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19] 샤오미, '반값' 5G 스마트폰 '미믹스 3 5G'와 플래그십 '미 9' 공개...가성비 경쟁 촉발
상태바
[MWC19] 샤오미, '반값' 5G 스마트폰 '미믹스 3 5G'와 플래그십 '미 9' 공개...가성비 경쟁 촉발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2.2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5G 무선및 풀스크린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갖춰...오는 5월에 유럽에 출시

샤오미가 약 76만원에 불과한 5G 스마트폰을 공개해 가성비에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이러한 가격은 삼성전자 5G 폰 '갤럭시 S10 5G'(약 150만원대 예상)에 비해 절반에도 못미치는 가격이다. 150만원대로 예상되는 삼성 ‘갤럭시 S10 5G’의 절반에 못 미치는 수준이다. LG전자의 5G폰 ‘V50 씽큐 5G’ 역시 100만원대 이상이 예상된다.

샤오미는 25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된 세계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에서 첫 5G용 스마트폰인 ‘미믹스(Mi MIX) 3 5G’를 발표했다.

5월에 출시되는 ‘Mi MIX 3 5G’는 획기적인 5G 경험을 구현하기 위해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과 스냅드래곤 X50 모뎀 등 5G 무선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미(Mi) 9'의 중국 출시에 이어 글로벌 시장 출시도 발표했다.

Mi 9은 샤오미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AI 트리플 카메라, 업계 최고 수준의 20W 무선 충전 및 퀄컴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을 탑재했다.

샤오미 첫 5G용 스마트폰 ‘Mi MIX 3 5G’

Mi 9은 유럽 지역에서 우선 출시되며 가격은 449유로(약 63만원)부터 시작한다.

샤오미는 지난 2016년 5월부터 5G 표준에 대한 심층적인 조사 및 연구 활동을 위해 전담팀을 발족하는 등 5G 솔루션의 확보에 관심을 기울여왔다. 

왕 샹(Wang Xiang) 샤오미 선임부사장은 “샤오미는 5G 스마트폰 솔루션의 개발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으며 Mi MIX 3 5G는 모두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려는 샤오미의 사명을 대표하는 것”이라며 “전 세계의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5G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파트너들과 협력을 기울이고 있어 기쁘고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크리스티아노 아몬(Cristiano Amon) 퀄컴 사장은 “새로운 Mi MIX 3 5G와 Mi 9에 적용된 스냅드래곤 855 모바일 플랫폼은 스마트폰을 궁극의 개인용 비서로 만들어줄 4세대 퀄컴 AI 엔진, 영화급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퀄컴 스펙트라 컴퓨터 비전ISP 및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강력한 게이밍 머신으로 탈바꿈시켜주는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 등이 적용돼 있다”고 말했다.

Mi MIX 3 5G는 미믹스(Mi MIX) 3와 동일하게 1,200메가 픽셀의 AI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초당 960프레임의 슬로 모션 기능 등 AI 기능을 제공한다. 

Mi MIX 3 5G는 오닉스 블랙 및 사파이어 블루 색상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599유로(약 76만원부터 시작한다.

Mi 9은 샤오미 최초로 AI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된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메인 카메라는 최신 48메가픽셀 소니 IMX586 ½인치 센서를 활용하고 있다. 

샤오미 Mi 9

사용자는 고해상도 48메가픽셀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저조도 환경에서도 Mi 9이4개의 픽셀을 하나로 합쳐 민감한 1.6나노미터 크기의 픽셀을 형성함에 따라 선명하고 밝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완전한 곡선 디자인은 유명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i)의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가우디 지식 아카데미(Gaudi Academia of Knowledge)의 인증을 받았다.

카를로스 카날스 로우라(Carlos Canals Roura) 가우디 지식 아카데미 대표는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Mi 9은 빛의 반사, 매끄러운 곡선 및 자연 요소의 활용이 한데 어우러진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탄생했다”며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것”이라고 말했다.

전면부엔 가로세로 19.5:9 비율의 6.39인치 삼성 AMOLED Dot Drop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다. 디스플레이 바로 아래엔 한층 개선된 신형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 센서가 위치해 잠금 해제 속도가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5% 빨라졌다.

Mi 9 내부에는 대형 330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유무선 충전 모두를 지원하는 고속 충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Mi 9의 고속 충전 솔루션은 독일의 세계적인 인증 기관(TUV Rheinland)의 고속 충전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Mi 9은 이달 28일부터 유럽 지역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6GB+64GB 버전이 449유로, 6GB+128GB 버전은 499유로부터 시작한다. 색상은 피아노 블랙, 오션 블루 및 라벤더 바이올렛 3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샤오미는 Mi LED 스마트 전구를 발표했다. 1,600만 개의 화려한 색상과 색온도 및 밝기의 조절이 가능하며, Mi Home 앱을 이용해 원격으로 조명을 제어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및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와 호환되는 Mi LED 스마트 전구는 올해 2분기 애플 홈키트(Apple Home Kit)도 지원할 예정이다.

Mi LED 스마트 전구는 유럽 지역에서 현재 판매 중이며 가격은 19.9유로다.

한편, 샤오미는 독특한 커뮤니티 문화를 조성했다. ‘Mi 익스플로러(Mi Explorer)’ 프로그램은 샤오미의 가장 중요한 미팬(Mi Fan) 프로젝트 중 하나다. 선발된 Mi Fan에겐 최신 기기에 대한 독점 이용 기회가 주어지고, 샤오미는 이들로부터 귀중한 피드백을 수집해 제품 개선에 반영한다. 

샤오미는 스페인,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폴란드 및 우크라이나 출신 Mi Fan 20명을 선발해 Mi 9 프리뷰 이용 기회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MWC 19 행사는 물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샤오미의 글로벌 런칭 행사에 이들을 초대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