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ㆍ주거시설 갖춰진 마곡지구 핵심 입지, ‘마곡 퀸즈파크13’ 분양 마감 눈 앞
상태바
업무ㆍ주거시설 갖춰진 마곡지구 핵심 입지, ‘마곡 퀸즈파크13’ 분양 마감 눈 앞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3.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상가는 상가활성화에 유리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고수익 창출이 기대 가능하다. 이로 인해 업무시설과 주거시설을 모두 갖춰 탄탄한 배후수요를 품은 상가들이 선전을 거듭하는 모양새다.

특히 안정적인 운영을 토대로 결국 탄탄한 임대수요까지 형성해 환금성도 우수하고 공실로 인한 수익률 저하도 막을 수 있어 시장 경기가 불황일수록 가치가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다가 업무시설이나 주거시설 중 한 부분에만 치우쳐진 곳의 경우 주중과 주말의 상주인구 격차가 크게 발생할 수 있는 반면 업무 및 주거시설을 모두 갖출 경우 주중과 주말의 격차를 줄일 수 있어 수익 창출에 더욱 유리하다.

이에 따라 최근 상가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지역 중 하나가 업무시설과 주거시설이 계획적으로 들어서는 자족도시다. 업무시설과 주거시설이 모두 갖춰진 자족도시에 위치한 상가는 주중에는 인근 근로자들의 풍부한상주인력들을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고, 주말에는 주거단지 거주민을 화보할 수 있어 365일 연중 안정적인 운영을 기대할 수 있어 불황에도 강한 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수도권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자족 기능을 갖춘 서울 마곡지구에서 알짜 상가가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문영종합개발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C12-8, 16에서 분양 중인 ‘마곡 퀸즈파크13’이 그 주인공이다.

이 상가는 지하 4층~지상 10층으로 지어지며, 주거·행정·쇼핑·문화까지 고려해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는 상가로, 지상 5층 일부와 지상 10층까지는 오피스로 구성된다. 마곡 퀸즈파크13은 지구 내에서도 뛰어난 입지와 잘 갖춘 설계로 투자가치가 크다고 평가 받고 있어 일대 랜드마크 상가로 발전이 기대된다.

상가는 마곡역 도보 1분 거리의 초역세권에 자리 잡았고 마곡역 6번 출구를 이용객들이 지나는 자리에 위치해 지하철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의 흡수에 유리하다. 또한 공항대로와 마곡중앙로가 만나는 사거리코너에 위치하고, 상가를 중심으로 3면이 도로로 둘러싸여 가시성도 뛰어나다.

주변으로 약 1만여 세대의 주거단지를 배후에 두고 있고, LG사이언스파크, 강서구청, 마곡 스타필드, 강서세무소, 강서구청, 출입국관리소 등 업무밀집지구도 바로 가까이 위치한다. 또한 지난 2월 7일부터 이대서울병원도 본격 진료를 시작했다. 이대서울병원은 연면적 1만91평형 대지에 지하 6층, 지상 10층, 1014병상 규모로 최첨단시스템을 도입해 건립됐으며 약 2000명이 넘는 의료진이 근무할 것으로 예상돼 상가 운영의 안정성을 한층 더 강화할 전망이다.

단지가 자리잡은 마곡지구는 대규모 첨단산업 연구개발(R&D) 중심의 자족도시로 주거, 상업, 업무, 산업단지, 공원 등이 함께 들어서는 자족도시다. 특히 LG, 롯데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 등 향후 약 100개 업체가 입주, 총 16만여 명의 기업종사자가 상주할 예정으로, 연중 고른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설계도 우수하다. ‘마곡 퀸즈파크13’은 3면 개방형 상가로 전 상가가 확트인 조망권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또 지하공간의 활성화를 위해 선큰 광장을 만들어 자연채광이 유입되도록 하였으며, 휴게 데크를 설치해 쾌적성도 높였다.

1층 상가의 경우 입체형 녹지테마로, 도시맥락을 반영한 오픈스페이스를 제공해 도시와 조화를 이룬 설계가 적용되며, 전 상가의 유기적인 동선흐름을 유도,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전체 상가 활성화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한 층별로 다채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행사의 진행이 가능한 공간도 꾸며져 쇼핑은 물론 문화의 중심으로 발전도 기대할 수 있다.

마곡지구에서 잘 알려진 ‘퀸즈파크’의 브랜드 파워도 기대된다. ‘마곡 퀸즈파크’ 시리즈는 ‘마곡 퀸즈파크9’를 시작으로, 마곡 퀸즈파크10, 마곡 퀸즈파크11, 마곡 퀸즈파크12 등 총 4개의 상가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마곡 퀸즈파크13은 앞서 공급된 4개의 ‘마곡 퀸즈파크’ 시리즈의 결정판이라고 할 만큼 4개 상가를 공급하며 쌓은 노하우를 집약해 최상의 상품으로 만들어진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제 마곡 퀸즈파크13은 분양 시작과 동시에 앞선 상가에 관심은 있었으나 많은 인기로 인해 분양을 받지 못했던 수요자들이 몰리며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는 중으로, 완판이 임박한 만큼 발 빠른 선점이 필요하다.

한편 마곡 퀸즈파크13 분양상담은 강서구 공항대로 271번지 1층 퀸즈파크 분양홍보관에서 가능하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