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도심 호황...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수요자 ‘주목’
상태바
지방 도심 호황...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수요자 ‘주목’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3.2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활 인프라, 교통 편리한 도심...지방 주택 수요자 도심 입지 선호
- 원주 중심지 무실동 입지,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청약 마감 청신호

지방 도심이 뜨고 있다. 신도시나 택지지구에 비해 인프라가 이미 구축돼 있어 아파트 입주 후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어서다. 이에 실수요자 중심으로 도심 새 아파트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분양한 단지들 중 상위권 대부분은 도심 ‘새 아파트’였다. 대구 중구 남산동 ‘e편한세상 남산(346.51대 1)’, 대전 서구 탄방동 ‘e편한세상 둔산1단지(321.36대 1)’, 대구 북구 복현동 ‘복현 자이(171.41대 1)’ 등이 모두 이 같은 경우에 해당한다.

서울도 마찬가지였다. 영등포구 당산동5가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79.9대 1)’, 영등포구 신길동 ‘신길파크자이(79.63대 1)’, 마포구 염리동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49.98대 1)’, 서대문구 북아현동 ‘힐스테이트 신촌(48.02대 1)’ 등 구도심 개발이 한창인 곳에서 분양한 단지들은 저마다의 지역에서 청약경쟁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도심의 와곽지역에 조성되는 택지지구의 새 아파트는 교통 환경, 생활 인프라를 구축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고, 기반시설 미비로 입주 초반 겪는 불편함이 커 아예 초기 입주를 꺼리는 이들도 수두룩하다. 반면 도심은 교통, 학교, 문화시설 등 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시설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입주와 동시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주변 노후화된 주택들 사이에 지어지는 새 아파트라는 점에서 지역민들에게 선호도도 높다.

업계전문가는 “지역 대표 도심으로 알려진 부산 해운대구, 대구 수성구, 대전 서구 등은 정부의 각종 규제가 잇달아 적용되면서 도심에 과열된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데, 아직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지방의 알짜 도시도 수요가 집중되고 있어 언제 규제가 적용될지 모르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원 춘천 온의동에서 분양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는 870세대 모집에 무려 2만 3517개의 청약통장이 접수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며 “완성된 생활 인프라로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데다가, 전매가 자유롭고 대출규제도 적용 받지 않아 정부의 규제를 피해 몰려드는 투자 세력까지 더해져 지방 도심은 이제 새로운 투자 성공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원주더샵센트럴파크 광역조감도.

원주는 강원도 154만 인구 중 34.5만명이 몰려 사는(2019년 1월 기준) 강원도 제 1의 도시로, 경기도와 강원도, 그리고 충청북도를 연결하는 결절점에 위치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중앙공원은 원주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무실동 권역에 입지하고 있어 그야말로 원주 ‘최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핵심적인 공원이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이 중앙공원을 “도시공원 특례사업”으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10만여평의 중앙공원을 앞마당처럼 누리게 될 전망이다. 그동안 지금까지 나온 아파트들이 공원뷰(view)만으로도 녹세권 프리미엄을 누렸다면, 이제는 공원 ‘안’에서 공원을 한층 더 가까이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4개 단지 총 2,656세대로 개발되는 초대형 프로젝트로, 원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AK프라자, 롯데마트, 이마트 등 원주 내 핵심 쇼핑시설을 반경 2km 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시네마(무실동, 단구동)와 무실동 중심상권 등 생활편의시설들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또한 원주종합운동장, 치악예술관, 국민체육센터, 한지테마파크 등 문화체육시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원주고속버스터미널과 시외버스터미널이 1km 이내의 도보권에 위치(2단지 기준)하고 있어 광역교통망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밖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등 의료 및 교육시설, 원주시청과 법원·검찰청 등 관공서까지 주요 시설을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포스코건설에서 시공을 맡았다.

한편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은 원주시 개운동 451-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