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3사 하청업체 대책위, 공정위에 현대중공업·대우조선해양 합병 반대...피해 구제 요구
상태바
조선3사 하청업체 대책위, 공정위에 현대중공업·대우조선해양 합병 반대...피해 구제 요구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3.27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3사 하청업체들이 공정거래위원회를 상대로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합병을 반대하고 나섰다.

대우조선해양·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 하청업체들로 구성된 '조선3사 하도급 갑질 피해하청업체대책위원회(대책위)'는 28일 오전 11시 정부세종청사 공정거래위원회 앞에서 기자회견과 함께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기업결합에 반대하는 집회를 연다고 밝혔다.

하도급 갑질 횡포에 관한 대책 마련 없이는 합병을 반대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대책위는 공정위가 지난해 12월 대우조선해양에 과징금 106억 원,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결정한 지 3개월이 지났는데도 아무런 피해 구제와 재발 방지조치가 없다고 반발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조선소

대책위는 "세계 1, 2위 조선소가 결합하게 되면 하도급업체 입장에서는 수요 독점이 발생해 갑의 횡포를 당할 위험성이 매우 높아진다"며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의 행보는 마치 공정경제 를 무시하는 듯 재벌 대기업 특혜에 대한 홍보위원이 된 듯이 행동을 보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이달 유럽 출장 에서 “다른 경쟁 당국이 우리 판단을 무리없게 받아들이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라며 기업결합 심사를 승인할 듯한 발언을 했다는 것.

대책위는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해양 인수합병에 양사 모두 ➤하도급법 위반 위법행위 인정 ➤사과 ➤피해배상 ➤재발방지책 수립이 없다"며 "기업합병 승인을 불허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밝혔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