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새빛둥둥섬 정상화 환영...관광명소 전환 기대
상태바
효성, 새빛둥둥섬 정상화 환영...관광명소 전환 기대
  • 김경호
  • 승인 2013.09.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은 12일 “계열사인 플로섬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세빛둥둥섬 운영 정상화 방안에 합의한 것에 대해 환영 한다”고 밝혔다.

효성 이상운 부회장은 서울시와 조인식에서 “1천만 서울시민의 쉼터이자 위대한 자산인 한강이 세빛둥둥섬으로 더욱 돋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제 서울시와 힘을 합하여 세빛둥둥섬이 빠른 시일에 정상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효성 관계자는 "서울시와 협의해서 운영을 정상화 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쇼핑몰, 컨벤션센터, 레저시설, 레스토랑, 공연장 등의 복합문화시설로 건립해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레저활동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특히 최근 한류 열풍으로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의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며 연간 해외 관광객이 1천만 명을 넘고 있고, 작년 관광수입이 16조 억원에 육박하는 상황에서 세빛둥둥섬이 전시 및 컨벤션∙연회 사업 등을 중심으로 외국 관광객 유치와 관광수입 증가에도 기여토록 할 것이며, 영화∙드라마∙뮤직 비디오 등을 통해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알려지도록 할 계획이다.

효성은 세빛둥둥섬이 정상화되면 400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세빛둥둥섬의 관리와 운영에 필요한 일자리 외에도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 증가에 따라 인근 상가와 관광업체에도 활력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