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금융, ‘한국판 뉴딜’ 지원 앞장서…76조 금융지원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금융, ‘한국판 뉴딜’ 지원 앞장서…76조 금융지원
  • 윤덕제·황인성·노우진 기자
  • 승인 2021.04.1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BK기업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공채 개시
- 흥국생명,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

◯‥KB금융, ‘한국판 뉴딜’ 지원 앞장서
KB금융은 오는 2025년까지 10조원의 ‘한국판 뉴딜’ 지원, 2023년까지 66조원의 ‘혁신금융’ 지원 등 총 76조원의 금융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판 뉴딜’ 지원 목표는 올해 3조2000억원으로 석문국가산업단지 집단에너지사업 금융지원 1751억원(KB국민은행), 자원 재활용 기업 지원을 위한 코엔텍 및 새한환경 인수금융 2800억원 (KB증권) 등 3월말 기준 총 2조2000억원의 성과를 거둬 목표 대비 68%의 달성률을 기록했다.
한편 KB금융은 ‘혁신금융’을 위해 ‘혁신기업 여신지원 강화’, ‘혁신성장 투자 확대’, ‘창업지원 및 일자리 창출’, ‘Start-up 육성 및 금융연계 플랫폼 혁신’ 등 핵심 어젠다를 중심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 추진과제는 기술금융 및 동산·IP담보대출 확대, 소상공인·자영업자 컨설팅, KB Bridge(정책자금 플랫폼) 활성화 등으로 목표 대비 32%의 달성률을 기록 중이다.

[사진= KB금융]
[사진= KB금융]

 

ㅇ..하나금융그룹, 대학생 대상 ‘제15기 스마트홍보대사’ 모집
하나금융그룹은 4월 12일부터 5월 2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 15기스마트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 시작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모집 기수 마다 높은 관심과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에 선발되는 스마트 홍보대사 15기는 향후 6개월 동안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하나금융그룹의 주요 관계사에 매칭돼 그룹 ESG 경영을 홍보하고, MZ세대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축구, 농구, 골프로 구성된 하나금융그룹 스포츠단과의 연계 활동과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 경험은 스마트 홍보대사의 매력 포인트로 기대를 모은다.
제15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4~5명으로 팀을 구성한 후 대표 1인이 공식 홈페이지 (smarthanafn.com)에서 지원 가능하다. 최근 언택트 기조에 따라 서류전형과 비대면 면접을 거쳐 총 12개팀(60명 상당)을 선발한다. 활동 수료자와 우수 활동 팀에는 총 상금 1000만원의 수상 기회와 향후 입사지원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의 ESG 경영 전파에 중점을 두고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 활동에 초점을 맞췄다”며 “MZ세대와의 소통에 함께할 대학생들을기다린다”고 밝혔다.

[사진= 하나금융그룹]
[사진= 하나금융그룹]

 

 

ㅇ..IBK기업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공채 개시
IBK기업은행은 2021년도 상반기 신입 행원 10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등으로 은행권의 공개채용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상‧하반기 각각 신입행원 공채를 진행한다.
기업은행은 오는 2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한 뒤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와 면접시험을 거쳐 7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모집 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금융전문 ▲글로벌 등이다. 기존 '금융영업' 분야는 '금융일반'으로 변경해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금융인의 소양과 디지털 기본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한다.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가 지원할 수 있도록 '보훈' 전형을 별도로 신설했다.
채용은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 채용인원은 250명이며 근무기간은 7월부터 약 5주간이다.

[사진= IBK기업은행]
[사진= IBK기업은행]

 

ㅇ..NH농협은행, 농번기 호박 재배농가 일손 돕기
NH농협은행은 영농기를 맞아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군량2리를 찾아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녹색·농업/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사내 자원봉사단체인 ‘NH행복채움회’ 직원들이 참석했다..
농협은행은 호박재배 농가에서 줄기 지지대를 설치하고 농사에 필요한 비닐덮개를 준비하는 작업을 하는 등 일손 돕기에 나서는 한편 마을 주민들이 회관에서 시청할 수 있는 신형 TV를 전달했다. 
지준섭 농협은행 부행장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농촌사회와 상생하기 위하여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농협은행은 지역사회의 동반자로서 농업·농촌·농협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NH농협은행]
[사진= NH농협은행]

 

ㅇ..삼성화재, 설계사 학습 플랫폼 'MOVE' 오픈..."교육 패러다임 전환으로 디지털화 대응"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자사 설계사들이 PC나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학습이 가능한 'MOVE'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달 1일 오픈한 움직이는 학습 플랫폼 'MOVE'는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학습하고, 설계사들의 전문성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미다. 삼성화재 전속 설계사들은 별도의 앱을 설치해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학습할 수 있다. 이번에 도입한 학습 플랫폼으로 삼성화재 RC(Risk Consultant, 설계사)들은 스스로 콘텐츠를 선택하고, 커리큘럼을 구독하여 학습할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합 형태의 전통적인 교육방식이 한계에 부딪히고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사진= 삼성화재]
[사진= 삼성화재]

 

ㅇ..흥국생명,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소비자 관점에서 업무 재조명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대표 박춘원)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추진하기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TF’를 발족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제품개발, 판매, 사후관리 등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흥국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TF’를 중심으로 상품의 기획부터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모든 업무를 소비자 관점에서 재조명하고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재조직하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사진= 흥국생명]
[사진= 흥국생명]

 

ㅇ..교보생명, 고령자·유병력자 위한 간편가입 종신보험 출시
교보생명이 고령자와 유병력자도 쉽게 맞춤형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무)교보간편가입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3가지 질문에 답하면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보험으로, 재해사망과 3대질병, 생활습관병 등 각종 재해와 질병을 폭넓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나이와 건강상의 이유로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이 간소화된 계약심사를 통해 보다 쉽게 건강보장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 경증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3가지 사항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할 수 있다.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최근 2년 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최근 5년 내 암·간경화·파킨슨병·루게릭병·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등이다.

[사진= 교보생명]
[사진= 교보생명]

◯‥BC카드, 임직원 봉사활동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 나서
BC카드가 창립 39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의 상생 위한 ‘사랑,해 나눔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BC카드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이 을지로4가 내 거주 중인 취약계층(612세대) 거주지에 ‘나눔박스’를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나눔박스’에는 마스크, 생필품 등 다양한 물품들이 담겨 있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이날 행사 시작 직전 중구 보건소를 방문,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쓰고 있는 직원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전달했다.

[사진= BC카드]
[사진= BC카드]

 

윤덕제·황인성·노우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