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저모] 라이언 딩 화웨이 사장 "59개국 5G 상용 네트워크, 화웨이가 절반 이상 구축" 외
상태바
[IT 이모저모] 라이언 딩 화웨이 사장 "59개국 5G 상용 네트워크, 화웨이가 절반 이상 구축" 외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2.1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웨이, 'MWC상하이 2021' 사전 행사 개최…"59개국 5G 상용 네트워크 중 절반 이상 화웨이가 구축"
- LG유플러스, 온택트 미니 콘서트 ‘아돌라 4U’ 개최 및 U+아이돌Live 앱에서 독점 생중계
- 위니아딤채,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 4가지 컬러 추가 출시…KT의 OTT 서비스 시즌, 힐링 드라마 '심야카페' 19일 독점 공개
- 티맥스그룹, 충남대학교와 빅데이터·AI·클라우드 산업 발전 및 인재 육성 도모하는 MOU 체결

화웨이는 중국 상하이에서 주최되는 'MWC상하이 2021' 사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라이언 딩 화웨이 이사회 임원 겸 캐리어비즈니스그룹 사장은 기조연설에서 "화웨이는 어려운 시기였던 2020년을 고객과 긴밀히 협업하며 보냈다"며 세계 59개국 140개 이상의 5G 상용 네트워크 중 절반 이상이 화웨이가 구축한 상용망이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3일 오후 6시 온택트 미니 콘서트 ‘아돌라 4U’를 개최하고 U+아이돌Live 앱에서 독점 생중계한다. 아돌라 4U는 빅톤, 에이스, 알렉사, 크래비티 등 케이팝 대표 아이돌 총 4팀이 출연하는 비대면 온라인 콘서트다.

위니아딤채는 대용량 공기청정기 위니아 퓨어플렉스 화이트 제품을 올 초 선보인데 이어 컬러 가전 트렌드를 반영한 4가지 컬러의 신제품을 추가 출시한다.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공기청정력을 인정받아 CA(Clean Air) 마크를 받은 제품이다.

KT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 seezn(시즌)이 힐링 드라마 ‘심야카페’ 시즌2·3을 19일 OTT 독점 공개한다. 심야카페는 자정부터 해뜰 때까지 영업을 하지만, 부산 산복도로의 지도에는 나오지 않는 어느 카페에서 벌어지는 치유와 성장을 테마로 한 시공초월 판타지 드라마다.

티맥스그룹은 충남대학교와 빅데이터‧인공지능(AI)‧클라우드 산업 발전과 인재 육성을 도모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학교는 금번 협약을 통해 교내 정보화본부에 IT 관련 강의 및 교육을 책임지는 티맥스 아카데미를 구축하며, 티맥스는 충남대학교의 IT 환경에 AI 및 클라우드 관련 다양한 티맥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라이언 딩 화웨이 이사회 임원 겸 캐리어비즈니스그룹 사장.

○..화웨이는 18일 미디어 및 애널리스트 대상으로 'MWC상하이 2021(모바일월드콩그레스 상하이 2021)' 사전 행사를 개최했다. 라이언 딩 화웨이 이사회 임원 겸 캐리어비즈니스그룹 사장은 '5G, 미래를 밝히다' 주제의 기조연설을 통해 "화웨이는 어려운 시기였던 2020년을 고객과 긴밀히 협업하며 보냈다"고 말했다.

화웨이는 통신사들이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왔다고 밝혔다. HIS, P3, 오픈시그널(OpenSignal), 메키아스(Megyas) 등 독립된 시장조사기관의 2020년 보고서에 따르면 서울, 암스테르담, 마드리드, 취리히, 홍콩, 리야드 등 세계 최고의 5G 네트워크 상용망 구축에 화웨이가 모두 참여했다.

라이언 딩 사장은 "훌륭한 네트워크 경험은 비즈니스 성공의 토대이며 이들 6개 도시는 화웨이가 지금까지 통신사들과 협력해 온 수많은 사례들 중 일부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예시로는 LG유플러스가 화웨이의 64T64R AAU와 다중 안테나 알고리즘을 통해 다른 사업자에 비해 주파수 효율이 높고 네트워크 경험도 25% 이상 우수하다는 점을 들었다.

라이언 딩 사장은 이어 "세계 59개 국가에 구축된 140개 이상의 5G 상용 네트워크 중 50% 이상이 화웨이가 구축한 상용망"이라고도 설명했다. 화웨이는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GSMA 주최로 열리는 'MWC상하이 2021'에 참가해 5G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온오프라인 전시와 발표 등을 진행한다.

아이돌Live 앱을 통해 23일 오후 6시에 독점 생중계하는 온택트 미니 콘서트 ‘아돌라 4U’ 포스터 이미지.

○..LG유플러스는 오는 23일 오후 6시 온택트 미니 콘서트 ‘아돌라 4U’를 개최하고 U+아이돌Live 앱에서 독점 생중계한다. 콘서트는 LG유플러스가 주최하고 한류 최대 에이전시 ‘와이제이 파트너스(YJ Partners)’에서 주관한다.

‘아돌라 4U’는 빅톤(VICTON), 에이스(A.C.E), 알렉사(AleXa), 크래비티(CRAVITY)까지 케이팝 대표 아이돌 총 4팀이 출연하는 비대면 온라인 콘서트로, 오는 23일오후 6시 아이돌Live 모바일과 IPTV 앱을 통해 생중계된다. 공연 이후 VOD로도 시청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공연을 시청하고 소통하고 싶어하는 팬들을 위해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아이돌Live는 멤버별 멀티캠(Multicam) 서비스를 제공, 생생한 현장감은 물론 팬들이 보고싶은 멤버별 무대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또 19일까지 아이돌Live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각 팀 팬들을 대상으로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고, 본 공연 중 해당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다. 빅톤은 축제하면 떠오르는 음악, 에이스는 멤버들과 닮은 꼴, 알렉사는 축제에서 먹고 싶은 음식, 크래비티는 새해 소원이 주제다. 각 이벤트에 당첨된 이용자 20명, 총 80명에게는 커피교환권을 제공한다.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 컬러 신제품 이미지.

○..위니아딤채는 대용량 공기청정기 위니아 퓨어플렉스 화이트 제품을 올 초 선보인데 이어 컬러 가전 트렌드를 반영한 4가지 컬러의 신제품을 추가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 신제품에는 ▲프랑스 파리의 밤하늘을 담아낸 프렌치 네이비 ▲몰디브 해안에 반사된 바다를 모티브한 몰디브 블루 ▲몰타해변의 청명하고 깊은 바다색을 표현한 몰타 그린 ▲캐리비안 해변의 석양을 품은 캐리비안 코랄까지 4가지 컬러가 적용됐다.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 컬러 제품군은 강력한 공기청정으로 360도 전 방향 입체 흡입하는 대용량 모델로 ‘펫 모드’와 에어클린UV살균 등 고급형 기능들이 그대로 적용됐다. 펫 모드 실행 시 5분간 ‘터보’ 기능으로 작동한 뒤 실내 공기 청정도에 따라 단계에 맞는 펫 자동모드로 변경해 기존 풍량 대비 최대 25% 강화된 풍량으로 동작한다.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공기청정력을 인정받아 CA(Clean Air) 마크를 받았으며, 대한아토피협회에서 아토피 예방 제품 추천과 KC인증(국가통합인증마크), 전자파 적합 인증도 받았다.

KT의 OTT 시즌에서 공개되는 드라마 '심야카페' 포스터.

○..KT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seezn(시즌)이 힐링 드라마 ‘심야카페’(감독 정윤수, 제작 케이드래곤·아크메) 시즌2·3을 19일 OTT 독점 공개한다고 밝혔다.

’심야카페’는 자정부터 해뜰 때까지 영업을 하지만, 부산 산복도로의 지도에는 나오지 않는 어느 카페에서 벌어지는 치유와 성장을 테마로 한 시공초월 판타지 드라마다. 시즌 1부터 주연을 맡았던 배우 신주환은 이번 시즌들에도 신원 미상의 신비로운 마스터 역으로 등장한다.

시즌2 ‘힙업 힛업(Hip Up! Hit Up!)’은 번아웃된 게임회사 디자이너의 청춘 로맨스를 다룬다. 심야카페 시즌2는 씨스타 출신 배우 윤보라의 주연 데뷔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상대역은 ‘라이브온’, ‘연애미수’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신윤섭이 맡았다.

티맥스와 충남대학교가 충남대학교 대학본부 리더스룸에서 업무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티맥스그룹(부회장 박학래)은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와 함께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빅데이터‧인공지능(AI)‧클라우드 산업 발전과 인재 육성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충남대학교는 금번 협약을 통해 교내 정보화본부에 IT 관련 강의 및 교육을 책임지는 티맥스 아카데미를 구축한다. 티맥스는 아카데미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지원한다. 또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충남대학교 학생들이 티맥스에서 일하며 IT 기업 실무 및 연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티맥스는 충남대학교의 IT 환경에 AI 및 클라우드 관련 다양한 티맥스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충남대학교는 티맥스 솔루션을 활용하며 혁신 소프트웨어에 대한 테스트베드의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교내 IT 환경의 고도화를 이루고자 한다.

학생들은 티맥스 아카데미와 인턴십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중심의 IT 지식 및 역량을 쌓을 뿐 아니라 기업 현장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티맥스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비대면 학습 환경에서도 원활한 학습 진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티맥스와 충남대학교는 추후에도 교육∙채용∙홍보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협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