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올바른 건강 상식 전달 위한 ‘대국민건강캠페인’ 실시
상태바
라이나생명, 올바른 건강 상식 전달 위한 ‘대국민건강캠페인’ 실시
  • 박순원 기자
  • 승인 2019.02.2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나전성기재단이 제작한 대국민 건강캠페인 ‘발찍한 건강상식’ 영상 갈무리 

라이나생명보험이 국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전파하기 위해 ‘대국민 건강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건강 캠페인은 본인의 건강에 관심은 많지만 잘못된 상식과 방법으로 관리 하거나, 잘못 굳어진 습관들로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것을 예방하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배우 박상원이 캠페인 모델로 참여해 올바른 건강습관을 제안하며 대국민 건강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을 통해 한국인이 관심이 많은 대표 질병인 ▲치아질환 ▲폐암 ▲치매의 세 가지 질환을 중심으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영상을 제작했다. 

몰랐던 건강 상식을 일깨워준다는 의미로 ‘당신이 믿던 상식에 발등 찍히는, 발찍한 건강상식’이란 타이틀로 6개의 영상을 제공했다.

‘발찍한 건강상식’의 폐 건강 편에서는 암 사망률 1위인 폐암의 원인으로 흡연을 하지 않아도 요리매연을 통해 발병하는 비중이 높다고 알려준다. 주부들이 조리 시 레인지후드 사용과 환기를 통해 상당부분 예방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 치아 건강 편에서는 치아의 수명을 늘리고 잇몸병을 예방하는 회전 양치법과 잇몸 양치법을 소개하며 많은 한국인들이 잇몸은 닦지 않는 다는 사실을 지적한다.

라이나생명은 캠페인 동영상 제작 외에도 중장년층 건강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2월 한달 동안 라이나생명 임직원 봉사단은 종로구 내 치과병원과 함께 독거노인센터를 방문해 질병 예방 습관을 알리고 무료 잇몸 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3월에는 라이나생명 본사에 위치한 전성기캠퍼스에서 치매 예방 습관을 알리고 뇌를 일깨우는 다양한 문화 클래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발찍한 건강상식’은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박순원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