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친환경 가치 소비 실천...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 운영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친환경 가치 소비 실천...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 운영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5.1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응답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도 '빌려쓰는 지구'라는 컨셉트로 리필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는 매장입니다. 

한편, 위메프는 15일 하루 동안 인터넷 검색 최저가 대비 50% 이상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반값특가’를 진행하기로 해 소비자들의 '광클'이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스트릿라이센스 키즈 브랜드 브라운브레스 키즈가 청년예술가 차푸름 작가와 손잡고 동화 같은 협업상품을 출시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LG생활건강의 '빌려쓰는지구 리필스테이션'에서 직원이 소비자에게 설명하는 모습.[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빌려쓰는지구 리필스테이션'에서 직원이 소비자에게 설명하는 모습.[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샴푸와 바디워시 제품의 내용물을 리필 용기에 소분하여 판매하는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을 이마트 죽전점에서 운영한다.

‘빌려쓰는지구 리필 스테이션’은 ‘지구는 우리의 소유가 아니라 후손들로부터 빌린 것’이라는 슬로건 아래 아름답고 깨끗한 지구를 후손들에게 돌려주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인 것으로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직접 동참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재구매율 1위 탈모 샴푸 ‘닥터그루트’ 와 프리미엄 바디워시 ‘벨먼’의 대표 제품을 선별해 운영한다. 샴푸와 바디워시 모두 두피와 피부 환경을 개선하는 마이크로바이옴 라인으로, 닥터그루트와 벨먼의 가장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리필 스테이션을 활용하면 제품의 내용물을 원하는 만큼 소분해 구매할 수 있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리필 스테이션에서 활용되는 용기는 코코넛 껍질을 사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30% 절감했고, 재활용이 가능하다. 라벨 또한 재활용 과정에서 물에 쉽게 분리되는 ‘수(水) 분리 라벨’을 적용해서 분리배출이 용이하다.

이번 리필 스테이션 공간 또한 업사이클링(up-cycling)을 통해 탄생했다. 한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생활용품 용기를 재활용해 리필 스테이션 테이블을 제작 설치했다. 뿐만 아니라 마차 디자인의 이동이 자유로운 ‘포터블 리필 스테이션’으로 꾸며 쾌적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환경 의식이 강화되고 리필 상품에 대한 시대적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이마트와 함께 리필 스테이션을 운영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생활 속에서 친환경 가치 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위메프가 15일 인터넷 검색 최저가에서 50% 이상 추가 할인한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반값특가’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반값특가 상품은 15일 오전 0시부터 하루 6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타임딜’을 통해 공개한다. 시간대별 10개씩, 하루 동안 총 60개 반값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마스크를 파격 할인가에 선보인다. △올림생활 KF94(200매) 1만9900원 △케어미핏 어린이용 블랙S(50매) 4900원 △케이퓨어 KF94 어린이용(100매) 1만7900원 △꿈에그린 KF94(100매) 1만1500원 △엠비케어 MB필터 덴탈마스크(200매) 690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 식품 카테고리 인기 상품도 반값에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마니커 버팔로 치킨윙 2kg 2만1900원 △쟌슨빌 오리지날 스모크 24개입 1만6900원 △아빠식당 국내산 토종닭갈비 300g 3900원 △구이요 소곱창 160g + 참소스 6500원 △한돈 숙성 불백 300g 2900원 등이다

○.. 도심형 아울렛을 운영하는 이랜드리테일의 PB(자체브랜드: Private Brand) 스트릿라이센스 키즈 브랜드 브라운브레스 키즈가 차푸름 작가와 손잡고 여름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총 3가지 아트웍과 컬러를 활용한 반팔 티셔츠 5종으로 출시되며, 각 3만5900원의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브라운브레스 키즈 관계자는 “이랜드갤러리에서 발굴 및 육성하는 신진작가들의 신선함과 자유로움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과 잘 맞아 기획한 상품”이며, “향후에도 청년예술가의 작품을 고객이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푸름 작가는 주로 부산을 지역 기반으로 두고 활동하는 청년예술가다. 이번 브라운브레스키즈와의 협업 상품에는 차푸름 작가의 기존 작품을 ‘굿캠핑&클린캠핑’(Good camping & Clean camping) 메시지를 담아 자연과 동물을 모티브로 동화 같은 따뜻한 이미지로 재작업해 선보인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주)당당에서 운영하는 브라운브레스 성인 브랜드도 함께 참여한다. 동일한 디자인의 상품을 성인과 아동 버전으로 모두 출시하는 만큼 다가오는 캠핑이나 휴가철, 부모와 아이가 함께 시밀러룩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협업 상품은 이랜드의 아동 온라인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와 브라운브레스(Brownbreath) 공식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키디키디에서 구매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나인웨어 식기세트’를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베트남에서 ‘2021 아시아-퍼시픽 아웃스탠딩 브랜드 어워드(Asia-Pacific Outstanding Brand Award 2021)’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아-퍼시픽 아웃스탠딩 어워드는 베트남 브랜드 및 베트남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를 대상으로 ▲산업 내 브랜드 파워 ▲제품 및 서비스 품질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 ▲베트남 경제에 미친 기여도 ▲사회공헌활동 등 5가지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락앤락은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167개 수상 브랜드 중 생활용품 브랜드로서는 유일하게 탑 10 브랜드에도 이름을 올렸다.

2008년 일찍이 베트남에 진출한 락앤락은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토대로, 베트남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국내 대표 기업으로 꼽힌다. 베트남 1선 도시인 호치민과 하노이를 메인 기지로 빈컴센터(Vincom Center), 팍슨백화점 등 고급 쇼핑몰에 입점, 명품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졌고 다낭, 껀터, 나짱 등 2선 도시로까지 빠르게 확장하며 브랜드 파워를 높여갔다. ‘2020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TOP 100 Trust and Use Products and Services 2020, Vietnam)’에서도 9년 연속 선정될 만큼 베트남 내에서 브랜드력이 탄탄하다.

또 현지에 생산공장을 설립해, 우수한 품질과 안정적이고 빠른 수급 능력을 갖춘 점도 수상에 한몫했다. 현지에 진출한 타 다국적 기업들과 달리 단순 판매뿐 아니라 서비스를 중요하게 여기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기도 했다. 급부상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에 선제적으로 진출해 2016년 라자다(Lazada)를 시작으로 티키(Tiki), 쇼피(Shopee) 등 베트남 Top3 이커머스 채널에 성공적으로 진입했고, 실제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매출은 매년 증가해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117% 성장했다. 여기에 소셜 커머스나 라이브 커머스 등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도 적극 공략하는 등 변화하는 베트남 소비 트렌드에 맞춰 업계 선도적 행보를 펼치고 있다.

락앤락 동남아영업총괄 천해우 전무는 “락앤락은 뛰어난 제품력뿐 아니라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포착해 이를 반영하고, 나눔 활동을 이어가는 등의 노력으로 베트남 소비자의 신뢰를 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베트남뿐 아니라 태국, 인도네시아 등 인근 동남아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아시아 No.1 라이프 스타일 기업의 면모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갑자기 찾아온 더위에 여름가전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비가 그친 5월 8일 이후, 수도권 기준 한때 최고 기온이 30도를 웃돌며 더운 날씨를 보였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6일간(‘21년 5월 8일 ~ 13일) 판매한 에어컨과 선풍기 매출액은 직전 6일간(‘21년 5월 2일 ~ 7일)보다 각각 50%, 60% 증가했다. 한편, 기상청이 지난 4월 발표한 전망에 따르면, 이번주 주말에 비가 온 이후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5월 한 달간,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미리 여름가전을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지금은 에어컨 살 때’ 행사를 한다. 삼성전자 에어컨을 구매하면,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70만포인트까지 제공한다. 여기에 구매 제품과 금액대에 따라 최대 35만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LG전자 에어컨을 구매하는 소비자라면 행사상품에 따라 최대 5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서큘레이터, 제습기, 선풍기 등 실내 냉방 효율을 높여주는 여름 상품도 제품에 따라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캐리어 에어컨과 창문형 에어컨을 동시 구매하면 최대 10만 캐시백을 지급하는 혜택도 있다.

에어컨 전용 ‘홈케어 서비스’ 혜택도 마련했다. ‘홈케어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CS마스터가 전문 장비를 갖추고 소비자 가정에 직접 방문해 가전·침구 등을 관리해주는 토탈 케어 서비스다. 이 달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서비스 유형에 따라 최대 19% 할인가로 선보인다.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해당 서비스를 재구매하면 엘포인트를 5000포인트 추가로 적립해준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여름가전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COOL가전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주차별로 2주차는 에어컨, 3주차는 제습기, 4주차에는 서큘레이터 행사 모델을 특가에 선보인다. 여기에 특정기간 청구할인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5월 31일까지 행사카드로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0%를 최대 12만원까지 청구할인해준다. 그 외,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선물하기’ 기능으로 제품을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1만포인트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 서강우 가전부문장에 따르면 “올해는 평년보다 더운 여름이 예상되는 가운데, 비가 그치고 나면 본격적으로 여름 날씨가 시작될 것”이라며, “극성수기를 피해 미리 여름가전을 구매하면 원하는 날짜에 배송도 받고 더 많은 구매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스포츠 전문 브랜드 셀렉스 스포츠가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 ‘근육자신감 챌린지’(이하 근자감 챌린지)를 진행한다.

근자감 챌린지는 스포츠 스타들이 인스타그램 릴스에 미션 영상을 올리면 매일유업이 셀렉스 스포츠 제품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챌린지에 동참한 선수는 매일유업으로부터 500만원 상당의 셀렉스 스포츠 제품을 지원받고, 원하는 유소년 선수단 또는 단체에 이를 전달할 수 있다.

유소년 선수 후원을 위해 농구, 골프, 배구, 축구, 야구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이 참여의사를 밝혔다. 지난 5월 6일과 11일에는 각각 농구선수 허웅, 허훈이 챌린지 영상을 업로드했고 배구선수 한유미, 김요한과 축구선수 조현우도 참여 예정이다.

스포츠 스타들의 챌린지는 6월 7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된다. 매일유업은 선수들의 챌린지가 진행되는 동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챌린지 미션 영상을 업로드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스틱 1팩을 선물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셀렉스 스포츠의 우수한 영양설계를 바탕으로 각 분야 유소년 선수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제품을 지원함으로써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근자감 챌린지에 참여한 농구선수 허웅과 허훈, 배구선수 한유미는 매일유업에서 각각 500만원 상당의 셀렉스 스포츠를 지원받고, 스승의 날을 맞아 모교 농구팀에 이를 후원할 예정이다.

○..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5월 13일 농협서울지역본부(본부장 이대엽)와 함께 강동구청에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후원품을 전달하는 기부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에 바디프랜드와 서울농협이 기부한 물품은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와 NH농협의 식자재 및 생필품이 담긴 ‘행복나눔상자’로, 구암 구립경로당, 상일동 구립경로당, 성가정 노인종합복지관 등 강동구 관내 경로당 및 복지관 3곳에 전할 예정이다. 

바디프랜드 이동환 부사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행복을 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은 지속적 상생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바디프랜드와 서울농협은 지난 2월 협약을 통해 △소외•취약계층 지원, 농촌 일손 돕기 참여 등 사회공헌 활동 △도시민과 농업인(또는 단체)을 연계한 도•농 교류 △농축산물 판로 확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 △기관•소속 임직원에 대한 금융서비스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행사는, 양사의 공동사회공헌 협약 이후 지난 3월, 4월 두 차례에 이어 올해 세 번째 갖는 나눔 행사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역 사회를 돕기 위해 본사 소재지 내 보육시설인 강남드림빌(구, 강남보육원)에 6년째 기부와 후원활동을 진행 중이고, 지난 해에는 코로나19 전담병원인 서울의료원 의료진과 육군 1사단 장병들, 강남소방서 소방관들을 위해 안마의자를 기증한 바 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구수하고 담백한 맛의 핫 시리얼 '포스트 화이버 오트밀 오리지널 350g’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포스트 화이버 오트밀 오리지널 350g’은 기존 파우치 형태의 소포장 제품보다 용량을 늘린 백(bag) 타입의 대규격 제품이다. 제품 입구에 지퍼가 달린 센서리 지퍼백을 적용해 손쉽게 밀봉이 가능해 오래도록 제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우유나 두유, 물과 함께 따뜻하게 즐기는 핫 시리얼은 최근 가정간편식(HMR)의 급성장과 함께 주목받기 시작했다. 닐슨 자료 기준 2019년 29억원 규모였던 국내 핫 시리얼 시장은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고 따뜻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2020년 기준 38억원으로 30% 가량 성장했다.

동서식품 조소현 마케팅 매니저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식으로 핫 시리얼을 자주 찾는 분들을 위해 대규격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든든한 한끼를 챙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리얼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송자량 대표)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4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를 정착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공익 캠페인이다.

이번 챌린지는 국민 아이디어 공모로 선정한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을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의 지명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 송자량 대표는 이번 캠페인의 공통 구호인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 적힌 피켓을 들고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을 강조하며 다음 주자로 한솔제지 한철규 대표, 팔도 고정완 대표, 정식품 이순구 대표를 지목했다.

삼양사 송자량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한 교통안전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삼양사 임직원들도 어린이 교통안전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배달의민족의 실내 배달로봇 딜리타워가 서울 광화문 도심 빌딩 내부를 누비는 모습을 이르면 다음달부터 볼 수 있게 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DL이앤씨(대표 마창민)와 지난 13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드림하우스 갤러리에서 우아한형제들 김요섭 로봇사업실장,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 나재현 엔지니어링실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물 내 자율주행 배송로봇 기술 실증 및 서비스모델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DL이앤씨의 건축물에 배민의 배달로봇을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배민은 이를 통해 수천 명이 상주하는 대형 건물에서도 딜리타워가 원활히 배달을 수행할 수 있는 배달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DL이앤씨는 대형 오피스의 상주 근무자나 아파트 단지 입주민에게 수준 높은 로봇배달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첫 운행은 서울 종로구 청진동에 있는 D타워 광화문에서 내달 선을 보인다. DL이앤씨가 지난 2014년 준공한 이 건물은 지하 8층, 지상 24층의 대형 복합 상업·업무 건축물로 현재 13개 기업, 4천여 명이 상주해 있다. 딜리타워는 이들 상주 근무자를 대상으로 지하1층 카페에서 각 오피스로 간단한 음식과 음료를 배달하게 된다. 배민은 처음에는 딜리타워 한 대로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나 이용 추이에 따라 대수를 늘리고, 이용 매장도 건물내 다른 F&B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배민은 이번 딜리타워 시범 운영을 통해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가 반영된 로봇관제시스템이나 새 엘리베이터 연동 시스템 등 고도화된 서비스 운용 능력을 선보인다. 대형 건물 내 십여대 이상의 엘리베이터와 연동된 상황에서도 배달로봇이 원활히 배달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검증하게 된다.

두 회사는 대형 오피스뿐 아니라 아파트 단지에도 배달로봇 시범 운영을 추진한다. 배민 딜리타워나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딜리드라이브를 DL이앤씨의 아파트 단지에서 시범 운영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로봇 배달은 언택트 시대에 고객 편의를 높이고 새로운 배달 수요를 창출해낼 서비스”라며 “이번 협력이 우아한형제들의 진일보한 배달로봇 기술, 서비스 운용 능력을 입증하고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맥주 성수기를 맞아 ‘청정라거-테라’의 신규 디지털 광고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테라의 핵심 가치인 ‘청정’과 ‘리얼’에 더해 브랜드 진정성을 전달해 젊은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의 이번 디지털 광고는 MZ세대들이 테라의 진정한 팬이 될 수 있도록 색다른 화법과 앵글로 제작했다. 사람간의 관계와 스토리에서 공감을 얻는 젊은 층의 특성에 주목, ‘The Real’을 콘셉트로 ‘테라를 마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꾸밈없지만 힘있는 내레이션, 자연스럽고 가공하지 않은 촬영 기법을 적용해 진실되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해 모델 공유와 함께 대세감과 대중성을 잡았던 TV광고와 차별화했다.

이번 디지털 광고는 14일부터 하이트진로 공식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를 통해 공개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젊은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 수 있도록 기존의 맥주 광고와 완전히 다른 형태의 새로운 시도로 광고를 제작해 테라의 핵심 가치를 최대한 자연스럽고 담담한 이야기로 풀어내고자 노력했다”며 “소비자의 마음 속에 보다 진정성 있는 맥주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봄/여름을 맞아 화려하고 경쾌한 색감의 마블링 식기를 선보인다.

'마블링'은 물 위에 물감을 띄워 대리석과 흡사한 문양을 종이나 세라믹 등에 찍어 만들어내는 유럽의 장식 기법이다. 물 위에 뿌리는 물감의 순서와 색상의 조합, 방법에 따라 디자인이 달라져 식탁에 재미와 경쾌함을 부여한다. 국내 마블링 공방인 '스튜디오 민꼬'가 선보이는 상품으로 접시, 머그컵, 오브제 등 다양한 품목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가격대는 4만원에서 15만원대다.

해당 상품은 갤러리아 명품관 웨스트 5층 기프트샵에서 판매한다.

○.. 현대리바트는 오는 31일까지 직영 전시장, 대리점 및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용 가구를 10~30% 할인 판매하는 ‘패밀리 연합 세일’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현대리바트 오프라인 매장(직영 전시장, 대리점)에서는 소파, 침대, 식탁, 붙박이장, 책상 등 가정용 가구를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제품으로는 플라쥬 소파, 스와레 세라믹 식탁, 코펜하겐침대(퀸), 뉴리브로 책상 등이 있다.

여기에 행사 참여대상 가구를 구매한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150만원 이상 구매 시 포터리반 키즈 수저포크 세트(2개) 또는 현대백화점상품권 교환권 3만원, ▲300만원 이상 구매 시 비블리 스툴 또는 현대백화점상품권 교환권 10만원, ▲500만원 이상 구매 시 키쉬 티테이블 또는 현대백화점상품권 교환권 15만원, ▲700만원 이상 구매 시 알레 5단 서랍장 또는 현대백화점상품권 교환권 20만원, ▲1000만원 이상 구매 시 헨트 1인 소파 또는 현대백화점상품권 교환권 30만원을 증정한다.

특히 오는 24일까지 300만·500만·700만·1,0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각각 현대백화점상품권 교환권 10만·15만원·20만원·30만원을 추가로 증정하는 ‘반짝딜’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고객 선호도가 높은 가정용 가구를 엄선해 선보인다”며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은품과 할인 프로모션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인기 제품 할인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CJ제일제당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CJ제일제당 제품을 최대 65% 할인하는 ‘땡스투더 고객’ 기획전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6일까지 ‘땡스투더 고객’ 사전입장권을 발급하고, 사전입장권을 소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전입장권은 CJ더마켓 회원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 모바일 앱(APP)을 통해 받을 수 있다. 기획전에서는 비비고, 고메, 백설, 햇반 등 CJ제일제당 주요 브랜드 150여 가지 제품을 한정 수량 특가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CJ더마켓 고객에 대한 감사의 표현으로 매월 ‘땡스투더 고객’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소비자들께 받은 관심과 사랑에 크게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공유주방 ‘영칼로리(대표 정현택)’와 포장 용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바로고는 공유주방 영칼로리에 입점한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모든 포장 용기를 공급한다. 추후 영칼로리와 바로고는 생분해 가능한 친환경 포장 용기 사용 비중을 점진적으로 늘리면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는 데 일조할 계획이다.
 
영칼로리는 영칼로리 월남쌈&샤브샤브, 영칼로리 쌀국수, 냉면을 부탁해 등 6개 배달 창업 프랜차이즈를 오랜 기간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로 지난 2018년 공유주방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전국 36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으며, 소자본 공유주방 창업을 원하는 사장님들을 지원하고 있다.
 
정현택 영칼로리 대표는 “배달 서비스 퀄리티를 높이고자 바로고와 포장 용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면서 “친환경 포장 용기 사용을 점차 늘려가면서 플라스틱 소비 감소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배달 서비스 퀄리티를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포장 용기”라며 “배달 서비스 퀄리티 향상 니즈가 있는 더 많은 브랜드에 최적화된 포장 용기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로고는 지난해 5월 포장·배달 용기 컨설팅 및 판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상점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상점주들의 운영비용 절감을 목표로 현재 중소 프랜차이즈 업체에 최적화된 배달 패키지를 공급하고 있다.

○.. 올가홀푸드가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가정간편식 3종을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무항생제 닭, 국산 원료 등 엄선한 원재료와 영양 균형 설계로 한층 차별화된 프리미엄 건강간편식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홈족(Home+族)’ 트렌드로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며 나트륨 과다섭취, 영양 불균형 등에 건강 고민도 함께 늘어나는 가운데 맛은 물론 건강과 영양까지 고려해 선보이는 프리미엄 건강간편식이다. 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엄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제조했다.

'우리콩 두부로 만든 유부초밥(4인/356g/6500원)'은 우리콩 두부로 만든 유부피는 풀무원과 올가의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를 통해 잘 찢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모듬 후레이크는 10가지 국내산 채소로 풍성하게 담아내어 새콤달콤한 유부초밥 본연의 맛을 잘 살렸다. 또한 2인분씩 별도 포장되어 있어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나눠서 먹을 수 있다. 조리시간이 짧고 손이 많이 가지 않아 최근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아이들과 함께 직접 만들어 먹기에도 좋고,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봄나들이용 도시락으로 추천할 만하다.

‘한우와 국산 돼지고기로 두툼하게 만든 육즙 그릴패티(400g/9600원)’은 엄선된 한우와 한돈만을 사용해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두툼한 두께로 만들어 육즙과 씹는 식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모닝빵에 끼워 먹기 좋은 작은 사이즈로 빚어내 미니버거로도 안성맞춤이고, 함박스테이크 등 다양한 반찬 요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지퍼백에 포장해 보관 편의성까지 높였다.

'수비드 닭가슴살'은 저온에서 천천히 익히는 수비드 공법을 적용해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제품이다. 무항생제 닭가슴살로 만들어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개별 포장되어 있어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수비드 닭가슴살 블랙페퍼(575g/1만2000원)'는 씹을수록 은은하게 퍼지는 흑후추의 향으로 풍미를 끌어올려 잡내 없이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수비드 닭가슴살 갈릭(575g/1만2000원)'은 건강한 국산 마늘의 깊은 맛으로 알싸하고 개운한 풍미를 극대화하여 담백하고 고소한 감칠맛을 더했다. 두 상품 모두 블랙페퍼와 마늘의 풍미가 은은하게 느껴져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을 선사한다.

올가홀푸드 송상민 마케팅담당은 “이번 신제품은 최근 제품 구매 시 편의성뿐만 아니라 건강 측면까지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로하스(LOHAS) 가치를 담은 식재료로 건강간편식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나와 지구를 위한 바른먹거리와 건강생활’을 제안하는 올가는 엄격한 상품 취급 원칙으로 맛과 편의성뿐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간편식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반려묘용 습식사료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반려묘를 위해 마련한 특별한 행사로, 반려묘용 인기 습식사료 11종을 최대 58% 할인된 특가로 판매한다. 반려묘용 습식파우치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간식 4종, 주식 3종과 반려묘용 기능성 습식캔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으로 구성됐다.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간식 4종(참치, 참치와 멸치, 참치와 닭고기, 참치와 연어)은 국내 최초로 참치알을 넣어 만든 반려묘용 습식 파우치 제품이다.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과 아르기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참치 붉은 살과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미네랄이 풍부하며 기호성이 높은 참치알을 담았다.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키튼, 어덜트, 시니어)은 자발적인 수분섭취가 어려운 반려묘를 위해 참치와 닭고기를 주원료로 만든 습식 펫푸드다.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반려묘의 연령별로 성분과 함량을 달리해 키튼(2~12개월), 어덜트(1세 이상), 시니어(7세 이상) 등 3종으로 만들었다.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장건강, 피부건강, 체중조절, 면역)은 다음웹툰과 협업해 인기 웹툰 ‘뽀짜툰’의 캐릭터를 그려 넣은 반려묘용 기능성 습식캔이다. 각각 장건강, 피부건강, 체중조절, 면역을 돕는 기능캔 4종으로 구성됐으며, 필수 아미노산인 타우린을 풍부하게 함유한 참치를 주원료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홍삼과 장건강 및 배변상태 개선을 돕는 이눌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각각 담겨 있다.

뉴트리플랜은 라이브 커머스 중 다양한 경품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가장 많은 구매금액(10만원 이상)을 기록한 고객에게 반려묘용 원목 캣타워(1명)를 증정하며, 방송에 참여한 모든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CU 1만원 상품권(3명)을 지급한다. 또한 실시간 방송 중 시청자 댓글을 뽑아 반려묘용 펫용품(5명)을 제공하고, 네이버 ‘톡톡’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 참여 인증을 완료한 선착순 고객 10명에게 각각 기능성 습식캔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1박스를 제공한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CJ온스타일이 브랜드 론칭을 맞아 CJ그룹 계열사 상품을 한데 모아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17일 오후 6시부터 약 두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CJ CGV, CJ제일제당,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의 대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과 풍성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첫 방송은 CJ CGV와 준비했다. 영화관람권, 팝콘과 탄산음료로 구성된 CGV 콤보 그리고 영화 캐릭터(토이스토리, 마블) 굿즈를 랜덤으로 담은 럭키박스를 다양한 구성으로 묶은 패키지를 선보인다. 그 중 2D 영화관람권, CGV 콤보 그리고 럭키박스로 구성된 패키지는 최대 58% 할인된 2만8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스위트, 초콜릿, 카라멜&치즈 3가지 맛 팝콘을 각 2팩씩 받아볼 수 있는 ‘CGV 시그니처 팝콘팩’도 별도 구매 가능하다.

K푸드 대표주자인 CJ제일제당의 ‘뉴 비비고 왕교자’도 방송한다. ‘비비고 왕교자’는 2013년 출시 이후 2015년부터 지금까지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베스트셀러로 ‘2021 뉴 비비고 왕교자’는 기존 왕교자 대비 당면은 줄이고 야채와 살코기 함량을 늘려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자랑한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에서 ‘2021 뉴 비비고 왕교자’를 포함한 만두 모음 7가지 구성을 방송 중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어서 CJ ENM 엔터테인먼트부문의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어린이 건강음료 ‘신비아파트 신비한 배도라지’가 있다. 영유아 식품 전문 기업 ‘베베쿡’과 협업한 이 상품은 맥문동 농축액 20포, 쌍화 농축액 20포를 한 세트로 구성했다. 배, 도라지, 아카시아 꿀이 함유돼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주스 파우치와 포장 박스 모두 신비아파트 캐릭터로 디자인했다. 1세트 2만6900원, 3세트 7만4700원이며 구매 전 고객에게 손 세정제를 증정한다.

신비아파트 캐릭터가 프린팅 된 ‘신비아파트 마스크’도 선보인다. SG생활안전 마스크 브랜드 ‘필슨’이 제조한 ‘신비아파트 마스크’는 KF94(소형·초소형), KFAD(소형·초소형), 일회용(KC) 소형으로 출시됐으며 4세부터 9세까지 크기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마스크 겉감부터 안감, 귀끈까지 독일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하며 안전성도 더했다.

CJ온스타일 박정훈 모바일라이브팀장은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라이브 방송 인프라를 통해 계열사 대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그룹 간 시너지를 증대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고객의 취향을 완성시켜주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 11번가(사장 이상호) 노사가 임금협약을 맺고 평균 9.5% 수준의 임금 인상안에 합의했다.

11번가는 지난주 이상호 사장과 ‘SK 11번가 직원연대 노동조합’ 예병학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임금협약식을 열었다. 양측은 일괄적으로 개발직군 500만 원, 비 개발직군 250만 원의 정액 인상에 2021년 연봉 조정안을 합해 평균 9.5% 수준의 임금 인상안에 합의했다.

최근 이커머스 업계를 비롯해 다수의 IT기업들이 개발자 채용시장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11번가는 이번 임금협약으로 개발직군에게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12.7% 수준의 인상안을 제시해 11번가의 우수 인력에 대한 최고 수준의 대우를 보장했다.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임금 인상 합의안)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회사와 구성원 모두의 행복을 위한 공감대를 통해 협약을 이뤄냈다”며, “올해 녹록지 않은 경쟁환경과 당면과제들이 있지만 우리 11번가 구성원의 열정과 고객중심의 마음가짐이라면 11번가가 이커머스를 선도할 수 있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는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1번가는 오는 7월 분당지역에 70~80석 규모의 거점 공유 오피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수내역 인근의 흥국생명 분당사옥(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258번길 37) 8층의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다음달까지 설계와 시공을 마무리해 7월 중 오픈 운영할 예정이다.

○.. 여기어때가 음악 플레이 리스트부터 웹 예능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여기어때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여행 플레이 리스트 시즌2’를 공개했다. 소니뮤직과 함께 준비한 이번 콘텐츠는 일상 공간을 시원한 여행지 호텔로 둔갑시키는 ‘힙한’ 음악들을 소개한다. ‘사무실을 오션뷰 호텔로’, ‘듣는 순간 호텔 스위트 룸’ 등 각 주제에 맞춰 전문 큐레이터가 음악을 선별했다. 총 10개의 플레이 리스트를 공개했던 지난 시즌 1에 이어, 시즌 2에서는 총 7편을 순차적으로 발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여기어때의 리브랜딩 일환으로, ‘취향대로 머물다’라는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형태의 휴식을 떠올릴 수 있는 플레이 리스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바를 공유하겠다는 의미다. 콘텐츠를 무기로 밀레니얼 세대와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하겠다는 목적이 뚜렷하다.

여기어때는 이를 위해 올해부터 여플리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특히, ‘모뽀걸즈’가 밀레니얼 세대의 호평을 받았다. 아이돌 출신 유튜버 웨이, 초아와 협업한 모뽀걸즈는 다채로운 모텔을 발굴하며, 공간에 대한 인식을 개선했다. 야외 온수풀이나 글램핑 텐트 같은 이색 시설을 보유한 모텔을 소개했고, 에피소드 6편의 조회수는 총 20만회를 넘어섰다. 데이트 공간에서 밀레니얼 세대의 놀이터로 확장한 새로운 모텔 이용법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여기어때는 “20대에게 익숙한 방식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을 알리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취향과 여행, 숙소를 매력적으로 이야기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마트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유명한 여름철 대표 농산물 '초당(超糖) 옥수수'를 개당 1980원에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초당 옥수수는 올해 첫 수확하여 판매하는 품종으로 하우스 옥수수 산지로 유명한 경남 밀양의 '초당 옥수수'로 기존 옥수수 대비 당도 및 식감이 좋아 당도가 아주 좋다는 한자 뜻 그대로 '초당(超糖)' 이라 불리며, 당도가 높은데 비해 칼로리는 낮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와 간식용으로 인기가 좋다. 

롯데마트는 늘어나는 옥수수 수요에 맞춰 올해 옥수수 농가와의 사전 협업을 통해 전년 대비 30만개 물량을 추가로 확보했으며, '미백 찰 옥수수'와 '대학 찰 옥수수' 등 제철 수확한 다양한 품종의 유명 산지 옥수수를 산지 직송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 이마트와 SSG닷컴이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에 나선다.

이마트, SSG닷컴을 모두 활용하는 고객은 각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혜택에 더해 할인쿠폰을 추가로 받아 더욱 알뜰한 쇼핑을 할 수 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7월 14일까지 총 60여일간 ‘스탬프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두 플랫폼에서 쇼핑하는 고객에 최대 6만6000원의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에 참여만 해도 이마트와 SSG닷컴에서 각각 5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쿠폰 2장을 발급한다. 이후 적립한 스탬프 개수에 따라 최대 2만원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스탬프는 이마트 또는 SSG닷컴에서 7만원 이상 결제 시 각 플랫폼 별로 적립되며, 플랫폼 당 1일 1회 적립할 수 있다. 또한 스탬프 조건을 달성할 때마다 할인쿠폰을 총 2장씩 발급하며, 한 장은 이마트에서, 다른 한 장은 SSG닷컴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스탬프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이마트 양주/의정부/펜타포트/천안/킨텍스/분당/금정/신도림/창동/칠성/둔산/별내/상봉/묵동점을 제외한 이마트 전점과 SSG닷컴에서 진행한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두 플랫폼을 함께 사용하는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양사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이번 통합 프로모션에 나섰다고 밝혔다.

같은 맥락으로 지난 4월부터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위해 진행했던 '애플 옴니 서비스' 또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에서 제공하는 등급쿠폰, 카드 할인 등을 활용해 상품을 오프라인 대비 저렴하게 살 수 있는데다가, 결제 당일 이마트에서 직접 픽업 할 수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다는 평가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각 채널의 장점을 살려 시너지를 냈으며, 이러한 시너지가 실질적인 고객 혜택으로까지 이어진 것이다.

실제 서비스를 오픈한 지난 4월21일부터 5월12일까지 약 3주 간 이마트 애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6% 늘기도 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마트와 SSG닷컴이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통합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며, "앞으로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