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신규인기 1위 '리그너스 대륙전기', 인기 클래스는?
상태바
구글 신규인기 1위 '리그너스 대륙전기', 인기 클래스는?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2.2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성 구성에서 '워리어' 우위....전체 순위는 고른 클래스 분포 특징
리그너스 대륙전기

웹소설 '리그너스대륙전기'를 게임화한 모바일 MMORPG '리그너스 대륙전기'의 인기가 꽤 오랫동안 유지되고 있다. 출시 3일 만에 구글 신규게임 1위 자리를 차지하더니, 이후 5일간 줄곧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리그너스 대륙전기'. 구글 인기순위나 매출 순위, 원스토어 순위도 우상향의 긍정적인 지표를 보이고 있다. 

리그너스 대륙전기의 인기는 웹소설 IP 덕분이다. 조아라 리그너스 작가가 웹소설 계에서는 인지도가 있는 인물이라 팬층의 유입이 컸을 것이라는 판단 때문. 또 게임을 배경으로 한 판타지 소설이라 더욱 MMORPG와 잘 어울린다. 웹소설이 어떻게 게임으로 구현됐는지 매니아라면 관심이 갈 수밖에 없다. 

웹소설 리그너스 대륙전기는 게임을 좋아하는 평범한 회사원이 게임 속 세계를 여행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플레이어는 위자드와 헌터, 워리어, 나이츠의 4개 클래스 중에서 선택하여 게임 속 세상을 경험하게 된다. MMORPG는 워낙 시간과 공을 많이 들어야 하는 장르이다보니 클래스(직업) 선택에 대한 고민이 깊을 수밖에 없다. 클래스 선택에 참고할 만한 내용을 준비했다. 

리그너스 대륙전기 4종의 클래스

◇ 차이 뚜렷한 4종의 직업...그러나 능력치 합계가 다르다?

차이가 뚜렷하다는 얘기는 외향적이거나 속성적인 차이를 말한다. 워리어와 나이츠는 남성이고, 헌터와 위자드는 여성이다. 여기에 공격과 방어, 생명의 3가지 속성 구성에 대한 차이가 분명하다. 워리어는 생명이 FULL이고, 위자드는 공격이 FULL이다. 

신기하게도 이 클래스의 속성 구성 능력치의 합이 다르다. 워리어는 능력치 합계가 9칸이고, 헌터와 위자드는 7칸, 나이트는 6칸이다. 워리어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클래스별 속성 구성 차이

◇ 클래스별 스킬 능력치는 동일....차이가 없다

MMORPG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역할게임(RPG)'이라는 의미다. 그래서 각 클래스별 역할이 중요한데, 리그너스 대륙전기에서는 그 차이가 뚜렷하지 않다. 스킬을 보면 알 수 있는데, 각 클래스별로 스킬의 능력치가 동일한다. 

가령, 나이트와 위자드의 스킬 범위와 피해량, 쿨타임이 동일하다는 얘기다. 나이트의 4번째 스킬인 '신성진법'은 8m 범위에 10마리 몬스터 및 4명의 유저를 3회에 걸쳐 피격하는데, 쿨타임은 20초다. 위자드의 4번째 스킬 눈폭풍 역시 8m 범위에 10마리 몬스터 및 4명의 유저를 3회에 걸쳐 피격하며, 쿨 타임은 20초다. 토씨 하나 틀리지 않고, 동일하다. 

이 스킬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가 공격력이다. 스킬 설명에 '공격력 ##%의 스킬 피해'라고 되어 있는 것은 공격력에 의해 대미지 수치가 달라지고, 스킬의 레벨에 따라서 수치가 달라지지만, 클래스가 달라서 영향을 미치는 부분은 없다는 얘기다. 

클래스별 스킬 분석

◇ 상위 랭커들의 클래스는 어떤 것?

그렇다면 리그너스 대륙전기의 인기 클래스 기준을 어디서 찾아야 할까? 랭킹을 보면 답이 나온다. 리그너스 대륙전기에는 다양한 랭킹이 제공되고 있다. 우선, 전투력 랭킹에서 전체 1, 2위는 워리어다. 이어 위자드, 나이트, 헌터, 헌터, 헌터, 워리어, 위자드, 워리어가 탑10에 들어 있다. 

전체 전투력 랭킹

워리어가 4명, 헌터가 3명, 위자드가 2명, 나이트가 1명이다. 레벨 순위도 크게 다르지 않다. 서버별 순위는 위자드가 2명, 워리어가 2명, 헌터가 4명, 나이트가 2명이다. 전체 순위와 서버 순위가 살짝 다르다. 전체 순위에서 나이트가 1명이라는 점만 빼면 고른 분포의 클래스 밸런스를 보여주고 있다. 

군단 랭킹 1,2위도 '워리어'다

PVP 순위는 아직 전체 랭킹이 매겨지지 않았다. 실버 5성 이상 달성시 순위가 매겨지는데, PVP 순위에서도 어떤 클래스가 인기가 있는지 조만간 가려질 전망이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