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우루컴즈, 워라벨 좋은 기업문화 조성..."수요일은 칼퇴근, 휴식시간은 편하게"
상태바
(주)대우루컴즈, 워라벨 좋은 기업문화 조성..."수요일은 칼퇴근, 휴식시간은 편하게"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02.1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수요일 칼퇴근 캠페인 ‘가족사랑의 날’ 운영...임직원 리프레시를 위한 직원 휴게실

IT전문기업 ㈜대우루컴즈는 워라밸이 좋은 기업이 되고자 각종 근로문화환경 조성 및 복지 제도를 도입하여 직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사내 근로문화 개선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행했던 ‘가족 사랑의 날’을 지난해부터 매주 수요일로 변경함과 함께 사옥 내 사내 도서관과 휴게공간을 조성, 자유롭게 쉴 수 있도록 했다.

‘가족 사랑의 날’은 정시퇴근을 실천하는 날로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근로개선문화 캠페인이다.

동시에 프로그램의 적극적인 시행을 위해 18:20분 이후 사내 메신저 로그아웃, 건물 일괄 소등을 실천한다. 만약 불가피하게 연장 근무가 필요할 경우 부서장에게 OT(Over Time) 결재를 받게끔 함으로써 시행률을 높였다.

대우루컴즈 휴게실

이외에도 ㈜대우루컴즈는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장기근속자를 대상으로 5년 주기의 별도 휴가 및 격려금을 제공하고 있고, 사내 동호회 지원, 재직자들의 진학을 도와 대학교와 대학원의 학비를 지원하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자사 제품 임직원 가격 할인, 각종 도서 구매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우수사원을 대상으로 매년 해외연수를 지원하는데, 연수 장소 및 활동을 모두 직원들에게 자율적으로 맡김으로써 만족도를 높였다. 실제 지난해 10월에는 우수사원으로 선정된 직원들이 괌으로 연수를 다녀왔으며, 일부 직원은 스쿠버 오픈워터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대우루컴즈 관계자는 "근로문화와 복지제도를 강화하여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곧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라 생각하기에 이와 관련된 여러 제도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