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칠곡경북대병원과 2019 농촌사랑 의료봉사
상태바
DGB대구은행, 칠곡경북대병원과 2019 농촌사랑 의료봉사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3.2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칠곡경북대병원(병원장 손진호)과 22일 영주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영주시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내고향 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의료지원사업에는 DGB동행봉사단과 칠곡경북대병원 의료진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과 소외계층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칠곡경북대병원은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치과를 운영해 지역시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고, 대구은행은 진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에게 기념품과 간식을 제공하여 행사를 더욱풍성하게 만들었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2015년 칠곡경북대병원과 내고향사랑 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후 매년 꾸준히 의료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2018년에도 의료 지원이 미비한 지역 농촌 지역을 찾아 무료 의료 진단활동을 했으며, 2019년에도 꾸준히 지원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영주시 시민들은 "의료기관이 많이 없고 별도로 시간 내기가 어려웠는데, 많은 의사 선생님과 봉사자들이 직접 찾아와서 진료와 상담을 해주니 너무 고맙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임성훈 상무는 "영주에서 의료봉사를 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농촌 일손 돕기, 농산물 구매, 마을잔치 후원 등 지역 농촌을 위해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