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UWAI, ‘2019 서울모터쇼’ 에 ‘SNK모터스’ 와 함께 전기모터차량의 새로운 비전 제시
상태바
NEUWAI, ‘2019 서울모터쇼’ 에 ‘SNK모터스’ 와 함께 전기모터차량의 새로운 비전 제시
  • MICE팀 이상권 기자
  • 승인 2019.03.3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SB미디어>

‘송과모터스(SONGUO)’의 NEUWAI 브랜드 전기 모터 제품을 선보이는 'SNK모터스'가 29일부터 시작된 ‘2019 서울모터쇼’에 참가해 뛰어난 기술력, 획기적 소재, 전기 및 대체연료 엔진, 지속가능한 구조를 기반으로 한 전기 승용차, 트럭, SUV, 모터사이클, 스쿠터 모델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19 서울모터쇼에서 천선을 보이는 NeuWai 브랜드의 12가지 전기차량 모델은 12개월 이내에 첫 모델의 양산이 시작될 예정으로, 나머지 모델들과 현재 개발 중인 모델들은 향후 18개월 이내에 양산에 들어간다. 43개국 시장에서 판매될 NeuWai의 차량은 스페이스 프레임 구조를 써 불필요하게 무거웠던 과거의 프레임이나 모노코크 구조를 뛰어넘는 구조적 장점을 갖추었으며, 승용차와 트럭은 스페이스 프레임과 사출성형 컴포지트 차체를 통해 경량화, 안전도 등의 구조적 강점을 확보하고 조립과정을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

모터사이클과 스쿠터 모델의 경우 A-클래스 및 중대형 모델에는 AC 전기모터를 사용하여 희토류자석의 의존성을 줄이고, 전기모터는 로터에 특별한 구리합금과 NeuWai만의 구리사출 공정을 사용하여 모터효율을 93%까지 증대시켰다. 여기에 전력인프라가 부족한 국가에서는 가솔린 엔진을 사용할 수 있는 모델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중 이번 모터쇼를 통해 선보이는 NeuWai 승용차는 혁신적인 스페이스 프레임과 NeuWai만의 컴포지트 차체로 구성된 제품으로, 레트로풍의 개성적인 디자인의 스포티한 2도어 모델과 다용도성이 돋보이는 4도어 초소형 모델을 선보였다. 저렴한 가격에 출시될 프리미엄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주차 보조 기능 등을 더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ADAS)을 기본으로 하여 다양한 고객의 수요에 맞는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NeuWai 브랜드 관계자는 “ 2020년부터 출시될 예정인 NeuWai의 전기 모터 차량과 바이크 모델들은 미래지향적 시스템과 레트로풍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선보여 전기모터 차량의 새로운 비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전기모터로 이어지는 시대의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특히 NeuWai의 브랜드가 자사 브랜드의 특징으로 선보이는 것 중 하나는 제조전략으로, 유통업체들은 자동차를 자국 내에서 최종 조립할 수 있게 되었어 신규 일자리 창출이 판매국가에서도 생긴다는 점이다. 주요 자동차 부품 및 시스템 제조공장은 중국 산동성에서 제조되며, 각국의 조립공장으로 제품을 보내 조립공정을 단순화하여 생산함으로 저렴한 비용에 제품을 만들 수 있게 된다. 그 첫번째 조립공장은 SNK 모터스를 통해 한국에 세워질 예정이다.

전기모터를 사용한 승용차에서 바이크까지 다양한 모델의 새로운 비전을 선보이는 NEUWAI 브랜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SNK모터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ICE팀 이상권 기자  new-mice@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