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소감 "5G·AI·바이오·수소경제·자율주행 투자"
상태바
[전문]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소감 "5G·AI·바이오·수소경제·자율주행 투자"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3.08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는 8일 "정부가 추진해온 4차 산업혁명 대응과 R&D(연구개발) 혁신 성과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조 후보자는 이날 오후 '장관 후보자 지명 소감'문을 통해 "중요한 시기에 과기정통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과기정통부가 그동안 4차 산업혁명 대응과 R&D 혁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런 인프라와 정책적 틀을 바탕으로 국민들께서 체감하는 실질적 성과가 창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먼저 R&D 20조원 시대의 R&D 혁신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연구현장과의 소통을 대폭 강화하겠다"며 "과학기술인들이 창의적, 자율적 환경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도전적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연구현장을 바꿔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조 후보자는 "5G(5세대 이동통신), 데이터 인프라, AI(인공지능), 바이오, 수소경제, 자율주행 인프라 등 미래유망분야에 대한 전략적 R&D 투자를 통해 미래성장 잠재력을 확보,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규제샌드박스를 통한 규제혁파와 새로운 산업, 서비스,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과학기술, ICT(정보통신기술) 혁신을 통해 우리 경제의 활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항상 낮은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를 귀 담아 듣고, 국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조동호 장관 후보자의 지명 소감 전문이다.

[전문]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지명 소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후보자로 지명 받은 조동호입니다. 중요한 시기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과기정통부가 그동안 4차 산업혁명 대응과 R&D혁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인프라와 정책적 틀을 바탕으로 국민들께서 체감하는 실질적 성과가 창출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R&D 20조원 시대의 R&D 혁신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연구현장과의 소통을 대폭 강화하여 과학기술인들이 창의적, 자율적 환경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도전적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연구현장을 바꿔나가겠습니다.

또한, 5G, 데이터 인프라, AI, 바이오, 수소경제, 자율주행 인프라 등 미래유망분야에 대한 전략적 R&D투자를 통해 미래성장잠재력을 확보하여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규제샌드박스’를 통한 규제혁파와 새로운 산업, 서비스,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과학기술, ICT 혁신을 통해 우리경제의 활력을 제고하겠습니다.

항상 낮은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를 귀 담아 듣고, 국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