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정부의 '제2벤처 붐 확산 전략' 발표 "환영" 논평..."혁신성장 주체로 앞장"
상태바
벤처기업협회, 정부의 '제2벤처 붐 확산 전략' 발표 "환영" 논평..."혁신성장 주체로 앞장"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3.0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가 6일 정부의 '제2벤처 붐 확산 전략' 발표에 대해 "전체 벤처기업을 대표하여 환영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지난 2월 청와대에서 개최된 ‘혁신 벤처기업인과의 간담회’에 이어서 정부가 혁신성장의 주체로서 벤처업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선순환 벤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을 제시한 것은 업계에서도 고무적으로 평가한다"고 전했다. 

이어 협회는 "이번 발표에 신규 벤처투자 규모를 현재 3.4조원에서 2022년까지 5조원 규모로 확대하기 위한 공공부문의 역할을 지속하고 벤처기업의 경영권 유지를 위한 차등의결권 도입 검토 등이 포함됐다"며 "그동안 벤처기업협회에서 지속적으로 제시해 온 추진과제 중 12개 과제가 반영되어 벤처생태계의 자생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협회는 "벤처업계도 이번 발표에 힘입어 혁신성장 달성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정부는 혁신벤처분야의 현장 기업인들의 애로와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과감하게 정책에 반영하여 주요 혁신산업들이 각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벤처기업협의 논평 전문이다. 

벤처기업협회 정기총회 모습 <녹색경제신문 자료 DB>

[논평 전문] 벤처기업협회는 3.6(수) 정부의 《제2벤처 붐 확산 전략》발표를 전체 벤처기업을 대표하여 환영합니다

지난 2월 청와대에서 개최된 ‘혁신 벤처기업인과의 간담회’에 이어서 정부가 혁신성장의 주체로서 벤처업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선순환 벤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을 제시한 것은 업계에서도 고무적으로 평가합니다.

신규 벤처투자 규모를 현재 3.4조원에서 2022년까지 5조원 규모로 확대하기 위한 공공부문의 역할을 지속하고 벤처기업의 경영권 유지를 위한 차등의결권 도입 검토 등이 포함된 이번 발표는 그동안 벤처기업협회에서 지속적으로 제시해 온 추진과제 중 12개 과제가 반영되어 벤처생태계의 자생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저희 벤처업계도 이번 발표에 힘입어 혁신성장 달성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습니다. 앞으로도 정부는 혁신벤처분야의 현장 기업인들의 애로와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과감하게 정책에 반영하여 주요 혁신산업들이 각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해 주기를 기대합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