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이치모터스, 박항서 축구 감독에 7000만원대 중형 SUV 차량 'BMW X4' 후원
상태바
도이치모터스, 박항서 축구 감독에 7000만원대 중형 SUV 차량 'BMW X4' 후원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2.12 17: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항서 "도움이 필요한 이들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종합 자동차 서비스 기업 도이치모터스(대표이사 회장 권오수)는 12일 도이치모터스 성수통합센터에서 ‘BMW 공식 딜러 도이치모터스 박항서 감독 후원식’을 통해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감독에게 BMW X4 차량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BMW X4는 지난해 11월 판매에 들어간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신차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에 드라이빙 차선 제어와 능동형 측면충돌보호 기능 등을 담은 어시스턴스 플러스 세이프티 패키지를 장착하고, 10.2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와 음성 제어 시스템 등 커넥티드 신기술을 추가한 점이 특징이다. 2.0ℓ 디젤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으며, 판매가격은 약 7000만원이다.

일각에서는 박항서 감독에게 BMW X4를 후원한 것은 BMW가 지난해 화재 사태에 따른 리콜 등 국내에서 판매에 어려움을 겪은 상황에서 이미지 개선을 위한 조치라는 분석이 나온다. 

도이치모터스 성수통합센터에서 권오수 도이치모터스 회장(왼쪽)과 박항서 감독이차량 전달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도이치모터스는 2017년부터 ‘새로운 소통이 시작되는 곳, 도이치모터스’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 초년생을 대상으로 한'D.D.D 서포터즈', SNS를 활용한 나눔기부 캠페인 ‘하트 도이치(Heart Deutsch)’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소통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 인물을 선정, 그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마련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후원식의 주인공으로는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감독이 선정됐다. 박 감독은 지난해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을 시작으로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강,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우승에 이어 아시안컵 8강까지 전무후무한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BMW X4

도이치모터스는 "베트남 축구의 열악한 환경에도 ‘파파 리더십’을 통한 탁월한 소통 능력으로 베트남 대표팀을 성공리에 이끌고,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능력을 인정 받으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박 감독에게 차량을 후원하게 됐다"고 이유를 밝혔다.

권오수 도이치모터스 회장은 “훌륭한 소통 능력으로 타의 모범이 된 박항서 감독에게 차량을 후원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소통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항서 감독은 “이런 뜻 깊은 행사에 초대해준 도이치모터스에 감사드린다”며 “우리 국민들이 아낌없이 보내 주신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 더 많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해 도움이 필요한 이들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쑈하고앉았네 2019-02-12 22:51:54
쑈하고앉았네 기존 고객이나 유지질해라 속여팔지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