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페이스북' 피싱 페이지 주의 '악성 팝업 광고로 유포' '...안랩 V3 백신 이용해 차단 가능
상태바
'가짜 페이스북' 피싱 페이지 주의 '악성 팝업 광고로 유포' '...안랩 V3 백신 이용해 차단 가능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9.02.2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팝업 광고창에 가짜 페이스북 피싱 페이지 노출, 사용자 페이스북 계정 정보 탈취 시도

팝업 광고창에 가짜 페이스북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는 피싱이 유포돼 V3 백신이 차단에 나섰다. 

21일, 안랩(대표 권치중)은 최근 페이스북 사용자를 노린 정보탈취 목적 피싱 페이지가 팝업 광고로 유포되고 있어 사용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공격자는 인터넷사이트(랜덤 웹사이트) 방문시 뜨는 팝업 광고창에 가짜 페이스북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도록 악성 광고를 제작했다. 

해당 페이지는 정상 페이지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URL을 자세히 확인하지 않으면 가짜 피싱 페이지임을 알기가 어렵다.

피싱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페이스북 계정정보를 입력하면 이메일(ID)과 비밀번호, 접속 지역 등 로그인 정보가 공격자 서버로 전송된다. 

공격자는 계정 정보 탈취 후 정상적인 구글 페이지가 나오도록 하여 사용자의 의심을 피하려 했다.

현재 V3 제품군에서는 해당 페이지를 차단하고 있다.

이와 같은 피싱 공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통한 페이스북 및 기타 웹사이트 로그인 자제 ▲웹사이트 계정 정보 입력 시 페이지 URL 확인 ▲V3 등 백신프로그램의 유해 사이트 차단 기능 활성화 등 보안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안랩 ASEC대응팀 박태환 팀장은 “이런 형태의 공격은 페이스북 외에 다른 국내외 유명 웹사이트를 사칭해서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며, “유출된 계정 정보는 지인 사칭 사기나 보이스 피싱 등 2차 범죄에 악용될 수 있어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