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세계에너지총회에서 새로운 50년 여는 혁신 에너지기술 전시
상태바
SK이노베이션, 세계에너지총회에서 새로운 50년 여는 혁신 에너지기술 전시
  • 김경호
  • 승인 2013.10.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이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관련 행사인 세계에너지총회에서 다양한 신에너지 기술을 선보이며 글로벌 종합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알린다.

SK이노베이션(대표 구자영)은 오는 13~17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2013 대구세계에너지총회에 국내 민간기업으로서는 유일한 호스트 스폰서 자격으로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은 총회 기간 열리는 전시회에서 ‘기술 기반의 혁신 에너지 기업(Tech. Driven Innovative Company)’을 주제로 한 전시관을 꾸며, 국내 대표 에너지 기업으로 걸어온 50년 역사와 향후 50년을 열어갈 미래 사업 비전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 전시관에서는 SK이노베이션이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연구개발 중인 그린폴(Green-Pol), 그린콜(Green Coal) 등 신에너지 기술에서부터 이미 상용화한 리튬이온분리막(LiBS), 연성동박적층판(FCCL) 등 첨단 신소재, 전기차 배터리 등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전시관 중앙의 자동차 모형과 영상물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은 물론, SK에너지와 SK종합화학 등 자회사들이 개발 중이거나 상용화한 10여개의 자동차 연관 기술들을 집약적으로 보여줄 예정이어서 관심을 끈다.

이 중 SK이노베이션의 기술ㆍ제품은 전기차용 중대형 배터리를 필두로, 네비게이션 디스플레이 소재로 쓰이는 편광(TAC) 필름, 자동차 전장용 회로소재로 쓰일 FCCL, 선루프에 적용될 CIGS 박막태양전지, 시트와 보닛 소재로 활용될 그린폴 등이다.

또 SK에너지는 청정 바이오 연료, SK종합화학은 타이어 소재로 쓰이는 고성능 이중합성고무(EPDM), 대시보드와 범퍼 소재로 쓰일 넥슬렌(Nexlene, 고성능 폴리에틸렌), SK루브리컨츠는 고급 윤활기유 유베이스 등을 각각 소개한다.

이밖에 전 세계 16개국 24개 광구에서 유전 개발사업을 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의 폴리머를 활용한 석유회수증진기술(EOR), SK에너지의 대표 석유제품 브랜드 엔크린의 제조 기술 등도 소개될 예정이다.

전시관에서는 SK이노베이션의 올해 기업 PR광고 콘셉트인 ‘ASK’를 주제로, 태블릿 PC를 활용해 펼치는 이색 미디어 퍼포먼스와 퀴즈쇼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SK에너지 박봉균 사장은 13일 개회식 행사에 이어 15일 ‘세계 에너지 리더 서밋(WELS)’에 참석해 글로벌 에너지기업 CEO들과 주요 에너지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김정기 홍보실장은 “전시관 운영 등을 통해 세계에너지총회에 참석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와 관람객들에게 SK이노베이션의 기술 리더십과 미래 성장 비전을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