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구광모·허창수·손경식·구자열·박삼구·현정은·정몽규 회장…박용곤 명예회장 빈소에 조문 이어져
상태바
최태원·구광모·허창수·손경식·구자열·박삼구·현정은·정몽규 회장…박용곤 명예회장 빈소에 조문 이어져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3.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과 박지원 부회장,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등 빈소 지켜

재계 '큰어른' 박용곤 두산그룹 명예회장의 빈소에는 5일 오후 내내 각계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졌다. 

최태원 SK 회장, 구광모 LG 회장, 허창수 GS 회장(전경련 회장), 손경식 CJ 회장(경총 회장), 구자열 LS 회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등 후배 경영인들이 줄을 이었다.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꾸려진 빈소에는 "고(故) 박용곤 명예회장님의 편안한 영면을 기원합니다"라고 적힌 현수막을 뒤로하고 고인의 동생 박용만 두산인프라코어 회장 겸 대한상의 회장이 조문객을 맞았다.

고인의 아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과 박지원 부회장, 고인의 형제 박용성 전 두산그룹 회장, 박용현 두산연강재단 이사장, 박용욱 이생그룹 회장도 함께 자리했다.

고(故) 박용곤 두산그룹 명예회장 빈소에서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오른쪽)과 박지원 두산중공업 회장(왼쪽)이 조문객을 맞고 있다.

특히 이날은 후배 재계 인사들의 조문 행렬이 이어졌다.

가장 먼저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빈소를 찾았다.

이어 정몽규 HDC 회장, 황각규 롯데그룹 부회장,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부회장 등의 방문이 이어졌다.

이후 구광모 LG 회장, 최태원 SK 회장, 구자열 LS 회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도 빈소를 찾았다.

재계 인사들은 모두 고인을 '재계 큰어른'으로 회상했다.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CJ그룹 회장)은 빈소를 찾아 "재계의 큰 지도자가 세상을 떠났다"면서 "두산그룹을 건실하게 키우고 새로운 방식의 경영을 많이 하신 분"이라고 말했다.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GS그룹 회장)과 권태신 상근 부회장도 빈소를 찾았다. 

허 회장은 유족을 만난 뒤 "더 오래 사셔서 좋은 일을 많이 하면 좋을 텐데 일찍 가셔서 안타깝다"고 위로했다.

김영주 한국무역협회장도 뒤이어 빈소를 찾았다.

서울시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 故 박용곤 두산그룹 명예회장의 빈소

이밖에 이우현 OCI 사장, 최치훈 삼성물산 이사회 의장,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등도 빈소를 방문했다.

병상에 있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과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등은 화환을 보내 추모의 뜻을 전했다.

정계에서는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 정태호 청와대 일자리수석 등이 빈소를 찾았다.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 이홍구 전 국무총리, 이기권 전 고용노동부 장관도 빈소를 방문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는 조화를 보내 조의를 표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등 3당 대표도 화환으로 조문을 대신했다. 

발인은 7일이며, 장지는 경기 광주시 탄벌동 선영이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