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씨이랩의 우유니 마켓플레이스에 출시...딥러닝 개발 기능 제공
상태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씨이랩의 우유니 마켓플레이스에 출시...딥러닝 개발 기능 제공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3.0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우유니(Uyuni)를 마켓플레이스에 출시했다.

NBP는 씨이랩에서 개발한 딥러닝 미들웨어 솔루션 우유니(Uyuni)를 7일부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유니는 딥러닝 프로젝트 수행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딥러닝 개발에 경험이 없는 초보일지라도 쉽게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작업 관리와 편리한 개발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네이버 클라우드 버전 출시를 통해 딥러닝 프로젝트를 수행하고자 하는 기업 및 1인 개발자 누구나 우유니 솔루션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파파고, 클로바, 챗봇 등 네이버의 AI 서비스와 텐서플로우, GPU 등 딥러닝을 위한 최적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 데이터를 활용하는 솔루션 개발에 특화된 ㈜씨이랩은 빅데이터, AI, 딥러닝을 활용한 서비스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10월 우유니를 출시했다.

이우영 씨이랩 대표는 “인공지능(AI) 기술은 우리 생활 깊숙이 스며들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만큼 많은 스타트업들이 인공지능 분야에 도전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개발환경이 녹록치 않다”며 “우유니 솔루션은 초급개발자들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해주고 누구나 손쉽게 개발에 뛰어들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