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앱닷컴 한국서 밋업...최고의 블록체인게임은?
상태바
디앱닷컴 한국서 밋업...최고의 블록체인게임은?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3.2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앱닷컴 블록체인게임 순위

다양한 블록체인 디앱 순위를 매기고 있는 디앱 포털 '디앱닷컴'이 한국에서 밋업을 진행한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가 밋업을 후원한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는 디앱닷컴(Dapp.com, CEO Kyle Lu)이 4월 5일 진행하는 ‘Dapp.com Meetup-Seoul Edition’ 후원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디앱닷컴은 디앱(Decentralized Application,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으로, 이더리움, 이오스, 스팀, 트론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 소셜네트워크 등 수천개의 디앱을 만나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각 블록체인 별 디앱 랭킹 확인, 카테고리 별 디앱 탐색 등 유저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카테고리 중에서는 게임이 가장 앞선다. 겜블링과는 구분도 지었다. 24시간 기준으로는 스팀몬스터가, 24시간 유저수와 24시간 거래량은 EOS나이츠가 1위다. 또 24시간 볼륨으로는 트론샷이 가장 많았다. 

게임 내 순위를 분석해보면 24시간 볼륨에서만 트론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을 제외하면 디앱 순위와 유저수, 거래량 순위에서 트론과 이더리움, 이오스, 스팀이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또, 플래피버드와 같은 심플한 게임에서부터 트론레전드와 같은 디아블로 스타일의 다소 진화한 느낌의 RPG도 엿보인다. 

밋업 행사는 4월 5일(금)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해시드 라운지(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테헤란로4길 14)에서 진행되며, 디앱닷컴 CEO Kyle Lu의 ‘1분기 2019 Dapp Market Report’ 강연을 시작으로 노드브릭(nodeBrick), 루나민트(lunamint), 이오스노드원(EOS NodeONE), 수퍼트리 등 블록체인플랫폼사 및 게임 개발사와 함께 다양한 내용으로 패널토론을 실시한다. 종료 후 참석자들과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황성익 회장은 “이번 디앱닷컵의 밋업행사를 통해 국내외 유망한 블록체인게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블록체인게임산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행사들을 후원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