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KT, 베트남판 '지니뮤직' 사업 추진…디지털 플랫폼·K-콘텐츠가 '무기'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KT, 베트남판 '지니뮤직' 사업 추진…디지털 플랫폼·K-콘텐츠가 '무기'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4.0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 베트남 VTV케이블과 음원 스트리밍 사업 추진 위한 MOU 체결…SKT, 5G MEC 주제로 한 웨비나 개최
- 삼성전자,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하는 '갤럭시 Fan 클래스' 운영…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채용 시작
- 안랩, 4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자 안내 위장한 스미싱 문자메시지 주의 당부
- 제주항공, 오는 4월29일부터 무안~제주 노선에 주 2회 부정기 운항 시작…슈퍼브에이아이, 2년 연속 중소기업 바우처 사업 공급 업체로 선정

KT는 베트남 텔레비전 케이블과 음원 스트리밍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SK텔레콤은 5G MEC의 기업 활용 사례, 미래 방향성 등을 소개하는 웨비나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최신 제품 활용법부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제별 맞춤 교육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갤럭시 Fan 클래스'를 운영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29일부터 2021년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안랩은 최근 ‘4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자’ 안내로 위장한 스미싱 문자메시지를 발견해 사용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제주항공은 오는 4월29일부터 무안~제주 노선에 주 2회 부정기 운항을 시작한다. 인공지능 기업 슈퍼브에이아이는 2년 연속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KT 글로벌사업본부 문성욱(오른쪽) 본부장과 VTV케이블 브이 후이 남(왼쪽) 대표가 비대면으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ㅇ..KT는 베트남 정부 중앙방송 ‘베트남 텔레비전’(VTV)의 SO 자회사인 ‘베트남 텔레비전 케이블'(VTV케이블)과 ‘음원 스트리밍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KT 그룹사인 지니뮤직의 플랫폼 사업 모델을 현지 고객의 음원 소비 수요에 최적화하고, K-POP 음원을 유통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한다.

양사는 베트남판 지니뮤직 서비스 추진을 위해 특별전담TF를 구성하기로 했다. 세부적인 협력 내용은 ▲GTM(Go-To-Market) 음원 스트리밍 사업 모델 및 연계 서비스 기획 ▲플랫폼 설계 및 운영 시스템 구축 ▲K-POP 음원 유통 및 IP 관리 등이다.

ㅇ..SK텔레콤은 5G MEC의 기업 활용 사례부터 미래 방향성까지 폭넓게 소개하는 ‘SKT Edge Now(에지 나우)’를 오는 15일 웨비나(Web Seminar) 방식으로 개최한다. 상용화된 MEC를 주제로 한 세미나로는 국내 최초다.

MEC는 통신 기지국 근거리에 서버 등 컴퓨팅 시스템을 구축해 데이터 전송거리를 단축함으로써 초고속·초저지연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SKT는 작년 12월 아마존웹서비스와 함께 국내 최초로 5G 에지 클라우드 서비스인 ‘SKT 5GX 에지’를 선보인 이후, MEC 활용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MEC 생태계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

ㅇ..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2'·'갤럭시 S21' 등 최신 제품 활용법부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제별 맞춤 교육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갤럭시 Fan 클래스'를 운영한다.

'갤럭시 Fan 클래스'는 매장을 기존의 단순한 제품 구매 공간이라는 개념에서 한 차원 더 나아가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진화시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갤럭시 Fan 클래스'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등에 마련된 전국 62개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3월 말부터 진행되고 있다.

ㅇ..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29일부터 2021년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이후 바뀐 채용 트랜드에 따라, 지난해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채용부터 선제적으로 도입한 ‘언택트(Untact)’채용 방식을 올해도 어김없이 적용했다. 

올해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채용 공고는 SK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채용 일정은 ▲서류 모집(~4/16), ▲서류 합격자 발표(4월 말), ▲필기전형-오프라인 SKCT(5/9), ▲면접대상자 발표(5월 중~말), ▲면접전형-온라인 총 1,2차(6월), ▲ 합격자 발표(6월 말), ▲입사(7월) 과정으로 이뤄진다. 

ㅇ..안랩은 최근 ‘4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자’ 안내로 위장한 스미싱 문자메시지를 발견해 사용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공격자는 기획재정부를 사칭해 ‘귀하는 4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자 입니다. 절차 확인 바랍니다’라는 내용과 함께 특정 URL이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유포했다

사용자가 무심코 해당 문자메시지 내 URL을 실행하면 주식투자 관련 업체의 회원모집을 위한 광고용 카카오톡 채널로 연결된다.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출처가 불분명한 정보성 문자메시지 내 URL/첨부파일 실행금지 ▲스마트폰에 모바일 백신 설치 ▲’알 수 없는 출처의 앱 설치 제한’ 설정 등 필수 보안 수칙을 실행해야 한다.

ㅇ..제주항공은 오는 4월29일부터 무안~제주 노선에 주 2회 부정기 운항을 시작한다. 무안~제주 노선의 운항 스케줄은 무안발 제주행의 경우 금요일 오전 7시10분, 월요일 오전 6시40분에 출발하며, 제주발 무안행은 목요일 오후 7시35분, 일요일 오후 7시30분에 각각 출발하는 일정이다. 

제주항공은 무안~제주노선 운항을 기념해 유류할증료 및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포함 편도총액운임 기준 9900원부터 판매하는 항공권 특가 이벤트를 9일 오전10시부터 진행한다. 특가 항공권은 4월9일부터 4월25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또는 모바일 웹에서만 예매할 수 있으며, 예약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ㅇ..인공지능 기업 슈퍼브에이아이는 2년 연속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시행하는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은 전국 중소기업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컨설팅 및 전환 이용료 등을 지원한다. 수요 기업은 오는 12월 말까지 최대 1550만 원의 클라우드 도입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