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날, ESG경영 실천하는 용진이 형... SNS에 작은 실천 공개
상태바
지구의날, ESG경영 실천하는 용진이 형... SNS에 작은 실천 공개
  • 백승윤 기자
  • 승인 2021.04.1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깅 챌린지 동참하며 친환경 경영 실천

지난 14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앞두고 이마트 성수점과 주변에서 플로깅을 하는 사진을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사진을 게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쾌란 플로깅 챌린지에 동참한 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쾌란 플로깅 챌린지에 동참한 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플로깅(Plogging)은 주변을 산책하거나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을 말한다. 

정 부회장은 쓰레기를 주워 담는 사진과 함께 "멸종 위기 동물 '해달'을 모티브로 만든 이마트 친환경 캠페인 캐릭터 투모 장바구니를 들고, 재활용 실천으로 모은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집게를 사용해 더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요즘 화두인 ESG경영도 세상에 없던 세로운 게 아니라 작은 실천을 모으는 일이라는 생각"이라고 전했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이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쾌란 플로깅 챌린지에 동참하는 모습]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이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쾌란 플로깅 챌린지에 동참하는 모습]

재계 대표적인 인플루언서 정용진 부회장의 선행은 SNS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끼칠것으로 예상된다.

정 부회장은 사단법인 유쾌한반란 이사장인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의 지목을 받아 이번 쾌란 플로깅 챌린지에 동참했다.

정 부회장은 다음 플로깅 챌린지 주자로 홍정욱 올가니카 회장과 '올해 145번째 경기부터 SSG랜더스필드에 오실 모든 분들'을 지목했다. 

또 정용진 부회장은 랜더스 팬들이 지구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작은 실천을 함께 하자고 제안했다.

백승윤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