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논란 '엄티' 엄성현, 자필 사과문 작성... KT롤스터 ‘자체 징계, 교육 시행하겠다’
상태바
일베 논란 '엄티' 엄성현, 자필 사과문 작성... KT롤스터 ‘자체 징계, 교육 시행하겠다’
  •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2.11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일베 논란에 빠진 KT롤스터의 ‘엄티’ 엄성현 선수가 자필 사과문을 통해 팬들에게 사죄의 메시지를 보냈다.

엄성현 선수의 소속팀 KT롤스터는 11일 공식 SNS를 통해 최근 엄성현 선수와 관련된 논란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엄성현 선수는 최근 SKT T1 소속 '테디' 박진성과의 게임 플레이 도중 일베로 불리는 특정 사이트와 관련된 발언으로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먼저 팬들에게 사과의 말을 전한 KT롤스터 측은 해당 논란에 대해 "엄성현 선수의 특정 사이트 활동과 관련된 정황은 확인하지 못했다, 본인 또한 어떠한 의도 없이 사용한 표현임을 주장했다"고 전했다. 또한, 엄성현 선수에게 사회봉사 20시간이라는 자체 징계를 내렸다고 전하며,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선수단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하고 정기적인 점검 및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엄성현 선수의 자필 사과문도 함께 게시됐다. 엄성현 선수는 “불미스러운 일로 이런 글을 올리게 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아무 생각 없이 따라한 친구들의 말에 그런 의미가 있었는지 정말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며, “의미를 확인한 후 많은 충격을 받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 앞으로 언행에 더욱 신경써서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다시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