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멕시코·브라질 민관합동 경제사절단 파견
상태바
대한상의, 멕시코·브라질 민관합동 경제사절단 파견
  • 조원영
  • 승인 2013.10.20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신흥시장인 멕시코와 브라질에 10월 21일부터 7일간 민관합동 경제사절단을 파견한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남미 시장개척을 위해 파견되는 이번 사절단은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대우조선해양, 삼양홀딩스, GS칼텍스, 한국전력공사, 환경산업기술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등 국내 주요기업과 권평오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 등 39여 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한국고벨, 유니슨, 한일티앤씨 등 신재생에너지 및 환경기술 관련 중소·중견기업이 중남미 신흥시장 개척을 위해 사절단에 대거 참여했다.

사절단은 22일(화) 첫 일정으로 멕시코 무역투자기술위원회(COMCE)와 연방전력위(CFE) 주요 인사로부터 신재생에너지 개발 프로젝트 및 관련 인프라시설 건설에 대한 정보를 획득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출상담회’를 통한 거래처 발굴 등의 현지시장 개척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절단은 10월 24일(목)에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로 자리를 옮겨 ‘한-브라질 비즈니스 포럼’에 참여한다.

브라질 연방하원의원, 리오주 경제부장관, 브라질상의연합회, 브라질 신재생에너지협회, 브라질 석유산업협회 등 정재계 고위인사를 초청하여 브라질의 인프라시설 확충 및 에너지 분야에서의 협력방안 등을 논의하고, 브라질 제2의 경제 도시인 리우데자네이루의 주요 기업들과 우리 기업 간에 ‘수출상담회’를 통해 브라질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예정이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