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건 R&D’ 발전방향 찾는다
상태바
‘환경보건 R&D’ 발전방향 찾는다
  • 김병태
  • 승인 2013.10.2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장관 윤성규)는 ‘제2회 환경보건 국제학술주간’을 29일과 30일 양일간 산하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한국환경보건학회, 환경독성보건학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이화여자대학교 ECC홀 ECC극장에서 개최한다.

환경보건 국제학술주간은 유해화학물질 사용이 늘어나고, 어린이 등 환경 취약계층의 아토피 피부염 등 환경성질환이 증가함에 따라 기획됐다.

2012년 ‘기후변화 건강영향 평가 및 적응 기술, 그리고 정책’을 주제로 첫 개최된 이래 국내외 환경보건 기술의 현황 및 새로운 환경보건 이슈 등을 논의하고, 그와 관련된 향후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장이 되고 있다.

이번 학술주간에는 ‘국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환경복지 실현을 위한 “환경 보건 기술개발(R&D)”의 추진 방안’을 주제로 기술개발이 시급히 필요한 환경보건 분야 이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와 국내외 환경보건 전문가, 연구자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해 주요 R&D 추진분야인 새집증후군, 층간소음, 전자파, 화학사고 등으로 인한 건강영향 규명과 이의 예방관리 방안에 대해 주로 논의한다.

발표된 내용과 논의된 결과 중 신규추진이 필요한 내용이 있을 경우에는 향후 환경산업기술원의 ‘생활공감 환경보건 기술개발 사업’의 신규 지원 분야 선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환경보건 국제학술주간은 정부와 학계가 함께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환경보건 기술개발 포럼으로서 민ㆍ관 협력으로 정부3.0을 실현하며 환경보건 분야의 시급한 연구에 대해 더욱 활발히 논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국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환경복지 실현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병태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