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타글로벌,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회원사 가입...블록체인 사업 강화
상태바
아티스타글로벌,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회원사 가입...블록체인 사업 강화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3.0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스트리밍 에코-플랫폼이 되도록 최선 다할 계획"

아티스타글로벌이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의 회원 자격을 획득했다.

아티스타글로벌은 블록체인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의 회원 자격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아티스타글로벌 제공> 이종현 아티스타글로벌 대표(왼쪽)와 연삼흠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티스타글로벌은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12월 아마존 서버를 통한 글로벌 음원스트리밍 '아티스타뮤직앱'의 베타서비스를 런칭하고, 세계를 대상으로 최신 K-pop, Pop, 월드뮤직(World Music), J-pop 등을 음원스트리밍를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아바타와 스마트폰이 닿으면 아바타앨범으로 접속하게 하는 ‘아바타앨범’이 큰 특징으로 꼽힌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는 회원사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는 단체다. 블록체인 기술을 전 분야의 산업체에 적용해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종현 아티스타글로벌 대표는 “이번 KBCIA 회원사의 가입과 함께 블록체인 관련 기술 개발과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며 “협회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협회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티스타글로벌은 두바이에 글로벌 미디어 컨텐츠 유통 및 블록체인 기업으로 법인을 설립하고 지난해 10월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아티스타(ARTS) 코인’을 발행했다.

아티스타(ARTS) 코인은 아티스타 뮤직 플랫폼의 음원 스트리밍, 피규어, 문화컨텐츠, 쇼핑 등 서비스 이용자의 결제 수단 및 보상에 사용되는 토큰이다. 이 코인은 유틸리티 코인으로 음악 감상, 플랫폼 내 활동에 따른 리워드를 제공하여 음악 감상하는 재미와 함께 보상이 되도록 구현된다. 이 코인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소닉 오픈마켓 상장 후 메인마켓에 1월말 상장됐고, 지난달에는 국제거래소인 코인제우스와 코아 거래소에 상장됐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