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최창원 부회장 사임…건설주식 무상증여
상태바
SK건설 최창원 부회장 사임…건설주식 무상증여
  • 최진경
  • 승인 2013.09.12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건설 최창원 부회장이 건설 의장직에서 물러나고 건설 주식을 사재출연키로 했다.

최창원 부회장은 11일 건설 이사회에서 “SK건설의 근본적인 조직 체질개선과 분위기 쇄신을 위해 이사회 의장과 부회장직을 사임하고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기로 결심했다”며 ”동시에 건설 미래성장을 강도 높게 추진할 역량과 명망을 두루 갖춘 신임 이사 영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SK건설은 오는 10월 주주총회를 열어 김창근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을 신임 이사로 선임할 예정인데 김 의장은 SK건설 이사회를 통해 이사회 신임 의장으로 선임될 것으로 전망된다.

SK건설 관계자는 이날 “김창근 의장은 IMF 당시 SK그룹의 재무 구조조정을 성공리에 마무리 하고, 2004년부터 SK케미칼 경영을 맡아 턴어라운드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온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아 신임 의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 부회장은 회사 재무구조 개선 및 경영정상화를 위해 보유중인 SK건설 주식 132만5000주(약 564억원)를 SK건설 법인에 무상증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 부회장은 현재 비상장사인 SK건설 주식 227만주를 보유중이다. SK건설의 최대주주는 SK㈜로 지분율이 40.02%이고, 다음이 SK케미칼(25.42%), 최 부회장(9.61%) 순이다.

이번 출연으로 최 부회장의 SK건설 지분율은 4.00%로 낮아진다.

앞으로 최 부회장은 건설 부회장과 이사회 의장직에서 물러난 뒤 주요 주주로서 회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게 될 것이라고 SK건설측은 전했다.

최진경  baji1020@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