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지주, 제1기 청년이사회 위촉식 개최...수평적·유연한 조직문화 확산 모색
상태바
NH농협금융지주, 제1기 청년이사회 위촉식 개최...수평적·유연한 조직문화 확산 모색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3.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서울 중구 NH농협금융지주 본사에서 열린 '농협금융지주 제1기 청년이사회 위촉식'에서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앞줄 왼쪽 3번째) 및 NH농협금융지주 최창수 경영기획부문장(부사장)(뒷줄 오른쪽 1번째)과 청년이사들이 위촉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 중이다. (사진=NH농협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회장 김광수)는 지난 13일 농협금융 본관 회의실(중구 새문안로 소재)에서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청년이사회'를 발족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범하는 '청년이사회'는 농협금융의 체질 개선과 미래 성장을 선도할 농협금융지주 각 부서 직원 11명으로 구성했다. 향후 청년이사들은 여러 안건 주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해 열띤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광수 회장은 청년이사들에게 “형식과 틀에 얽매이지 말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토론하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청년이사회를 통해 제안된 의견들이 실질적으로 정책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청년이사회'는 이날 위촉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활동하며 농협금융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지속적으로 제안하고, 조직 내 잘못된 관행과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