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주한이집트대사관-한․아프리카재단, 상의회관서 ‘한국-이집트 비즈니스 포럼’ 개최
상태바
대한상의-주한이집트대사관-한․아프리카재단, 상의회관서 ‘한국-이집트 비즈니스 포럼’ 개최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2.2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영 국회 부의장,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이호승 기획재정부 1차관 등 120여명 참석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는 주한이집트대사관, 한․아프리카재단과 함께 26일 상의회관 의원회의실에서 ‘이집트 재무장관 초청 한-이집트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이집트 측에서 모하메드 마이트(Mohamed Maait) 재무부 장관을 비롯해 사하르 나스르(Sahar Nasr) 국제협력부 장관, 모합 마미쉬(Mohab Mamish) 수에즈운하청(Suez Canal Authority, SCA) 청장 등 정부 고위인사와 함께 기업인 20여명이 참석했다.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한국 측에선 국회아프리카새시대포럼 회장을 맡고 있는 이주영 국회 부의장, 한국-중동 금융투자협력포럼 회장인 김정훈 국회의원,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이호승 기획재정부 1차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국회아프리카새시대포럼 회장인 이주영 국회 부의장은 축사에서 “국회는 앞으로 이집트와 아프리카에 더 많은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아프리카와 중동, 유럽을 연결하는 지정학적 이점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집트의 잠재력을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모하메드 마이트(Mohamed Maait) 이집트 재무부장관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날 포럼에선 이집트 투자환경과 이집트 시장 진출 전략이 집중 논의됐으며, ▲이집트 진출전략, ▲이집트의 자유무역협정(FTA) 네트워크 현황, ▲이집트 투자환경 및 2019년도 전망, ▲이집트 해운산업과 한국기술 협력방안, ▲이집트 IT기업 소개 등 5개 분야의 주제가 발표됐다.

포럼 종료 후에는 이집트 정부 고위인사와 한국 주요 기업인들 간의 라운드 테이블이 마련됐다.

이집트 측에서는 재무부 장관, 국제협력부 장관, 수에즈운하청장이, 한국 측에서는 삼성전자, GS건설, 대림산업, 현대로템, 대웅제약 등이 참석해 이집트 진출에 관심 있는 한국기업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동시에 양국 기업인 간 1:1 상담회도 열렸다.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인구 1억 명에 육박하는 내수시장을 보유하고, 중동-유럽-남미 등 주요 경제권과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해 물류거점으로의 잠재력을 갖춘 이집트를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국 정부와 기업들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