기의 이미지가 청정원의 브랜드 정체성과 잘 부합했다는 설명이다. 

송중기와 함께한 캠페인의 첫 시작으로 지난 3일 공개된 TVCF는 ’오늘을 더 맛있게’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송중기가 요리하는 일상적인 모습으로 녹여 표현했다. 청정원을 ‘정원이’라는 이름으로 의인화하는 친숙한 광고 콘셉트를 적용, 송중기가 직접 CM송을 부르면서 ‘정원이’에게 말을 건네는 장면을 연출했다. 또한, 소비자에게 익숙한 ‘청~정~원!’ 징글을 사용해 친근감을 더했다.

청정원은 TVCF 외에도 SNS, 옥외매체, 오프라인 매장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해 나갈 방침이다. ‘라이프푸드’ 브랜드 정체성에 맞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더 나은 맛과 더 맛있는 인생을 선사한다는 새로운 브랜드 철학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국내 대표 종합식품 브랜드로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은 물론, 국내 식문화를 반영한 솔루션을 제안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오는 14일까지 반려동물용품 인기브랜드 제품을 모은 ‘가을 펫페어’를 진행한다. 

쿠팡은 가을철을 맞아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가을 펫페어’를 꾸몄다. 피크닉부터 환절기 대비까지 가을철에 특화된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펫페어 기간에는 하림펫푸드 밥이보약 고양이사료, 듀먼 종합 영양특식 7종, 템테이션 메가팩 사료 등을 최대 30% 즉시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구매 금액대별 풍성한 할인 혜택도 얻을 수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9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카테고리별 한정특가 모아보기’를 통해 쇼핑 편의도 더했다. DOG(개), CAT(고양이), 공용 등 반려동물에 따라 카테고리를 나누고, 사료, 간식/영양제, 외출용품, 모래, 캣타워/스크래처, 장난감/훈련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세부 카테고리로 분류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어떤 상품을 사야 할지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반려동물 관련 용품 인기브랜드를 모아 ‘브랜드관’도 마련했다. 브랜드관 내 ‘TOP 100’에서 인기브랜드의 100여 개 대표상품을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다. 

‘펫 가을맞이관’은 이동장/외출용품, 간식, 실내용품, 장난감/훈련용품, 가을의류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가을철 필요한 용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가을철이 다가오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며 필요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펫페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더 좋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 신원이 운영중인 온라인 패션 플랫폼 ‘쑈윈도(SHOWINDOW)’가 론칭 1주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역대 최대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쑈윈도’는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오는 13일 오전 10시까지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매일 아침 10시에 최대 50%의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랜덤 쿠폰 증정 이벤트’와 ‘원데이 타임 특가 한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또 이벤트 기간 중 1만 원 이상 구매 시 자동 응모되는 200만 원 상당의 스타일러를 증정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 외에도 브랜드별 신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는 기획전이 열리고, ‘쑈윈도’ 공식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게시물을 리그램하고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CU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3000원 금액권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그뿐만 아니라, ‘쑈윈도’는 12월 31일까지 무료 배송, 무료 반품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쑈윈도’를 운영하는 신원의 자사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대상 브랜드는 ‘지이크’, ‘파렌하이트’, ‘마크엠’, ‘아이코닉’, ‘베스띠벨리’, ‘씨’, ‘이사베이’, ‘비키’ 등으로 ‘쑈윈도’ 내 ‘신원관’ 카테고리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또, 9월 한 달간 간편 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로 10만 원 이상 처음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1만 원 캐시백을 제공하며,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2% 적립하는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쑈윈도’를 총괄하는 신원 e-biz 사업부의 신유철 부장은 “온라인 패션 플랫폼 ‘쑈윈도’의 론칭 1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찾아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역대 최대의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매달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여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아 갈 수 있게 노력하는 ‘쑈윈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패션 플랫폼 ‘쑈윈도’는 자사몰로 운영되던 ‘신원몰’을 개편하여 지난해 9월 18일 론칭한 바 있다.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올해 8월 기준 자사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44% 신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의류 판매 비수기인 여름(6월~8월)에도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이 평균 200%에 이를 정도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 CJ제일제당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는 추석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오는 10일까지 ‘더마켓 세일 페스타’를 연다. ‘스팸’ 등 추석 선물세트 제품과 명절 상차림용 가정간편식(HMR) 300여 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최대 4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본격적으로 추석 상차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는 명절 상차림용 HMR과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동그랑땡, 떡갈비, 잡채 등 명절 인기 제품은 물론 부침가루, 튀김가루, 식용유 등 필수 식재료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매액에 따라 최대 15% 추가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식용유 제품의 최대 성수기인 추석 명절을 맞아 ‘요리엔 백설이 있다, 요리로 백설이 잇다’라는 주제의 ‘백설 투유(to you)’, ‘백설 위드유(with you)’ 두 가지 이벤트도 연다. 명절에 소중한 사람에게 비대면으로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로 마련했으며,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백설 투유’ 이벤트는 직접 모바일 엽서를 써 전달하는 방식으로, '백설 식용유'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백설 위드유’는 함께 먹고 싶은 음식 사진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리는 이벤트다. 움직이는 ‘백설 스티커’로 꾸미고 싶은 사진을 장식한 후 인스타그램에 #백설식용유, #백설이있다, #백설이잇다, #백설투유이벤트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백설 고급유 선물세트’, ‘삼성 비스포크 큐브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커’, ‘다이슨 에어랩’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보다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전 등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리테일(대표 김우섭, 안영훈)의 유아동 쇼핑 플랫폼, 요즘 엄마들의 쇼핑 앱 키디키디(kidikidi)가 ‘아이가 사는 집’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키디키디와 김나영 가족은 아이 방을 새롭게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유아동 용품 브랜드를 추천한다. 특히 가을을 맞아 아이와 함께하는 공간을 아늑하고 따뜻하게 만들어줄 트렌디한 감성으로 기획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키디키디는 ‘아이가 사는 집’ 캠페인을 통해 아이방, 침실, 거실, 놀이방 등 네 종류의 공간에서 생활하는 김나영과 두 아들(신우, 이준)의 모습을 담았다.

아이의 감수성이 자라는 아이방은 ‘노리터보드’의 자석보드와 ‘엔도르프’ 원목교구로 꾸며 창의력이 샘솟는 공간으로 제안한다. 아이의 침실은 좋은 꿈만 꾸게 해주고 싶은 엄마의 바람을 담아 ‘쉐베베’, ‘베리아일랜드’의 패브릭과 침구로 구성했고, ‘로토토베베’의 실내복을 함께 추천하며 따뜻한 감성을 더했다.

거실은 프렌치 스타일 유아용품 브랜드 ‘쥬다르’와 ‘아트오’ 등의 유아동 용품 및 가구로 꾸몄다. 아이의 가구 배치까지 고려하고, 가을 청취를 느낄 수 있는 감성 공간으로 제안한다. 매일 새로운 놀이를 찾는 아이의 놀이방은 유아 교육 전문 브랜드 ‘마이리틀타이거’의 인기 제품들로 구성해 지루할 틈 없는 공간을 선보인다.

키디키디 관계자는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집 꾸미기 인테리어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유아동 브랜드와 용품을 중심으로 기획한 캠페인”이라고 말하며, “이번 캠페인이 아이를 위한 육아템과 인테리어 사이에서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나영 가족과 함께하는 키디키디 ‘아이가 사는 집’ 캠페인은 오는 8일 수요일부터 키디키디 공식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최대 99% 랜덤쿠폰 이벤트와 SNS 쇼핑지원금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전자지급결제대행(PG)업체를 인수하며 결제 및 정산 서비스 고도화 및 오픈마켓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고 6일 밝혔다.

컬리는 PG업체 인수를 시작으로 기술 역량을 고도화해 자체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자체 시스템 구축과 고도화가 완료되면 컬리는 직매입을 기반으로 한 기존 사업 모델에 더하여 소비자와 판매업체를 연결해주는 오픈마켓으로 내년 상반기에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오픈마켓 서비스로 마켓컬리는 상품구색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상품선택권을 넓히는 동시에, 더 많은 파트너사들이 컬리에서 우수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추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픈마켓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도 최선의 품질을 제공하는 컬리의 기업 핵심가치는 지속 지켜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컬리가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선별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품 개발 프로세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자체 정산 시스템이 구축되면 고객들의 주문 관련 요청에도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고 파트너사들과의 정산도 더 편리하게 바뀐다. 현재 컬리는 약 2000개의 파트너사들로부터 약 3만개의 상품을 직매입을 통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96%는 중소상공인으로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정산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있는 상황이다. 컬리는 정산 서비스의 고도화가 완료되면 정산 편의성 증대에 따라 중소상공인인 파트너사의 사업 안정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컬리는 PG 라이선스를 보유한 업체 인수를 통해 자체페이를 기반으로 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결제가 가능하게 되는 등 결제 편의성이 증대된다. 게다가 결제로 인한 각종 포인트 적립 등 추가 혜택을 고객에게 직접 제공할 수 있어 더욱 간편하고 합리적인 소비 환경을 만들 수 있다. 현재 컬리는 네이버페이, 스마일페이, 차이,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코 등 다수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컬리는 최근 화두인 마이데이터 라이선스 확보도 차근차근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마이데이터 라이선스 취득을 통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한편, 위탁된 개인정보를 활용해 초개인화 마케팅 등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창립 76주년을 맞아 메타버스에서 디지털ㆍ비대면 형식으로 기념식을 개최했다. 국내외 임직원, 장기근속 수상자 등이 사무실과 자택에서 메타버스에 참여해 3일간의(9월 1일~3일) 축제 컨셉으로 76주년을 기념했다. 

본사 내 주요 공간을 메타버스에 구현해 오프라인에서 경험하지 못한 회사에 대한 체험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공간 접속 후 캐릭터 설정 및 아이템 장착을 하고 자유롭게 회사 곳곳을 누비며 장기근속자 명예의 전당 축하 메시지 남기기, 회사 역사 퀴즈, 방 탈출 게임, 헤리티지 보물찾기 퀘스트 등 다양하게 마련된 프로그램에 참여해 보다 적극적으로 창립기념일을 축하했다. 

또한 회사 임직원 모두는 지난 76년간 어떠한 상황에도 지켜 온 ‘고객중심’의 초심을 되새기고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창업 정신과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란 소명을 되새기며 향후 회사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의지를 다졌다. 

9월 3일 진행된 기념식 행사는 서경배 회장의 76주년 창립기념사와 장기근속자축하 그리고 끝으로 구성원 함께 2025년 비전을 선포하는 식순으로 진행했다. 

영상에서 서경배 회장은 ‘누구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실현하여 진정 자유롭게 행복한 삶을 누리는 '뉴 뷰티(New Beauty)'의 세상을 만들자’ 고 강조했다. 이어서 “바이오∙더마 등의 고기능 영역과 건강을 위한 웰니스(Wellness) 카테고리를 집중 육성해 삶의 모든 순간을 아우르는 ‘라이프 뷰티’로 사업을 확장하고, 세밀하게 축적된 고객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별 최적화된 ‘초개인화 뷰티 솔루션’을 제공할 것”과 더불어 “이해관계자 모두에 대한 적극적인 ‘공감’으로 진일보한 기업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945년 9월 5일 창립 이래, 진정한 아름다움과 가치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세상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라는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을 공개하며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과 ESG경영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 유통전문기업 hy(대표 김병진)가 이뮤노바이옴(대표 임신혁)과 프로바이오틱스 기반 기능성 식품과 LBP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hy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파마바이오틱스(pharmabiotics)’ 개발을 본격화한다. 이를 통해 식품과 건강기능식품에 한정됐던 프로바이오틱스 활용 영역을 치료제 범주까지 확대한다. 파마바이오틱스는 질병 치료 목적의 살아있는 미생물이다.

관련 시장규모는 2019년 기준 1600억원에 이르며 2024년까지 10조원 규모로 크게 성장할 것이라 내다보고 있다.

hy는 50년 가까이 프로바이오틱스를 연구해 왔다. 1996년, 국내 최초로 한국형 유산균 개발에 성공했다. 인체를 비롯해 모유, 발효식품 등에서 분리한 5000여 종 균주 라이브러리를 보유 중이다. 최근에는 피부건강 및 체지방 감소 유산균 중심 소재 B2B 영역에 진출하며 사업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이뮤노바이옴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개발 연구기업이다. 소재 기능성 확인뿐 만 아니라 유익균의 인체 내 작용 기전 규명에 특화됐다. 독자 개발한 인간화 마이크로바이옴 모델 ‘아바티움’이 강점이다. 무균 마우스에 균을 주입해 인체와 가장 근접한 환경에서 실험 진행이 가능하다. 미국, 유럽 등 10여 곳에서만 가지고 있는 독보적 기술이다. 

hy는 자사 균주 라이브러리를 이뮤노바이옴에 제공한다. 양사는 이를 활용해 균주 선발, 배양, 기능성 평가에 이르는 다양한 공동연구를 진행한다. 신소재 발굴과 함께 기능성 식품 개발은 hy가, LBP개발은 이뮤노바이옴이 각각 추진한다.

이정열 hy중앙연구소장은 “이뮤노바이옴은 미생물을 활용한 항암 치료제를 비롯해 염증성 장 질환, 루푸스 치료제 후보물질을 확보한 전문기업”이라며 “양사 간 연구 역량을 집중해 질병 치료제로서 프로바이오틱스가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글로벌 아티스트 피에르 마리(Pierre Marie)와 특별한 만남을 통해 궁의 격조 높은 아름다움을 담아 예술 작품으로 완성한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올해 선보인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은 프랑스 일러스트레이터 피에르 마리와 컬래버레이션으로 궁중 문화의 집약체인 궁에 아트 감성을 더해 스페셜 에디션을 탄생시킨 것이 특징이다.

피에르 마리는 에르메스의 스카프를 다수 디자인하는 등 럭셔리 패션 브랜드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다양한 오브제를 모두 손으로 직접 그리고 섬세하게 재구성하는 작업 방식이 특징으로, 후와 만남을 통해 궁과 궁의 건축 양식을 그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해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는 예술적인 작품을 만들어냈다. 특히 단청과 꽃담 등 궁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패키지에 상징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해 궁의 아름다움과 다채로운 스토리를 발견할 수 있다.

한편,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은 제품 보틀에 산과 하늘, 별, 바다가 어우러진 신비로운 궁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표현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지난 8월 3세대로 새롭게 선보인 ‘비첩 자생 에센스’는 기존 제품의 핵심 성분인 초자하비단의 주요 효능 성분을 10배 함유한 ‘자하 비첩 Complex™’를 담았다. 또 2000만 건의 연구 결과와 데이터 마이닝 기술을 통해 효능 성분을 찾아내고 이를 제품에 적용해 사용 후 3일만에 피부 자생력에 도움을 주며 더 빠르고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로 피부의 타고난 힘을 깨워준다.

후 한방연구소가 오랜 기간 연구해 온 진보한 기술력을 제품에 녹여내 확연한 노화는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잠재된 노화의 징후까지 케어하며, 이전보다 신속하고 강력한 안티에이징 케어를 선사해 외부 요인과 노화로 약해지기 쉬운 피부 본연의 힘을 되찾아준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 “후는 궁중 문화와 예술을 모티브로 한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매년 선보이며 그 가치를 전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인 12번째 에디션은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해 완성한 감각적이면서도 품위와 격을 갖춘 하나의 예술 작품을 만나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후 비첩 자생 에센스’는 10년 연속 국내 안티에이징 에센스 부문에서 1위를 기록(칸타월드 패널 조사)하며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이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삼표그룹과 함께 제작한 업사이클링(Upcycling) 벤치 8개를 서울시 종로구에 기증했다.

이번 기증은 종로구가 추진 중인 ‘벤치 더 놓기 프로젝트’에 공감한 두 기업의 협업으로 이뤄졌으며,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기증이다.

‘커브 벤치(Curve Bench)’라 명명된 이번 작품은 아모레퍼시픽의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과 삼표그룹의 초고성능 콘크리트인 ‘UHPC (Ultra High Performance Concrete)’를 활용해 제작했다. 모든 제작 과정은 삼표산업 기술연구소에서 총괄했으며, 특히 올해는 아모레퍼시픽 소속의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을 맡아 눈길을 끈다. 

디자인을 담당한 아모레퍼시픽 리테일 크리에이티브팀 허유석 디자이너는 “앉는다는 행위 자체가 디자인의 결과물이 되도록 곡선 라인을 강조했으며, 벤치가 설치될 창덕공원과 잘 어울리도록 색감 등을 고려했다”며, “이 벤치가 시민의 작은 쉼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다 쓴 화장품 공병의 창의적 재활용을 추구하는 그린사이클(GREENCYCLE)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는 플라스틱 화장품 공병을 다시 공병으로 재탄생시키는 ‘보틀 투 보틀(Bottle to Bottle)’ 프로젝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삼표그룹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벤치 기증 사업도 내년까지 이어가는 등 자원 재활용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가 2021년 한가위를 맞이해서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의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혼’은 골든블루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주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전통주 업체와 협력해 선보인 숙성 증류주다. ‘혼’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른 증류주와 달리, 경상북도 문경에서 재배된 최고급 사과를 원료로 만들어진 증류주로 알코올향을 거의 느낄 수 없는 깔끔하고 깊은 풍미를 자랑하며 명절 음식과도 완벽한 맛의 조화를 이룬다. 

특히, 고급 위스키와 동일하게 동(銅)증류기를 사용해 증류한 후 원액을 300일간 항아리에서 숙성해 원재료 본연의 맛과 향이 최대한 살아있으며, 22도의 높은 도수임에도 원액이 부드럽게 목을 타고 넘어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혼’의 패키지는 전통주 고유의 한국적인 느낌과 함께 세련된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명절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의 직사각형 바틀에 사괘(건,곤,감,리) 로고를 새겨 넣어 품격과 멋을 담았다.

이번 명절세트는 혼 2병과 전용샷잔 2개로 구성됐으며, 이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프리미엄 전통주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혼’ 명절 선물로 찾는 고객들이 있어 기획세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올 추석은 대규모 모임이 어려운 시기지만, 소중한 분들께 ‘혼’을 전달해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안전하면서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거래처에서 소비된 아이시스 생수 페트병을 직접 회수 후 에코백, 유니폼 등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Re:Green 자원순환 캠페인'을 펼치며 ESG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Re:Green 자원순환 캠페인은 석유로 만들어지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 경제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맑고 깨끗한 자연을 위한 친환경 경영 뿐만 아니라 소비자, 거래처, 재활용 업체와 상생하는 사회적 책임 경영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7월부터 송추가마골, 코다차야 등 서울시내 11개 거래처(송추가마골 4개 점포, 코다차야 3개 점포, 화사랑화로구이 송파점, 동달식당 강남본점 등)와 손잡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거래처에 투명 페트병만을 별도 배출할 수 있는 수거함을 지원하고 롯데칠성음료 배송담당자가 새 음료를 배송하면서 소비자가 음용한 빈 페트병을 직접 회수하는 방식이다. 회수된 빈 페트병은 폐플라스틱 회수선별업체 '보은수지'를 통해 고품질의 재생원료로 사용되는 투명 페트병만 선별, 압축된 후, 플레이크 생산업체를 통해 업사이클링 제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플레이크(Flake, 분쇄된 플라스틱 조각)로 만들어지게 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재생원료를 활용해 에코백 굿즈 뿐만 아니라 앞치마 등 거래처 판촉물로 선보이고, 오는 10월에는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 손잡고 업사이클링 유니폼을 제작해 영업사원에게 지급하는 등 다양한 자원순환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앞으로도 자원순환 구축 확대를 위해 빈 페트병 회수 거래처를 수도권으로 확대하고 온라인 공식몰 '칠성몰'의 생수 홈서비스 구독자를 대상으로 하는 '페트병 회수 신청 서비스' 홍보에도 힘을 쏟으며 빈 페트병 회수 규모를 더욱 키워나갈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Re:Green 자원순환 캠페인은 환경을 최우선의 가치로 둔 경영 활동의 일환이자 진정성 있는 친환경의 실천"이라며, "앞으로도 아이시스 무라벨 생수 국내 최초 출시, 플라스틱 부산물 활용한 rPET 도입 등 한발 앞선 친환경 행보를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아이스 송편’과 ‘아이스 절편’을 출시하고, 풍성한 구성의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오는 7일 출시되는 신제품 ‘아이스 송편’과 ‘아이스 절편’은 추석 대표음식 ‘송편’과 ‘절편’을 배스킨라빈스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활용해 새롭게 구현한 제품이다.  

총 세 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는 △‘아이스 송편’은 송편 모양의 쫀득한 찹쌀떡 속에 참깨, 밤, 고구마를 원료로 활용한 아이스크림을 각각 넣었다. 한 박스 기본 구성은 참깨 아이스 송편(2개), 밤 아이스 송편(1개), 고구마 아이스 송편(1개)로 총 4개들이로 제공된다. △‘아이스 절편’은 절편 모양의 찹쌀떡 속에 백앙금 리본이 들어 있는 인절미 아이스크림, 팥 아이스크림을 넣은 제품이다. 한 박스 기본 구성은 맛 별로 1개씩 구성됐다.

배스킨라빈스는 명절 선물로 건네기 좋은 추석 선물 세트 구성도 선보인다. △아이스 송편세트, △아이스 절편&송편세트(절편 2박스, 송편1박스) △아이스 송편&절편세트(송편2박스, 절편 1박스) 등 3종이다. 배스킨라빈스의 모든 추석 선물 세트는 색동 저고리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의 상자에 담아 제공된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부터 9월 22일까지 매장에서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제시하면, 추석 선물세트 200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운영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추석에는 매년 큰 사랑을 받는 ‘아이스 송편’과 함께 ‘아이스 절편’도 새롭게 선보인다”며 “달콤하고 고소한 배스킨라빈스의 추석 선물세트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이너뷰티 제품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을 리뉴얼 출시한다.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은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Maeil Health Nutrition)’에서 선보인 제품으로, 콜라겐과 밀크세라마이드를 한 포에 담아 겉과 속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토털 이너뷰티 제품이다. 

매일유업은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을 리뉴얼하며 콜라겐 함량은 기존 1000mg에서 1200mg로 20% 증량했고, 풍성함을 더하기 위해 프랑스산 프리미엄 비오틴 1000μg를 추가했다. 이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꾸준한 섭취가 필요한 이너뷰티 제품에 대한 문턱을 낮췄다. 

비오틴은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대사 및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성분이다. 성인 기준 1일 권장 섭취량은 30μg지만 한국인의 89.5%가 권장량보다 현저히 적은 양을 섭취하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많은 이너뷰티 제품이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다.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은 흡수율이 좋은 저분자 피쉬콜라겐과 우유에서 추출한 특허 받은 피부보호용 조성물 밀크세라마이드를 더한 토털 이너뷰티 제품이다. 요거트 맛 분말 스틱 형태로 물 없이 간편하게 털어먹을 수 있다. 

콜라겐은 진피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반면, 세라마이드는 표피 세포 사이 지질의 35~40%를 차지한다. 세라마이드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피부의 수분을 지키는 ‘수분장벽’ 역할을 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체내 세라마이드 함량이 감소하게 된다. 콜라겐만 단독 섭취했을 때보다 밀크세라마이드와 콜라겐을 함께 섭취했을 때 시너지가 나타난다는 사실도 확인됐다.

리뉴얼된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은 9월 6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첫 선을 보인다. 카카오메이커스 판매기간 동안에는 4주분 1박스를 1만6900원에 판매해 하루 600원대로 이너뷰티 핵심 요소를 모두 챙길 수 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있는 만큼,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선물세트도 함께 판매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은 출시 후 500만 포 이상 판매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여기에 보답하고자 성분은 보다 풍성하게 채우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춘 더 좋은 제품을 만들고자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특히 매일 먹기 위해서는 맛이 중요한데,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진한 영양으로 데일리 케어 루틴을 완성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활동에 메타버스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 히든서포터즈 20기 선발 면접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Gather Town)’을 통해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제한된 환경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이 각광받고 있다. 실제 장소를 재현한 가상 공간에서 메타버스 캐릭터를 통해 이뤄지는 비대면 활동도 대면 활동 못지 않은 현장감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롯데푸드는 이번 메타버스 면접을 위해 본사 공간을 본떠 메타버스 공간을 꾸몄다. 지원자는 사무공간을 구현한 가상 대기실에서 준비를 하고, 차례가 되면 면접장 공간에 입장해 화상 면접을 실시했다. 면접을 기다리며 롯데푸드의 가상 사무공간을 둘러볼 수도 있다.

한편, 히든서포터즈 20기는 지난 9월 3일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6개월간 다양한 마케팅 관련 활동을 수행한다.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MZ세대의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신제품 아이디어 개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실제 공간과 비슷하게 메타버스 공간을 꾸며 면접 대기 중 긴장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일반적인 비대면 면접보다 현장감 있고 친근한 느낌이 들어 재미있게 면접을 진행했다는 지원자의 소감도 있었다”고 전했다.

○.. 이랜드리테일(대표 김우섭, 안영훈)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SHOOPEN)이 오늘(6일) 오리지널 덱슈즈에서 영감받은 ‘슈펜 네이비’ 스니커즈 라인을 선보인다.

슈펜이 새롭게 출시하는 네이비 스니커즈는 1944년 미군이 선상에서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 고무 밑창을 덧댄 신발 ‘덱슈즈’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했다. 기존 슈펜의 스니커즈 보다 더 가볍고 견고하게 제작해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했다.

슈펜 네이비 스니커즈는 매일 신는 베이직 스니커즈의 콘셉트로 수년간 꾸준히 고객들에게 사랑받아온 슈펜의 밀리언셀러 슈탠다드 스니커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슈펜은 기존 슈탠다드 스니커즈의 쿠셔닝과 인솔 및 아웃솔 등의 기능과 견고함을 더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 약 3000명의 의견을 반영해 상품을 기획했다.

덱슈즈의 슬림한 쉐입과 함께 발볼 부분은 와이드하게 디자인해 편안하게 신도록 선보인 것이 특징이며, 인솔의 쿠셔닝 기능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고밀도 발수 기능을 추가해 제작했다.

슈펜 네이비는 총 9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2만9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동시에 슈펜은 네이비 스니커즈 출시를 기념하며 고객이 직접 상품을 신어보고 경험할 수 있는 ‘언택트 대국민 체험단’을 모집한다. 오는 12일까지 이랜드몰과 슈펜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약 500명의 고객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슈펜 관계자는 “총 150족이 넘는 샘플을 만들고, 6개월간의 착화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상품을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말하며, “신발 본연의 기능과 착화감에 집중해 설계한 만큼 많은 고객분들을 만족시켜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슈펜의 네이비 스니커즈는 슈펜 공식 온라인몰, 무신사 등의 온라인 판매채널과 슈펜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