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그래피티 아티스트 토마 뷔유와 콜라보 퍼포먼스 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그래피티 아티스트 토마 뷔유와 콜라보 퍼포먼스 개최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3.1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일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토마 뷔유는 KB청춘마루를 깜짝 방문해 KB청춘마루의 상징인 노랑계단 등에 그래피티 작품을 그렸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4일,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토마 뷔유와 함께 ‘청춘과 행복’을 주제로 한 콜라보 퍼포먼스를 KB청춘마루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2004년 12월 현대 미술의 중심지 프랑스 퐁피두센터 광장, 토마 뷔유는 세계에서 가장 큰 고양이(가로 50M, 세로 25M의 무슈샤)를 등장시켜 그래피티를 합법적인 예술로 각인시키며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반열에 올랐다.

그는 새하얀 이를 드러내며 웃음을 전파하는 그래피티 고양이 무슈샤(M.Chat)를 베트남, 코소보, 사례예보 등 평화와 정의가 필요한 각양각색의 공공 장소에 그려 넣어, 평화∙정의∙행복의 메시지를 전한 것으로 유명세를 탔다. 아울러 세계적 영화감독인 크리스 마커의 다큐멘터리 영화 ‘앉아 있는 고양이들 (Chats perches, 2004년 作)’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이번 라이브 퍼포먼스에서는 ‘행복’의 의미를 공유하는 KB국민은행의 캐릭터 ‘리브’와 ‘무슈샤’를 통해 즉석에서 청춘들의 바람인 ‘여행’을 모티브로 하는 그래피티 작품이 선보여진다. 가수 김도연이 퍼포먼스에 참여해 토마 뷔유와 무슈샤를 반기는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토마 뷔유는 지난 7일 KB청춘마루를 깜짝 방문해 KB청춘마루의 상징인 노랑계단 등에 그래피티 작품을 그려 젊음의 거리 홍대에 웃음을 전파했다. 작품을 접한 이현호 홍익대 교수는 “KB청춘마루의 공간적 특성과 청춘의 감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면서 동시에 핫플레이스 홍대에 활기를 더했다”고 말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선보이는 작품은 새로운 문화를 접하기 원하는 ‘청춘들’을 찾아 KB국민은행의 여러 지점을 순회하며 전시될 예정이다. 이는 KB국민은행의 통장, 카드 등 다양한 상품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오는 14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홍대에 위치한 KB청춘마루에서 열리는 이번 퍼포먼스를 통해 강렬한 선과 색으로 살아 움직이듯 뛰노는 웃는 고양이 무슈샤를 생생하게 만나 볼 수 있다.

KB국민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선착순 입장가능하며, KB국민은행 및 KB청춘마루 SNS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한, 방문객에게는 오는 16일부터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개최될 ‘M.Chat 고양이 전’ 티켓을 무료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는 예술과 금융이 공통적으로 지향하는‘세상을 보다 행복하게 바꾸기’를 위한 새로운 시도”라며 “두 시간 동안 무한한 상상력으로 그려지는 캔버스 위의 귀여운 고양이를 보며 많은 분들이 긍정의 기운을 가득 담아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