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 AI 플랫폼 '클로바' 탑재...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조작
상태바
네이버,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 AI 플랫폼 '클로바' 탑재...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조작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2.1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 클로바가 탑재됐다. 

네이버는 14일 AI 플랫폼 ‘클로바(Clova)’를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방대한 POI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확한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지도를, 클로바를 통해 별도의 조작이나 터치 없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 셈이다.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먼저 사용 가능하며, iOS 등에서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그간 연구·개발한 고도화된 AI 기술이 집약된 만큼, 사용자는 클로바를 통해 자연스럽게 대화하듯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다. 먼저, ‘안녕 네이버’로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서 클로바를 호출한 뒤, 목적지나 주변 시설을 검색하면 된다. 내비게이션 기능 이외에도 볼륨 조절이나 날씨나 운세 등 간단한 정보 검색 역시 가능하다.

네이버 지도 서비스를 담당하는 이창희 리더는 “복잡한 조작 없이도 자연스러운 인터랙션을 통해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며 “향후 음악 재생 등 운전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