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탐방] "건강 웰빙 산업 다 모여라"...‘동아 건강산업 박람회’ 28일까지 개최
상태바
[현장 탐방] "건강 웰빙 산업 다 모여라"...‘동아 건강산업 박람회’ 28일까지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21.03.26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웰빙 관련 기업들은 다 모였다"

‘제4회 동아 건강산업 박람회’가 ‘서울 오피스가구 및 오피스페어’ 와 함께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에서 진행되고 있어 관심을 끈다. 

행사를 개최한 동아전람의 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4개월만에 진행되는 것이다. 매해 새로운 건강산업 트랜드를 현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전시로 예년과 다른 점은 방역을 위한 위생 장비, 집콕족을 위한 홈 운동 제품과 친환경 식품이 대거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건강한 식생활을 추구하는 스테비츠와 비트로시스 등의 식품 브랜드가 전시에 참가 했으며, 언택트 운동 서비스의 하나로 키오스크를 통한 1인 운동을 선보이는 버추얼메이트 등의 기업이 자사의 제품을 선보였다. 이 밖에도 최근 늘어난 캠핑 수요를 반영한 캠핑 장비 업체 오이캠핑과 캠핑차량 특별 부스가 마련돼 관램객들과 만났다.

현장에서 만난 한 관람객은 "이런 제품이 있을까 싶을 정도의 신기한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어 신기하다. 특히 키오스크를 통한 1인운동 제품을 개발한 버추얼메이트<아래 사진>가 가장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함께 진행된 ‘서울오피스가구 및 오피스페어’ 에서도 건강한 오피스 생활과 실내 생활을 위한 제품들이 전시되었다.

사무 환경을 위한 높이 조절 책상과 의자를 선보이는 루나랩, 장시간 앉아도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오피스 의자를 출시하는 체어마이스터 등의 브랜드가 참가해 사무실과 오피스, 실내 생활을 위한 제품을 선보였다.

오피스페어 전시장에서 가족들과 함께 온 한 관람객은 "특히 코로나 19로 집안에서의 생활이 크게 늘어난 만큼, 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제품을 구매하려고 왔다. 건강과 효율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책상과 의자들이 다양하게 출품돼있어 의미있었다"고 말했다.

제품의 다양성과 함께 중요한 방역 조치에 대해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킬 수 있는 방법들이 시행되었다. 전시장 입장은 거리두기를 준수하고 관람객들을 위한 손소독제와 장갑 등이 증정 되었으며, 발열 체크와 함께 오션 파라다이스의 방역 기구를 통과해야 전시장 입장이 가능했다.

동아전람 관계자는 “지난 전시와 다르게 방역 정책은 물론 보다 다양한 건강 산업 제품으로 관람객들과 만나기 위해 노력했다. 길어진 실내 생활을 돕는 제품과 개인만의 야외 생활 등이 길어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실생할 속에 건강 산업 트랜드를 제시 하는 기업들의 참가가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