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삼구 회장, 리자오싱 中 공공외교협회장과 환담
상태바
박삼구 회장, 리자오싱 中 공공외교협회장과 환담
  • 조원영
  • 승인 2013.09.2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삼구 회장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한중우호협회 회장)이 24일(화)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방한 중인 리자오싱(李肇星, Li Zhaoxing) 중국 공공외교협회(公共外交协会) 회장과 만나 한중 교류 활성화 및 경제협력 방안 등에 대해 환담했다.

리자오싱 회장은 이날 양국 외교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교류재단과 중국 공공외교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한중공공외교포럼 참석을 위해 방한하여 박삼구 회장과 환담을 가졌다.

박삼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중국과 수교한지 20여년이 지난 지금, 양국은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될 동반자”라며 “앞으로 한-중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양국간 우호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자오싱 회장은 지난 1995년부터 중국 외교부 부부장 및 주미대사를 거쳐 2003년부터 2007년까지 외교부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중국 공공외교협회장, 중국 국제우호연락회 회장, 전국인민대표회의 외사위원회 주임위원을 맡고 있다.

지난 2005년 제4대 한중우호협회 회장에 취임한 박삼구 회장은 그동안 시진핑 주석, 리커창 총리 등 중국측 주요 인사들을 만나 민간 외교 사절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전국고등학생 중국어 말하기 대회, 중국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는 등 양국 청소년 교류에도 힘쓰고 있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