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블록시스템즈, 블록체인 시스템 기술 특허 등록
상태바
엑스블록시스템즈, 블록체인 시스템 기술 특허 등록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2.2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필요한 블록의 동기화 최소화, 효율적인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

엑스블록시스템즈가 ‘블록체인 시스템 및 블록체인을 이용한 데이터 관리 방법’을 특허 등록했다.

엑스블록시스템즈는 지난 25일 특허청으로부터 ‘블록체인 시스템 및 블록체인을 이용한 데이터 관리 방법’에 대한 특허등록결정이 완료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엑스블록시스템즈가 개발한 엑스블록체인(X.Blockchain)의 핵심 기술로 기존의 선형적인 블록체인 구조를 다차원 구조로 구현했다. 필요에 따라 독립된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하고,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퍼블릭 블록체인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다. 불필요한 블록의 동기화를 최소화함으로써 효율적인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는 블록체인을 검증하는 시스템이 기존의 PC급에서 스마트폰 및 저용량의 PC 환경에서도 가능하게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블록체인을 검증(채굴)할 수 있는 기술로 발전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권용석 엑스블록시스템즈 CTO는 ‘이번 특허등록은 다차원구조의 블록체인에 대한 혁신기술을 검증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미 해외 PCT출원까지 마친 상태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술에 대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엑스블록시스템즈는 오는 3월5일 블록체인 분야 전문가 및 각계 각층의 전문가를 초청해 전자문서기반 다차원블록체인 ‘엑스블록체인’ 메인넷 개발 완료에 따른 엑스블록체인 발표회를 개최한다.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구현된 블록체인 기술을 소개, 향후 응용분야 및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엑스블록시스템즈 제공> 엑스블록체인(X.blockchain) 구조도.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