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 특성화고 학생들 디지털 역량 강화 통한 취업 지원
상태바
씨티은행, 특성화고 학생들 디지털 역량 강화 통한 취업 지원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3.2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씨티은행은 21일 ‘데이터사이언스 교육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데이터 및 인공지능에 관한 주제로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특강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 및 특강에 참석한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앞줄 우측에서 다섯번째)이 김태준 JA 코리아 회장(앞줄 우측에서 여섯번째)과 정교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변호사(앞줄 우측에서 일곱번째), 특강에 참석한 특성화고 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JA 코리아(회장 김태준) 및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지난 21일 오후 서울시 종로구 씨티뱅크센터에서 ‘씨티-MS-JA 데이터사이언스 교육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데이터 및 인공지능에 관한 주제로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특강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국씨티은행과 씨티재단이 JA 코리아와 함께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2015년부터 진행해온 씨티-JA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맺어졌다.

4차 산업혁명으로 중요성이 한층 높아진 디지털 전문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여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좀 더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이를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디지털로 접하는 정보에 대한 이해력과 정보 활용능력 그리고 디지털 기술이나 정보에 대한 분석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플랫폼이 구축이 될 예정이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박진회 한국씨티은행장은 “날로 중요해지는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이해와 활용 능력을 향상시켜 취업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