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장학 프로그램 ‘투어챌린저 하이스쿨 4기’ 탐방 성료
상태바
하나투어, 장학 프로그램 ‘투어챌린저 하이스쿨 4기’ 탐방 성료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2.0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대상 관광 특성화 고등학생까지 확대... 베트남 탐방 통해 '관광인의 꿈' 키워
하나투어는 자사의 해외 탐방 장학 프로그램 ‘투어챌린저 하이스쿨 4기’가 최근 5박 7일간의 일정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하나투어가 미래 관광인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투어챌린저 4기의 일정을 최근 마무리했다.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는 자사의 해외 탐방 장학 프로그램 ‘투어챌린저 하이스쿨 4기’가 1월 24일부터 31일까지 5박 7일간의 일정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투어챌린저 하이스쿨’은 창의적 관광인재 양성을 위해 13년간 운영해온 자사 대표 장학사업 ‘투어챌린저’의 참여대상을 관광 특성화 고등학생들로 확대한 해외 탐방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 서류심사뿐만 아니라 면접을 추가로 실시해 더욱 좁아진 관문을 뚫고 24명의 참가자가 최종 선발되었다. 참가자들은 국내 교육을 거쳐 베트남 달랏으로 이동해 미래 관광인으로서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서는 계기를 만들었다.

먼저 국내 탐방 일정에서는 티마크그랜드 호텔 및 하나투어 본사에서 여행업 특강과 관광고 선배와의 멘토링을 통해 기본 자질을 익히고 티마크그랜드 호텔과 SM면세점의 후원으로 생생한 실무 현장을 인스펙션할 수 있는 기회가 더해져 관광업의 다양한 분야를 피부로 경험하며 자신만의 비전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

이어진 해외 탐방에서는 떠오르는 베트남의 소도시 ‘달랏’으로 떠나 다딴라 폭포, 사랑의 계곡 등을 돌며 베트남의 자연을 경험하고 꾸란마을, 자수박물관, 죽림선원 등을 방문해 베트남의 문화를 탐방했다. 또 조별 미션을 통해 현지인이 직접 추천하는 맛집 탐방과 신규 관광지 컨텐츠를 발굴하며 생생한 여행업 현장을 체험했으며, 일정 중 달랏 보육원을 방문하여 직접 만든 선물을 전달하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하나투어 문화재단 이상진 디렉터는 “이번 ‘투어챌린저 하이스쿨 4기’는 예년보다 더욱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된 만큼 열정이 넘치는 우수 인재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역량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여행업 실무 경험과 여행업의 비전, 더 나아가서는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4년간 약 84명의 ‘투어챌린저 하이스쿨’을 배출했으며 이들은 자사를 비롯한 여행업, 항공사, 관광청 등 다양한 관광산업의 현장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가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