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친환경청소업체 ‘백조의호수크린’, 차별화된 입주청소, 이사청소 선보여
상태바
대구 친환경청소업체 ‘백조의호수크린’, 차별화된 입주청소, 이사청소 선보여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2.0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청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졌지만 일부 청소업체의 친환경세제 사용은 그에 미치지 못하는 실정이다. 청소대행업체를 통한 이사‧입주청소가 보편화된데 비해 이렇다 할 청소업체 서비스 기준이 제대로 마련되지 않은 탓이다.

이러한 가운데 친환경청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청소업체 인증을 받아 차별화된 입주청소, 이사청소 서비스를 선보여 화제인 대구 청소업체가 있다.

백조의호수크린은 노동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청소방역정리직능협회의 친환경청소업체인증을 받았다. 친환경청소업체 인증은 업계의 청소품질 향상과 친환경청소공법을 도입‧촉진하고 친환경청소의 보급 확대로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청소 서비스가 친환경청소 표준 수준에 해당함을 인정하는 제도이다. 친환경청소업체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친환경자연세제와 전문청소장비를 사용하고 청소전문교육을 이수한 후 친환경청소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백조의호수크린은 친환경청소업체 플랫폼인 ‘깝스토리’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사이기도 하다. 99.9% 자연유래성분의 친환경자연세제와 공기 중의 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물필터 ‘하일라 청소기’, ‘파워풀스팀청소기’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청소를 위한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데서 친환경청소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대구청소대행업체 백조의호수크린의 현윤향 대표는 “처음 청소업계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 청소업체에서 독한 세제를 쓰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소비자는 물론 청소대행을 하는 업계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서는 친환경청소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임을 깨달아 친환경 입주이사청소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조의호수크린은 대구 수성구, 달서구, 동구, 북구, 경산, 구미 지역에서 아파트이사청소, 입주청소 외에도 마루코팅, 줄눈시공, 새집증후군제거와 사무실, 상가건물 바닥청소, 바닥코팅, 카펫청소, 준공청소 등 다양한 청소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